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뷔너스 전체글ll조회 1967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28>

일상의 변화

 

 

 

 

후보로 사는 삶은 근위병 나탄소의 일상과 완벽하게 달랐다.

 

아침에 나인이 깨우면 일어나서 화장을 받고, 옷은 입혀주는 것으로 입었다.

 

아침 메뉴도 궁인식당 조식과는 차원이 달랐다.

 

이런 일상은 정말 내가 왕가의 일원이 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물론 진짜 세자빈은 문안인사도 드리고 저하도 기다려야 하는 일상도 있지만 그거 빼곤 비슷했다.

 

봉사활동도 다녔고, 전하랑 중전마마도 만나뵈었다.

 

항상 후보끼리 같이 다니니까 우린 정말 자매처럼 친해졌다.

 

외동이라 그런가 언니들이 생긴 것 같고 좋았다.

 

단, 항상 신경쓰이는 건 전정국이었다.

 

분명 근위대는 3교대인데 혼자 2번 근무하면서 항상 날 지켜보고 있었다.

 

부담스럽다기보단, 걱정되었다.

 

 

 

//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사퇴서류입니다."

 

 

서류봉투를 건네받는데 거부감이 들었다.

 

 

"..."

 

"진짜 이제 결정을 내릴 때야"

 

"아직 며칠 남았잖아...시간을 줘."

 

 

 

전정국이 나가고, 난 서류봉투 속 내용물을 꺼냈다.

 

사퇴각서와 사유서, 비밀유지각서 등등의 서류가 있었다.

 

난 후보인에 내 이름을 썼다.

 

전정국이 인주까지 같이 넣어줘서 난 지장만 찍으면 되었지만, 아직은 사퇴할 마음의 준비도 안되었고,

세자저하에 대한 마음의 정리도 안되어서 지장은 찍지 못하고 그 서류들을 다시 서류봉투에 넣었는데,

 

똑똑-

 

"세자저하 오셨습니다"

 

 

 

저하가 오셨다.

 

휴..더 고민하다가 들킬 뻔 했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왜 답장이 없느냐. 한참 기다렸잖아."

 

"앗...! 내 핸드폰이 어디갔지..? 죄송합니다 저하 그러고보니 핸드폰을 어디다 뒀는지 모르겠습니다.."

 

"잃어버린 거야...?"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저하."

 

 

 

나는 급히 침대 위 옷주머니. 가방 속 모두 찾아봤으나 없었다.

 

 

 

"잃어버린 것 같습니다...어떡하지..."

 

"뭘 어떡해. 새로 사면 되지."

 

"혹여 다른 궁인이 주워 저하와 저의 연락내용을 보면 어떡합니까..."

 

"...정국이를 부르거라"

 

"지금 근무자가 전정국이 아닙니다."

 

"아...전화도 안되네..알겠다. 일단 좀 더 찾아보거라. 찾으면 곧바로 나한테 연락주거라."

 

"예. 저하. 심려끼쳐드려 죄송합니다..."

 

 

 

//

 

 

 

결국 밤에도 찾지 못하고 아침이 찾아왔다.

 

오전에 조찬 후 자유시간이 주어져 난 봤던 곳도 한 번 더 보면서 핸드폰 찾기에 여념이 없는데, 방에 언니들이 들어왔다.

 

 

 

"어쩐 일이세요?"

 

"너...이거 찾니?"

 

 

 

내 핸드폰이었다.

 

 

 

"잃어버린 줄 알았어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언니 손에 들린 내 폰을 가져가려는데 언니가 손을 쳐냈다.

 

 

 

"너...그렇게 안봤는데 완전 여우더라?"

 

"그게 무슨..."

 

"세자저하랑 사적으로 연락을 하네? 그것도 세자저하께서 먼저 연락하시고?"

 

 

 

잠금설정을 해놓지 않은 게 실수였다.

 

 

 

"너. 전 기장님하고도 연락하던데, 양다리야? 어쩜 이런 애가 다 있니?"

 

"그런 게 아니예요.."

 

"웃기지마. 우리가 지금 다 봤는데 어디서 발뺌이야?"

 

"전 기장님하고 저는 어릴 때부터 친구였고, 후보가 되기 전까지는 직장동료였습니다. 당연히 연락하면서 지냅니다."

 

"내용을 보니까 완전 연인끼리 하는 연락이던데."

 

"대체 어디서 연인같은 느낌을 받으셨나요? 그리고 왜 남의 사생활을 멋대로 보세요?"

 

 

 

나도 처음엔 의기소침했는데 갈수록 열받아서 따져묻기 시작했다.

 

언니들은 이게 꼬리쳐놓고 기어오른다며 한 소리를 했고, 옥신각신하다가 결국 저하께서 오셨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우선 각자 방으로 가 계시죠. 제가 차례차례 방문하겠습니다."

 

 

 

저하는 후보1번 언니와 함께 그 쪽 방으로 향했다.

 

나는 안절부절 못하며 방에서 기다렸고, 교대한 뒤 전정국이 내 방으로 들어왔다.

 

내 마음이 이상했다. 전정국이 원망스러웠다.

 

 

"왜 너랑 문자한 걸 안지워서 내가 이렇게 당했는지 모르겠어!! 꼴도 보기 싫으니까 꺼져!!"

 

 

 

난 어느새 화장이고 뭐고 신경도 안 쓴 채로 눈물을 떨구고 있었고, 전정국은 나를 안으려고 다가왔다.

 

 

 

"꺼져. 더이상 오해받기 싫어. 너 때문에 이게 무슨 고생이야!"

 

 

 

내가 전정국에게 말도 안되는 소리로 화풀이를 하고 있는데 저하께서 들어오셨다.

 

 

 

"나가보거라"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예. 저하."

 

 

 

전정국이 나가고 저하께서 내 옆자리에 앉으셨다.

 

 

"일단 다른 후보들에게 해명했다. 그들이 오해를 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

 

"미안하다. 늘 조심했어야 했는데."

 

"..."

 

"당분간은 연락대신 직접 찾아오마"

 

"놀라셨을텐데 돌아가 쉬십시오."

 

 

 

저하께서 나를 꼭 안아주셨다.

 

나는 저하의 품에 안겨 울었다.

 

 

 

//

 

 

 

다음날부터 나는 철저히 혼자가 되었다.

 

공식적인 행사에선 아무렇지 않은 척 했지만 식사자리처럼 사적인 곳에선 대놓고 조롱을 받아야 했다.

 

사람이 달라지는 건 한순간이라는 것을 나는 이번 기회에 확실히 깨달았다.

 

그 후보들 뿐만 아니라 나마저도 갑자기 바뀐 것 같았으니.

 

 

 

 

 

 

 

<29>

사퇴의 기로에 놓이다

 

 

 

 

 

 

다른 후보들의 견제는 날이 갈수록 심해졌다.

 

언제 나인들이랑 친해졌는지지 지난번에 있었던 전정국과 나의 유언비어를 듣고와 조롱하고 모욕을 주었다.

 

 

 

"전 기장님~ 주군한테 여자를 뺏긴 꼴인데, 어떠세요? 이렇게 드라마틱한 상황의 한가운데 놓여있는 기분이?"

 

 

 

나는 분노에 못 이겨 부들거리며 말했다.

 

 

 

"모욕적인 언사는 저한테만 하시죠. 안하시면 더 좋고"

 

"어머~ 언니 얘 봐요. 자기 내연남 지키는거야 뭐야~"

 

 

 

이렇게 당하고만 있을 내가 아니었다.

 

 

"후보님들. 심술이 얼굴에 덕지덕지 묻어계시네요. 같이 있기 정말 불쾌하네."

 

"이게...여기서 제일 못생긴 주제에 어디서 감히"

 

"여기서 제일 나이 많은 주제에.. 게다가 남의 사생활 파고들어 조롱하는 악한 심보를 저하께서 아셨는데 외모가 저보다 저보다 잘나시면 뭐합니까"

 

"어차피 마지막은 국민들의 선택이지 저하의 선택이 아니야. 저하께서 무얼 아셨던 상관없어."

 

"..세자빈이 되는건데 저하의 의중이 상관없으십니까? 하...그럼 평생 사랑받지 못하는 쇼윈도부부를 원하시는건가요? 저하가 벌써부터 안쓰럽습니다.

그리고 후보님 중 한 분이 세자빈이 된다고 제가 저하 친구가 아닙니까? 전 신경쓰지 않고 계속 저하를 뵐 것입니다. 그러니 이쯤에서 그만 비꼬세요.

저든, 전정국이든."

 

 

 

난 자리를 박차고 방으로 들어왔다.

 

 

 

//

 

 

 

저녁이 되자 저하께서 방으로 찾아오셨다.

 

 

 

"정국이에게 보고받았다. 아침에 소란이 있었다고."

 

 

나는 그 말에 대답하지 않고 화장대 서랍에서 서류봉투를 꺼내서 저하께 드렸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이게 무엇이냐"

 

"...너무 힘듭니다. 저하"

 

 

 

봉투 속 서류들을 꺼내보던 저하게선 다시 서류를 집어넣었다.

 

 

 

"못 본 걸로 하겠다."

 

"아뇨. 저하. 궁에도 사직서 제출하겠습니다."

 

"정국이가 시키던?"

 

"....예? 무슨 소리십니까?"

 

"전 기장이 널 좋아하는 걸 모르는 궁인도 있나?"

 

"...걔가 시킨 게 아닙니다."

 

"그게 아니라면, 남아있거라. 네 서류는 처리해 줄 수 없다."

 

 

 

그 때, 전정국이 들어왔다.

 

 

 

"제가 시켰습니다. 저하."

 

"누가 허락도 안했는데 들어오래"

 

"죄송합니다. 허나 나탄소의 사퇴서류는 결재 부탁드립니다."

 

"내가 왜 그래야하지?"

 

"..."

 

"나가."

 

"저하."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나가라고 했어."

 

 

 

저하께서 그렇게까지 단호한 모습을 보이시는건 처음 봤다.

 

전정국이 나가고, 저하께선 수없이 고민하셨다.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거야. 누구의 잘못인거냐"

 

"..."

 

"하..이 자리가 뭐라고 난 또 포기를 해야하는 거야."

 

"저하.."

 

"난 그동안 세자니까, 세자라서, 세자이기 때문에, 세자로써 많은 것을 포기해왔다.

그동안 포기해왔던 것은 한번 아쉽고 말았는데, 이번에 너마저 포기해버린다면, 이건 평생 후회할 것 같다."

 

"저하..."

 

"탄소야. 이번에도 내가 포기하는게 맞는것이냐"

 

 

 

난 힘들었고, 저하는 간절했다.

 

내가 쉽사리 답을 하지 못하자 저하게서 작은 한숨을 쉬시고, 방을 나가셨다.

 

난 몇 초 지나지 않아 내 방을 뛰쳐나가서 저하께 달려갔다.

 

그리고 저하가 들고 계시는 그 서류를 빼앗았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마음이 바뀐 것이냐"

 

"그냥 주십시오. 변덕쟁이인거 저하께 들켜 창피합니다."

 

 

 

나는 뒷말은 듣지 않은 채 내 방으로 뛰어들어갔다.

 

그리고 봉투 속 서류들을 모두 찢었다.

 

종이 찢는 소리를 들었는지 전정국이 방 안으로 들어왔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뭐하는거야"

 

"보고있잖아. 종이 찢은 거"

 

"넌...진짜 내 생각은 조금도 안해주냐"

 

"너를 생각해서 그래. 내가 후보에서 사퇴하면 난 궁도 그만둘건데, 넌 그러면 안되잖아."

 

"까짓거 그만두는게 뭐가 대수라고."

 

"장난해?"

 

"어차피 너가 어떻게 되어도 난 그만둘거야"

 

 

 

근위병은 전정국의 오래된 꿈이었다.

 

그러기에 전정국은 근위대 선발시험에 몇 번 떨어져도 다시 도전하여 합격하였다.

 

꿈이 없던 나와 달리 꿈이 있던 전정국이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게 얼마나 멋져보였는데 겨우 나 때문에 그 꿈을 버린다는게 말도 안됐다.

 

 

"세자빈이 되면, 너의 둘도 없는 빽이 되어줄게."

 

"그런 빽 필요없어. 난 그냥 너가 필요해"

 

"알아 정국아. 나도 너가 필요해. 그것도 평생. 근데 세자저하께도 내가 평생 필요할거야. 나 역시 마찬가지로 저하가 필요하고."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 인스티즈

"저하를...정말 좋아해?"

 

"그건 이제 마음이 정리되면 알겠지. 다만 확실한 건 지금 사퇴하면 후회할거라는 거야."

 

 

 

전정국이 내 두 손을 꼭 잡았다.

 

 

 

"아직은 좋아하는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다는 거잖아. 난 이제 확실해졌어. 널 얻기 위해서라면 난 뭐든 할 거야"

 

 

 

전정국이 나가고, 난 깨질 것 같은 머리를 붙들고 잠을 청했다.

 

 

 

 

 

 

-----------------------------------------------------------------------------------------------------------------------------------------------------------

<암호닉>

[방소],[8카스테라8],[뱁새],[남준아 어디니],[햄찌],[입틀막],[파란당근],[파르페],[침침이<],[포도가좋아],[보라도리],[민윤기],[러블리별],[사랑현],[나비],[둥둥이],[너예쁘다],[도료],[달보드레],[뚜뚜],[푸후후야],[디즈니],[나비],[체리],[뚜룻뚜뚜],[꾸기우니],[꾸꾸],[망개다],[2학년],[두뷔두뷔둡],[멕스봉],[텅스텐],[얄루얄루],[현질할꺼에요],[pp_qq],[하얀레몬],[뚜시뚜시],[꽃소녀],[우유],[쫑냥],[가자미진], [망고맘], [김태형 워더],[밍기적],[빔빔],[정국이미탈],[우울],[테형이],[꽃오징어],[불낙지],[애플망고],[동물농장]

 

 

 

암호닉이 네 줄이 됐어요!!!! 아이 신나 ><

두 편씩 연재해보는거 처음인데 어떤지 말해주세요!!!

갑자기 끊어졌다 이어지는게 이상하다면 그것도 알려주세요...한편으로 이어보도록 시도해볼 수 있으니까요 ㅎㅎㅎㅎㅎ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김태형] 대한민국 왕세자 김태형 X 왕궁 근위병 탄소 28~29  31
7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뚜룻뚜뚜
우엉.....여주가 결정을 굳히고 있기는 한가봐요...그럼 정국이는 제가 데려갈게욯ㅎㅎㅎ오늘도 잘 보구가요~

7년 전
뷔너스
여주의 결정은 다음 화에 나와있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
하얀레몬이에요........저하도 저하지만 여주가 왜 정국이에게 저렇게 상처를 계속 주는건지ㅠㅠ 정국이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 저하도저하대로 많이간절해보이고ㅠㅠ 잘읽었습니다!!
7년 전
뷔너스
안쓰러운 쿠키ㅠ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
러블리별이예여..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ㅜㅠ
7년 전
뷔너스
재밌게 읽어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86.28
가자미진 이에요~
여주 ㅠㅠㅠ 나중에 정국이 상처받을까봐 걱정이에요ㅠㅠ 여주 마음 얼렁 정하라 ㅠ정국이 더 마음아프기전에 ㅠ

7년 전
뷔너스
여주는 다음 화에서 마음을 정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독자4
둥둥이에요!!!잉 정국이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ㅠㅠ 그리고 다른 후보들 ... 싫어졌어옇.. ㅎ
7년 전
뷔너스
다른 후보들 감초같은 악역이죠..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
정국이가 무슨짓을 할까여... 불쌍한정국이ㅠㅜㅜㅠㅜ
7년 전
독자6
불낙지 에요 ㅠㅠ 2편씩하는거도 좋어요 재밋어서ㅠㅠㅠㅠ아침부터보네어 ㅠㅠ
7년 전
뷔너스
불낙지님의 소중한 의견 잘 읽고 다음화도 2편씩 했지요~~~~ 모닝 구독 참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독자7
정국이 악역이엇덩가 ㅋㅋㅋㅋ 점점흥미진진해지네요 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8
우유입니다
7년 전
뷔너스
악역이라기엔 정국이는 너무 착해요 ㅠㅠㅠㅠ
7년 전
독자9
방소에요!!! 이렇게 연재하는것도 좋은것같아요!! 드디어 여주가 마음을 다잡았네요 ㅠㅠㅠ으아 오늘도 잘봤습니다!
7년 전
뷔너스
방소님 의견 잘 읽고나서 다음 화도 2편씩 올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0
꽃소녀입니다!!!
아정말..어쩌면 좋을지...너까지 포기해야하냐는 전하랑 뭐든 다 한다는 꾸기ㅠㅜㅜㅜㅜ

7년 전
뷔너스
두 남자 중 선택하기 어렵겠죠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1
보라도리 입니다 흐으ㅜㅜㅜㅜㅜㅜㅜㅜㅜ젼구기ㅜㅜㅡ태형이ㅜㅜㅜ
7년 전
뷔너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92.81
애플망고에요 아..후보년들...나이도 많은게 아주 뿌셔뿌셔 해버리고싶게 만드네요 정말..ㅂㄷㅂㄷ.. 여주랑 정국이는 좋은 친구로 남을수 있겠죠?ㅠㅜㅠㅠ
7년 전
뷔너스
ㅋㅋㅋㅋ뿌셔뿌셔!!! 좋은 친구가 될 지는 다음 화에 나옵니다~
7년 전
독자12
이 세상에 전정국 너무 불쌍해ㅜㅜㅠㅠㅠㅠㅠㅠ 찌통ㅜㅜㅠㅠㅠㅠㅠ 잘 읽었습니다! 아 맞다 작가님 저도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항상 제가 마지막에 잘 읽었습니다!라고 하는데 혹시나 된다면 잘 읽었습니다!로 신청할게요! 아 작가님 사랑해요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
7년 전
뷔너스
찌통 ㅠㅠㅠ 다음화에 암호닉 올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3
체리에요!!!헐...꾹이너무맴찢...ㅠㅠㅠㅠㅠㅠ으헝헝..ㅠㅠㅠㅠ그나저나저여자들뭐야완전싫어!!!!!으으으윽!!!!!!지들이뭔데우리여주를..!!!!
7년 전
뷔너스
맴찢 ㅠㅠㅠㅠㅠ 저 여자들은 악역전담이죠 ㅋㅋㅋㅋㅋ 여우들!!!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뷔너스
평일 동안은 못 올려서 주말에 올려용 ㅠㅠㅠ 적극 정국!! 워후~
7년 전
독자15
침침이<에요! 넘나 오랜만에 보는데 징짜 ㅎ..ㅏ 태형이하고 정국이하고 둘 다 넘나 좋은 것♥ 작가님 사랑해요!!
7년 전
뷔너스
사랑하는 침침이<님 오랜만입니다 ㅠㅠㅠㅠ 저도 둘 다 넘나 좋아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4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4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2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1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채형원] 유사투표2 꽁딱 08.15 06:49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19 콩딱 08.10 05:04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