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발아파 전체글ll조회 1326l 17



D-30


화면을 빤히 바라보다가 결국 컴퓨터 전원을 끄고 말았다.


머리가 아프다.



















D-25


회의실. 무뚝뚝한 얼굴로 탐사 계획을 발표하는 이태일에게 다들 질렸다는 듯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이태일은 차분한 어조로 탐사 인원 총 네 명, 나와 우지호 박경, 그리고 본인의 이름을 말했다.


전혀 의외의 인물들이라 처음 이태일이 나를 따로 불러 탐사 이야기를 했을 때 당황했었다. 고작 네 명이요? 네 명? 그걸로 어떻게, 되요? 이태일은 된다며 또 신경질을 냈고 결국 나는 꼬리를 내려야 했다. 멍한 표정으로 펜만 돌리고 있다가, 건너편에 앉은 박경과 눈이 마주쳤다. 히죽 웃으며 살짝 손을 흔드는 녀석. 좋냐? 가운데 손가락으로 대답한 나는 다시 펜을 돌리기 시작했다. 이거 언제 끝나.












D-23


X구역에 가기 전, 아무리 우지호가 있다지만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른다며 철저한 준비를 해야 했다. 각자 맞는 활동복을 갖추고, 식량도 준비해야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태일의 다리. 한 달 전 탐사 이야기가 나왔을 때부터 박경을 비롯한 의료진이 매달려 있었고, 드디어 오늘 이태일에게 맞는 의족이 도착했다.


"헐."


"뭐."


이태일이 조금 짜증이 어린 얼굴로 나를 노려본다. 아니, 근데, 이건. 내 앞에 서 있는 이태일. 평소처럼 내려다보지 않아도 보인다. 물론 나보다 10cm는 훨씬 작아보이지만 저렇게 두 다리로 서 있는 이태일은 굉장히 낯설다. 바지 안으로 착용한 의족 덕분에 이태일의 지금 모습은 아무런 장애도 없는 일반인같다. 한 손은 부들부들 떨며 받침대를 잡고 있었지만.


"박사님이 이렇게 서 있는 거 보니까 되게 어색하네요."


"나도 니 면상 이렇게 편하게 보니까 어색하다."


"박사님, 일단 간단한 운동 한 번 해보실게요."


손에 차트를 들고 나온 박경. 이태일이 다시 휠체어에 앉아 재활실로 들어간다. 가만히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데 뒤에서 무슨 개마냥 헥헥대는 소리가 들려 돌아보니 김유권이 목발을 짚고 후들거리며 걸어오고 있다.


"뭐냐, 넌."


"바, 박사님. 저 넘어질"


그와 동시에 바로 앞으로 기우는 녀석의 몸. 목발 하나가 뒤로 휙 날아가고 내가 "야!"하고 김유권의 몸을 받았다. 어정쩡한 자세로 서 있던 김유권이 오른손에 꽉 쥐고 있던 목발을 다시 짚어 후들후들 일어난다. 얼굴이 가관이다.


"이민혁은 어디가고 너 혼잔데."


"오, 오늘 바쁘시대요."


"그래서 아무도 없이 이러고 왔냐? 어휴. 저기 복도 끝에서 여기까지 오는 게 뭐 그리 힘들다고 이렇게 낑낑대."


"박사님이 제가 되면 아실 거에요."


"사양할게."


그 때, 유리 너머로 '윽'하고 낮은 신음이 들렸다. 고개를 돌리니 이를 악물고 두 발로 서 있는 이태일이 보였다. 박경이 굉장히 사무적인 자세로 차트에 뭔가를 기록하고, '한 발자국 움직이세요'하고 지시한다. 이태일이 가만히 굳어있던 두 다리를 천천히 움직여 작게 한 발자국 움직였다. 한 번 더. 그 말에 이태일은 인상을 쓰며 한 발 더 움직였다. 굉장히 힘겨워보이고 금방이라도 넘어질 것 같다. 김유권도 입을 헤 벌리고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었다.


"박사님 다리 전혀 못 쓰시는데, 어떻게 또 걸으시네요."


"의족이 있잖아."


"아무리 그래도 감각조차 없는 다리로 걷는 게 쉽진 않을 거 아니에요."


"너 이태일 성격 몰라? 저 인간은 한다면 하는 인간이야."


"그러게요. 근데 엄청 아프신가봐요. 저건 그냥 힘들어서가 아니라 아파서 인상 쓰는 것 같은데."


가만 보니, 음. 그러네. 얼마나 이를 세게 물었는지 턱 근육이 잔뜩 긴장되어 있고 꽉 쥐고 있는 주먹이 부들부들 떨리고 있다. 와, 무지 아픈가 보다. 멍청하게 중얼거리는 김유권을 힐끗 내려다 보았다.


"너도 재활 받잖아."


"그래도 저보다야 박사님이 더 아프시겠죠. 전 고작 몇 달이고 박사님은 몇 년인데...편하게 걸으실 수 있으면 좋겠다. 솔직히요, 이태일 박사님 다리가 불편하셔서 지금 생활에 제약을 받고 계서서 저렇지. 사지 멀쩡하셨으면 분명 발로 뛰면서 연구 같은 거 엄청 하셨을 텐데."


"시끄러우니까 너도 재활 들어가, 그냥."


"아아아아아아, 왜요. 아아아아, 싫은데. 아아아아."


내가 때리려는 시늉을하자 그건 또 무서운지 투덜거리며 재활실로 들어가는 김유권. 그 뒷모습을 바라보다가, 다시 이태일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의자에 앉아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모습. 기운이 쏙 빠진 표정이다.


과연, 저 인간이 갈 수는 있을까.

















D-15


우지호에겐 필요없는 일이겠지만, 우리 네 명은 모두 기초적인 훈련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연구소 들어오기 전에 질리도록 받은. 극소량의 불순물이 주입되는 방 안에서 죽다 살아나고 있을 무렵에도 우지호는 밖에서 멀뚱멀뚱. 안에 들여보낸 뒤 불순물을 주입시켜도 멀뚱멀뚱. 너무 멀쩡하다. 부러운 놈.


눈코입 뭐 하나 빠짐없이 벌게져서 기침을 하고 있는 박경, 이태일. 물론 나도 다르지 않았지만. 기계를 작동시키는 안재효가 다가와 물을 건넨다. 헉헉대느라 물을 마시지 못하고 잠시 멈춰 있으려니, 안재효가 혀를 찬다. 쯧쯧.












D-12


오랜만에 켠 컴퓨터. 참으려고는 했지만 결국 그 사이트로 들어갔다. 송민호가 알려준 접근 방법. 지난 번에도 한 번 들어가느라 고생했는데 이번에도 딱히 쉽진 않았다.


한국H연구소.


히든 사이트라 그런지 그냥 평범한 굴림체로 크게 적혀 있고 아래에 작은 검색창과 메뉴 등만 정말 간략히 만들어져 있다. 이런 사이트면 나도 만들 수 있겠는데. 가만히 입술을 뜯으며 이것저것 클릭해 살펴보고 있었다. 그러다가 결국, 애써 피하고 있던 연구로 들어갔다.


이 연구소에서 비밀리로 진행한 연구는 많았다. 하지만 이 연구만큼 규모가 큰 비밀 연구도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연구에 연관되어 있는 사람 중 내가 알고 있는 사람은 둘.



















D-10


이제는 탐사를 핑계로 우지호와 마음대로 만나곤 했다. 방석에 엎드려 동굴에 대한 책을 읽고 있는 우지호를 가만히 내려다보다가 이내 다시 보고서로 고개를 돌렸다. 뭔가 낯익다. A4용지에 빼곡히 적힌 검은 글자들을 바라보다가(절대 읽은 게 아니다)다시 우지호를 돌아보니 어느새 눈을 감고 있다.


"자냐?"


"아직."


"그럼 잘 거야?"


"몰라, 졸려."


아, 하여간. 변덕스러운 거 알아 줘야 돼. 자리에서 일어나 '그럼 갈게'하고 나가려는데 놈이 내 팔을 붙잡아 다시 앉힌다. 뭐냐는 듯 쳐다보니 살짝 눈을 떠 나를 올려다보며 입을 연다.


"나 자는 거 보고 가."


"나도 바쁜 사람이야, 인마."


그러거나 말거나. 내 허벅지를 베고 눕는 녀석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웃음을 터뜨렸다. 웃지마, 불편해. 알았어. 바닥을 더듬어 리모콘을 찾아 조명의 밝기를 최대한 낮췄다. 그러자 한결 편해보이는 우지호의 얼굴. 놈의 머리카락 끝을 살짝 매만지다가, 툭툭 당겨보기도 했다. 그럴 때마다 귀찮다는 듯 팔로 쳐내는 우지호에 또 웃음이 나왔다.


"우지호."


대답이 없다.


"너 몇 살이야?"


여전히 대답이 없다. 자는 건 아닌데, 그냥 대답하기 싫나. 아니면 자기도 모르나. 하긴 괴물이 자기 나이 세는 것도 좀 이상하다. 어두운 불 아래로 보이는 우지호의 얼굴. 볼을 손등으로 살짝 문질렀다. 괴물 주제에 피부도 좋다. 앳된 얼굴에 평온함이 들어차고 색색대며 숨을 쉬고 있는 우지호가 괴물이라는 게 다시 봐도 굉장히 이상하다.


넌 왜 괴물이냐. 인간이면 차라리 편하게 살았을 텐데.


그러고 얼마나 있었는지 모르겠다. 다리가 저려올 때 쯤 우지호의 머리를 살짝 들어 방석 위에 편하게 올리고 불을 완전히 끄고 나서 방을 나왔다.
















D-3


"박사님, 안 힘들어요?"


"힘들지, 병신아."


무뚝뚝한 얼굴로 욕을 잘도 내뱉으며 서 있는 이태일. 그래도 처음보다는 좀 낫다. 뒤늦게 재활실로 들어온 박경이 이태일을 보자마자 만면에 웃음을 피우며 입을 열었다. 박사님, 걸어요!


오냐, 고맙다. 쳐 죽여도 모자랄 새끼야. 이태일이 욕을 읊조리며 천천히 걷기 시작했다. 처음과는 달리 이제 두 손도 아무것도 잡지 않고 걷고 있었다. 여전히 부자연스럽긴 하지만 처음처럼 기계같지도 않고. 한 달도 안 되는 짧은 시간동안 이태일은 조금 힘들긴 하지만 뛰기도 하고, 심지어 암벽도 성공했다. 진짜 독한 인간. 박경은 그런 이태일의 모습을 보며 굉장히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었다.


"이젠 좀 괜찮네요. 처음엔 진짜 어떻게 저렇게 걷나 싶었는데."


"니가 내가 되면 이해할거다."


이태일이 툴툴대며 자리에 앉았다. 감각도 없는 다리를 주무르며 끙끙거리는 이태일. 나는 박경의 차트를 뒤에서 슬쩍 바라보았다. 박경이 아무래도 나보다 작다보니 까치발을 하니 내용이 한눈에 보였다. 이태일의 기록이나 상태가 매일매일 좋아지는 것이 그대로 눈에 들어왔다. 이대로라면 동굴 탐사 가도 이태일 아주 날아다니겠네.


"이제 사흘이에요. 사흘 지나면."


박경이 차트를 옆에 내려놓으며 웃었다.


"진짜 제대로 목숨걸고 해야 되요, 다들."










더보기

너무 급해서 똥마무리..ㅠ나중에 좀 고치던가 해야지

저 요즘 컴켜도 이것만써요 이제 얼마 안 남은 느낌에 꽁기꽁기 ㅠㅠㅠㅠㅠ



아ㅓ히낭ㅓ히ㅏㄴ어ㅏㅣㄴ어 수정했따 이허나헝니ㅏ허ㅣㄴ암ㅎ 근데도 다른게없다 그래도 수정전보단 ㄴ..낫겠져..?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침부터 신알신이 딱울려서 들어왔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편본지 얼마됬다고 벌써 다음편 궁금해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 동굴탐험으로 가면서 슬슬 마무리인건가요? ㅠㅠㅠ 벌써? ㅠㅠㅠㅠㅠㅠ 아직 나는 미래괴담이랑 작별할 마음의 준비가안됬는데~ ㅠㅠㅠㅠ 일단은 전 다음편이 더 궁금하니까 작가님 담편 기대하구있으께요 ㅎㅎㅎ 작가님은 역시 금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발아파
히히힣 오늘 아침엔 꼭 올리고 나가야짛ㅎㅎㅎ이러다가 시간 못맞춰서 급하게 똥마무리하고 나갔어욬ㅋ큐ㅠㅠㅠ네 동굴은 미래괴담 처음 쓸 때부터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생각해보니 동굴에 대한 지식이 똥똥똥^^ㅋ 그래도 원래 넣으려고 했던 거라서 어떻게 뺄 수가 없어서 걍...ㅋ...그래서 동굴나오는편 퀄리티는 기대안하셔야해요 왜냐 기대하고서 보시면 화나욬ㅋㅋㅋㅋ고마워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
와 역시 금손ㅠㅠㅠㅠㅠㅠ 결말이 다가오고 잇다니!! 기대되네여ㅜㅜ결말 궁금해여.. 사랑해여 내사랑 만번 드세여
11년 전
발아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말이라니까 실감이 안나네여 이렇게 끈기 있게 쓴 적이 없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결말이 궁금해요 아이고 제 손으로 써야되는데 이건 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마워여 제 감사 만번드세여 스릉스릉
11년 전
독자3
와 진짜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ㅁ자 이게 삶의 원동ㅇ력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사랑합니다~♥
11년 전
발아파
어머 삶의 원동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만큼 제 글이 재밌다는 뜻이신가요 고마워요 눙물이 나네여...저도 댓글 보면서 기운 얻어가고 그래요 기운 없는 날은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그 기운 똥글 싸지르는데 다 쓰고...^^...기운은 넘치는데 손이 못따라욬ㅋㅋㅋㅋ고마워요 사랑해요!ㅠㅠ
11년 전
독자4
기다리고있었어요 작가님 내사랑 작가님♥
11년 전
발아파
짧은데 되게 보들보들한 댓글이네여....뭔소리지 무튼 나도 사랑해여하트하트
11년 전
독자5
ㅇ하대박!!!!! 와!!!!!!!! 저꿀이에요 엉엉ㅠㅠㅠㅠㅠㅠㅠㅍ퓨ㅠㅠㅠㅠ야자안하고온보람이잇어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재밋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지호.. 순수하고 착할줄알앗는데 매력잇네..ㅎㅎ..ㅎ헣..ㅎ헣헣헣... 태일박사가 드뎌걷네여!! 나중에는 의족으로 지훈이도 걷어차겟어요ㅎㅎㅎㅎ헣ㅎ제상상력이이것밖에안됨니다 이번편도너므잘읽엇저요!! 오다가 넘어져서 발목이아파죽겟어요 엉엉ㅠㅠㅠㅠ작가님몸조심하시구 다음편도기대할게용 작가님 제사랑드세요~~
11년 전
발아파
힣 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자 안하고 오신 보람이 뭐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부하세요는 무슨 저도 안하니 걍 같이 놀죠 지호 말 안하고 과묵한 신비주의에서 어째 애가 틱틱대는 걸로 바껴서 저도 오늘 쓰다가 음?이랬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태일박사 의족으로 지훈이 걷어차는거여?전 상상도 못했는데 어머 당신의 상상력이란...왜 넘어지셨어여 발목 삐면 무지 아파요 삔 건 아니죠?ㅠㅠㅠㅠ님이야말로 아프지말아여 사랑해여하트하트
11년 전
독자6
응앍 아까학교에서보다못봐서ㅠㅠㅠ작가님사랑해여♥♥♡♡미래괴담짱!
11년 전
발아파
학교에서 보셨나욬ㅋㅋㅋㅋ...그러지마여 부끄러워여...저도 스릉해여하트하트
11년 전
독자7
자까님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발아파
저도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또르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8
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저뀰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짜너무좋아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이런금손다신나오기힘들것같네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사랑해요ㅜㅜㅜ
11년 전
발아파
뀰뀰뀰뀰 이제보니 뀰이란게 발음이 되게 귀엽게 나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금손이라뇨 똥손이겠죠 흡 글잡 봐도 금손이 몇 분이신데...블락비픽 쓰시는 분들은 물론 다른 가수들도 금손천국^^...전 그저 소금마냥 짜질 뿐이죠 흡...사랑해여 흐트흐트
11년 전
독자9
흡...블픽 자까님들 다 금손이세요ㅜㅜ근데 발아파님은 그중에서도 갑ㅜㅜㅜㅜㅜㅜ사랑해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1년 전
독자10
으허어어어어금손 숨멎숨멎,.아 진짜 쩌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눈에서흐르는건 눈물이아닌 콧물이에여ㅠㅠㅠ
11년 전
발아파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콧물이눈에서나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지마욭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고마워요진짜터졌어욬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1
우와ㅠㅜ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담편도 너무 기대되요
11년 전
발아파
담편은동굴이니까아마퀄이개똥만치구릴텐데..ㅠㅠㅠㅠㅠ걱정되네요 항상좋게봐주셔요감사드려욮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다ㅠㅠㅠㅠㅠ
11년 전
발아파
좋아여...?전도서관을좀가야겠단생각을절실히하고있어요요즘 필력이느므딸려....흡...고마유ㅓ요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3
으아ㅠㅠㅠㅜㅠ정주행햇다ㅠㅠ담편ㄱㄱ
11년 전
발아파
막막 우나니ㅣ니너ㅏㅣ이런댓글이 와있길래당황했는데님이세여...?저아세여...?친근감넘치는말투야...고..고마워여...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4
정주행햇는데 빨리 다음편보고싶은마음에..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5
니 면상 이렇게 편하게 보니까 어색하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태일 말하는 거 진짜 웃기다 매력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받아 치는 거에 이길 자가 없을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권이 왜케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댄나 소년이네 소년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호 멀뚱멀뚱한 것도 댄나 귀엽다 아 미치겠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흫흐흫허 피코 꽁냥꽁냥 대는 거 진짜 너무 조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워 죽겠네 연구고 뭐고 위험한 거 다 치워버리고 둘이 연애만 시키고 싶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끙끙 지호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 진짜 지훈이도 너무 좋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동굴가는 거... 막 동굴이 무너지고 그러진 않겠지? 애들 다 무사하겠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ㅁㄴ얼마ㅣㅓㄴ러;ㅁㄴㅇ;러ㅏㅣ으어어아앙어어어ㅏ어ㅏ어ㅣㅏ 당장 17편 읽으러 가야지 고지가 눈앞이닿!!!!!!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발아파
귀엽다거?내남자라 그래 다들^^
11년 전
독자16
음...... 지금 엄청 고뇌하고 있음 놉이라고 댓글을 쓰고 싶으나 20편을 올려줬고 이렇게 쩌는 픽을 써줬는데 끙...... 쓸데없는 고민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7
익뭐야저의미심장한 표지훈의말은...두명이라녀 누굴까왠지디금까지로봐서는 ㅇ박경과태일이같은데물론태일이는확실하고!!!우지호일수도잇을거같고 아니면 아주잠깐출형햇던 연구소장일것도같고. ...하여튼....빨리다음편봐야겟어요 깨알같은범권맞나요???미녁신이항상권이챙겨준다는거상상하니까졸설...다정한미녁신..
11년 전
독자18
늠 잼써여ㅠㅠㅠㅠ우지호는 과연 뭘까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