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정국맘 전체글ll조회 3030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새벽 세시.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말짱해지는 정신에 결국 잠에 드는 것을 포기했다지금 당장 몸져누워도 이상하지 않으리만치 피곤한데, 눈을 감을 때 마다 불현듯 떠오르는 두 사람에 저도 모르게 애써 감았던 눈을 뜨는 것이 몇 번이고 반복됐다여자의 등장 이후로, 생명체의 존재를 실감한 이후로 비어버린 가슴에 조금씩 두려움이 스며들기 시작했다. 우주 속을 헤엄치고 있는 생명체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면, 자칫하면 그와 나의 비밀스런 관계 또한 세상 밖으로 나올 가능성이 아예 없진 않는다는 게 그 이유였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기사 제목과 우리 둘의 사진, 누군가의 실루엣. 연예인에게 들이미는 잣대가 심한 대한민국의 사회에서 내가 말짱히 누군가의 동정을 얻기나 할까. 전혀. 후에 나는 대기업 자제의 연인 노릇하며 돈 떼어간 년으로누군가의 기억 속에 박히겠지. 이름도 모를 누군가들의 손가락질을 받겠지.



여자의 처연했던 표정이 떠올랐다. 짙은 눈동자 안에서 그녀는 애처로움을 느끼고 있었다. 21세기에 홍길동도 아니고,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게 될 상황에 놓인 제 자식을 얼마나 가엽게 여길지. 애초에 끝이 정해져있는 드라마라고는 하지만, 여자의 아이를 품에 안고 쓰다듬을 그의 얼굴을 떠올리니 막연함이 앞섰다. 이제 막 그를 좋아하게 된 나는,  다가올 광활한 비애를 감당해낼수나 있을까.


 그는 내 앞에서 그의 실제 연인을 사업 건으로 만난 여자라고 칭했다. 사업 건으로 만난 여자와의 관계. 그에게 립스틱을 쥐어줬던 여자는 사실 그의 연인이었고, 그는 그러한 사실을 내게 꼭꼭 숨겨왔다. 언젠가 둘의 비밀스러운 관계가 밝혀졌을 지도 모르는 일이었지만, 차라리 일이 이렇게 되어버린 것에 대해 안도감이 드는 것도 사실이었다. 이미 제 멋대로 부풀려진 애틋한 감정이지만서도, 그에게 들켜버리어 그의 얼굴을 영영 보지 못하는 것보단 저 혼자서 가슴 앓이 하는 편이 더 나았으니까. 저는 그렇게 생각했다.


9개월. 그의 2세가 세상으로 나오기 까지의 시간, 혹은 이 드라마의 완결까지 남은 골든 타임. 그 말인 즉슨, 반 년 넘게 남은 그 기간동안 우리는 다시 또 유연하게 연기를 할 의무가 생겼다. 관심이 서서히 사라지며, 아무 것도 담기지 않은 그 눈빛으로, 서로를 쳐다보며 사진에 찍혀야할 역할이 생긴 것이다. 그는 그저 평소대로 날 바라보면 되는 간단하면서도 사소한 일이었으나 정작 나는 그러지 못하는 게 골칫거리였다. 나는 아직도, 내게 모진 말을 그를 보면서도 가슴 설레여하는데.


그래. 잊어서는 안되었다. 나는 배우였으니까. 컨트롤 되지 않는 제 감정을 억눌러가며 연기를 하는 것이 제 재주껏 할 수 있는 일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대중을 속이며 촬영하는 이 드라마의 완결까지 제게 다른 역할이 주어졌다. 감정의 전환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다다른 것이다


첫째. 그를 열렬히 사모하던 감정을 서서히 죽여나는 것.

둘째. 애써 그를 사랑하지 않는 척 하는 것

마지막, 그의 결혼과 2세의 탄생을 멀리서나마 응원해주는 것.


그리고, 태형과 찍은 영화가 개봉한다면. 또한 그의 결혼이 성공적으로 치뤄진다면. 저는 한국에서의 활동을 잠시 접을 생각이었다.





*






윈도 드라마 09 :: 감정선의 터닝포인트





[방탄소년단/전정국/김태형] 쇼윈도 드라마 09 ; 감정선의 터닝포인트 | 인스티즈





깊이 아래로






엄마, 엄마. 끝내 뒷모습을 보인 고운 여인에게 소리쳐 울부짖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다. 양 손 가득 짐을 싸들고, 궁전같이 커다란 저택에서 부리나케 도망쳐나가는 여인자줏빛 원피스. 흰 피부에 이질적이도록 고독함을 담은 색이었다. 어린 정국은 때때로 자주색 원피스를 입은 제 어머니의 모습을 그렇게나 좋아라했다. 차창 너머로 저를 쳐다보지도 않고 멀어져만가는 어머니를 보며, 어머니의 자줏빛 원피스를 보며 정국은 길바닥에 주저앉아 엉엉 울기 시작했다.




평범하기 그지없었던 열두살, 정국의 하굣길이었다.



하아, . 거친 숨을 몰아쉬며 잠에서 깼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마다 항상 꾸던 악몽이었다. 어찌된 게 이십여년 전이나 지금이나 무서우리만치 똑같은 꿈만 꾸는지이 악몽의 후유증으로 인해 업무에 시달리는 것도 이젠 익숙해진지 오래였다어머니가 떠나던 날눈물을 가득 머금고 있었지만 그녀는 끝내 저를 바라보지 않은 채로 사라졌다. 이것이 어릴 때부터 몸에 지니고 있던 흉터라면 흉터였다.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 어머니를 태우고 닿을 수 없는 어딘 가에 데려다주었던 기사의 발에 매달려 엄마를 데려와달라며 생떼를 피우며 울었지만, 돌아온 것은 한 장의 편지지뿐이었다. 어머니의 글씨. 도망을 가는 사람이라는 것이 무색할만큼 차분한 말투. 어릴 적의 나는 그 편지를 보며 무너져내렸다.


나는 단순히 제 어머니가 자신의 삶을 비천적이라 여겨 도망을 친 줄 알았다. 나를 낳고, 제 여동생을 낳은 것은 어머니 자신이면서.  우리를 두고 갔어요.라며 이미 사라진 그녀를 속으로 원망을 하기도 했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녀가 선택한 최후의 도망이 어찌하여 최선의 선택이 되었는 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비웃음, 조롱, 폭언. 내세울 것 하나 없는 그녀에게 돌아오는 이유없는 비난에 그녀는 천천히 고개를 숙여가기 시작했다. 그녀는 힘들어할 때마다 제 손을 꼭 잡아왔지만, 애석하게도 장남은 어머니의 슬픔 하나 조차 인지하지 못 할만큼 어리고, 또 어렸다. 아주 어렸을 적, 얼굴이 푹 젖을 만큼 울며 저를 안던 저의 어머니의 아픔을 알아차리지 못한 것은 지금까지도 최대의 불효라 여겼다.


그녀가 택한 것은 도망이었지만, 따지고 보면 도망이 아닌 피신이었다. 자신에게 날아오는 비난에게서 멀어지기 위한 최선책.



너는 가업을 이끌어갈 장남이란다. 엄마가 없는 그 곳에서, 더욱 성숙한 아들이 되길 기도할테니 부디 슬퍼하지마렴. 아버지와, 정혜의 곁에서 더욱 단단해지기를 엄마가 바란다.


그녀는 가업을 이끌어갈 제 아들의 창창한 미래를 위해 홀로 떠나는 것을 택했다. 가족도 없이, 머나먼 길을 떠나 지금은행방조차 알 수 없다.



어머니를 찾지 않으려 한 적은 없다. 오히려 친가에서 막기도 했다. 합의 하 이혼이라는 타이틀이 달린 기사를 내보냈기 때문에, K그룹의 장남이 제 어머니를 찾고 있다더라. 하는 찌라시가 나돌기 시작하면 언론사든 어디든 제 기업을 뒷조사 할 것이 불 보듯 뻔했기에 친가들은 사라진 어미에게 애착을 가진 저를 보며 혀를 차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사라진 어머니를 찾으려는 저를 저지하기 시작했다. 멍청한 어머니를 닮아가서는 회사가 망하고 말 것이라는 폭언과 조롱을 일삼으며.


정혜는 티는 안 냈지만 외로움을 느끼는 듯 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기도 했다나는 정혜에게 어딘지 모르게 미안함을 갖고는 있었지만, 그 사건 이후로 급격히 무뚝뚝 해진 탓에 정혜에게 괜찮냐는 말 하나 건네지 못하는 오빠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그것을 아는 아버지가, 정혜에게 ##이여주를 소개시켜준 것이고. 내가 해결해주지 못하는 외로움의 빈칸을 그녀가 채워주고 있다는 것에 처음은 안도함을 가졌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수없이 스캔들에 연루되어 온 나로써는 그녀와의 공개연애가 탐탁치 않아 그녀를 미워하기 시작했다. 미워할 방향은 그녀가 아닌 제 가족들인데도 불구하고. 망나니 같은 모습을 보이면 친가는 또 근거없는 비난을 늘어놓기 바빴다. 네 어미를 닮아서 너가ㅡ. 


사랑의 힘은 위대하다고는 했지만, 보여지는 이미지가 최우선인 저희 가족에게 그 말은 사치와도 같았다. , 명예. 이 둘 중 어느 하나 가지지 못한 제 어머니를 욕하는 친가들에게 아버지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주질 못했다. 왜냐, 그의 위치 또한 부와 명예에 굴복해야만 하는 자리였으니까. 아버지를 책망하는 저 또한, 아버지의 직책을 물려받아야하는 힘없는 장남일 뿐이었느까. 모든 상황을 알면서도 입을 꾹 다물 수 밖에 없었던 이유였고, 핑계라면 핑계였다. 우리는 같은 팀이라는 타이틀을 갖고있지만서도, 서로를 경계하고 물어뜯기에 전념하여 애정이라고는 눈 씻고도 찾을 구석이 없던 것이고한 번 삐끗하면 영영 신뢰를 잃어버리는 것에 이어, 모든 비난의 화살이 제게 돌아오게 되어있는 상속자의 위치. 나는 이 모든 것을 감당해야만 하는 위치에서 태어나버린것이었다.


그런데, 그런 저에게 2세가 생겼다니.





*




아비 말은 말로도 듣지를 않는구나.


“…죄송합니다.


“그렇게 품위를 지키라고 말을 했건만은.


“….


몇 번이고 말해야 알아들을 거냐. 자기 본능 하나 통제하지 못하는 자식이 무슨 기업을 물려받겠다고.



사랑마저 외면하고 부와 명예에 굴복한 아버지 당신이 무슨 이유로 저에게 훈계를 하는건지실소가 터지려는 것을 입술을 깨물어 참았다.


“….


친가에 퍼지기 전에 알아서 잘 조율하도록 해라. 나가 봐.




제가 서있는 쪽 조차 쳐다보지도 않던 아버지는 그저 손짓으로 저를 내보냈다. 꾸벅, 예의상 고개를 숙이며 문을 나서자마자 무의식적으로 터지는 한숨에 문 앞에서 기다리던 비서가 제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고상한 아버지는 언제나 항상, 체면 구기는 것에 탐탁치않아 하셨다떠나버린 어머니를 찾는 것에 목숨을 걸지 않았던 것도, 비밀을 유지하며 ##이여주와 저를 공개연인으로 내세운 것 모두 차세대 회장을 맡을 아버지 자신의 체통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국내를 좌지우지하는 기업 대표의 체통그게 다였다. 부와 명예, 두 가지를 얻기 위해서는 사랑쯤이야.


 제 모든 인연 또한 한낱 지폐로 맺어진 협력의 대상일 뿐. 친밀과 경계의 기준은 모두 지폐 장 수가 결정하는 지극히도 자본주의적인 생일 뿐인데, 연인이라고 어떠한들. 동물의 왕국에서의 결혼은 협력의 또다른 일컫음이었다. 축적된 자본만 있으면 사랑하는 아내가 생기고, 2세가 생기는 불공정하면서도 불가피한 법칙.


진정성있는 사랑은 돈으로 얻을 수 없겠지만명예와 부에 굴복한 내가 무슨 사랑은. 오만한 생각일 뿐이었다.






*




[방탄소년단/전정국/김태형] 쇼윈도 드라마 09 ; 감정선의 터닝포인트 | 인스티즈



“오늘 왜 이렇게 기운이 없어요?”




어, 제가 그랬어요? 딱히 그래보이려고 한 건 아닌데…. 자신없이 얼버무리는 말에 김태형이 그새 뚱한 표정으로 날 지켜본다. 이거 봐. 밥도 깨작깨작 먹고. 턱짓으로 제 앞에 놓인 밥그릇을 가리키다 콧소리로 불만을 표하며 입을 꾹 다물어 잔뜩 심통이 난 표정을 취한다. 어제 혼자 술 깠어요?



“예?”


“아니 그냥, 여주씨 뚱할 때마다 집에서 혼자 술 까는 버릇 있잖아요. 나한테 술꼬장 부리고.”


“…그 얘기는 좀 접어둬요. 들을 때마다 창피해죽을 것 같으니까.”


“전혀 창피해하는 얼굴이 아닌데? 아무튼, 왜 그래요. 또 적응 안되게.”




그냥. 조금 심란해서 그래요. 계절타서 그런가보죠. 말없이 저를 쳐다보기만하던 김태형이 내 말 한마디에 그저 고개를 끄덕이기 시작했다. 김태형은 유독 내 낯빛에 예민하게 굴었는데, 그것이 자기 사람들을 챙기는 그의 방식의 하나인 듯 했다. 이러한 그의 방식에 처음에야 당연히 적응이 안되어 되도않는 거짓말을 친다거나, 저도 모르게 그에게 상처주는 일이 몇 번이고 있었지만. 진심으로 대하는 사람에게 진실하지 못함은 예의도 아닐 뿐더러, 상대가 김태형이라면야 그러할 마음 조차 사라져버리기 일쑤였다. 그만큼 김태형은 대인관계에 있어 뛰어난 재능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확확 바뀌는 내 낯빛에 특유의 분위기를 달리하고, 말투를 달리해 내 상태를 살피는 것을 보면. 그렇기에 내가 감춰야할 비밀을 이미 알아버린 그에게 더 이상 무엇인가 숨길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 그니까.



“태형씨. 그럼 오늘 같이 술 깔래요?”



.

.

.




촬영이 끝나고 두 남녀 주인공이 갖는 술자리란. 연예인이라고 또 그새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아 날 데려와 준 김태형의 배려에 감동, 또 자신의 SNS에 미리 예고하듯 저와 사진을 찍어올려 친구임을 알렸기에 괜히 의심을 살 이유도 줄어들었다. 룸형으로 되어있는 가게 덕에 사람들의 눈치를 보는 일도 없었고. 가볍게 제안한 나의 말에도 하나 하나 세심하게 신경써주는 김태형의 모습에 2차 감동. 역시, 김태형이 연예계에서 추대받는 것에는 다 이러한 이유가 있었다.


룸에 들어선지 얼마 안되어 테이블에 속속히 올려지는 갖은 양주와 안주에 괜히 또 부담스러워지는 건 어쩔수가 없었다. 그를 꼬드겼던 건 나인데, 어째 김태형이 더 최선의 상황으로 만들어주려고 하는 게 다 보이니까. 나는 그냥 포장마차같이 누추한 곳에서 소주나 마시자는 이야기였는데…. 직원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을 바라보며 김태형에게 괜히 민망함을 내비치자 그에 답하듯 또 샐죽 샐죽 웃는다.



“나는 이렇게 고급진 곳에서 마시자고 한 거 아니였는데….”


“에이, 우리 술친구 된 기념으로 거하게 마셔야죠.”


“그래도….”


“다 내 성의니까 봐줘요. 다음엔 여주씨가 사주면 되지.”



…뭐, 알겠어요. 입맛을 다시며 고개를 주억거리자 생글 생글 웃는 김태형에 내심 무거워졌던 마음이 조금은 무게를 비워가는 것 같다. 룸을 오갔던 직원들이 꾸벅 인사를 하고 나가는 것에 맞춰 짧게 목례를 하는 것으로 문이 닫히고, 순간의 정적이 둘을 감싸 분위기를 형성했다. 노랗지만 밝은 빛이 김태형과 내 두 얼굴을 환히 비추고, 우리는 그렇게 애매하고도 모호한 분위기 속에서 조금씩 입을 트여갔다.




비밀이, 더 이상 비밀이 되지못하는 순간.



“근데, 임신을 하게 되셨다고 그러더라구요.”


“그 분 애인 께서요?”


“네. 이제 막 4주차라고 ….”




알코올은 생각보다 큰 대담함을 전해다준다. 내가 술을 진창 마시고 김태형에게 꼬장을 부렸던 것도, 지금 제가 놓인 상황을 아무렇지 않게 술술 내뱉는 것도 그 대담함이 낳은 결과였다. 응어리져 제 가슴을 짓눌렀던 마음의 무게는 알코올 섭취 몇 번에 김태형과 무게를 나눠갖기 시작했다. 아…. 그래서 그랬던 거 구나. 작게 탄식하며 벌어진 입술에 눈동자는 갈피를 못 잡고 고개만 몇 번 끄덕였다. 내 의지와는 무관하게 밝혀졌던 첫 비밀에 비해, 자의로 들춰내는 두번째 비밀에 순간의 아찔함을 느꼈다. 비밀은 신비성이 사라진 순간 더 이상 비밀이 될 수가 없다. 하나의 사실로 자리매김을 하는 것과도 같은데, 온전히 그와 나, 또 누군가와 연루된 두 번째 비밀을 내 자의로 밝힌다는 것은 어릴 적 친구에게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전해주던 어린 아이의 모습을 연상케 했다.



“그래서, 어떻게 할 계획이에요?”


“…정국씨말고, 사장님께 따로 말씀 드리려구요. 그만 했으면 좋겠다고.”


“그 분한테는 말씀 안 드리려는 이유가 있어요?”


“따로 이유가 있는 건 아닌데…. 저번에도 한 번 말씀 드렸는데, 단칼에 거절을 하셔서.”



거절을 했다구요? 그렇게, 마음 고생을 시켜놓고? 꼿꼿했던 균형을 잃어가는 눈썹에 대충 그의 심기가 불편해졌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그래서 뭐라고 할 말이 더욱 없었다. 이유는 저도 몰라요, 그냥 싫다고 하셨던 게 끝이에요. 그 말을 끝으로 잔에 담긴 알코올을 입에다 한 번 더 털어넣었다. 저도 답답해요. 나한테 왜 그러는지.



“나를 싫어하는 것 같은데. 아니, 싫어하는 게 분명한데. 직접 나를 밀어낼 기회를 줬는데도 날 밀어내지 않았던 건지.”


“….”


“그리도 나를 경멸하는 눈빛으로 바라봤으면서 왜….”


“….”


“이제 유부남이 될 사람이라 내가 사라져야 되니까, 빨리 헤어져야하는 게 맞는건데.”


“….”


“그 사람이 거절했던 것을 핑계로, 자꾸만 미루고 싶어요. 언젠가는 끝나야할 관계이라해도….”





*




[방탄소년단/전정국/김태형] 쇼윈도 드라마 09 ; 감정선의 터닝포인트 | 인스티즈




연예계는 추악하다. 추악한 곳에 신성한 것 하나 있어봤자 얼마안가 그 마저도 추악해지기 쉬운게 연예계였고, 저는 그 연예계에 몸 담고 있는 추악함의 또 다른 이름이었다. 끝없는 스폰, 남녀 무관한 늙은 배우들의 더러운 접대. 그 추악한 것을 보며 자란 저에게 깨끗한 순결함이 남아있을리가. 남들이 알고 있는 천사같은 성격 조차 그렇게 온순하지도 못 했다. 치기를 가득담고 욕심을 부풀린 채로 연기에 몰입했어야하는 제게 주어진 삶에서 온순함은 그리 필요한 미덕이 되지 못 했던게 그 이유였다. 어느 인터넷 소설 남자 주인공처럼 원하는 것을 가져야만 하는 그러한 철없는 욕심이 아니었다. 제게 있어 욕심은 연기에 대한 사명감과 비스무리 한 것이었다. 좋은 배역은 다 제가 해야했고, 내 연기력이 인정받을 만큼 욕심을 갖고 연습해야했고. 긍정적으로 작용할 자리가 큰 욕심이었다. 욕심이 컸던만큼 포기한 것도 많았던 삶이다. 아역배우라는 이미지 때문에, 학교 하나 제대로 다녀보지 못하고 제 또래들이 학교에서 구구단을 외울 시간에 저는 촬영장에서 대본을 외웠다. 저에게 예쁘다며 머리를 쓰담던 감독도, 늙은 배우들도 하나같이 검고 더러웠다. 그들을 보며 자란 내가 결코 순수할 수 있을까.


연예계의 추악함에 혀를 내두르던 사람들과 어찌저찌 뜻이 맞아 친목을 했던 것이 퍼져 사람들은 저를 인성이 좋다며 추대해줬다. 인성까지 겸비된 배우, 김태형. 제게 어울리지 않는 타이틀은 저 자신을 채찍질하게, 제 자신을 저만의 CCTV 안에 가두게까지 했다. 그만큼 남을 의식하며 살아온 것이다. 이미지로 높여진 저의 이름값이 어리석은 행동 하나로 물거품이 되게 하긴 싫었다. 그래서 더 밝게 웃고, 더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려 한 것이다. 결코 난 그리 천사같은 사람이 아니다.


어쩌면 나보다 더 순결하며 순진한 사람은 내 앞에서 종알대는 이 여자가 더 맞는다고 생각한다. 지금같은 시대에 쇼윈도 커플로 보여지면서도 자괴감을 갖는 사람이 있구나. 티비를 틀면 어디에서나 나오는 쇼윈도 커플들 중 그녀도 하나일텐데 왜 저렇게까지 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지.


답은 쉽게 알 수 있었다. 그녀의 감정만큼은 쇼윈도가 아니거든. 근데, 상대는 완전한 쇼윈도거든.


제게 자신이 쇼윈도 커플이라고 말하기 전부터, 어느 정도 이여주가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건 알고 있었다. 결코 사랑하지 않으면 나올 수 없는 눈빛을 수차례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며 얻게 된 능력 중 하나였는데, 지금과 같이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이는 곳이 많았다. 눈은 마음의 거울. 그녀의 눈은 한치의 거짓없이, 오롯이, 제 감정을 거울처럼 깨끗히 담아냈다. 영롱한 이여주의 눈은 그녀의 순수함의 지표를 찾아주는 나침반이 되었다. 그리고 나는, 그 영롱함을 담은 눈을 서서히 탐하게 되었다.


그녀가 다른 이에게 품은 감정을 잘 알고 있다. 애정의 화살이 설령 나에게 온다고 해도, 제게 도달하기 까지의 시간은 내 예상보다 훨씬 길 것을 잘 안다. 하지만, 모든 연인이 그러한 확률을 따져가며 연애에 올인하는 것이 아니거늘. 또한, 전정국의 2세가 태어남과 동시에 저 자신을 우주 끝까지 깊은 곳으로 몰아갈 이여주를 알기 때문에 나는 끓는 점에 도달하려하는 제 감정을 숨길 필요 또한 없다고 생각했다.



“…태형씨. 제가, 먼저 이 관계를 끊는 게 답이겠죠?”



추악함에서 자라난 꽃이 아무리 아리따워보여도 추악함이 배경이었던 곳이다. 언젠가는 검게 시들어버리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나는,



“네. 가슴 아프지만 현실로 돌아가야하잖아요.”



다른 이들이 아는 만큼 순수하며 순결한 사람이 될 수 없다. 내가 자라고 내가 눈을 감을 곳은 영원히 추악할테니.













열분,, 안뇽..^^ (숙연)

마지막글이 자그마치.. 3개월전.. 광복절에 올렸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눼.. 수능 끝나면 오겠다고 했지만 그 전에 써돈 것도 다 지우고 다시 써서 많이 늦었어요..

대학이요? 합격했습니다! 생고생해가면서 노력했던 대학들은 다 떨어졌지만 그래도 만족해요.

수능도 잘 봤구요, 이제야 마음의 짐이 사라지는 느낌? 독자님들이 다 응원해줘서 그런 거예요!

저와 같이 수능 치르신 분들은 다 후회없이 잘 보고 오셨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오늘은 세명의 이야기를 각각 다른 관점으로 풀어쓰는데에 노력했어요. 그래서 조금 더 오래걸렸던 것일지도 몰라요. 

오래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오래오래 기억해주시고, 지금까지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더 풀 이야기들이 더 많아요. 벌써 차기작도 생각하고 있는 중이고, 그게 꼭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편도 봐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모두 감사드려요! 이제 연중만큼은 아니지만 이야기 구상하고, 좋은 문체를 연구하느라 또 많이 늦을지도 몰라요.

그 점 미리 양해드려요.. 제 자신에게 조금 더 부끄럽지 않은 글이 되려 노력하는 과정이니까! 

항상 기다려달란 말만해서 너무 미안하고 죄송스럽지만, 제가 더 완벽한 글을 쓸 때까지 우리 함께 천천히 달립시다!


이번 편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내 사랑들,,♡


♡핑슙/루이비/혬/오전정국/앰플/꽃길/민트/오호라/방소/라온하제/030901/짐짐/계피/나의별/0103/윤기꽃/망개쿵떡집/비림/모찜모찜해/분홍빛/몽총이덜/밀짚모자/맴매때찌/크슷/랄랄랄랄랄/태태마망/설레임/골드빈/망고마이쩡/내사랑꾸기♥/배고프다/의대생/우유/비림/후니/둥둥이/991211/안돼/나의별/강변호사/가온/0765/chouchou/겁남이/광어회/보라도리/전정국오빠/침쿵/온별/10041230/정닺뿌/또또/코코팜/추억/이요니용송/줍줍/짐인이오빠/가위바위보/윤기야밥먹자/은갈칰/공대생/뾰로롱♥/태구리/젤리/망개다/닻별/냄듀/굥기요정/뀨기/감귤/윧/쇼드/강여우/꾸끼워니/뷔티뷔티/짐절부절/목소리/윤맹/침구/초딩입맛/토끼/우와탄/백발백뷔/영이/새해/줄리엣/미시적관점/진라떼/청말이청/●달걀말이●/피글렛/뷔뷔빅/지금/쟈가워/도토리/꾸루꾸루/토끼정/레드/봉글이/잘 읽었습니다/헹구리/연서/청록/꾸꾸/달보드레/포도젤리/땅꼬마/브제/방타니들/다소미/썰썰/lovely/끼토상/야호우/정혜네언니/망개떡짐니/진진♥/하나꾸꾸/고고싱/무네큥/윧/구구/정꾸기/피짜/꾸밍/74/꾹꾸까까/호석이두마리치킨/단미/뽀삐/꾹꾹/수니/오잉이옹쿠/낙엽/쿠우쿠우/슈슈슈슙/오잉/1122/옮/정꾸요미/슙슈/이월십일일/야꾸/체셔리어/♡러브구기/내마음의전정쿠키♡


암호닉 신청은 항상 받고 있습니다!

신청하실 때, [OOO]로 신청할께요! 라는 말로 댓글 남겨주세요!  (+8화에서 꾸꾸로 암호닉신청하신 분! 이미 있는 암호닉이라 일부러 뺐어요! 다른 암호닉으로 신청하시면 추가해드릴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수니에요!!!!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오시자마자 1등ㅠㅠㅠㅠㅠㅠ제가 목빠지게 기다렸다는 증거입니다ㅠㅠㅠㅠㅠㅠ신알신 뜨자마자 소리지르고 들어왔어요ㅠㅠㅠㅠㅠ대학 합격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저도 기말고산데 잘 봐야할텐데 말이죠... 오늘도 진짜 작가님의 필력에 감탄하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다음 화 기대할게요 사랑해요 작가님♥♥♥♥♥♥♥
7년 전
독자2
세상에 작가님!!!!!!!!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정국맘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3
토끼입니다!!!오랜만에돌아오셨네요ㅠㅠㅠ기다렸어요ㅠㅠ 대학도합격하시고 수능도 잘 보시고 오셨다니 정말 축하드려요 조금늦게오시더라도얼마든지기다릴수있습니다!!!늦게라도와주셔서감사해요ㅠㅠ
7년 전
독자4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저 방금 씻고 인스티즈 들어오자마자 와... 대박 앞으로 작가님 자주 볼 수 있는 거 맞죠!!!!! 잘 읽었습니다!
7년 전
독자5
헐 작가님!! 오잉이옹쿠에요!! 완전 오랜만에 뵙네요ㅠㅠㅠㅠ 진짜 반가워요!!! 이렇게 다시 작가님 글 보게 돼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
7년 전
비회원222.51
왘 ㅋㅋㅋㅋ 작가님 진짜 감사해욬ㅋㅋ 와 ㅋㅋ 저 대학 추합발표 확인한다는걸 완전 게까맣게 잊고잇엇네요 역시 나만큼 인생막사는 여자도 없을거야 ㅋㅋ 우유에요! 오랜만인데도 내용이 다 기억나네요! 싱기하다
7년 전
독자6
[자몽탍]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7년 전
독자7
쟈가워에요!!!!아 진짜 기다렸어요ㅠㅠㅠ오랜만인만큼 작가님의 좋은소식도(?) 반갑네요!!이제 본격 삼각관계인가요?! 그 임신한여자도 얼른 무슨 일인지 알아내고싶네요 ~!!
7년 전
독자8
정말 오랜만이에요!!! 오늘도 잘보고갑니다~~~•
7년 전
독자9
[꾸깅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ㅠㅠㅜㅜ작가님 ㅜㅠㅠ제가 이거 독방에서 추천받고 업뎃되길 얼마나 기다렸는지 아세요ㅠㅠ엉엉ㅇ ㅠㅠㅠ그나저나 대학합격하셨다니 축하두려요! 그동안 고생많으셨어요ㅠㅠㅠ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써주세요♡♡

7년 전
독자10
보라도리 입니다
우와우와 작가님!!!!진짜 오랜만이에욤!!!!기다렸엉요~!~!~! 대학 합격 하셨다니 진짜 너무 축하드려요!!!

7년 전
비회원189.219
[세이쓰]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ㅠㅠ 전부터 봐오다가 암호닉 신청에서 고민고민 하다 결국 신천합니다 너무 보고 싶었어요 ㅠㅠ
7년 전
독자11
슙슈입니다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 보고 싶었어요! 작가님 본 김에 오랜만에 정주행도 했습니다ㅎㅎㅎㅎㅎㅎ 얼른 다음 편 봤으면 좋겠네요 작가님 항상 응원합니당 ㅎㅎㅎ
7년 전
독자12
헐 작가님!!!!!!너무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신알신온거보구 놀랫쟈나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
젤리예요!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 대학 합격하신 거 축하드립니다!!! 신알신 보고 왔는데 넘 기분 좋네요ㅜㅜ 태형이랑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꼬박꼬박 기다리구 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음 글 기대 할게요!!!♡
7년 전
독자15
정주행완료ㅠㅠㅠㅠㅠ[숩숩이]로 신청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
헐 자까님 ㅜ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꾹꾹입니당!!!!!후 완전 기다료써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 기다리께여ㅠㅠㅠㅠㅠ천천히 와주셔두 좋아요!!!❤❤기다리고 있을께요❤❤❤
7년 전
독자17
[디즈니]로 신청할게요~ 내일 아니 아니 오늘 일찍 일어나야 되는데 뒷이야기가 궁금하고 너무 몰입해있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읽었어요~ 자라온 환경에 의해 차가울 수밖에 없었을 정국이가 안타깝기도 하고 정국이의 모진 말들에 상처받은 여주가 짠하고 안쓰럽고 그런 여주를 이해해주고 웃게 해주는 태형이가 너무 고맙고.. 보면서 많은 감정들이 오갔던 것 같아요 너무너무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8
둥둥이입니댜ㅠㅠㅠㅠㅠㅠㅠ 헐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합격 축하드리고 이케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댜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9
와 대ㅏㄱ..... 작가님 너무너무너무 재밌습니드ㅠㅠㅠㅠ 정주ㅎㅇ 마치고 왔스나더유ㅠㅠㅠㅠ 암호닉[코땅지] 부탁드리니다!!!!
7년 전
독자20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ㅜㅜ진짜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ㅜ다시 천천히 오래 같이 가요!!! 대학 합격 축하드려요!!❤❤❤
7년 전
독자21
오호라입니다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이제 연재 다시 시작하시는 건가요 너무 기쁩니다 본격벅인 삼각관계의 시작이라니 태형이가 보는 시점이 너무 잘 묘사된 거 같아요 다음 화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7년 전
독자22
아악 진짜 작가님 ... 핑슙이에요 어떠캐............... 반가워서 어떡하죠..... 아 정말 ..... 글 읽구 올게요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87.121
하대박적......암호닉신청해도 되나요ㅠㅠㅠㅠㅠㅠ혹시 된다면 정꾺까로 신ㄹ청할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맴이 아파여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3
골드빈이예여ㅠㅠㅠㅠㅠ작가님 ㅠㅠㅠㅠㅠㅠ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ㅠ기다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앞으로도기대할게요ㅠㅠㅠ여주 찌통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구가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4.107
침구입니다 작가님 왤캐 오랜만이에요!!!!!!!!!!!!!!!!!!!!!!!!저도 수능 끝난 고3... 대학은 아직 소식도 없네요 핳핳 작가님 항상 글에 정성을 들이시는것 같아서 읽는 제가 다 감사하네요 이런 좋은글을 써주셔서
7년 전
독자24
헐 제가 작가님 연중일때 봤는데 돌아오셨네요!!꺄!!암호닉 [캔디]로 신청할게요!역시 태형이는 여주를 좋아하구나 근데 정국이 2세 생긴거 맞는거죠?제발 그 여자가 거짓말 한거였으면 좋겠네요ㅠㅠ우리 여주 가여워ㅠㅠ
7년 전
독자25
[100609]로 암호닉 신청할게여!!!!!방금 정주행 하고 왔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전정국ㅠㅠㅠㅠ김태형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6
방소입니다!!! 우와 작가님 축하드려요 ㅠㅠㅠ부럽습니다 ㅠㅠㅠㅠ 언제든지 와주시기만 한다면 바로바로 달려올께요!!!! 이번편도 잘보고갑니닿
7년 전
독자27
아고 작가님 오랜만에 돌아오셧네요ㅎㅎㅎ돌아와주셔서 감사해요!헤헿ㅎㅎ
7년 전
독자28
맴매때찌
오옹오ㅜㅜㅜㅜㅜ작가님 다시 돌아오셔서 너무 기뻐욥!!!! 앞으로 정국이와 여주, 그리고 태형이의 관계가 어떻게 진전될지 궁금해요 다음편 기대할게용!

7년 전
독자29
와!!! 오랜만이에요 수능 끝나서 돌아오셨구나 [달고나]로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30
이제 자주 보는 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 오셨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1
10041230

오랜만이에요 엉엉
다시 글 읽게 돼서 좋아요(´°̥̥̥̥̥̥̥̥ω°̥̥̥̥̥̥̥̥`)

7년 전
비회원185.32
[키친타올]로 신청할게요 ㅠㅜㅠ작가님을 이제안게 너무아쉽네요 ㅜㅠ 앞으로 정주행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32
[❤️초코크런치❤️]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독방 추천글 찾아보고 방금 막 정주행하고왔습니다ㅠㅠ!!!!! 이 글 뭐에요... 첫화 보자마자 숨도 제대로 못쉬고 정주행했습니다ㅠㅠㅠ 감정선 표현이 진짜 와.. 겪어본적없는 상황인데도 너무 와닿게 한마디한마디 느껴져요ㅠㅠㅠㅠ진짜 최고,, 특히 이번편은 태형이 시점도 있어서 뭔가 본격적으로 세 사람 관계가 시작되는거같은 느낌이에요..! 정국이가 자기 감정을 깨달은지 얼마나 됐다고 다른 장애물이 나타났네요ㅠㅠㅠ 여주가 그만 힘들어야할텐데..후ㅠㅠ
이번 화도 잘 봤어요!!❤️

7년 전
독자33
내마음의전정쿠키입니다!!!!!! 아ㅠㅠㅠㅠㅠ 작가님 ㅠㅠㅠ 오셨군요ㅠㅠㅠㅠㅠ 대학 합격 축하드립니다!!!!!!!
7년 전
독자34
[체리쥬빌레]로 신청합니다ㅠㅠㅠ자까님 드디어ㅠㅠ돌아오셨어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5
꺄 체셔리어에요!
작가님 ㅠㅠㅠ 이제서야 댯글을 다는 저를 이해해주세요ㅠㅠㅠㅠㅠ너무 그리웠어료ㅠㅠ 언제나 사랑헙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36
망개떡짐니입니다!! 작가님 기다렸어요 너무 오랜만이에요 이번편도 잘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37
와대박...완전소름인데요???????와어떻게...(말잇못)신알신하고갈게요!!!전공부하러갑니다...
7년 전
비회원87.82
야꾸
오 오랜만이에요 작가님 축하드려요!! 그 여자도 궁금하고... 여주는 정말 정국이를 포기하게 될지.. 이 셋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ㅠㅠ

7년 전
비회원120.130
[얄루얄루]로 암호닉 신청이요!! 얼른 돌아와 주세요~~ㅎㅎㅎ
7년 전
비회원54.162
chouchou입니다! 너무 오랜만이라서 겁나 반가워요 ㅠㅠ 태형이 남 모를 아픔들도 쌓고 살았구나... 우리 여주가 맘 제발 안 아팠으면 좋겠네요 ㅠㅠ
7년 전
독자38
비림이에요ㅠㅠ 방금 정주행했습니다! 다음화 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ㅠ
7년 전
독자39
태형이도 정국이 못지않게 자신의 감정을 잘 숨기는군요 방향성이 다를 뿐이지만요 태형이의 어두운 면도 색다르네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15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37 1억 05.01 21:30
나…3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4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4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7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20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5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2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4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22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8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22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7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5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5 워커홀릭 12.24 01: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