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우아한 가족사 전체글ll조회 2066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BGM 필수



[방탄소년단/전정국] 만월서각 (滿月書閣) 一 | 인스티즈





대한민국의 고등학생으로 산다는 건 참 슬픈 일이며 특히 고삼으로 산다는 건 생지옥이다. 피 터지게 공부해야 하는 것도 모자라서 피 터지게 공부할 장소까지 직접 찾으러 돌아다녀야 하니까. 어깨에는 책이 잔뜩 들어간 책가방을 짊어진 것도 모자라 두 팔까지 혹사시키켜가며, 그것도 더위의 정점을 찍는다는 한여름에. 뉴스에서 우리나라 청소년의 거북목이며 척추가 어쩌고 하는 사람들은 다 각설하고 교육 제도부터 뜯어고칠 생각을 해야 한다. 물론 이런 말들은 내가 진작 에어컨 빵빵한 전문 독서실에 자리를 잡았더라면 하지 않았을 말들이다. 그래도 이왕 늦잠 잔 거 쉬자는 생각 대신 마음 잡고 공부해보겠다고 명색이 학원가인 곳까지 무려 30 분을 걸어왔는데 설마 자리 남는 독서실이 하나 없을까. 이런 기특한 생각을 한 나 자신을 다독이며 가장 쾌적해 보이는 독서실로 경쾌하게 걸음을 옮겼다. 그래, 이게 티켓팅도 아니고 설마 한 자리는 있겠지. 마침 시간도 공부하기 딱 좋다는 저녁 여덟 시. 없으면 내가 김광탈로 개명한다. 





"아, 네... 안녕히 계세요."





씨발, 안녕하세요 김광탈입니다. 일어설 기운도 없어 팔만 늘어뜨리고 헥헥대는 나를 더위 먹은 개새끼가 똑같이 헥헥거리며 측은하게 쳐다보고 지나갔다. 되는 게 없는 인생...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집에 처박혀서 죽은 듯이 잠이나 잘 걸 그랬다. 아무것도 하기 싫다. 돌로 태어나고 싶다. 나는 돌이다, 돌이다, 돌, 돌, 돌...





"... 저기요 ..."
"... 네?"
"문을 막고 계셔서..."





좀 비켜주시겠어요. 누가 봐도 고시생처럼 생긴 남자가 어색하게 웃으며 축 늘어진 내 팔을 톡톡 친다. 아, 예... 죄송합니다... 독서실 다니셔서 좋으시겠네... 공부 열심히 하시고요... 이상하게 바라보는 남자의 시선을 뒤로 하고 느적느적 일어나서 대충 발길 닿는 대로 걸었다. 땀에 젖은 티셔츠에 찰싹 달라붙은 가방은 점점 늘어지기만 하고, 바짝 당겨쥔 책들은 자꾸만 흘러내린다. 차라리 갑자기 태풍이라도 와서 모든 게 휘몰아쳤으면 좋겠다. 이왕이면 시속 오천 킬로미터의 강풍도 함께 동반하는 역대급 태풍으로. 그런 생각을 하기가 무섭게 별안간 바람이 훅 불어왔다. 오천 킬로미터까지는 아니더라도 손에 들고 있던 책들의 책장이 마구잡이로 날리고 몇 권은 저 멀리로 굴러갈 만큼의 강한 바람 덕분에 한 권은 아예 신호등 건너 인적 드문 골목길에 날아가 처박혔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들어주실 필요는 없는데요... 쓸데없는 소원은 잘 들어주시는 하늘에 계신 분 덕분에 거의 기다시피 신호등을 건너서 책을 집어들었다.





"뭐야."





수특은 이런 까칠하고 부들거리는 느낌이 아닌데. 책이 그새 썩었나...? 이상한 풀 냄새도 나는 것 같고. 나는 귀찮게 걸어가서 가로등에 의존하는 현대적인 방법보다는 후각을 사용하는 본능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정체 모를 책에 코를 박고 킁킁거리니 아까 맡았던 풀 냄새와 달달한 꽃 냄새가 섞인 오묘한 냄새가 내 후각 신경을 자극한다. 굉장히 신비로운 냄새일 것 같지만 현실은 시궁창. 역시 사람은 과학적으로 살아야지. 후들거리는 무릎을 이끌고 주위에 가로등이 없는지 둘러보려는 순간, 두 눈에 [만월서각] 이라고 큼지막하게 써진 한옥 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내 19 년 인생 동안 아무리 한자를 멀리했다지만 몇 번의 벼락치기 경험과 눈치로 저 정도는 때려맞출 수 있다.





"서각이면 도서관...?"





나는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하늘에 계신 분께 사죄를 올렸다. 주님께서는 다 뜻을 가지고 계획하신 일인데, 미천한 벼룩 똥자루만도 못한 제가... 아멘, 주님. 빠른 회개와 빠른 아멘을 마치고 나니 하루에 오가는 사람이 열 명도 안 될 것 같은 이 골목이 그렇게 신성해 보일 수 없었다. 빛이라고는 하늘에 동동 떠 있는 보름달 하나뿐인데도 온 세상이 밝아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드디어 이 개같았던 하루를 이제서야 보상받는구나. 아까보다 배는 가벼워진 듯한 가방을 고쳐 메고 정체 모를 책도 일단은 챙겨들었다. 안에 들어가면 막 옛날 컨셉으로 꾸며진 스터디 카페도 있고 그런 게 아닐까? 그럼 진짜 개꿀. 나만 알아야지. 속으로 온갖 상상을 하며 걷다 보니 어느새 문 앞이었다. 묵직해 보이는 나무 문은 살짝 밀었을 뿐인데 의외로 쉽게 열렸다.





"저기요~"

"......"
"아무도 안 계세요?"





계세요, 계세요, 계세요... 열린 것까지는 좋은데 문 안이 너무 깜깜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거기에 내 메아리까지 더해지니 컨셉 있는 도서관은 개뿔, 곡성의 폐가가 따로 없다. 나는 소름 돋은 팔을 문지르며 하늘에 계신 분께 했던 회개 기도를 빠른 속도로 다시 취소한다. 물론 기도 취소에 분노하신 그 분이 저 으스스한 건물에서 귀신을 튀어나오게 하실 수도 있으므로 미리 등을 돌리는 것도 잊지 않는다.





"어쩐지 마지막에 잘 되나 했다."

"......"
"대한민국 고삼을 이렇게 농락하니까 재밌으세요? 예?"
"......"
"재밌냐, 악 씨빨!!!!!!!!!!!!!!!!!"





사람도 없겠다 실컷 소리지를 준비를 하던 찰나 어깨에 무언가 툭 얹혔다. 컨저링보다 쫄깃한 역사적 순간에 기겁하며 뒤를 딱 돌아봤는데.





"엥...?"





방금 전까지만 해도 어두컴컴했던 곳에 벚꽃 나무가 예쁘게 피어 있었다. 한참 만물이 소생할 때 봄의 시작을 알리던, 금방이라도 건들면 툭 터져 내리며 만개할 것 같은 그런 모습으로. 이 분 오늘 밀당 좀 하시네... 한여름밤의 벚꽃 나무라니. 예쁘고 이상한 거라면 사족을 못 쓰는 나는 일말의 고민도 없이 나무 사이에 곧게 뻗은 길로 걸어들어갔다. 와, 진짜 예쁘다. 평생 봤던 벚꽃 중에 가장 예쁘다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오밀조밀 울망진 꽃잎들이 이따금 부는 산들바람에 흩날리는 게 장관이었다. 조선 시대에 풍경화를 그렸던 화가들이 왜 그렇게 그렸는지 알 것 같았다. 이 예쁜 걸 자기들만 보고 싶었겠지. 이해한다, 백 번 이해해. 이 비밀 정원의 주인이라도 된 듯 뿌듯한 기분으로 사진 한 번 찍어주고 다시 발을 내딛었다. 그런데, 분명 딱딱한 흙바닥에 내딛은 게 맞는데, 왜 몸이 아래로 쑥 꺼지지...?






"... 가씨, 아가씨!"





?





"아가씨, 정신이 드십니까?"





??????????????????????????????????





"아무리 떨리셔도 그리 기절하시면 어떡합니까? 간이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





??????????????????????????? 간은 제가 떨어지게 생겼는데요????????????????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웬 서글서글한 여자애가 내 시야에 가득 들어찼다. 대충 눈알만 굴려 보니 딱 봐도 조선 시대, 으리으리한 가구들이나 아가씨라고 불리는 걸 봐서는 양반집 이상. 설마 보보경심 뭐 이런 건가????????? 나 아이유???????????????





"하긴, 저도 이렇게 떨리는데 아가씨는 오죽하시겠어요."





여자애는 자기가 말해놓고 부끄러운지 볼을 가리고 헤헤거렸다. 나는 그녀의 동경 어린 시선을 외면하기 위해 게슴츠레한 시선을 천장에만 박은 채 탁월한 잔머리를 굴려 나에게 닥친 상황의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기 시작한다. 정신 차리자, 김여주.





첫째, 나는 늦잠을 잤다.

둘째, 그 바람에 항상 가던 독서실을 못 갔다.





"아가씨는 잘 해내실 거예요."






셋째, 갑자기 불어닥친 지랄맞은 바람 때문에 책을 놓쳤다.

넷째, 그런데 주운 책은 내 책이 아니었다.





"세자 저하께서는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엄청난 분이지 않습니까?"






다섯째, 그 책이 뭔지 알아보기 위해 주위를 살폈더니 웬 도서관이 하나 있었다.

여섯째, 공부할 생각에 문을 열었더니 존나 어두워서 쫄렸는데 다시 보니 벚꽃이 만개한 예쁜 산책로였다.





"다정하신 분이라고 들었습니다."





일곱째, 그 산책로는 나를 여기로 데려왔다.





"그 분의 미소는 벌이 꿀을 좇는 것을 잊을 만큼 달콤하고,"





여덟째, 나는 좆망했다...





"말씀은 약과보다 달아 귀에 닿는 즉시 녹아내린다 하니 분명 아가씨를 성심성의껏 아껴주실 분일 것이어요."





약과고 꿀이고 씨발 망했다고...







잡소리 + 암호닉


솔직히 오늘 저 열일 오졌다 ㅇㅈ? ㅇ ㅇㅈ 시험 첫날이라 그래요. 사극물 최고 큐티 섹시 세자 정국이 최고. 같이 팬티 벗고 소리 질러 달려 죽지 말어~!~!


[암호닉은 최신화에서만 신청받고 있습니다. 누락되었다면 꼭 최신화에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거짓말 / 러빈 / 땅위 / 김말이야 / 동글아미 / 뿌이뿌이 / 쿠크바사삭 / 뉴이 / 사쿠라 / 김 / 수저 / 비비탄 / 천상계 / 스케치 / 가짓 / 바게트 / 융봄 / 진진츄 / 국산비누 / 앙 / 끌로에 / 짐고 / 바다코끼리 / 사랑해 / 달슈가 / 희48 / 대추차 / 과수밭 / 빛나무 / 염치 / 단잠 / 청포도 / 꾸꾸쓰 / 예화 / 코코링 / 혜향 / 침침이 / 구루메 / 태태 / 0428 / 미남과야수 / 얏빠리윤기 / 메리진 / 착한공 / B612 / 찡긋 / 오빠아니자나여 / 짐니어무니 / 미미미 / 델리만쥬 / 슝아 / 인연 / 윤맞봄 / 우유 / 피치 / 딸기 / 해말 / 예삐침뀽 / 태썸 / 나무야나무 / 뿡쁑 / 아모 / 삐삐걸즈 / 슙달 / 잘자네아무것도모르고 / 그레이스 / 너지 / 김까닥 / 봄아 / 지은쟁이 / 토끼 / 덮빱 / 보라보석바 / 갤3 / 감나무밑입쩍상 / 버츠비자몽 / 한우밭 / 시금치 / 전정국 / 습기 / ㄱㅎㅅ / ♥알루미늉기 / 모찌섹시 / 까꾹 / 핑쿠판댜 / 첫사랑 / 가위바위보 / 마일 / 망개구름 / 망개꽃 / 뀨쮸 / daydream / 유뇽뇽 / 망개와나 / 기억 / 다람이덕 / ♡구기 / 보보 / 0831 / 코코넛워터 / 자몽사탕 / 0501 / 딸기우유 / 우봄봄 / 전봇대 / 데스페 / 도로시 / 봄소서 / 붕어 / 다홍빛 / 레몬사탕 / 새벽 / 금잔화 / 벌스 / 짜근 / 너지 / 정꾸 / 냥꽁 / 무네큥 / 흑설탕융기 / 1225 / 탄둥이 / 코튼캔디 / 구리부리 / 헤몬 / 침침이 / 진진자라 / 두부 / 정국어 / 빛세 / 꾹푸린 / 1978 / 청멍 / 우유메 / 은아 / 흥흥 / 설한화 / 알루미슙 / 만두짱 / 그럴거야 / 쀼뀨쀼 / 이땡글 / 물결잉 / 보노보노 / 방울이 / 룰루랄라 / 초코틴틴 / 망개침침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레몬사탕입니다!!! 와1번째다!!!
7년 전
독자2
결국 만월서각 연재확정인가여ㅠㅠㅠㅜ 우아한 가족사도 연중공지 내신지 2일만에 재연재시작하셔서 헐 하고 행복했는데ㅠㅠㅠ 와아아아 너무 꿀빠는것 같아서 행복합니당 헤헤헤
7년 전
독자3
갤3입니다!!!!!
아ㅠㅠㅠㅠㅠ제가 투표했던건데ㅠㅠㅠㅠㅠ 이게 연재되는건가요!???ㅠㅠㅠㅠ 작가님 너무 열일하시는거아니에요!!!!!??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4
캬 0501이에요 이 작품도 꿀잼 예상합니다ㅠㅠㅠㅠ작가님 열일 사랑해오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43.114
스케치입니다 섹시한...세자..원해마니마니...
7년 전
독자5
헐 제가 투표했던 글인데 1화떠서 너무 설레고 좋아요ㅠㅠ!! [우와탄]으로 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6
김말이야
작가님 오늘 진짜 열일하시네요ㅠㅠㅠㅠ힘드실텐데 쉬엄쉬엄 쓰셔도 돼요!! 만월서각 너무 행복하게 읽었어요 특히 고3의 신분이라 여주의 욕설이 백번 이해가 가네요ㅋㅋ 아 그리고 이런 판타지적인 느낌 최고입니다!! 우아한 가족사와는 다른 밝은 매력이 있는 여주물도 진짜 잘 쓰시네요ㅠㅠ 두 작품 다 취저.. 설레는 맘으로 다음회 기다리고 있을게용♥

7년 전
비회원215.88
피치입니다! 작가님 완전 열일 사랑합니다ㅠㅠㅠㅠ 우아한 가족사랑 이거랑 둘 다 좋아요ㅠㅠㅠㅠ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7년 전
비회원196.74
땅위입니다!! 끼에에에에엑 세자 정국이라니!!ㅠㅠ 우아한 가족사와 분위기가 반대인거같아서 더 흥미로울거같아요! 잎으로 어떤 일이 생길지 궁금하고 기대가되네요!
7년 전
독자7
[뷔스티에]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게요!! 다음 화 기대돼여ㅠㅠㅜㅠ
7년 전
비회원171.160
[비트윈티]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너무 기대됩니다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6.87
말잇못... ㅈ 와.. 대작 향기가 나는군요ㅠㅠㅠㅠㅠ암호닉 [알파카]로 신청할께요ㅠㅠ
7년 전
독자8
두부예요♡
세상에 여주 성격 완전 쾌활한 거 아닙니까? 작가님의 여주들은 어쩜 이리도 제 마음에 쏙 드는 거죠?ㅠㅠ 아가씨는 잘 해내실 거라니... 우리 여주 아직 상황 파악도 제대로 못했는데 정국이와의 만남이 코앞이네요♡ 여주와 정국이와의 만남이 벌써부터 기대돼요ㅠㅠ 큐티 섹시 정국이라니ㅠㅠㅠ!
오늘 밤은 작가님 글로 달렸어요! 덕분에 정말 즐거웠습니다❤ 열일 감사해요!❤

7년 전
독자9
코코넛워터예요! 아 작가님 대 꿀잼 예상... 저 기절해여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0
[롸아미]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너무재밌어요ㅠㅜㅜㅠㅠ 다음화가 기대되네요!!
7년 전
독자11
탄둥이 입니다!!! 헐ㅠㅠㅠㅠㅠㅠ 정말 재밌어질거 같은 예감?ㅠㅠㅠㅠㅠㅠ 잘 읽고 갑니당~~ 다음화도 기대하고 있을게용~
7년 전
독자12
사극물ㅠㅠㅠㅠ타임워프ㅠㅠㅠㅠㅠ너무 좋쟈나요ㅠㅠㅠㅜ제 취행저격 탕탕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25.139
정꾸입니다!
미쳤다.. 시험기간인데 글 보고있는 저를 매우 치고싶지만.. 작가님 사랑행여ㅜㅠㅠ

7년 전
비회원148.203
꾸꾸쓰에여...!!! 재밌어요 ㅠㅠㅠㅠ
7년 전
독자13
토끼 사극도좋죠ㅛㅑ아아앙ㄱ이거투표항거같은데너무설레여!!!
7년 전
독자14
보보에요!! 만서월각 투표했었ㅇ는데 진짜 대박ㅠㅠㅠ작가님 스멜ㄹ이 납니다 대작스멜ㄹ.~!~!!!
7년 전
독자15
투표했던글이 실제로 나온 걸보니 기분이 묘하네요 아직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너무 기대됩니다
[핀아란]으로 신청하고갈께요

7년 전
비회원208.139
비비탄입니다
하........사랑합니다 작가님......

7년 전
독자16
암호닉 [1101] 으로 신청이요!!!
7년 전
독자17
눈꽃이 신청합니다!
와, 너무 다음편이 기대되요. 정국이가 세자로 나오는 건가요? 하 벌써부터 심장이 쿵.

7년 전
독자18
[전정국]입니다!!! 섹큐티라녀ㅠㅠㅠ ㅍ소리벗고 팬티질러!!!!! 워후!! 싸라해요❣
7년 전
독자19
뉴이입니다!!! 큐티섹시 사극물 정국..(눕는다) 갸앙 달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아여ㅠㅠㅠ 여주 타임워프 반응ㅋㅋㅋㅋㅋㅋ꿀잼 예상됩니다
7년 전
독자20
[핑쿠판댜]로 암호닉 신청해요 !!!! 오늘 처음으로 우아한가족사를 처음으로 읽게되고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만월서각이라는 글을 읽게되다니 너무 재미있어요 여주 성격도 완전 좋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우아한가족사랑 만월서각은 진짜 최고작품인듯해요
7년 전
독자21
와 대박 우아한 가족이랑은 또다른 분위기네요 넘 좋아여ㅠㅠ저 암호닉 누락 됐어요ㅠㅠ[캔디]로 다시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22
[lunatic] 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만월서각 연재 하시는 군요!! 벚꽃이 이끄는 과거로의 여행이라.. 매우 제 스타일이군요 그래서 작가님 어디 계신다고요?? 어느 방향으로 절하면 됩니까!! 그나저나 세자 정국이.. 소인은 말씀이 약과보다 달달한 우리 세자 정국님을 어서 빨리 만나보고싶사와요.. 좋은 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아이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ㅌㅋㅋㅋㅋ
들어오자마자 터졌어요

7년 전
비회원126.156
[윱]이에여암호닉누락된거같아서 전글에다 댓달앗는데 최신화에 신청하는거라고ㅠㅜㅠㅠㅠ이제봣네여ㅠㅜㅠㅠ비회원이라 바로는 못보지만 꼬박꼬박잘보구잇어여!!
7년 전
비회원122.134
유뇽뇽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주성격 너무 맘에 들잖아욬ㅋㅋㅋㅋㅋㅋ 세자로 정구기가 나오는겅가요..!! 기대됩니당
7년 전
독자24
ㅜㅜㅜㅜㅜ작가님이번작품도기대하고있을게요ㅠㅠㅠ
7년 전
독자25
달슈가에요!!! 새글 넘 좋아열...
7년 전
독자26
빛세에요!!!!!!엄청난 느낌이 들어요!!!!!핵꿀잼예상!!!그나저나 그럼 세자저하가 정국이인건가요?!
7년 전
독자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볍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아여 우아한 가족사는 뭔가 묵직해서 계속 힘들었어요ㅠㅠ 제가 글에 너무 감정이입을 해서ㅜㅜ
7년 전
비회원25.18
까꾹임니다!!! 헐헐 미눨서각 연재하는 ㄱㄴ가요???대박적 ㅜㅜㅜㅜㅜ제가 투표한거가 된다ㅣ누ㅜㅜㅜㅜㅜ잘볼게요 감사함니당
7년 전
독자28
날씨가 좋네요 입니다아 내용 너무 마음에 들어요!!! 여주성격도 웃기고 재밌네욬ㅋㅋㅋㅋ
7년 전
독자29
와미쳤다ㅠㅠㅠㅠㅠ대작냄새가난다ㅠㅠㅠㅠㅠㅜ내취저ㅜㅠㅜㅜㅜㅜ
7년 전
독자30
와...제가 투표했던 작품은 아니였지만 이것도 됐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났던 작품이였는데!! 역시나 대작의...스멜이 납니다!!!!아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기대되여ㅠㅠㅠㅠㅠㅠ암호닉은 최신화에 신청할께여!!!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20:30 ~ 5/2 20: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