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느낌의 공동체 전체글ll조회 2302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느낌의 공동체, 그 일곱번째 이야기.




「어린왕자」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 인스티즈


"별은 보이지 않는 꽃 때문에 아름다운 거야.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어딘가 우물이 숨어 있어서 그래."

-생택쥐페리, 어린왕자 中 -









w.교수





내 가장 청춘에 피었던 꽃.
사막에 불시착 했던 그 6년 전에, 나는 너를 만났다.그 날은 아직까지도 흰 도화지의 까만 선처럼 선명하다.바로 어제의 것처럼.





 눈을 감았다 뜨면 펼쳐지는 그 여름의 교실 풍경.
선풍기에 달아놓은 색종이가 펄럭거리고, 적당한 온도의 공기는 나른하게 몸을 휘감는다.
건조하고 눅눅한 그 곳은 내 안에 생생히 살아있다.
한 번도 입 밖으로 내어 불러본 적 없던 네 이름과, 항상 창가 옆 맨 뒷자리에 앉아 있는 나.
오른쪽 대각선으로 시선을 조금만 틀면 친구들과 어울리며 가장 행복하게 웃는 네가 있다.
나는 남들의 머리와 어깨 너머로 흘끔흘끔 널 훔쳐보며 노트에 알 수 없는 선들을 끄적인다.





가만히 흔들리는 머리칼과, 웃을 때 주욱 그어지는 눈매와 입술선, 가슴이 간질간질 해지는 웃음소리, 듣기 좋은 말버릇.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 인스티즈


 그리고 어느 순간 마주쳐버린 푸르른 빛의 두 눈동자까지.





 얼굴이 붉게 달아올라도 시선은 엇나가지 못했다.그 순간을 기다렸던 것처럼.
바다같은, 또 하늘같은 너의 동그란 세상 안에서 내 모습은 한참이나 일렁거렸다.허겁지겁 눈을 돌린 건 수업종이 치고나서.
나는 무의미한 낙서들로 가득 찬 노트를 덮으머 책상 위로 엎어졌다.
긴장이 풀린 뒷목이 아렸다.그제서야, 비로소 방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드는 실감에 맥박이 뛰었다.





 나는 검푸른 바다 아래 잠시 머물렀었다.





&&&





 "야."




 귀 바로 옆에서 딱 하고 손가락을 부딪히는 소리가 났다.정신 좀 차려.너는 어떻게 그리다가도 자냐?뒤이어 꽤 엄한 잔소리도 이어진다.
게슴츠레 뜬 눈 앞에 유화 붓이 휙휙 왔다갔다 했다.코끝을 자극하는 기름 냄새에 정신이 슬금슬금 돌아왔다.





 눈을 뜬 지금.여기는 6년 후다.





 "…깨우려면 좀 곱게 깨워주지.아, 기름 냄새…."
 "이거보다 더 어떻게 곱게 깨우는데 가시나야."





 아래를 내려다보면, 교복 대신 물감이 덕지덕지 묻은 앞치마를 멘 몸뚱이가 있다.덩달아 손에 들린 붓과 팔레트.그리고 옆자리엔 동기 김태형.
뒤로는 탁한 색의 시멘트 벽.그 위에 누군가가 어설프게 흉내내어  그려놓은 그래피티 흔적.확실히 6년 후의 지금이었다.
느릿느릿 상황 파악이 끝나고 나서야 모로 쥐고 있던 붓을 고쳐 잡으며 눈을 꿈뻑꿈뻑 감았다 떴다.
다시 꿈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에 하품이 나오는 거라고, 속으로 혼자 변명도 좀 하면서.





 오랜만이었다.그 풍경과, 그 곳의 한 가운데에 존재하던 박지민은.
내 머릿속 어딘가에 잘게 묻혀져 있었던 기억이었는데.





 내 앞에 놓인 캔버스 윗 부분에 검푸른색의 유화 물감이 잔뜩 발라져 있었다.
뭘 그리려고 했더라.팔레트에 짜여져 있는 색들을 봐도 기억이 안 나서 머리만 긁었다.
꿈에 갔다오면서 현실에서의 일을 전부 잊어버린 듯 싶었다.
내가 하는 양을 한심하게 지켜보던 김태형이 혀를 쯧쯧 차더니 타박하듯 말했다.





 "김탄소 유통기한 끝났네."
 "어?"
 "…그냥 너 오늘은 들어가서 쉬어야겠다."
 




  그리고 냉정하게 내 손에 들린 것들을 거둬가는 것이었다.팔레트며, 붓이며, 심지어는 능숙하게 앞치마까지 풀러갔다.
야, 그래도 나 그 정도는 아닌데…작품 제출도 얼마 안 남았고…내가 괜찮다는데 왜 니가 더 난리야?
더듬 적반하장으로 이어지는 내 변명같은 말에도 단호하게 문 쪽으로 날 죽 밀어낸 김태형이 짐짓 무서운 표정을 지었다.





 "너 요새 계속 이래.지가 자는지도 모르고 자고, 계속 정신 놓고 있고.그럴 바엔 그냥 집 가서 푸욱 쉬고 멀쩡한 사람 되서 돌아와."
 "아니,태형아 나 진짜 괜찮다,"
 



 …니까?
 쉬는 게 싫으면 놀기라도 해.쿵 소리와 함께 등 뒤로 문이 닫히고 강제로 쫓겨났다.마치 언제든 내쫓을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처럼 순식간이었다.
잘 자다 깨서 이게 무슨 일이냐고.멍청하게 문만 쳐다보고 있다가, 다시 들어가야할지 아님 김태형 말대로 집에 가서 마저 자버릴지 고민했다.
사실 아직도 꿈에서 완전히 깬 건 아닌 것 같긴 했다.
전이라면 잠깐 아른거리다 갈 그 얼굴이 자꾸 눈에 밟혔다.그 꿈이 평소와는 다른 흐름으로 돌아가게끔 초침을 돌리고 있는 것만 같았다.




 
 그래서 결국 작업실과 반대 방향으로 걸음을 냈다.오늘은 왠지 순순히 김태형 말을 들어야 될 것 같은 방향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뭔가 이 곳을 떠나는 순간부터 일상과는 다른 세계가 펼쳐질 것 같은 말도 안 되는 예감이 들기도 했다.
한 걸음 한 걸음 학교에서 멀어질 때마다 일분 일초가 뒤틀리는 것 같이 이상야릇한 느껴졌다.





 정말 그런 것일지도 몰랐다.





 그때처럼.아까처럼.오늘도 여름이었다.
태양은 작열했고 아스팔트 바닥은 지글지글 끓었다.
이마 앞으로 손그늘을 내어 뙤양볕을 가리며 사람들을 반대로 지나쳐 걸었다.
학교 앞 익숙한 사거리 신호등 앞에 멈춰 서서 불이 바뀌길 기다렸다.
이 횡단보도를 건너 왼쪽으로 가면 일상, 오른쪽으로 가면 일탈.
그 방향과 선택까지도 오로지 내 몫이었다.





 "저기요."





 먼지바람을 일으키며 달리던 차들이 정지선에 맞춰 미끄러지며 멈춰섰다.
붉던 신호등 빛이 파랗게 바뀌고 사람들이 지나쳐 횡단보도를 건너가기 시작했다.
누군가 내 어깨를 붙잡았고, 몸이 한 쪽으로 쏠려 돌아갔다.

오른쪽으로.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 인스티즈


 뱅 돌아간 시야 사이로 꿈이 가득 차올랐다.





&&&





 어린왕자는 집채만한 별에 살았다.
그 별에는 어린왕자와, 가시를 날카롭게 세운 오만스러운 장미꽃 하나가 살았다.
어린왕자는 그 장미꽃에게 물을 주었다.
꽃은 늘 자신의 피처럼 붉은 꽃잎과 싱싱한 줄기를 어린왕자에게 자랑했다.
그리고 늘 그런 자신을 사랑해달라 요구했다.
넌 날 사랑해야 돼.사랑해줘야 해.
어린왕자는 그저 빙그레 웃을 뿐이었다.그 어떤 대꾸도 없이.





 "너 박지민 좋아하지?"
 "……."
 "변태처럼 매일 흘긋대는데, 누가 모르겠어.지민이는 얼마나 불쾌할까."
 



 그런 적 없어.
 그 여자애가 하는 말은 화살처럼 날아와 내 가슴에 박혔다.포근하다고 생각했던 노을의 주황빛은 고통의 색이 되어 공간을 물들였다.
막다른 벽으로 밀려났다.더듬어 짚는 손에는 딱딱한 시멘트 감촉 뿐이었다.
내 눈 앞의 장면처럼.





 "…나는 잘못한 거 없어."
 "니가 박지민을 좋아하는 것 자체가 잘못이라고는 생각 안 해봤니?"





내 책상 서랍과 가방엔 수도 없이 많은 그림들이 들어있었다.
그리고 그 그림의 주인은 전부 박지민이었다.다 그 애를 생각하고 그린 것들이었다.
언젠가는 선물하고 싶었다.말로는, 행동으로는 다 보여줄 수 없는 내 마음이 그림에 담겨 전해지길 바랬다.
전해지지 않아도 전해지길 바라는 소원들이 그 안에 전부.담겨 있었다. 





 "주제 파악 좀 해.지민이는 너 같은 애 좋아할 리 없으니까."





 그게 그 애의 마음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었다.그저 타인의 질투에 비춰진 거짓일 뿐이라는 것도.그냥.그렇게 치부하면 되는데.
나는 가시가 박힌 붉은 장미 한 송이를 손에 꼭 쥐고 놓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내가 박지민을 좋아해서, 들어선 안 될 말을 들어도, 그 마음이 너무 커서 내려 놓을 수가 없었다.
그 거대한 감정은 폭풍이 되고, 소용돌이가 되어 아무도 모르게 내 안에서만 몰아쳤다.
내 손에 쥐여 있는 장미조차도 모르게.




 
 '맞서지 마.너도 똑같은 사람이 되기 싫다면.'





 사막은 황량했다.
끝도 없이 펼쳐진 모래알들의 산이 정신을 피폐하게 했다.
내 심장은 모래로 만들어졌을까.
고철이 되어버린 작은 비행기 몸체에 기대어 앉아 속으로 가사도 생각나지 않는 노래를 불렀다.
내 위로는 어디 있을까.






&&&





 "혹시 여기 미대 다니는 김탄소 학생 아닌가요?"
 "……."
 "고1 때부터 쭉 같은 반이었었는데."





 반듯한 눈썹 아래 형형하게 번쩍이는 눈동자는 나를 꿰뚫을 듯이 향했다.





 "맞지?너."
 "…박지민?"
 "맞다.김탄소."





오른쪽은 일탈을 넘어선 이상의 세계였다.






 어린왕자는 나를 자신의 별에 초대했다.
두 명이 있기엔 비좁은 곳이었지만 그 어느 집보다 아늑했다.
이 별에도 이름이 있냐고 물었더니, 지구인들이  'b-612'라고 부른다고 했다.
딱딱했지만 그의 마음에 들어서 이 별의 이름은 'b-612'가 됐다.
나도 이 작은 별에 아주 잘 어울리는 이름이라고 생각했다.
어린왕자는 내가 마음에 들어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넌 지구의 다른 사람들과 달라.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이 곳에 있어도 네가 날 보는게 느껴졌어.
나도 널 보고 싶었나봐.너는 하얀 종이에 다른 어른들처럼 숫자들을 적는 대신 내 얼굴을 그리더라.그것도 여러 장이나."
 "…너를 좋아하니까."





 좋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었다.
네 얼굴을 그리는 것.손으로든, 마음으로든.그
안에 너를 위한 나의 마음을 전부 담았다.
이렇게, 언젠가는 네가 알아줄 것을 알았다.






 "이거."
 




 대답해주고 싶었어.
졸업식 날, 손에 쥐어주었던 수채화.다시 내 손 안으로 돌아왔다.
하얗게 빛이 바래서 이제는 꽤 오래되어보이는 그 그림이.

 푸르른 보랏빛이 도는 새카만 하늘.
그 아래 별 대신 금빛으로 빛나는 머리카락과, 아늑하고 둥그런 별 위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몸체.
헤아릴 수 없을만큼 붉게 물든 장미밭.

 



 "매일 들고 다녔어.꼭 좀 만나게 해달라고."
 "……."
 "우리."





 조용하게.
캔버스에 물감이 스며들듯, 수면 아래로 무지개가 퍼지듯, 아주 얌전하고 잔잔했다.비행사의 존재는.
그저 지구에서 하나의 점일 뿐이었고, 몇 억이 넘는 인간들 중에 하나였고.

 손날에 잔뜩 묻은 연필자국과, 반쯤 열린 가방 안의 묵직한 스케치북들.
그리고 그 안을 가득 채우던 건 창 밖 풍경도, 그 아이의 머릿속의 세상도 아닌 나의 얼굴이라는 걸 알았을 땐 네가 조금 가깝게 느껴졌다.
책상 몇 개를 사이에 두고 앉은 물리적 거리감보다 조금 더 가까이.

 어쩌다가 내가 그 도화지 안에 남아야할만한 무언가를 넌 발견한 걸까?
간혹 뒷통수에 길게 와서 꽂히는 시선이 네 것이라는 건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이 그림을 그려내는 도구일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많이 바뀌었네."
 "…너도."





 그때처럼.아까처럼.오늘도 여름이었다.
손에 쥐어지는 종이의 질감과 온도의 안정감.
악수를 하듯 내 손을 감싸 쥔 그 하얗고 작은 마른 손.





 "할 말이 많은데."
 




 우리 잠깐 얘기 좀 할까?
 지민이는, 나의 어린왕자는 완연한 여름 하늘 아래서 겨울처럼 웃었다.





&&&




 
  잠시 꿈에 들렀다.

 졸업식 날.모든 행사가 끝나고, 나는 교실 한가운데에 우두커니 서있었다.
손에 든 것은 그 그림이었다.
나의 어린왕자 박지민.지민이.
목도리에 코를 묻고 가만히 책상을 내려다보고 있었다.
이제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돌아올 수 없는 이 곳에.지금이라면 너에게 이 그림을 전해줘도 되지 않을까.





 접히고 접혀 손바닥만해진 마음을 내려놓았을 때, 




 
 '뭐해?거기 서서.혼자.'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 인스티즈


  이해할 수 없었다.그 마법같은 순간을.

 



 네가 돌아오면 안 되는 곳이었는데.온몸이 뻣뻣이 굳어버렸다.
발소리와 인기척이 점점 가까워지고 결국 눈 앞에 모습이 드러났다.
불쑥 옆에서 튀어나온 얼굴에는 궁금증과 호의 가득한 미소가 담겨 있었다.





 '여기 내 자린데.'
 '…알아.'
 '왜.나한테 할 말 있어?'





 반사적으로 고갤 저었다.
내 강한 부정에도 웃음을 잃지 않은 네가 책상에 걸터 앉았다.
밤색 코트가 참 잘 어울렸다.오렌지빛으로 염색한 머리칼도.그림처럼 떨어지는 옆얼굴도.
구도가 바르게 맞물린 풍경화처럼 너무 잘 어울렸다.





 '그럼 왜 여기 있는데?'
 '…그냥.놓고 간 거 없나 보러 온 거야.'





 속이 뻔히 보이는 거짓말에 고개가 스르륵 돌아왔다.마주친 눈에 악의는 없었다.
아래로 떨어진 동공이 내 손을 비췄다.
반사적으로 등 뒤로 숨겨버리자 네 손이 흠칫했고, 입술은 달싹였다.
내 거짓말처럼 네 반응도 속이 빤히 보였다.그런 건 처음이었다.





 '찾으러 온 게,'
 '…….'
 '그거야?'




그깟 종이.종이 한장 찾으러 여길 다시 온 거야?
돌아서 떠나버리면 다신 돌아오지 못 할 여기.아무 것도 없는 너와 나의 여기에.





 '…너는 왜 다시 왔어?'
 '…….'
 '여긴 아무 것도 없고, 이제 아무 것도 아니잖아.니가 좋아하는 친구들도 없고, 좋아했던 시간도 없고, 좋아했던 그 어떤 것도 없는데.'
 '…….'
 '왜 왔어.'




 지민이는 대답 대신 손을 내밀었다.니 그림, 나 주라.믿을 수 없는 말도 덧붙었다.
죽은 것처럼 고요하던 심장이 다시 꿈틀대는 것 같았다.
등 뒤로 꾹 쥐고 있던 손에 힘이 빠졌다.
분명 전하려고 했던 게 맞는데, 전할 수 있게 되니 선뜻 내밀기가 힘들었다.


 


 '방금 니가 말 한거.'
 '…….'
 '아직 전부 다 여기 있어.'





      좋아하는 친구들.좋아했던 시간.좋아했던 그 어떤 것.
 네 손, 그림, 마음.
 그리고 그 위에 지어진 우주.안의 나의 행성.
 흑연으로 그어진 내 얼굴.
 무릎 아래에 핀 새빨간 꽃잎의 장미 한 송이.
 고장난 비행기.
 상자 안에 갇힌 바보같은 비행사.





언제부터 알고 있던 걸까.
기쁨보다 불안함에 가슴이 뻐근했다.
부끄러운 것 같기도 했다.분명 나만 알고, 내 세상 안에만 있던 존재였는데.





 사하라 사막의 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똥별이 떨어졌다.





 '좋아해.'
 '…….'
 '내 비행사.'





 어느새 바오밥나무처럼 높디 높게 자라있었다.나와 너의 키는.

 



 &&&





  "한국에 일주일 전 쯤에 왔어.아예 들어온 거야.한국 지사 소속으로 아예 발령나서.
시차적응 하느라 좀 힘들었다?와서 짐도 안 풀고 이틀 동안 잠만 잤어.
한창 프로젝트 진행할 때는 3일도 꼬박 세웠었는데, 장비행은 나도 좀 무리였나봐.
아, 맞아.애들 중에 네 소식 아는 애가 아무도 없더라.그래서 찾아오는데 애 좀 먹었어.
어떻게 찾았는지는…말하면 니가 좀 집요하다고 무서워할 것 같긴 한데,말해줄까?"





 6년의 공백.꿈과 현실의 괴리.그 장애와 불가능을 넘어서 다시 만난 우리.
지금은 이상에 갇힌 현실일까, 현실에 갇힌 이상일까.
확실한 건 눈 앞의 박지민이 진짜라는 사실 뿐이었다.
손을 뻗어 만지면 잡히고, 나의 반응에 표정과 태도가 시시각각 변화한다.
나는 나를 만나러 오는 길에서 어린왕자가 마주친 역경과 고난을 전해들었다.
그 이야기 속의 어린왕자는 꽤 행복하고 즐거워보였다.





 "결국 교육청 홈페이지까지 접속해서 담임 선생님한테 연락했다니까?
번호랑 집주소는 바뀌어도 학교는 웬만하면 그대로 다니고 있겠지 싶어서.
그리고 무작정 지금 온 거야.
니가 학교를 계속 다니고 있는지, 아님 졸업 했는지, 방학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그냥…무작정."
 




 근데, 나는 왠지 어떻게든 널 만날 수 있을 것 같더라.왜, 그런 거 있잖아.쉬운 말로 하면…직감?육감?같은 거.
눈에 보이지 않는 이상하고 오묘한 느낌 같은 거.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간 낯선 건물에서든, 수 백 명의 사람이 오고가는 거리에서든, 아니면 횡단보도를 건너기 직전에서든.
네가 아무리 모습이 바뀌었어도 알아 볼 수 있을 거란 자신이 있었어.왜냐면, 





 "아까 잠깐 졸았는데, 그때 내 꿈에 니가 나왔어."
 "…내가?"
 "응.신기하지."





 너도 날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러게.정말 다시 만날 수 밖에 없었네."
 




 졸업식이 끝나고, 이상한 마법에서도 풀려났다.
지민이는 어린왕자가 아닌 그냥 박지민이 되었고, 나도 불시착한 비행사가 아닌 그냥 나로 돌아왔다.
지민이는 스무살이 되자마자 그전부터 계획 되있었던 유학길에 올랐고, 난 1년의 재수 끝에 희망하던 대학에 입학했다.
자주 연락할게.진심이었던 그 말은 우리의 거리처럼 멀어졌고, 종국엔 희미해졌다.
바쁜 삶에 치여 첫사랑은 꿈에서만 얼핏 모습을 드러냈다가 깨어나면 쉽게 잊혀졌다.
봄이 여섯 번, 겨울이 다섯 번 돌았다.나는 이제 그림 그리는 것이 즐겁지 않았다.




 
 "미안해."
 




 아메리카노 잔의 얼음이 달그락 녹았다.냉한 에어컨 바람이 피부를 차갑게 만들었다.
굳은 살이 가득 박힌 내 손이 부끄러워서 자꾸 아래로만 감추었다.우리 사이엔 종이 한 장이 그대로 접혀서 놓여 있었다.
6년 간 잊고 지냈던 그 기억이 자꾸만 차올랐다.
그대로 내버려두고 나왔던 이젤 위의 검푸른색 물감이, 무엇인지 알게되었다.
잠들기 전, 가득 짜놓았던 팔레트 위의 청록의 밤하늘.
그 아래에 무엇을 그려야 하는지도, 무엇이 있었는지도 선명히 기억이 났다.






 "괜찮아."
 "……."
 "정말로."






 이미 충분해.더도, 덜도 말고 딱 지금이 가장.






 "지민아."
 "응.탄소야."






 그러니까, 






 "아직도…좋아해."
 





  좋아하고 있어.다시, 우리 안의 우주에 살자.너의 행성, b-612에.나의 어린왕자야.





 &&&





 6년 만에 그 그림은 캔버스 위에 다시 재구성되었다.
붓을 잡는 사람이 된지 꽤 되었는데, 신기하게도 막 처음 선을 그었을 때처럼 모든 것이 생경했다.
꼬박 일주일을 걸쳐서 물감을 뒤집어 쓰다시피하며 작업실에서 살았다.





 고장난 비행기에 갈아끼워 넣은 엔진이 탈탈거리며 비행의 재시작을 알렸다.





 "김탄소 학생이 만점을 받아 종합 점수 1위입니다.축하합니다."





 내 그림은 보란듯이 졸업 작품전 한 가운데에 걸렸다.
번지르르한 심사위원들의 호평,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고 내리는 어린왕자 이야기가 참 이질적이라고 느꼈다.
내 기억과 내 스케치북 속에만 살았던 그가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 둘러싸여 있었다.
어린왕자는 어른들의 시선을 끌어모았다.이상하게도.숫자 한 줄 적혀있지 않은 그 물감 덩어리에.






 "기분이 이상해."




 
 늘 혼자 있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 속에 서있으니까.
조용히 다가온 지민이는 내 귀에 대고 속삭이듯 말했다.
단단하고 부드러운 감촉이 손에 와서 달라붙었다.간지러운 미소도 함께였다.





 "이제 우리 둘만 있을까?"
 "……."
 "난 그러고 싶은데."





 누군가의 시선도, 관심도 다 필요 없긴 해.
니가 날 보고만 있다면.너의 눈동자에선 사랑이 느껴져.
보고 있으면 머리가 깨질 것처럼 벅차.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나는 알아.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 인스티즈


 네 비행의 종착점이 나라는 걸.





 너와 나 사이를 이어주는 매개체가 더 이상 필요 없어졌다.
꿈, 그림, 전부 다.
나는 내 그림과, 6년 전의 모든 것을 미련 없이 등지고 섰다.
이제 내 뒤에는 네가 없으니까.
너는 나에게 달려오고 있었다.
생각보다 꽤 오래 전부터, 드넓은 사하라 사막을 건너서.















-
와아ㅏ 지민이 얼굴이 다해따~~~~~~!(와장창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방탄소년단] '느낌의 공동체' 1ST PROJECT [일곱번째.어린왕자]  59
6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도리도리에요ㅠㅠㅠ 아 분위기ㅠㅠ 어린왕자랑 지민이랑 이미지가 진짜 찰떡...우어 잘 읽고 가요❤❤❤
6년 전
독자2
어린왕자인 우리 지민이ㅠㅠㅠㅠㅠ 작가님 덕분에 매번 새로운 방탄을 만날 수 있는 것 같아요ㅠㅠ 항상 작가님 좋은 글 잘 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114.153
역시...필력bbb 작가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아아아
6년 전
독자3
어린왕자 지민이ㅜ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ㅠ 새롭고 좋아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
체리
6년 전
독자5
햄버거입니다
어린왕자 이미지가 진짜지민이랑 너무 잘어울려요 글 분위기가ㅜ전체적으로 따스해서 좋네요 ㅠㅠㅠ 뭔가 힐링 스러운느낌이에요

6년 전
독자6
여지예요! 마지막은 백허그한 건가요 ♡ 교수님 잘 보고 가요 ♡♡♡♡
6년 전
독자7
찜찜 입니다 와 어린왕자 지민이 너무 잘어울려요ㅜㅜ 분위기도 좋고ㅜㅜㅠ 단편인게 너무 아쉬워요 ㅠㅠ 감사합니다 좋은글 써주셔서!!
6년 전
독자8
너만보여에요 아 어떻게.....진짜좋다ㅠㅠㅠㅠㅠㅠㅠ처음에는 안만나는줄알고 얼머나 두근댔는데 이베 진짜 현실로와서 둘이 지내니까 너무좋아요ㅠㅠㅠㅍ❤
6년 전
비회원125.116
정꾸쿠키에요!
브금이랑도 잘 어울리고ㅠㅜ전체적으로 따스한 분위기의 글이네요ㅠㅠㅠ 지민이너무스윗해.. 미소가지어지는 글 이였습니다! 어린왕자지민이ㅠㅠㅜ싱크대박이잖아요ㅜㅜㅜ

6년 전
독자9
카리야
세상 분위기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뭔가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에요ㅠㅠㅠㅠㅠ 진짜 어린왕자 너무 잘 어울리고요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
또이에요!! 어린왕자 지민이라니ㅠㅠ 잘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잘 어울릴줄은 몰랐어요 글이 동화책같아요 따뜻하고 포근하고 그런느낌이 들어요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느낌의 공동체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
6년 전
독자12
워..
6년 전
독자13
[막냉꾹]
어린왕자 특유의 순수하면서도 깊은 분위기가 글 속에 다 스며든 것 같네요 그리고 6년 동안 서로 안보고도 사랑하는 순애보가 대단해요

6년 전
독자14
자도입니다!
하ㅜㅜ이거 진짜 그냥 우선 분위기도 너무 이쁘고 지민이도 이쁘고 글도이쁘고..진짜 완전 예쁘다라는 말밖에 표현이 안되요ㅜㅜ진짜 보는내내 따듯하고 예뻤습니다ㅜㅜ

6년 전
독자15
꾹화
와 어린왕자에 지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생각했던거보다 훨씬 더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6
지민이와 어린왕자의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6년 전
독자18
우어어ㅜㅜㅜㅜㅜㅜㅜㅜ지민과 어린왕댜ㅜㅠㅜㅜㅡ너무 잘어울리는것...
6년 전
독자19
늘봄이에요'-'*♡ 어린 왕자는 제가 어릴 때부터 좋아하는 글인데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께서 써주시니 진짜 더 좋습니다ㅠㅠ❤ 어린 왕자와 지민이가 진짜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6년 전 지민이를 좋아하는 마음을 그림에 담았던 여주와 졸업식 날 지민이가 여주에게 받아 갔던 도화지를 6년이 지난 지금 다시 돌려주며 마음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며 몽글몽글한 기분이었습니다'-'* 어린 왕자 지민이와 비행사 여주... 진짜 작가님의 문체가 더해지니까 진짜 너무 좋습니다ㅠㅠ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0
레몬사탕입니다! 교수님의 글은 이 어린왕자 글로 처음보는데 글 너무 잘 쓰셔서 놀랐어요ㅠㅠㅠ 저 바보ㅠㅠㅠ 일찍 뵈었으면 좋았을텐데 늦게 알아뵈어서 안타까워요 흑ㅠㅠ 그래도 느낌의 공동체 덕분에 작가님 글 만나뵙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정말! 아 그리고 글 분위기, 브금, 배경, 글씨, 사진까지 너무 이뻐요ㅠㅠㅠ 글이 뭔가 이뻐요ㅠㅠ 둘의 결말이 해피엔딩이라 웃으면서 봤습니다ㅠㅠ 미대생 여주랑 벤츠남 지민이 정말 잘 어울려요ㅠㅠ
6년 전
독자21
벽성입니다!
저는 왜 어린왕자가 지구를 보고있었다는 구절을 처음 봤을까요... 작가님 글 너무 좋아요ㅠㅠㅠㅠ어린왕자랑 지민이 뭔가 잘 어울려요 저까지도 몽글해지는 느낌이었어요

6년 전
비회원107.16
호에엑.... 저 이 글 분위기나 표현 너무 너무 좋아요ㅠㅜㅠㅠㅜㅜㅜㅜ 글이 너무 예뻐요! 그나저나 음믐ㅁㅁ 이 글이 살짝 이해가 안 가요 ;ㅅ; 그니까 여주가 6년 전부터 지민이를 좋아했고 다시 만나게 된 건데 어린왕자 구절이나 요소들이 등장하는 부분이 조금 이해가 안 가요ㅠㅅㅠ 졍말 죄송하지만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2
어린왕자랑 지민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ㅜㅠㅜㅠㅜ읽으면서 이게 누구 시점인지 조금 헷갈리기도 했지만 그래됴 지민이의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려서 재밌게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23
우아아아아아ㅏㅠㅠ 이번편도 정말 잘 읽고가요ㅠㅠ 지미니도 여주도 글도 다 너무 표현이 잘 되어서 읽기 좋았어요ㅠㅠ 항상 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6년 전
독자24
개나리에요 어린왕자랑 지민이 찰떡조합이에요 어린왕자가 지민이 같고 지민이가 어린왕자 같아요 여주가 지민이를 좋아하는 마음을 그림으로 담은게 순수한 어린이 같아서 좋아요 그리고 지민가 그 그림을 계속 같고 있는 것도 사랑에 빠진 어린아이 같아서 좋아요 둘이 잘 되서 좋아요 둘의 사랑은 어린아이 같이 순수하고 귀여울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25
짐꾸입니당 이런 신비한 분위기 진짜 너무좋아요 제가 어린왕자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렇게도 읽으니깐 어린왕자 다시 읽고 싶어지네용.. 좋은 글 감사해요 ㅎㅎ
6년 전
독자26
새싹이입니다!!!어린왕자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이에게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ㅠㅠㅠ되게 몽글하고 말랑한 기분?인거 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7
지민이와 어린왕자는 멜뮤부터 이어졋어요 ,, 레알 그때 완전 어린왕자 같았는데 ㅠㅜㅠㅠ 잘 어울려요 지민이와 잘맞게 글도 잘쓰시고 지민이가 너무 말을 이쁘게 하네요 이왕에 좀 유치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망 아이돌로 따지면 차애라고 말할수있는 어린왕자 책을 다시 읽어야겠어요 그러고나서 또 이거 볼껍니다 ㅋㅋㅋㅋ그럼 더 잘 이어지겠죨 홓ㅎㅎㅎ헤 기대되욤 감사합ㄴ디ㅏㅏ
6년 전
독자28
저 녹아버려요 교수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교수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 아름다운지민이 아ㅠㅠㅠㅠ이글읽고 방탄파는 내가 일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아 지민아ㅜㅠㅠㅠㅠㅠ 어린왕자에 이렇게 잘녹아내다니
6년 전
독자29
마새임니다유ㅠㅠㅠㅏㅏ분위기..시간가는줄 모르고 넋놓고 봤어요..ㅠㅠㅠㅠ문장 하나하나에 빨려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최고..진짜루..교수님..
6년 전
독자30
메리뮤입니다!

아 진짜 이 이야기 자체가 되게 환상 같아요... 진짜 꿈 같고 환상 같고 현실에선 볼 수 없는 공간을 그린 것 같아요ㅠㅠ 제가 뭔 말 하는지 저도 잘 모르겠는데... 암튼 이 이야기가 너무 예뻐요 그냥 지민이도 이야기도 모든 게 예뻐요ㅜㅠㅠ 예쁜 글 너무 감사합니다 작가님ㅠㅠ❤

6년 전
독자31
윤기야입니다 진짜 지민이랑 어린 왕자랑 잘 어울려요! 그리고 어린 왕자가 이렇게도 해석이 될 수 있는지 새롭게 깨달았습니다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2
갤3입니다!
와ㅠㅠㅠ 뭔가 포근해지는 글이에요ㅠㅠㅠㅜ 지민이랑 여주 이제 행복하겠네요ㅠㅠㅠㅠ 잘 읽고가요!

6년 전
독자33
10041230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34
우와..분위기가 너무 좋아요..예쁘다♡
6년 전
비회원171.160
이거 누가 분위기 좀 보세요ㅠㅠㅠㅠ 딱 지금 제가 느끼는 체온이 작품 분위기랑 닮아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ㅠㅠㅠㅠ저까지 꿈꾼 기부뉴ㅠㅠㅠㅠㅠㅠ 교수님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5
워더에요ㅜㅜㅠㅜㅠ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ㅠㅜㅜㅠㅜㅜㅜㅜㅜ세상에....얼굴과 글이 다 해따...나는 주것다...
6년 전
독자36
11023이에요ㅠㅠㅠㅠㅠ 어린왕자 지민이라니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잘 어울리고ㅠㅠㅠㅠㅠㅠㅠ 어린왕자 책 다시 읽어봐야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밌게 잘 읽고 가요ㅠㅠㅠㅠ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7
박력쿵입니다ㅠㅠㅠ 정말 좋아하는 소설 '어린왕자'를 이렇게 아름답게 재구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끔 어린왕자를 읽으며 묘한 기분이 들고 그냥 좋고 그랬는데 이 글 역시 그런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글을 선물해주셔서 김사해요♡
6년 전
독자38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 이에여
지민이랑 어린왕자라니 ㅠㅠㅠㅠ 글 분위기가 차분해서 잔잔한 호수를 보는 기분이에요! 별이 가득 찬 밤하늘을 보는 기분이기도 하구요! 글이 참 예뻐요 ㅎㅎㅎ 현재와 과거와 어린왕자 내용이 섞여 어우러지는게 묘하게 몽환적인 느낌이네요
예쁜 글 잘 읽었어요!!

6년 전
독자39
슈가야가야해입니다 ㅠㅠㅠㅠㅠ넘 좋네요 ㅠㅠㅠㅠㅠㅠ 뭔가 이번호ㅏ는 묵직하면서도 아련하고 그런것 같아요 ㅠㅠㅠ 브금도 넘나 제 취향인.. ㅠㅠㅠ 잘봤어요!
6년 전
독자40
브금 정보 알수 있을까요?
6년 전
독자41
와 꾹절미에요 진짜 분위기며 구성이며 너무 대박이에요....
6년 전
독자42
숭아복이에요 어린왕자지민이라니 전 그것만으로도 다한거같아요 잘 읽고 갑니다!
6년 전
독자43
와 어린왕자 ㅜㅠㅜㅜㅠ 작가님이 막 이렇게 비유하고 이런게 너무 예뻐서 ㅜㅠㅜㅠ 표현이랑 마음이 너무 예쁘게 다가와서 좋아요 ㅜㅠㅜㅜㅠ
6년 전
독자44
뷔땀눈물
하이고 작가님 또 일 내셨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린왕자 실홥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5
훠우 지미나!!
6년 전
독자46
구구
와... 분위기... 와... 말을 못하겠어요 이 분위기 뭐죠 너무 좋아요ㅠㅠ

6년 전
독자47
헐...잔잔하니 제가 좋아하는 글의 분위기와 잘 맞아서 너무 좋아요ㅠㅠ..배경음악도 너무 좋습니다 혹시 제목 알랴주실수 있나요?
6년 전
독자48
핫초코
와....지민이 짱....어린왕자 이미지랑 넘 잘어울려
6년만에 만났다는게 너무 찡하면서도 대단하고 어떻게 잊지않거 ㅠㅠㅠ

6년 전
독자49
와 중간에 낑깡 지민이 였던 주황머리일때 사진 보고 진짜 어린왕자네 그냥 어린왕자야 이러면서 봤어요 ㅠㅠㅠㅠ잘보고갑니다
6년 전
독자50
너만볼래♡예요!
어쩌므..ㅠㅠㅠㅠ 이렇게 분위기도 예쁘고 글도 예쁠까요ㅠㅠㅠㅠㅠ 다 예뻐요ㅠㅠㅠ

6년 전
독자51
와 대박 글자 하나하나마다 감성적이에요.. 분위기에 취한채로 여운 남기면서 끝난거같아요 혼자 아련해지는 이 분위기뭐죠... 진짜 행복하게 끝났는데 혼자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어린왕자는 어릴적에 가슴이 먹먹해지게 읽지 않았는데 지금 이 글을 읽고 어린왕자의 내용이 다시 생각나요.. 마음이 싱숭생숭해지는 밤이네요
6년 전
독자52
[호에에] 으아아아아아아ㅏ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이가 어린왕자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완전 찰떡 아닌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게다가 이루어졌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3
0228 입니다,, 작가님 진짜 글 잘쓰시네요,, 이런데 있을 분이 아니신 듯한 ㅠㅠㅠㅠ 아 진짜 여운 장난아니에요 ㅠㅠㅠ
6년 전
비회원66.192
지민사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귀여유ㅓ
6년 전
독자54
와... 어린왕자 이야기로 지민이와 탄소의 이야기를 구성 했다니.... 작가님 짱이에요 ㅠㅠㅠ
6년 전
독자55
진짜 여운 장난 아니에요 작가님ㅠㅠㅠㅠㅠ 작가님 글 너무 좋아요 좋은 글 읽고 갑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0:20 ~ 5/3 10: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