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엑소
스타티스 전체글 (정상)ll조회 405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의 환상


제14장 ; 돌아가야 하는 사람, 돌아갈 곳이 없는 사람




















승철 씨와 똑 닮은 '그것'은 찾았다는 말과 함께 기분 나쁜 웃음을 지었다. 그리고 조금씩 내려가는 시선. 역시, 가방 속에 든 그 조각을 얘기하는 것이 틀림없다. 눈치챔과 동시에 가방을 꼭 쥐자, '그것'은 눈치가 빠르다며 손을 높게 들어 올렸다.




"...!"

"그만하시죠."




위협적으로 행동하던 '그것'이 몸을 던진 승철 씨와 함께 바닥에 뒹굴었다. 금방이라도 죽일 듯이 노려보던 '그것'은 승철 씨의 말에 콧방귀를 뀌었다. 모른 척 하는 거야, 아니면 진짜 모르는 거야. 자신을 감싸고 있는 승철 씨를 있는 힘껏 밀어내고 일어나, 옷에 묻은 먼지들을 탈탈 털어냈다.


그 틈에 원우의 도움을 받아 간신히 아이들 곁으로 온 나는 승철 씨의 반응에 이상함을 느꼈다. 무기를 빼들고 경계하는 보통의 경우와는 달리, 승철 씨는 아무런 방어 없이 직접 몸을 날렸다. 심지어 '그것'에게 말을 높이기까지 했다. '그것'도 마찬가지로, 역시 그에게 마구 달려들지 않았다.





"이러고 있으라고 보낸 게 아닐 텐데."




승철 씨는 아무 얘기도 하지 않았다. 우리를 등지고 '그것'을 바라보는 그는, 피가 통하지 않아 하얗게 되도록 주먹을 꾹 쥐고 있었다.




"설마 바보 같은 생각은 하고 있는 건 아니겠지? 나와 피 섞인 사람이 그런 창피한 짓거리는 안 했으면 좋겠는데."

"..."

"보아하니, 저 인간이 영검을 찾은 것도 모르는 모양이군."




"...!"




영검? 작게 읊조린 지훈은 금세 눈을 동그랗게 뜨고 나를 쳐다봤다. 어깨가 움찔한 승철 씨도 뒤를 돌아, 내 가방 쪽에 시선을 두었다. '그것'은 재미있는 상황이라며 기분 나쁘게 큰 소리로 웃음을 토해냈다.





"멀쩡히 살아있는 인간이 이미 죽은 자들을 위해서 희생이라. 볼 만 하네."

"..."

"그렇게는 두지 않을 거다. 왜냐하면, 영웅 놀이하기 전에 우리가 없애버릴 거거든."

"..."




기대하마. 과연 어떻게 될지.


'그것'은 가방을 빼앗지 못해 아쉽다며 입맛을 다시고는 순식간에 나무를 타고 시야에서 사라졌다. 다들 상황 파악을 하지 못해 한참을 가만히 서 있었다.

물론 나도 정신이 어지러웠다. 이렇게 갑자기 영검의 존재를 알리게 될 줄이야. 그건 다른 의미로 승철 씨도 마찬가지인 듯 숙인 고개는 다시 일어날 생각이 없어 보였다.

그나마 이 중에서 정신 차린 정한 오빠가 말을 꺼냈다.





"일단 승철아, 네가 좀 상황 설명을 해야 할 것 같다."

"..."

"아니 일단,"



"넌 누구야..?"




목소리가 떨렸다. 함께 생활하고, 함께 그 험한 일을 겪은 사람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했다. 작은 떨림은 그대로 승철 씨에게 향해, 등에 꽂혔다. 더욱 고개를 숙인 그는 뒤돌 생각을 아예 하지 않는 것 같았다.


'그것'과 피가 섞였다, 그리고 여기로 보내졌다.

그래 당신은,

원래 이곳으로 온 사람이 아니었구나.





".. 그래, 맞아. 난 이곳 망자가 아니야."

"..."

"아까 본 그 자는 내 형. 그 점쟁이의 추측대로 심판을 이용해 이 세계를 아예 없애버리려고 하고 있어. 그 이유로 나도 이곳에 보낸 거고.

사실은 너희가 이곳의 관리자가 된 것도 형이 계획한 거야."

"그럼 당신은 뭐야. 신이야...?"

".. 비슷해."




"결국, 당신이 온 목적도 이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함이었네."




원우는 차가운 목소리로 얘기를 꺼냈다.

짧은 시간 동안 믿고 따랐는데 마음속에서 울컥울컥 댔다. 배신감일까.




"내가 형과 똑같이 그런 목적이었다면, 아마 티스를 봤을 때 내가 먼저 처리했을 거야."

"다 알고 모른 척 한 거란 말이야?"

"너희를 감시하며 인간을 처리하는 게 내가 할 일이었다. 그래서 인간이 언젠가 올 것이라는 것만 알았지, 나머지는 전혀 몰랐어. 믿어줘."




"우리가 이 세계를 지켰다고 쳐요. 그럼 그다음은, 형은 어떻게 되는데요?"

".. 그들에 의해 소멸 당하겠지."

"..."

"나한테 배신감 느껴질 거 알아. 미안하다. 하지만, 너희를 대한 건 진심이었어. 나도, 나도 똑같이 이 세계를 지키고 싶어."





처음 본 날 옥상에서 한 얘기도, 간간이 자꾸 확인하려는 듯한 말투도 전부 알았기 때문에 그랬던 거야. 다른 건 몰라도, 마지막으로 승철 씨가 한 말은 믿을 수 있었다.

그의 말 한 마디는 항상 진정성이 있었기에. 여기 있는 사람들도 그건 인정하지 않을까. 아니 어쩌면, 그래서 더 배신감을 크게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싸늘한 분위기는 점점 우리를 얼어붙게 만들었다. 섣불리 누구도 말을 꺼낼 수 없었다. 어쨌든 그는 배신자이다. 우리 입장에서는 좋은 쪽으로 볼 수 있지만, 다시 그쪽으로 돌아간다면 역시 위험하다.







"그리고, 너."


지훈은 다가와 내 가방을 낚아챘다. 말릴 새도 없이 지훈에 의해 힘없이 열린 가방에서 영검의 조각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 할아버지한테 받은 것 맞지."

"..."



"이건 나도 그들에게 들었어. 인간이 영검을 가져가지 못하게 막아야 한다고."

"..."


"대체 이걸 숨기고 있었던 이유가 뭐야?"




화가 난 듯한 지훈의 목소리에 고개를 살짝 돌렸다. 그래, 내가 승철 씨에게 뭐라고 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었다. 정작 나도 그들에게 중요한 사실을 비밀로 하고 있는 걸. 어쩌면 승철 씨보다 더 한.


순간적으로 마주친 원우의 눈동자는 흔들림 없이 나를 향해 있었다. 괜찮으니까 얘기해 보라는 표정을 담은 채 기다리고 있는 원우의 얼굴을 보고 침을 꿀꺽 삼켰다.





"여기에 내 기를 담아 중심을 막으면 이 세계의 심판은 끝난다고 했어. 색을 지닌 자들이 축을 찾아야 한다고 했고."

"그게 다야?"

"..."

"그게 진짜 끝이야? 말해준 거 더 없어? 어차피 들킨 거, 다 말해. 무슨 얘기를 들었는지."

"..."





"내가 막으면 이 세계는 다시 평화로워지는 대신, 내가 파괴된다고 했어."

"..."

반대로, 그 조각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들어 중심을 막으면 나는 돌아가는 대신 결국 이 세계의 끝은 파멸일 거라고.."





여기저기서 한숨 소리가 귀에 박혔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냐. 지훈은 질린다며 순영의 도움을 받아 자리에 풀썩 앉았다. 차마 미안하다는 말도 나오지 않았다. 그 말을 꺼내는 것조차 너무 염치없어 보였다. 나름 애썼는데, 결국 그들에게 득이 되는 것이 하나 없었다. 눈치 없이 나와버린 눈물은 야속하게도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다.

옆에 같이 서 있던 원우는 조용히 내 손을 잡아왔다.



"그거 내가 할게."


승철 씨의 말에 일제히 고개를 돌렸다. 무슨 생각인 거냐며 답지 않게 정한 오빠가 목소리를 높였다.




"나도 이쪽이랑 기가 다른 사람이잖아. 혹시나 실패하더라도, 너희는 반드시 내가 지켜."

"됐어. 둘 다 아무것도 하지 마."

".. 이지훈."




지훈이 천천히 일어났다. 정한 오빠도 지훈이가 한 말의 뜻을 알아차리곤 해맑은 웃음으로 지훈의 바지에 묻은 먼지를 털어주었다.




"이미 죽은 사람들이 뭐가 무섭겠냐. 우린 이제 잃을 게 없지만, 너희는 있잖아."

"..."

"미안하지만 승철아, 너에게 우리 세계는 안 맡겨. 눈 밖에 나는 행동하지 말고 이 일 끝나면 바로 돌아가."





마주 잡은 손은 어느새 풀리고, 원우는 내 어깨를 조심히 감쌌다.




"내가 말했잖아. 너 꼭 지켜준다고."

"..."

"너는 돌아가야 해."

"..."




돌아가야 하는 사람, 돌아갈 곳이 없는 사람. 똑같이 고통을 겪고 아플 거라는 것을 앎에도 불구하고, 망자들은 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이 사라질 각오를 한다.

나 또한, 그들을 보면서 생각했다.

아무렇지 않게 희생하려는 그들을 위해, 내가 희생하더라도 이 세계를 지키는 것이 나쁘지는 않겠다고.










작가의 말

서로를 많이 위하는 아이들이쥬.. ;ㅅ;

정한이 승철에게 너한테는 맡기지 않겠다는 것도, 굳이 우리를 위해 애쓰지 말라는 뜻도 있지만

정말 그 세계 사람이 아니니까요. 자신의 사람들을 속이면서까지 승철이 할 이유는 없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스타티스
안녕하세요, 스타티스입니다!
봄의 환상 너무 오랜만이죠 ;ㅅ; 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작가의 말에 주저리를 좀 해서, 댓글로 감사함을 전해요 ♥

♡ 암호닉 ♡
대시, 자몽몽몽, 제로나인, 늘보냥이 님

6년 전
독자1
스타티스님 정말 오래만이에여!!!ㅠㅠ저 늘보냥이에여!!!ㅎ그동안 잘지내셨나요~??ㅠㅠ휴재 공지를 뒤늦게 봤어여..ㅠㅠ힘든일있으셨던건 다 잘해결 되신거면 좋겠네용...ㅠㅠ그 동안 스타티스님 글이 그리웠었어여..ㅠ돌아와주셔서ㅜ감사합니당...♡♡ㅠㅠ오늘 글도 역시 말할것없이 너무 재밌네여....♡♡♡!!!!!그리고 분위기가 슬퍼요...ㅠㅠ서로를 위해주는게...ㅠㅜ흑...ㅠ오늘도 잘읽고갑니당!!!앞으로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응원할게요!!!ㅎㅎ
6년 전
스타티스
늘보냥이님, 어서 오세요♡ 감사합니다, 늘보냥이님도 꼭 좋은 일 많이 생기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비회원109.62
작가님 자몽몽몽이에요ㅠㅠㅠ 승철이는 이곳 세계에 있는 사람이 아니었군요ㅠㅠㅠㅠ 서로 희생하려고 하는 모습이 너무 안쓰러운데 또 예쁘고 그렇네요ㅜㅜㅜ 누가 마지막을 볼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도 울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흑 벌써부터 슬퍼요ㅠㅠㅠㅠㅠ 오늘도 진짜 잘 보고가요 작가님 항상 감사합니당??
6년 전
스타티스
자몽몽몽님, 어서 오세요♡ 슬퍼하지 말아요ㅠㅠㅠㅠ 안쓰럽지만 우리 아이들을 응원합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2
아휴ㅠㅠ다들 서로를 위하는데 상황은 왜 나아질 생각을 안하죠ㅠㅠㅠㅠ 모두들 상처받지않았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6년 전
스타티스
안녕하세요, 독자님! 맞아요 아이들 모두 아프지 말았으면.. ;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3
오랜만이에요 작가님.. 제로나인이에용.. 다들 서로를 아끼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그런 아이들에게 저런 운명이 주어졌다니 너무한거아닌가요ㅠㅠㅠㅠ으앙 잘됐으면좋겠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3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