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애잔보스 전체글ll조회 1116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애 잔 보 스    통 학 러








"이 수업 듣나봐요, 저도 듣는데."

"아, 그래요?"

"네. 아까 일 사과할 겸 다음에 밥 한 번 사드려도 될까요?"

"괜, 괜찮,"

"그래요. 안 그래도 제가 얘 밥친구인데 오늘 약속 있어서 못 먹는데 같이 드시면 되겠다."





  나 빼면 아싸인 네가 약속은 무슨 약속? 내 눈빛의 의미를 알아들은건지 박수영은 내 어깨를 툭툭 치면서 귓속말을 했다. 나 오늘 담당 교수님이랑 밥 먹는데 너도 낄려면 끼던가. 아하, 여기나 저기나 밥을 입으로 먹기엔 글렀다. 그래도 다신 안보려고 노력하면 안 볼 수 있는 이 사람을 택하는 게 낫겠는걸. 긴장한 탓에 나는 고장난 장난감처럼 목을 계속 끄덕였다.




"그러면 이 수업이 두 시간 수업이니까 끝나고 밥 먹으러 가요, 우리."

"그, 그래요."





  이번에는 대답도 동반한 고장난 장난감 같았지만 외모만 천사인 줄 알았는데 성격도 천사인가보다. 왜냐하면 병신 같은 내게 인자한 미소로 답해줘서랄까. 그래, 어차피 밥 한 번 먹어야 할 거 얼른 해치우자 싶어서 오케이했더니 좋아한다. 신기하네. 누구랑 밥 먹는 거 좋아하나봐.







"아, 그런데 이름이 뭐에요? 제 이름은 황민현이에요."

"김여주요."

"몇 살이에요? 17?"

"아뇨, 15요. 스물 둘."

"아아, 미안해요. 새내기인 줄 알았어요. 전 스물 셋인데 말 편하게 해도 되나요?"

"네."







  새내기? 그만큼 풋내난다는 걸까 아니면 동안이라는 걸까. 스물 둘이 동안이라고 해봤자 고딩인데 결국은 고딩티를 아직 못 벗었단 뜻으로 말한건가. 아, 피해망상 좀……. 폭풍같은 그의 질문에 맞춰 대답과  생각을 했더니 정말 강한 파도에 휩쓸리듯 진이 다 빠졌다. 남자와 면전에서 이렇게 오래 대화하는 건 아직도 익숙하지 않나보다. 그래도 방학 때 새 친구를 사겨서 조금은 나을 줄 알았는데…. 아직 잠재된 무의식 중 그 트라우마는 지워지지 않았나.






"어때? 음식은 마음에 들어?"

"네. 완전 맛있어요."

"너도 말 편하게 해. 아, 여주가 우리 과였으면 더 빨리 친해졌을텐데…."

"과 사람들이랑 친한가봐."

"남자애들과 대부분 친하지."





  그래서 친화력이 좋은가 보네. 그런데 아까 그 친구 이름이 뭐야? 그의 말에 심장이 쿵 떨어진 느낌이 들었다. 아, 역시…. 사소한 사건 가지고 미안하답시고 밥을 사줄 리가 없지. 그것도 더더욱 나한테……. 그래도 특이한 상황으로 끝이었을텐데 편한 선후배라는 연장선을 갖을 수 있었으니 수영이한테 고맙기도 하다.





"수영이, 박수영."

"아, 그렇구나. 걔 일본의 문화 수업 듣지?"

"응, 맞아. 그건 왜?"

"같은 수업 듣는 것 같아서. 그런데 벌써 다 먹었어?"




  벌써 다 먹은 것이 아니다. 네가 수영이 생각하다 시간이 빨리 지나간게 아닐까? 라고 짓궃은 질문으로 그를 떠보고 싶었지만 그저 고개를 끄덕이는 것으로 답했다. 아직 그와 그렇게 친한 사이는 아니니까. 더군다나 나를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





"다음 주 부터 조별 토론 한다고 했는데 조 짰어?"

"아니, 아직이요. 수영이랑 같이 하니까 나머지 한 명은 다음 수업 때 남는 사람이랑 하려구요."

"그럼 나랑 같이 하자. 나 어차피 독강이라 아는 사람 없었거든."

"그래요? 수영이한테 물어보고 말해줄게요."

"그럼 전화번호 알려줄래? 미리 아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아, 그럼 내가 수영이 번호 알려줄테니까 선배가 연락할래요?"


[워너원/MXM/황민현/임영민] 애잔보스 통학러 2 | 인스티즈

"아니, 네 번호 줘."






  단호한 그의 말에 아무런 대꾸도 하지 못한 채 전화번호를 알려줬다. 뭐지? 수영에게 관심 있는 것 같았는데…. 수영이 부담스러워할까봐 그런건가.







"아, 너무 단호했나. 미안. 다짜고짜 수영이한테 연락하면 당황스러울 것 같아서."

"아아, 그렇겠다. 그럼 저 다음 수업 들어가야해서 이만 가볼게요."

"아, 다음 수업 여기서 안 들어?"

"응, 교양이라 인문대로 가야해요. 선배는요?"

"난 경상대. 난 전공이라. 그럼 다음에 봐."






  그와 헤어지고 호수 쪽으로 걸어가는데 수영이와 영민이가 있었다. 아, 영민이도 수영이랑 담당 교수 같다던데 같이 밥 먹고 왔나보다. 아, 그런데 수영이만 있으면 바로 수영이한테 달려갔을텐데 영민이가 있어서 그들에게 가기가 조금 그랬기에 발걸음을 돌려 인문대 가는 먼 길을 택했다.







"김여주, 어디가?"

"…산책할 겸 운동장으로 가려고. 너네 생각보다 빨리 왔네?"

"빠르긴 무슨, 교수님 설교만 삼십 분 넘게 듣고 밥도 못 먹고. 아, 민현이오빠랑 밥 잘 먹고 왔어?"

"민현이? 남자 이름 아니야? 김여주한테 아는 남자애도 있었어?"

"야, 여주가 아는 남자가 너 밖에 없다고 생각하지마. 오늘 존잘남이랑 친해졌으니까."






  수영의 말에 영민은 미간이 좁혀진 채로 나와 눈이 마주치자 표정이 풀어졌다. 뭐지, 괜히 영민이의 눈치 보며 수영의 기대에 찬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해줬다. 그동안 영민이는 핸드폰을 하고 있었지만 내가 걔한테 짜증낼 만한 일을 한 적은 없으니까.






"아, 맞아. 선배가 우리랑 같은 조 하고 싶대. 그리고 너랑 일본의 문화 수업 같이 듣는다고 했어."

"아, 진짜? 오빠가 그 사람인가 보다. 이번에 족보 많이 돌았는데 중간고사 때 하나도 안 나왔다고 했잖아. 그 때 백점 맞은 사람이 황민현이라고 했거든 ."

"그거 수업이랑 시험 완전 빡세다며."

"그렇지. 누가 꿀강이라고 구라쳤는데 속아서 들어갔지, 내가."

"야, 내가 알고 그랬겠냐? 김재환이 사기쳤지."

"임영민, 누가 뭐래? 쨋든 여주야, 같이 조 하자고 하자. 재미있겠네."





  분명 그녀는 내게 말을 한 것 같은데 왜 눈은 영민이한테 머물고 있는 것인지….







애 잔 보 스    통 학 러







  봄비가 무슨 장맛비처럼 대차게 내리는 건지……. 덕분에 안 그래도 버스 타기 싫은데 더 타기 싫어졌다. 정류장에 사람이 많아서 우산을 쓰고 있지도 못하겠다. 그래서 우산을 접어서 정류장 안으로 들어갔다. 아, 버스가 정류장 바로 앞에 서줬으면 좋겠는데…애매하게 서면 비 맞으면서 타야 하잖아. 하지만 내 예상과는 달리 버스는 생각보다 멀리 멈췄다. 그래서 너도나도 다들 우산을 쓰고 갔는데 앞사람이 우산을 잘못 접는 바람에 내 화장이 지워질 뻔 했다. 진짜 오늘 자체휴강 할 걸 그랬나. 의자에는 이미 만석이고 봉도 잡을 수 없는 상태였다. 더군다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음 정류장에는 사람이 아예 타지 못했다.

  답답하고 찝찝한 상황에도 알림 소리가 크게 나서 설마 내 것일까 했는데 정말 내 것이었다. 원래 무음인데 어쩌다 소리가 되었더라. 그래도 휴강 문자인데 안 보면 안 되니까 힘들게 핸드폰을 확인했더니 카톡이었다. 카톡? 미리보기에 황민현 선배 다섯 글자가 떴다. 아침 댓바람부터 그의 이름을 보니 왠지 모르게 설렜다. 아, 금사빠 인증이네. 그나저나 왜 한거지. 현민역에 도착하면 뒤에서 두번재 자리로 와. 거기로 가고 싶은데 틈이 없네. 뭐야, 이 사람도 여기 탄건가. 원래 현민역에 타는 거 아니야? 그땐 현민역에서 탔잖아. 그의 말대로 현민역이 되자 사람들이 다 빠져 나가네.






"원래 현민역 쪽에서 사는 거 아니었어요?"

"아, 오늘 사촌 형 집에서 자고 오느라. 그 형도 우리 학교거든."

"다들 공부 잘 하나 봐요."

"그렇게 되는건가. 아, 그런데 과에서 엠티하면 가는 편이야?"

"수영이가 가면 가고 안 가면 안 가요. 원래 술도 안 마셔서."

"그렇구나."






  엠티 기간도 아닌데 갑자기 왜 물어보는 거지 싶었는데 두시간 후에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수업 시간을 잘 지키시기로 소문난 교수님 수업이 오 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의 소중한 머리카락 한 올도 보이지 않았다. 이 정도면 휴강 아니냐. 앞에 앉은 영민이의 말에 다른 교수님이라면 설렘이 가득했겠지만 교수님이 교수님인지라 그닥 구미가 당기지 않는 말이라 그저 한숨만 내뱉을 따름이다. 그러기엔 조교 오빠가 떡하니 서 있잖아. 내 말에 이제 온 수영이가 분위기를 살피며 고개를 끄덕였다.






"아, 그런데 나 방금 오면서 민현이 오빠랑 어떤 남자랑 우리 학회장이랑 조교 오빠랑 같이 있던데."

"뭐지. 뭐 설명하려고 오는건가."

"양반은 아닌가보다. 왔네."






  수영이 말에 앞을 쳐다보니 단상 위에 민현이 오빠와 학회장 언니, 모르는 남자 셋이 서 있었다. 안녕하세요? 다들 아시다시피 저는 학회장 류화영입니다. 저 짧은 인사 동안에 그는 우리를 찾은건지 환한 웃음을 지어줬다. 안녕하세요? 무역학과 학생회장 황민현입니다. 저는 경영학과 학생회장, 정재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행정학과, 무역학과, 경여학과 이렇게 세 개의 과와 연합 엠티를 가려고 합니다. 대상은 전 학년이고 비용은 무료이니 선착순으로 이십 명이니 빨리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들은 이 말을 남기고 가버렸고 내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조교인 창욱 오빠는 단상 위로 올라갈 준비를 했다.






"오늘 교수님이 출장으로 인해 영화 감상하고 감상문 쓰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창욱 오빠 잘생겼어. 저 오빠 수교과 졸업했다며. 지금 임용 준비하면서 우리 과 조교하고 있다던데 어떻게 저리 완벽한 사람이 있을까. 수영의 말에 영민이도 찬성했다. 나 굉장히 tmi-too much information-을 들은 것 같은데. 다행히 영화는 이미 셋이 같이 극장에 가서 본 영화라 딴 짓 할 수 있었다. 그나저나 너 엠티 갈거야? 수영이의 말에 너 가면 갈게라고 답했지만 거기서 어색함을 이길 자신이 없다. 수영이, 넌 갈거야? 당연히 가야지, 숙박비랑 식비 다 공짜인데. 그럼 나 과방 가서 신청서 가져 올게. 그녀는 조교가 나가자마자 눈치 보며 강의실 문 밖으로 나갔다. 그러자 영민이 뒤돌아 나에게 말을 걸었다.




"정말 엠티 갈거야?"

"어? 아마도, 왜?"

"그냥. 나도 갈거라서."

"그 날 알바 있지 않아?"

"대타 구하면 돼."





  영민이의 주도로 이런저런 시덥지 않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어, 그러고보니 남자만 보면 어색해하고 두려워했던 내가 자연스레 영민이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흠칫 놀란게 그의 눈에도 보였는지 왜 그래? 하며 걱정하듯이 물어봤지만 그걸 그대로 내뱉기엔 너무 민망해서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며 스크린을 봤다.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하는 장면을 보니 이제 곧 끝나겠네. 조교는 언제 들어온건지 내 옆 분단 빈자리에 앉아있었다. 그걸 알아챈 건 그의 통화하는 목소리였고.




"여보세요. 너네 뭐야. 전화는 왜 했고."


"알아. 너희들 다 말할테니까 두고 봐."





  창욱 오빠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타이밍을 알았던 건지 나가서 전화를 받지 않고 저 말만 하고 끊었다. 그리고선 칠판 앞으로 나갔는데 나를 스쳐간 한 마디가 내 귓가를 때렸다. 마치 뒤통수라도 때리듯이.




"심심하다고 돈지랄 한다더니 제대로 하네……현."






-



새로운 인물 임영민 등장!


남은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모 같이 엠티가려고 노린거래요 황민현...? 수영이보다는 여주한테 관심있눈거 같은데...
6년 전
애잔보스
과연 누가 노린건지 다음편에 확인해보시져!!!ㅎㅎ (궁금증 유발)
6년 전
독자2
아 휴학중인데 대학생활 간접체험하는거같구 좋네요 담편 기대할게용!!!!
6년 전
애잔보스
오모오모 간접체험하는 것 같다니 감사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좋아요...미년....미년이랑 잘돼라....그렇다고 서브남주 찌통은 보기싫다....0226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6년 전
애잔보스
암호닉 감사합니다!!!ㅎㅎ
6년 전
비회원3.125
혹시 창욱이 지창욱인가요...
느낌이 그래서요 ㅎㅎㅎㅎ 재밌어요 작가님 !!

6년 전
애잔보스
앗 그건 비밀이에욤ㅎㅎㅎㅎ
6년 전
비회원162.14
우와 요즘 재밌는 새롭게 생긴 글찾기가 힘든데 작가님글 너무 재밌을거같아요ㅠㅠㅠ잘보고갑니다 빨리 3화보고싶어요!!!혹시 암호닉받으시는지 몰라서 신청해놓고 갑니다 [빵야]
6년 전
애잔보스
빨리 왔어야 했는데 늦게 와서 미안해요....ㅠ퓨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facebook 17 30 초로기 10.09 23:4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kakaotalk 특별편 255 먹방동아리 10.09 22:1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Good Face 13-1.facebook37 프듀스북 10.09 21:3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깜짝 Talk53 먹방동아리 10.08 21:11
프로듀스 [워너원/MXM/황민현/임영민] 애잔보스 통학러 210 애잔보스 10.08 00:4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먹방동아리 홍일점 kakaotalk 0954 먹방동아리 10.07 23:5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Good Face 12.facebook47 프듀스북 10.07 04:5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kakaotalk 특별편51 먹방동아리 10.06 22:0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539 10.06 16: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433 10.03 00:5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똘끼충만한 녀석들 41 대유잼 10.02 18:3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먹방동아리 홍일점 갠톡 G43 먹방동아리 10.01 23:0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kakaotalk 0866 먹방동아리 09.28 00:0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facebook 16 41 초로기 09.27 15:3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347 09.24 23:5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먹방동아리 홍일점 kakaotalk 0854 먹방동아리 09.19 21:0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facebook 특별편 (4) 33 초로기 09.17 22:4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1947 우진뽀렙어 09.17 19:3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269 09.16 22:3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facebook 15 50 초로기 09.13 18:3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똘끼충만한 녀석들 38 대유잼 09.09 22:3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레함뜨? 레저스포츠과랑 함 뜨실? Q&A 8 초로기 09.09 13:4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갠톡 F51 먹방동아리 09.08 22:05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친구새끼 정세운이 결혼했습니다. txt5 오지의늪 09.04 20:4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프듀 홍일점 너듀 썰 1160 09.03 23:5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kakaotalk 0766 먹방동아리 09.03 21:1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먹방동아리 홍일점 kakaotalk 0781 먹방동아리 09.02 23:19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20:08 ~ 5/5 20: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