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멜랑꼴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멜랑꼴리 전체글ll조회 4877l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1 | 인스티즈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1

 

Millionaire - Musiq Soulchild

 

 

 

"계란 한 판 채우는 거 금방이다 우리 딸?"

 

"알지, 누구보다 잘 알지. 나 지금 백조라고 더러 하는 소리지 엄마?"

 

"내 생각엔 네가 취직을 하는 길보다 좋은 남편 만나서 시집 가는 게 편히 사는 지름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래."

 

계란 한 판 채우는 거 금방이라며 운을 뗐던 엄마는 어느세 내게 맞선 자리를 '권유'가 아닌 '강요'하고 있었다. 네 나이가 올 해 스물 여덟이야 이것아, 어떡할 거야, 어? 계속해서 나를 종용하던 엄마의 목소리에 나는 못이기는 척 어떤 놈인지 들어나 보자고 했다. 선을 보라고 딸을 들들 볶는 엄마들이면 매 한 가지 아니겠는가, 어디서 그런 좋은 놈이 엄마 팔랑 귀와 헤픈 맘에 들어가서는.

 

"아이고, 내 정신이야, 사진 받아 오는 걸 깜빡했네, 되게 동글동글하고 선하게 생겼어, 잘생기기도 참 잘생겼고 소문으로는 싹싹하기도 참 싹싹하고 예의가 바른 청년이라네 글쎄. 나이는 스물 아홉이고."

 

"글쎄, 소문만 믿고 내가 어떻게 선을 봐, 엄마?"

 

"청산 그룹 다닌다는 데도?"

 

세상에. 나는 떡 벌어지는 입을 다물지 못 했다. 청산그룹? 내가 대학 졸업 무렵부터 주구장창 이력서를 뽑았던 이유도, 번번히 나를 면접에서 떨어지게 했던 회사도 바로 거긴데, 어떻게? 심지어 얼마 전 면접을 보고 와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 그 남잔 스펙이 대체 얼마나 대단한 거야? 나는 박수를 짝짝 두어번 쳤다. 그런 나의 행동에 엄마는 흡족한 미소를 지으며 내 등을 두드려 주었고, 사건은 바로 그렇게 시작 된 것이었다.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다음 날 나는 별의 별 꽃단장을 다 하고 맞선 장소로 향했다. 어울리지 않겠지만 머리를 벅벅 긁으며 말이다. 엄마가 옆에 있었다면 등짝을 한 대 맞고도 남았을 행동이었지만 나라는 인간 자체가 이런 것을 뭐 어떻게 하겠는가. 거절했던 맞선을 등 떠밀려 나온다는 것 자체가 심기 불편한 일이라서라는 이유도 있었다. 흔쾌히 맞선에 나갈 줄 알았는데 왜 거절 했느냐고 묻는다면 대답은 쉽다. 나는 자립심이 강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현대여성이다. 그런데 돈 많고 학벌 좋은 남자를 만나서 인생 피고 살아라? 절대로 내 자존심이 허락치 못 했을 뿐더러 나는 과히 그런 남자를 홀릴 만한 인물도 절대적으로 아니었다. 절대적으로! 빨간딱지 맞고 열이 바짝바짝 오르는 것 보단 쉬운 일이라고 생각했으니까.

 

나풀거리는 스커트에 사부작사부작 걸음을 옮겼다. 장소는 다름아닌 백화점 옥상 라운지였다. 아니 근데, 뭔 놈의 여자 기다리는 사내들이 이렇게 많아? 실눈을 뜨고 두리번 거리니 ㅅ한 남자가 거만한 자세로 내게 손을 들어 보였다. 건방져, 첫 만남부터 건방져도 너무 건방지잖아? 나는 헛기침을 하며 남자의 건너편 의자에 앉았다. 상대가 첫 판부터 나의 기대를 져버렸으니 나도 져버리는 수밖에. 나는 아주아주 귀찮다는 듯한 표정으로 귀를 파고는 목례를 했다.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클래식이 귓가를 근질거리게 했다.

 

"그쪽 성함을 한 번 밖에 못 전해 들어서 그런데,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초면부터 그쪽이라니, 호칭 정하는 센스 한 번 죽여주는군. 나는 잔에 든 얼음물을 꿀꺽꿀꺽 삼켰다. 명함 교환이라도 하리? 아쉽게도 난 백조였으므로 패스. 하긴, 이런 여자를 누가 좋아하겠냐마는…. 나같은 애를 상대로 흔쾌히 수락했다던 당신이 병신이 아닌 이상 이 자리에 나온 이유는 그냥 '예의상'이 되어버린 거겠지. 얼음물을 마시면서 여러 생각을 마쳤다.

 

"마찬가집니다. 전 ㅇㅇㅇ이구요."

 

"반갑습니다. 김종인입니다."

 

반갑습니다. 그 인사는 처음 눈을 마주친 그 때부터 했는 게 맞거늘, 이제 와서야 그런 인사 치레를 하는 게 우스워 나는 그냥 무시해버리고 말았다.

지갑을 뒤적거리더니 명함을 내게 내미는 건방진 남자. 당신 이름이 김종인이었군. 명함으로 부채질을 하듯 펄럭거리다 이내 그 위에 쓰인 글자들을 천천히 살피기 시작했다.

 

------------------------------------

김종인      

Cheongsan Baeuty CDO

jongin0114@daum.net

------------------------------------

 

오, 주여, 정녕 이 남자가 나와 맞선을 보겠다고 나선 그 남자가 맞는지요? 나는 한숨과도 비슷한 탄성을 뱉었다. 너무도 놀라운 광경이라서 떡 벌어진 입에서 숨이 꾹 모아져 나온 것이었다. 그래 뭐 이 정도면 어느정도 싸가지 없는 건 용서가 될 것같다. 그런데 CDO? 이건 뭐시다냐. 나는 침을 삼키며 명함의 직책을 가르키며 물었다.

 

"CDO? 직책이 높으신가 봐요?"

 

"Chief Design Officer. 청산 뷰티 디자인 담당 이삽니다. 많이 배운 집안 영애라고 들었는데, 소문이랑은 많이 다르시네요."

 

이...이사... 나는 다시 한 번 눈을 휘둥그레 뜨고 남자를 직시했다. 정말 무시무시하다. 이 남자. 하버드라도 나온 건가? 아니, 아니 지금 그게 문제가 아니지! 많이 배운 집안 영애라고 들었는데, 소문이랑은 많이 다르시네요. 그 말이 내 가슴을 푹 찔렀다. 그럼 지금 그 말은, 내가 많이 배운 티도 교양도 전혀 없어 보이는 그런 인간이라는 건가? 심기가 불편해 눈썹을 꿈틀거리며 입을 우물거렸다. 그런 당신은 얼마나 잘 배운 티가... 나긴 난다. 그건 인정. 명함만 보고도 뜨헉했으니. 그렇다고 뭐, 애초에 우리 집안이 그런 집안도 아니고 나는 많이 배운 인간도 아니었으니까. 어디서 그런 말을 듣고 왔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실을 인정한다는 듯 고개를 슬쩍 끄덕거렸다. 

 

"1억? 아님 2억?"

 

김종인이라는 남자는 내게 난데없이 2억? 3억? 하는 물음을 건네왔다. 나는 눈썹을 까딱이며 무슨말이냐는 듯 무언의 되물음을 하자 입꼬리를 씰룩이며 내게 말하는 남자다.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1 | 인스티즈

"글쎄, 그 정도면 쉽게 알아 들으리라 예상했는데. 내 소문 못 들은 건 아닐 테고."

 

소문? 무슨 소문. 내가 당신에 대해 들은 소문은 되게 동글동글하고 선하게 생겼다. 잘생기기도 참 잘생겼고, 소문으로는 싹싹하기도 참 싹싹하고 예의가 바른 청년이다. 나이는 스물 아홉. 이 정도 밖에 없는데. 계속해서 남자를 훑으니 제대로 한 방 터뜨려 주신다.

 

"나 엉덩이 예쁜 여자 좋아해요, 아아, 참고로 쇄골도."

 

순간이었다. 잔에 담겨 있던 찬 물을 남자에게 확 뿌린 것은.

 

'1억? 아님 2억?'

 

'글쎄, 그 정도면 쉽게 알아 들으리라 예상 했는데.'

 

'나 엉덩이 예쁜 여자 좋아해요.'

 

뇌가 뒤틀린 기분이었다. 이런 미친 변태새끼! 나는 악다구니를 쓰며 발을 동동 굴렀다.

 

"1억? 2억?! 너는 내 몸 값이 그정도로 보이니?! 나 참 웃겨서. 당신이 그 정도로 대단해?! 평판 좋게 나 있는 양반이라 기대 잔뜩 하고 왔더니만 완전 쌩 양아치 쓰레기구만 이거."

 

남자는 찬 물에 헙 숨을 들이 마시다 손으로 젖은 제 얼굴을 닦아냈다. 어이가 없다는 표정으로 나를 주시하는 남자의 표정에 뺨을 걷어 부칠 뻔 했다.

 

"무슨 소립니까 대체."

 

"무슨 소리? 이제 와 사람들 시선이 무섭긴 한가 봐? 엉덩이하고 쇄골이 예쁜 여자를 좋아하면 너네 동네에 널린 룸싸롱을 가, 변태자식아!"

 

"내 변호사를 만나보고 싶은 거야 아님 진짜 미친 거야?"

 

"뭐?!"

 

"악!"

 

남자에게 다가가 정강이를 그대로 차 버렸다. 뭐?! 변호사?! 요즘들어 어떤 또라이든간에 내 눈에 안 띄더라니, 드디어 나타났구나. 정말 제대로 미친 싸이코! 취향 한 번 올곧았음 좋겠군, 거기다 나같은 년이 여러 명은 당신 맞선 상대로 깔렸음 좋겠어, 그럼 당신 완전 엿 될 거거든. 한 번 보고 말 사이였지 우리, 그렇게 나는 화가 나 씩씩대다가, 이내 돌아 서 엄마의 전화번호를 꾹꾹 누르고는 자리를 빠져 나왔다.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넌 선을 보러 나갔다 왔다더니,  그 남자는 한참을 널 기다리다 글쎄 그냥 돌아갔댄다,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야?!"

 

"분명 선 봤다니까?! 완전 변태 쌩양아치라고 그 자식! 다 거짓말이야 거짓말!"

 

"싫으면 싫다고 말을 하지, 엄마 얼굴에 먹칠을 해도 유분수지 이 화상아!"

 

엄마가 내 등짝을 매섭게 걷어 부치며 말했다. 아, 열받아 죽겠네 정말. 내가 뭘 잘못했는데! 발을 동동 구르며 소리를 지르니 한 대 더 걷어 부치는 엄마였다. 대체 왜 내 말은 안 믿어 주는 거야? 엄마 내 엄마 맞아? 한참을 꿍얼꿍얼대니 그제서야 빨래를 걷던 엄마가 나를 노려보며 물었다. 어디 말이나 해 봐라, 네가 대체 왜 그렇게 억울해하는 거야?

 

"나한테 엉덩이하고 쇄골이 예쁜 여잘 좋아한대. 그래놓고 1억을 줄까 2억을 줄까 이러면서 허풍을 떨더라니까?"

 

"뭐?"

 

"그럼 딱 너 나랑 하룻밤만 같이 하자 이 소리지 뭐가 더 있겠냐구."

 

엄만 인상을 구기며 계속 해보라고 했다.

 

"근데 더 웃긴 건, 그사람 청산 그룹 이사야, 이사. 거기다 생긴 것도 딱 순해 보여. 막 강아지같애."

 

엄마의 인상은 계속해서 구겨졌다.

 

"디자인과 통틀어서 이사랬나..? 내가 얼마 전에 디자인부서에 면접 보고 왔잖아, 크크... 그러고 보니 합격자 발표일이 내일이네?"

 

엄만 다급하게 한아름 팔에 들고 있던 빨래를 성큼성큼 다가와 거실에 내려 놓은 뒤 나를 붙잡고 말한다.

 

"너, 그 사람 이름이 뭐야."

 

"그 사람 이름...? 아..., 뭐였더라...? 잠깐만, 나 명함 있어."

 

주머니에 꾸깃꾸깃 아무렇게나 집어 넣어놨던 명함이 생각나 주머니를 뒤적였다. 손에 잡히는 종이를 주섬주섬 펴 엄마에게 건네주니 엄만 소스라치게 놀라며 내게 소리친다.

 

"너... 설마 진짜 이 사람이랑 선을 보고 왔단 말야?!"

 

"응. 청산백화점 옥상 라운지 아냐?"

 

"미쳤군..., 도경수씨랑 선을 주선해주니까 딴 놈한테 무슨 짓을 하고 온 거야 너?"

 

나는 놀라 주춤거리며 어마어마한 사실에 커진 입을 가렸다.

 

"그냥... 물 뿌리고... 정강이 차고... 욕 하고..."

 

이렇게 얘기해보니 일 정말 제대로 크게 치고 왔구나 싶었다. 엄만 내게 미쳤다며 혀를 차며 다시 빨래를 걷으러 발코니로 나간지 오래였고, 난 한참을 소파에 머리를 부여잡고 누워 고뇌에 빠졌다. 이를 어쩐담…, 정말 어쩌지…. 그렇게 한참을 두려움이 머릿속에 가득 증식했다가, 차츰 '어차피 내가 아니라 다른 여자였어도 맞았을 놈이었다.' 라는 생각이 나를 안심시켰다. 그래, 어차피 한 번 보고 말 사이였는데 뭐. 에라 모르겠다. 나는 아직까지도 매고 있던 가방을 벗어 던지며 기지개를 켰다.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청산 뷰티 채용 합격 통지를 위해 전화 드렸습니다. 혹시 ㅇㅇㅇ씨 맞으신지요?"

 

"예, 그런데요."

 

시벌, 안 그래도 취업난때문에 엉덩이나 벅벅 긁으면서 영화보고 있는 이 중요한 시기에 어떤 우라질 년이 또 장난 전화를 쳐 하고 지랄이야.감흥이 없다는 듯 대답하면 금세 끊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어제 김종인인가 뭔가 이상한 변태 자식과 엮이고 와서는 진이 다 빠져 죽겠구만. 욕이라도 한바탕 해 줄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 휴대전화에서는 내가 믿지 못 할만큼 놀라운 소리가 들린다. 

 

"축하드립니다. 합격 되셨구요, 출근은 다음 주 월요일 부터 하시면 됩니다. 면접 장소였던 청산 백화점 별관 바로 건너인 본사 9층으로 오시면 됩니다."

 

나는 한 마리의 낙타처럼 씹고있던 과자가 고무처럼 느껴지는 신비를 경험했다. 그리고는 집어 들고 있던 과자봉지를 집어 던졌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채용 합격 전화가 오면 대개 아무도 없는 허공에 머리를 숙이는 것을 볼 수가 있겠는데, 내가 그걸 보며 과장되고 허황되고 무식한 지랄맞은 장면이라고 생각했던 사람 중 한 명으로서 말하자면, 요즘같은 시대에는 머리를 조아리지 않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내게 신이 주신 기회같은 전화가 왔다. 인서울을 들어가도, 별의 별 자격증을 다 따도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그랬으니까. 모두가 들어가기 위해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그 청산 그룹에 내가 붙었단 말이다! 나는 와하하 웃고는 소리를 지르며 침대에서 방방 뛰었다. 엄마, 내가 호강 시켜 줄 게!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반갑습니다! 신입 사원 ㅇㅇㅇ이라고 합니다!"

 

세차게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했다. 다들 박수를 치며 환하게 웃었고, 내 자리를 안내해주는 호의까지 베풀어 주었다. 사원증이 무엇보다 빛나 보였고, 그 어떠한 것보다 사랑스러워 보였다. 나는 사원증에 입을 맞추며 믿기지 않는 이 황홀함을 만끽했고, 잔 심부름을 시켜도 웃는 낯으로 반겼다. 상사들도 친절하고, 동료들도 상냥하고. 이런 좋은 분위기라면 평생 노동을 시켜도 행복할 것만 같은 생각이 들었다. 딱 거기까지만이었다. 점심시간이 오고, 맛있다고 소문 난 우리 회사 구내식당에서 동료들과 함께 행복하게 배를 채우고, 9층 사무실로 올라오기 전까지.

 

사원증을 만지작거리며 사무실로 향할 때였다. 모든 벽이 투명한 유리로 이루어진 회사가 사내연애를 하면 원망스럽겠구나, 싶었는데, 그것말고 또 원망스러울 때가 딱 이 때구나 싶었다. 낯익은 남자 하나가 사무실에서 심각하게 부장과 얘기를 하는 것 아니겠는가. 심장이 쿵쾅거리고 손발이 자연스레 오므라들었다. 침은 바싹바싹 마르고 에어컨이 빵빵한 우리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식은땀은 삐질삐질 흘러나오기 시작하고. 설마설마 하는 마음에 유리벽 가까이에 가서 남자를 훑기 시작했다. 완벽히 일치했다. 그러니까, 약 일주일 전 내가 물을 붓고, 욕을 하고, 세차게 정강이를 차버렸던 그 남자와.

 

나는 몸을 완전히 틀어 등을 보이게 했다. 순간적으로 내쪽으로 몸을 돌리려는 남자의 행동을 파악했기 때문이었다. 나는 손수건을 꺼내 이마 부근을 닦기 시작했다. 입사 하루만에 이렇게 나는 퇴사가 되는 것인가. 하늘이 꺼지는 기분에 실소가 나왔다. 허허. 어이없는 웃음을 뱉고는 주저 앉았다. 신이시여, 저를 도우시옵소서. 순간이었다. 사무실 문이 벌컥 열리고, 한 인영이 내쪽으로 드리워졌음을 느꼈다. 그 인영이 벌컥 열린 문에서 나오는 사람의 것임을 안 나는 황급히 주저 앉은 채로 몸을 틀어 고개를 숙였다. 눈이 마주쳤다. 젠장, 진작에 화장실로 피신을 했어야 하는 건데. 고작 일주일이라고 잊는 바보가 또 어디 있겠는가. 나는 눈물 연기를 준비하며 눈가를 촉촉이 만들었는데, 글쎄 웬 일인가. 정장을 입은 남자가 구둣발 소리를 내며 서류를 훑으며 엘리베이터가 있는 복도 쪽으로 직행을 하는 듯 했다. 하,시발. 존나 살았다. 안도의 한숨을 쉰 나는 가슴을 쓸어 내렸다.

 

방심하고 일어 서서 가슴을 쓸어 내리며 사무실로 방향을 틀던 내 손목을 확 잡아 끈 것은 금세였다. 눈 깜짝할 새에 그에 옆으로 순식간에 이동 한 나였고, 놀란 탓에 쉬지 못한 숨을 쉬며 고개를 숙였다. 그리고 이내 그가 물었다.

 

"신입 사원?"

 

놀라기도 전에 남자 향수 향기가 훅 끼친다. 내가 일주일 전 미친 싸이코라며 바락바락 악다구니를 써댔던 그 얼굴의 주인이었으며, 방금 전까지 내 앞을 스치고 지났던, 몇 발자국 이미 멀어져 있던 그였다.

나는 고개를 푹 숙였다. 덜덜 사시나무 떨듯 떨며 그의 말에 대답을 하지 않았다. 오기였다. 저 남자를 향한 오기가 아니라, 혹시나 나인지 아닌지 헷갈려 할 수도 있잖아? 하는 그런 '혹시나'에 대한 오기.

 

"신입 사원이냐고 묻잖습니까, 내가."

 

"…."

 

"ㅇㅇㅇ씨."

 

그가 날 불렀다. 그의 이름을 기억하기는 커녕 무서워서 도망치려고만 했던 내 자신이 쪽팔려지는 순간이었다. 일주일 전의 기억이 머리를 탁, 하고 치는 것처럼 지나갔다.

 

"고개 좀 듭시다." 

 

끝끝내 나임을 알고 있던 그에게 잘릴 것이라는 예감을 끝으로 포기했다는 듯 얼굴을 들어 그를 주시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핑꾸색입니다 분명 같은내용이고 말인데 사람이다르다는걸 느껴서 그런지 분위기가 다른것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보고갑니당!
9년 전
멜랑꼴리
핑꾸색님~ 오랜만입니다! 그러게요 정말 신기해요... 어떻게 사람 하나만 바꿨는데 글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이렇게 될 수가 있는지...ㅋㅋ 저도 의문이네요..! 와우! 김종인의 마법인가 봅니다! 잘 보고 간다니 고맙습니다~♥
9년 전
독자2
승꺄꺄왔습니다!
으어어어어ㅓ너유ㅠㅠㅠㅠㅠㅠ 이사님 썰이 도대체 얼마만이야ㅠㅠㅠㅠㅠㅠ 감격스러워요ㅠㅠㅠㅠㅠㅠ
으엉어어 남자주인공이 종인이라니! 분위기깡패 종인이라니!
(심장어택) 저 죽어요...하러택~~~~~
와 이미 다 알고있는 내용인데도 왜 이렇게 설레고 떨리고 두근두근하고 기대되고 그러는거죠?
작가님이 제 마음에 불을 붙이신건가요? 그렇다면 현명하셨습니다 아주 활활타오르고 있어요!
진짜 못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왜 이렇게 막 오래 안 만난것 같은 느낌이져? 대답을 해 주쎄요!!!! 그것은 바로 제가 작가님을 기다렸기 때문이져(찡긋)
사실 이제 당장 월요일이 시험이라서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ㅠㅠ 대한민국에서 학생으로 살아가기란 참 고달파요...ㅎ
아직 인생의 반도 안 살았으면서 이런말이 나오는게 웃긴다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 으어어어 이제 시험만 끝나면 진짜 나 여기서 죽치고있을겁니다 작가님 글 올라오면 일등으로 댓글달거야!!!!!!!!강한의지를 불 태우고 있어요 긴장 단단히 하세요
네 제가바로 작가님의 승꺄꺄 입니다! 작가님 마음속에 일등꺄꺄입니다! (굉장히 기분좋음)
으으으 공부하느라 힘든 하루 작가님과 소통했다는 생각으로 힘든하루가 즐거운 하루로 바뀌었어요! 아 싸랑해여♡♥♡♥
작가님도 저를 만나 즐거운 하루였기를 조심스럽게 소망합니다..♡♥

9년 전
멜랑꼴리
으,ㅇㅇ엉ㅇㅇㅇ응ㅇ아!!! 그러게요 얼마나 오랜만인가요ㅠㅠㅠㅠㅠ 저또한 감격입니다!! 저는 초반에 민석이가 반응이 좋길래 민석이로 나올 줄 알았는ㅇ데 종인이가 득표율이 가장 높아서 놀랐어요!ㅋㅋ 아마 오랫 동안 못 보다 봐서 그런 거 아닐까요? 전 불 붙이는 거 말고 서서히 데우는 거 할래요..ㅠㅠ 불 붙이면 다 타 버리잖아요... 그럼 앙대!! 시험기간이니 독자님들과 저를 위해 최대한 안 오려고 애쓴 탓도 있고...ㅠㅠ 제 머리가 하도 안 돌아가는 탓도 있고... 확실한 건 제가 정말 오랜만에 글잡에 왔다는 거ㅋㅋ 저도 월요일이 시험이에요.....후...(마른세수)...심히 걱정이 되네요 이번 시험 성적 못 나오면 어떡하나 싶기도 하고... 욕심이 먼저 앞서가니까 계속 지치기만 하네요...ㅠㅠㅋㅋㅋㅋ 아마 청춘이 인생의 반 일 걸요~? 가장 빠르게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시기 아닐까요?ㅎㅎ 저도 시험 끝나면 여기서 죽치고 있을 승꺄꺄님을 위해 글쓰는 폐인이 되겠습니다... 저 또한 열렬하게 제 굳은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걸요...ㅋㅋㅋㅋㅋ 그래요~ 나만의 승꺄꺄님~♥ 승꺄꺄님이 바라시던 바와 같이 저는 오늘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승꺄꺄님의 만남으로 인해 즐거운 하루였어요~ 남은 시간 효율적으로! 또 즐겁게 잘 쓰시고 아프지말아요~ 피할 수 없으면 즐기기라도 하라잖아요!!! 항상 고맙습니다~♥
9년 전
독자3
쎄쎄쎄훈
9년 전
독자4
종인이로바뀌는 새로워요 ㅠㅠㅠ더차갑고 흥미진진해요! 잘보고가요작가님!
9년 전
멜랑꼴리
쎄쎄쎄훈님~ 종인이로 바뀌니까 묘하게 더 분위기가 묵직해진 기분이 들지 않나요?ㅎㅎ... 저도 놀랐어요... 인물 하나 바꿨다고 이런 갭이... 잘 보고 간다고 해줘서 고마워요~♥
9년 전
독자5
빙수에여ㅠㅠㅠㅠ종인이로 바뀌니까 같은 내용인데도 뭔가 느낌이달라여ㅠㅠㅠ
9년 전
독자6
뭔가 종인이로 바뀌니까 느낌이 새로운 것같아요 결론은 재밌습니다ㅠㅠㅠㅠㅠ 잘 보고갈게요~
9년 전
독자7
순살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인이로 바뀌니까 저번 작품과 좀 다른 거 같고 막 그렇네요..너무 행복해요ㅠㅠ 김종인 이사님이라니 생각만 해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사랑하고 또 사랑합니다!!!!!!
9년 전
독자8
조아연 ㅠㅠㅠㅠㅠㅠ종인아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
종인이도좋네ㅛㅠㅠㅠㅠㅠ다좋아요ㅠㅠㅠ종인아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
헐종인이완전좋은데여?..짱인데여.......
9년 전
독자11
하 김종인수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완전좋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
종인이완전잘어울려요ㅠㅠㅠㅠ아대박유ㅠ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
모카입니다.
앜ㅋㅋ어째서인지 내용을 다 알고있어돜ㅋㅋㅋㅋ주인공이 바꿔서 일까여?되게 새로워욬ㅋㅋㅌ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인이 진짜 잘 어울리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5
같은내용인데도 좋네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6
ㅠㅠ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ㅠㅠㅜ종이나ㅠㅠㅠㅜㅠㅜㅜㅜㅜㅜㅠㅠ이사님썰로 다시 와주셔서 진짜 감사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엉어우우ㅜㅜㅜ
9년 전
독자17
와ㅠㅠㅠ 진짜 글의 분위기가 확바뀌었어요ㅠㅠㅠ 종인이도 너무너무 분위기 매력짱짱이에요ㅠㅠㅠㅠ와아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
아아아아정말 이번애도궁금함건 그일이억이도대체먼지궁그햐ㅕㅇㅎㅍㅍㅍㅍ
9년 전
독자19
돌아오셨네여!!! 보고싶었습니다!!! 같은내용이지만 인물애 따라서 분위기가정말 다르네요!!!
9년 전
독자20
설렘이에요!!!종인이도이글에잘어울리는것같아요ㅠㅠㅠㅠ다아는내용인데도설레고ㅠㅠㅠ분위기ㅠㅠㅠㅠ저는화요일부터시험이에요!작가님도시험잘보세요!!
9년 전
독자21
종인이도 잘 어울리네요ㅜㅜㅜㅜㅜㅜㅜ분위기 짱짱!
9년 전
독자22
종인이로 바꼈나바여...! 흐 다좋아요ㅠㅠㅠㅠㅠㅠ어머어머ㅓ 잘 어울려...! 수트 기절해ㅠㅠㅠ
9년 전
독자2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사랑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5
유민이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 종인이도 잘어울려요!!
9년 전
독자26
종인이도 잘 어울리네요!!!!!!1같은 내용이어도 종인이라 다르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7
뭉이에요!!
늦었죠ㅠㅠㅠㅠ저도 모르게 잤지 뭐에요..ㅎ.ㅎ다시 시작이네요@@백현이었을때와 다른 느낌이 많이 나는 것 같아욬ㅋㅋㅋㅋ왠지 모르게 분위기도 구렇곸ㅋㅋㅋㅌㅌㅌ

9년 전
독자28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주인공바뀐것뿐인데 먼가 걸이달러진것같은느낌이네요 ㅋㅋㅋ
9년 전
독자29
기린뿡뿡이에요! 종인이가 남주인 이사님이라니! 다른 분위기라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요ㅠㅠㅠ!
9년 전
독자30
허류ㅠㅠㅠㅠ종인이도잘어울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아ㅠㅠ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31
으앙ㅋㅋㅋㅋㅋㅋㅋㅋ김종인이라그런지분위기가다른당ㅎㅅㅎ
9년 전
독자32
내용은익숙한데 분위기좀봐.......ㅠㅠ 딴내용같아ㅠㅠ 이런분위기깡패 마성의 세쿠시 김종인같으니ㅜㅠ
9년 전
독자33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종인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분위기 잇음ㅠㅠㅠㅠㅠㅠㅠ뭔가 첫만남부터 심상치가 않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4
남주만 바뀐건데 분위기가 다르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미 한번 봤지만 다시봐도 좋은거같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ㅜㅜㅠㅠㅜㅠㅠ
9년 전
독자35
벚꽃만두에요~~~~~`ㅎㅎㅎㅎㅎㅎㅎ 다시 연재 시작되는군요~기다리고있었어요~~~~~~~~
9년 전
독자36
진짜사람하나바뀐건데분위기가다르네욬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7
헐지금처음보는데 기대되요!!
9년 전
독자38
기대돼요!!!!정주행 시작해야겠어요///근데 어떡하니 물붓고..ㅋㅋㄱㅋㄱㄱㅋㄱㄱ
9년 전
독자39
종인이도잘어울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시작합니다ㅠ
9년 전
독자40
ㅋㅋㅋㅋㅋㅋㅋ재밋을거같아요!
9년 전
독자41
민트초코칩이예여!!왘ㅋㅋㅋㅋㅋ인물 이름만 바뀐건데다르네요
9년 전
독자42
왘ㅋㅋㅋㅋㅋ인물 이름만 바뀐건데다르네요
9년 전
독자43
민트초코칩이예여!!왘ㅋㅋㅋㅋㅋ인물 이름만 바뀐건데다르네요
9년 전
독자44
꺄룰이에요!!!종인이로 주인공이 바뀌였네요!!잘어울려요~~~~
9년 전
독자45
엌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조니니이사님이라니ㅠㅠㅠㅠ완전잘어울려여ㅠㅠ
9년 전
독자46
으아ㅠㅜㅜㅜㅠ재밌을것같은예감이확드네요!!ㅠㅜㅜㅠㅠ
9년 전
독자47
헐진짜완전재밋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회사생활은어케요 ㅜㅠㅠ
9년 전
독자48

9년 전
독자49
헐 짱재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주행갑니다
9년 전
독자50
으아ㅏㅏㅏ 정주행해요!! 저는 이거 처음읽는데ㅠㅠㅠㅠ 진쨔ㅋㅋㅋㅋㅋㅋㅋㅋ 뒷내용이 궁금한ㅋㅋㅋㅋ 빠리 밥먹고 와서 다음편 읽을게요!!
9년 전
독자51
아 종인이 말투 설렌다ㅜㅜㅜㅜ 혹시 암호닉 신청은 어디사 해야 하나요ㅜㅜㅜ 여기다 하면 되나요?
9년 전
멜랑꼴리
암호닉 신청은 최근화에 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52
여주 당차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되영 정주행 시작합니다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후기, 해석 및 BGM목록5 멜랑꼴리 04.24 00:25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完81 멜랑꼴리 04.07 01:37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1268 멜랑꼴리 04.05 01:14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1179 멜랑꼴리 03.30 02:28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1093 멜랑꼴리 03.26 00:47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961 멜랑꼴리 03.25 00:37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868 멜랑꼴리 07.26 02:53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750 멜랑꼴리 08.24 23:19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746 멜랑꼴리 08.19 01:08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660 멜랑꼴리 08.02 00:05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544 멜랑꼴리 07.06 15:18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421 멜랑꼴리 07.06 15:09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328 멜랑꼴리 07.06 14:37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237 멜랑꼴리 07.06 14:34
엑소 [EXO/김종인] 이사님, 우리 연애 할까요? 0155 멜랑꼴리 07.05 19:52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671 멜랑꼴리 06.28 01:36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548 멜랑꼴리 06.28 00:46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438 멜랑꼴리 06.28 00:24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343 멜랑꼴리 06.27 00:59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250 멜랑꼴리 06.27 00:20
엑소 [EXO/준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의 남편, 최고의 사업 파트너, 김준면. 191 멜랑꼴리 06.27 00:14
전체 인기글 l 안내
5/30 1:38 ~ 5/30 1: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