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79736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0
이 글은 9년 전 (2016/12/0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오버워치

오버워치 북미 용어 사전 v 1.02.1

- 시메트라 리메이크 스킬 추가


북미섭에서 하게 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게 바로 언어문제지.
하지만 문법같은 부분에 너무 부담가지지 않아도 돼.
한국사람들도 한국어 쓸 때 문법 많이 틀리잖아?? 외국도 마찬가지야.
만약 외국인 자리야를 쓰고 한국어로 "나 중력장 3 와줘" 이렇게 얘기를 했다면 자신이 중력장으로 3명을 묶었으니 도와달라 라고 얼추 해석할 수 있지??
영어도 똑같아. 문법이 안맞아도 보는 사람들 입장에선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얼추 알아들어.
즉, 핵심 단어들만 쓸 줄 알면 된다는거야.
북미 사람들도 대부분 착해서 이런거에 대해선 크게 지적을 안해.
(아주 간간히 인종차별주의자 혹은 아시아인 혐오자가 있는데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닉을 보면 다짜고짜 욕을 해. 그냥 신고박아 ㅋㅋ)
한국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 한국인이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북미 사람들도 마음을 열고 같이 대화를 하지.
쓰니는 외국인이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하는 것도 들었어.

꼭 팀보 대화에 참여하라는건 아니야.
하지만 듣톡하면서 챗으로 간간히 브리핑만 해줘도 팀 입장에선 도움이 될 수 있다는거야.
그리고 챗으로 브리핑, 더 나아가서 팀보에 어느정도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용어들을 정리해보려고 해.


1. 영웅

대화할 때 영웅의 이름을 알아두는건 기본이겠지? 스펠링을 어느정도 외워둘 필요는 있어.
물론 영웅 이름의 앞 3~4글자정도만 쳐도 다들 알아먹긴 하지만 그래도 풀네임을 알아두는게 좋아.
나는 쓸 때도 급할 때가 아니면 풀네임을 써.
철자가 짧은 경우 풀네임까지 써주는게 대부분이니 무조건 줄일 필요는 없어.
괄호 안에는 내 기준으로 쓰는 약어를 적어놨어

1-1 공격
genji - 겐지
mccree - 맥크리 (mac, macree)
pharah - 파라 (phar) (para 하면 못알아먹음)
reaper - 리퍼 (reap)
soldier - 솔져 (76)
sombra - 솜브라 (som)
tracer - 트레이서 (trac)

1-2 수비
bastion - 바스티온 (bas)
hanzo - 한조
junkrat - 정크랫 (junk)
mei - 메이
torbjorn - 토르비욘 (torb, dwarp)
widowmaker - 위도우메이커 (widow)

1-3 돌격
dva - 디바 (송하나 상태일때도 dva라고 하지만 굳이 따로 구별할 땐 little dva)
reinhardt - 라인하르트 (rein) (얘 스펠링 헷갈리는 사람들 많은데 rain하면 비가 됨)
roadhog - 로드호그 (road, pig, piggy) (hog라고는 잘 안함)
winston - 윈스턴 (gorilla, m, harambe) (윈스턴이라고 얘기하는걸 들은적이 없음)
zarya - 자리야

1-4 지원
ana - 아나
lucio - 루시우
mercy - 메르시
symmetra - 시메트라 (sym)
zenyatta - 젠야타 (zen)



2. 픽
enemy, their, opponent - 적팀 (enemy를 제일 많이 사용)
our, u guys - 우리팀
comp - 팀 조합 (team composition)
dps - 딜러 (dealer라고 하면 카지노의 딜러를 생각함)
offense, attack - 딜러중에 공격
defense - 딜러중에 수비
tank - 탱커
sup, support - 지원
heal, healer - 지원중에 치유능력이 있는 영웅 (루시우, 메르시 등)
flanker - 주로 뒤치, 옆치를 주로 하는 영웅 (리퍼, 맥크리(궁쓸때)등)
roam - 기동력이 좋은 영웅 (트레이서, 겐지, 윈스턴 등)
flex - 올라운더 (남는거 할게요)
switch, change - 영웅 교체
swap - 영웅 교체 (같은 의미로 쓰이기도 하지만 둘이 서로 영웅을 바꿀 때도 사용)

탱커가 없을 땐 We need a tank 이런식으로 얘기해.


3. 게임 내
top - 위쪽
bottom - 아래쪽
2f, second floor - 2층
behind - 뒤쪽
on top - 옥상이나 꼭대기 (대표적으로 지브롤터의 비행기 위)
top right - 오른쪽 위 (주로 위, 아래를 먼저 씀)
above - 본인 혹은 팀원의 바로 위쪽
flank - 뒤, 옆 등 본인 시야에 안보이는 곳 (reaper flanking)

ult, ultimate - 궁극기
low, lit - 개피 (low보단 lit을 많이 씀) (enemy rein is lit)
half - 반피
initiate - 이니시에이트 (한타 유도)
contest - 비비기
dead, down - 죽음 (hanzo is dead) (cut은 안씀)
healpack, healthpack - 헬스팩
point - 거점
capture - 점령
payload - 화물
push - 밀기
punch, kick - F (근거리 공격)
cooldown, cd - 쿨타임 (my ult cooldown)

carry - 캐리 (우리나라의 캐리랑 의미 동일)
lag - 랙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렉이라고 쓰는데 랙이 바른 표현)
regroup - 재정비
aggro - 말 그대로 관심을 끄는 행위
crash - 팅김. ctd(crash to desktop), dc(disconnected)로도 쓴다.
newb - 뉴비, 초보 (그래도 개념이 있는 사람. 친한 사람들끼리 얘 X밥임 할때 쓰기도 함.)
noob - newb이랑 의미는 같지만 조언을 해줘도 나몰라라하고 갈 길 가는 사람들을 비하하는 용도로 사용


4. 캐릭별 스킬 

북미에서 대화하기 위해선 캐릭별 스킬도 영어로 알아두는게 좋아.
물론 여기서 소개하는건 브리핑할 때 필요한 스킬들이야.
예를 들면 리퍼가 망령화를 썼을 때 망령화 빠졌다고 알려줘야겠지?
일부 은어나 줄임말도 포함되어있는데 대화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어.

특히 중요한 스킬의 경우엔 *표시를 해둘게 (궁극기는 어차피 필수 요소니까 제외)

4-1 공격
dragon, dragonblade - 겐지 궁(용검) (기모찌 하면 못알아먹음)

high noon - 맥크리 궁(석양)
*flash, flashbang - 맥크리 E(섬광)

barrage - 파라 궁(포화)
blast - 파라 E(충격탄)

db, blos, death blossom - 리퍼 궁(죽음의 꽃)
*shadow - 리퍼 E(망령화)
wraith form - 리퍼 순간이동

aimhack, autolock - 솔져 궁(전술조준경)
biotic field - 솔져 E(생체장)

emp - 솜브라 궁
translocator - 솜브라 E(위치변환기)
beacon - 솜브라 위치 변환기가 던져진 곳
hack - 솜브라 해킹
*camo, hide - 솜브라 은신

bomb, pulse bomb - 트레이서 궁(펄스 폭탄)
*recall - 트레이서 E(역행)

4-2 수비
tank - 바스티온 궁(전차)
sentry - 바스티온 경계모드

dragonstrike, dragon arrow - 한조 궁(용의 일격)

tire - 정크랫 궁(죽이는 타이어)
trap - 정크랫 E(강철 덫)

blizzard - 메이 궁(눈보라)
wall - 메이 E(빙벽)
cryofreeze - 메이 shift(급속 빙결)
freeze - 냉각총에 맞아서 얼었을 때

molten core - 토르비욘 궁(초고열 용광로)
turret - 토르비욘 포탑 (시메트라의 포탑, 토르비욘의 포탑 모두 동일)
armor - 토르비욘 E(방어구 팩)

wallhack, infrasight - 위도우 궁(적외선 투시)
mine - 위도우 E(맹독 지뢰)

4-3 돌격
destruct - 디바 궁(자폭)
matrix - 디바 매트릭스
boosters - 디바 돌진(부스터)
eject - 탈출(본인의 로봇이 파괴됨)

earth shatter, hammer - 라인하르트 궁(대지 분쇄)
charge - 라인하르트 돌진
*barrier - 라인하르트 방패 (방패가 깨지면 barrier down/destroyed)

whole hog - 로드호그 궁(돼재앙)
*hook - 로드호그 갈고리

rage - 윈스턴 궁(원시의 분노)
barrier - 윈스턴 E(똑같이 barrier라고 많이 씀)

gravitone, black hole - 자리야 궁(중력장)
bubble, shield - 자리야 방벽 (barrier도 쓰지만 shield를 더 많이 쓰고 bubble을 더 많이 씀)

4-4 지원
nano, nanu boost, bbong - 아나 궁(나노 부스트) (영국 프로게이머 크루즈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bbong이라고 얘기하는 유저도 많이 보임. 거의 세계 공통어 수준)
*dart - 아나 수면총

sound barrier - 루시우 궁(소리방벽)
boost, amp - 루시우 E
wave - 루시우 우클릭

trans, transcendence - 젠야타 궁(초월)
*orb - 젠야타 구슬 (조화, 부조화 포함) (enemy pig orb - 로드호그에게 부조화구슬)
*discord - 젠야타 E(부조화의 구슬)
harmony - 젠야타 shift(조화의 구슬)

tp, teleporter - 시메트라 궁(순간이동기)
shield generator - 시메트라 궁(보호막 생성기)
turret - 시메트라 감시 포탑(토르비욘, 시메트라 둘 다 있는 경우 시메트라의 포탑을 little turret이라고 하기도 함)
photon barrier - 시메트라 E(광자 방벽)

rez, resurrection - 메르시 궁(부활)

참고 : 사실 궁극기 이름은 몇몇 빼곤(메르시, 루시우, 시메트라, 정크랫, 맥크리 등) 못알아먹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영웅이름) ult 라고 하는게 속 편함.
실제로도 스킬 이름보단 ult를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
참고 2 : turret을 sentry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는데 캐릭이 다 있는 경우가 아니면 그냥 유동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음.
토르비욘, 바스티온이 있다면 bast sentry 라고 하면 됨.



5. 채팅

5-1 일반적으로 쓰는 줄임말

ggwp - good game well play(gg와 wp를 분리해서 쓰기도 하며 wp는 주로 승리했을 때 사용)
gr - great round
gj - good job
ic - i see (알겠다)
glhf - good luck, have fun(헤어질 때 사용)
plz- please
thx, ty - thangs, thank you
sry - sorry
lol - laugh out loud(ㅋㅋㅋㅋㅋㅋ) (loooool 등으로 쓰기도 함)
lmao - laughing my ass off(앜ㅋㅋㅋㅋㅋㅋㅋㅋ)
lmfao - laughing my fxxking ass off(앜ㅋㅋㅋㅋㅋㅋ(비속어)ㅋㅋㅋㅋㅋㅋㅋㅋ) 
wtf - what the fxxk
wth - what the hell
afk - away from keyboard (나 안해, 던짐)
ez - easy

5-2 게임 내에서 쓰는 줄임말
mie - missing in eye (적이 사라졌을 때 사용, 뒤치를 대비하라는 의미로도 통함)
brf - briefing (브리핑 - 상황보고. 예를 들어 ult brf plz 하면 궁게이지 상태를 알려달라는 뜻)
potg (팟쥐) - play of the game (최고의 플레이)
ftw - for the win (누군가의 엄청난 플레이 덕분에 승리했을 때 그 사람에게 ftw이라고 얘기를 해줌. 물론 적팀에 트롤이 있을 경우 비꼴 때도 사용)
bbb - back back back (빼)
fml - fxxk my life (우리말로 직역하면 하.. 인생.. 즉 본인이 실수를 했을 때 자책하는 표현)
w8 - wait (기다려, 대기해)
dmg - damage (딜량)
elim - eliminate (킬수)

5-3 그 외 표현
group up - 뭉치자
my bad - 내 실수야
holy shit - 놀랍군
so close - (졌을 때) 아깝다. (이겼을 때) 아슬아슬했다.
(스킬이름) soon - 스킬의 쿨이 다 되어간다.
k - 1000 (3000이면 three k)



6. 기타 용어
loot box - 전리품 상자
win percentage - 승률
multikill - 동시 킬
average - 평균
solo kill - 단독 처치 (솔킬)
quick - 빠른 대전 (빠대)
competitive - 경쟁전 (랭겜)
custom - 사용자 지정 게임


7. 욕(보면 그냥 신고를 박아주자) (자주 보이는 표현만 소개함)
lame - X밥
motherfuxxer - X발X끼
your mom - X쳐 (무언가 얘기를 했을 때 반응으로 이런 표현이 올라온다면 욕설로 쓴 것)
retard/retarded - 저능아
piece of shit - X같은 놈
jackass - 멍청이
gook -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단어
sob - son of bxxch
you make me sick - 직역하면 암걸리는 놈


8.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표현
why u guys no talk? - 왜 보이스톡을 하지 않는거야?
Can someone play zarya? - 자리야 할 수 있는 사람 있어?
Mercy can u switch to a lucio? - 메르시 루시우로 바꿀 수 있어?
Enemy reaper ult down - 적 리퍼 궁 빠짐
get on the point! - 거점 비벼!
take the second floor - 2층 먹자
dont chase tracer - 그만 쫓아가
They have genji, rein - 적팀에 겐지, 라인 있어
Push the payload - 화물 밀어
Rein dont overextand - 라인 너무 들어가지 마
Tracer dont stay alone - 트레이서 너무 따로 놀아
You guys are worthless - 울팀 진짜 무쓸모다
protect your healer - 울팀 힐러 보호좀


여담 1. i'm, you'll 등에 쓰는 '(어퍼스트로피)는 굳이 안써도 됨
여담 2. 첫글자를 굳이 대문자로 쓸 필요도 없고 안써도 다 알아들음
여담 3. 부탁 글 뒤에 plz를 붙이고 안붙이고의 차이는 천지차이
여담 4. 북미섭에서도 한조하면 욕먹음
여담 5. 문화의 차이인지는 알 수 없지만 남녀 사이에서도 X드립이 상당히 자연스러움
대표 사진
영웅1
볼때마다 꿀팁이다 슼슼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2
햐 ㅊㅊ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3
난 영어는 전혀안들려서 결국 마이웨이 ★ 채팅으로치면 어느정도는 이해하겠지만 듣기는 ㅠ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4
북미섭에서 애들이 말을 잘 안하던디 막 궁 몇퍼남았다 이런것두 잘 안해줌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5
어디서든 환영받지못하는 한조...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6
헐 고마워ㅠㅠㅠ 이거 삭제하지말아줘...♡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7
헠 완전 고마웡 슼슼하께♡♡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8
와...장난아니다...고마워! 글은 예전꺼지만 댓글달아도 괜찮니ㅠㅠㅠㅠ 너무 고마워서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9
쓰니야 나 궁금한거 있는데 알려줄수있니ㅠㅠㅠㅠ
팟지먹었다 영어로 뭐라고해?

9년 전
대표 사진
영웅10
최고야 ㅠㅡㅠ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옵린이인데 그..영웅 바꿔야할까?13
06.11 08:20 l 조회 174
메르시 모스트/원챔이 너무 싫은데 이거 어찌 고치냐..3
06.01 23:53 l 조회 177
애들아 이번 이벤트 칭호 8
05.29 22:55 l 조회 186
경쟁전 진척도가 너무 적게 오르는데 내가 못해서 그런거야..? 3
05.28 16:49 l 조회 97
아싸 그마4 찍었다
05.23 05:10 l 조회 117
생배는 티어 무조건 실버 하위부터 줘야됨6
05.22 11:12 l 조회 139
뉴비인데 옵치 넘어려움 5
05.10 14:49 l 조회 118
옵치 랭커컷 경쟁 몇승해야돼?
04.19 13:50 l 조회 131
서울 피방 성능좋고 깔끔한곳있어? 여친이랑 갈건데1
03.31 11:35 l 조회 227
옵치재밋따
03.28 17:24 l 조회 47 l 추천 1
요즘 랭겜 왜 이렇게 물이 안좋아...?1
03.28 03:32 l 조회 174
니어 벌써 끝났네1
03.26 10:19 l 조회 91
혹시 빠대 잡히는 기준이 있어? ㅠㅠ3
03.19 22:42 l 조회 115
옵치 게시판이 있었구낭3
03.10 23:27 l 조회 86
내 짝 힐러 뭐라고 불러?2
02.28 09:10 l 조회 381
나 일주일 전에 입문 했는데 인사 어떻게 해?4
02.26 22:10 l 조회 162
방금 경쟁전 사람들 너무 착해 2
02.26 18:34 l 조회 110
신캐 나오고 더 재미없어짐1
02.20 02:15 l 조회 237
신캐 나오고 더 재미없어짐
02.20 02:15 l 조회 105
옵치 골드구간4
02.15 04:47 l 조회 140


12345678910다음
오버워치
일상
이슈
연예
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