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누가 더 힘드나 배틀하는 거 같은 반응 있는 거 같음 정당하게 비판하는 건 상관없는데 취업 요즘 다 힘든 거 아니냐 나도 그렇게 공부는 한다 이런거랑 특히 그럼 열심히 공부해서 임용붙으면 되는거 아니냐 이건 제도와 정책의 문제를 결국 개인의 탓으로 돌리는 거랑 같다고 봄 어른들이 말하는 그 노오력이랑 니가 열심히 해서 임용 붙으면 되는거 아니냐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어 정책과 제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당연히 시위하고 투쟁해서 정부에게 요구하는게 맞는거지 그게 정부의 역할인거고 시위 문구랑 몇몇 교대생들의 잘못된 의견 때문에 교대생들 입장 자체를 배부른 소리라고 치부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