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3789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6
이 글은 7년 전 (2018/12/04) 게시물이에요

오늘 전체적으로 애인이랑 분위기가 어두워

결론적으로 애인이 지금 이런저런 과제다, 학교 생활이다 뭐다 해서 좀 바쁜 상황이고 그러다 보니까 여유가 없는 편이야

그 속에서 계속 나는 배려하다가 내 이런 심적인 배려가 현실적으로 과연 도움이 될까, 라는 어떻게 보면 좀 슬픈 벽에 부딪혀서 고민해 보다가 어느정도 조정을 하게 됐어

그리고 나서 헤어졌어.


그리고 집 와서 애인이랑 통화하면서 여러 얘기하다 애인 아무래도 너(=나)가 나보다 조금 더 만남 연락을 중시하다 보니 힘들까 걱정이 된대. 그래서 나는 그랬지.

나는 지금까지 너(=애인)를 응원할 때 큰 걸 바란 적은 없다고. 그냥 너가 내 문자 보고 한 번 웃음 짓는 것만으로 만족할 만큼, 그냥 내가 0.001% 라도 힘이 됐음 하는 마음에

서 한 거고, 충분히 만족한다. 그리고 사실 조정을 한 것에 대해선 사실 마음이 마냥 편할 순 없다. 그렇지만 내가 어린 애도 아니고 마냥 나 좋은 것만 다 하고 살 수는 없는 거

고, 스스로 감내하고 배려하고 특히 상대방이 있다면 맞추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즘 들어 나도 너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내 응원이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까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는데 나도 조금 더 이해하고 배려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고, 더군다나 지금 우리가 완전히 지치고 서로 입장이 이해가 안 돼서 헤어짐 같은

최악의 결론을 생각하는 게 아니라면 잘 만나보고자 지금 시기 상 내가 배려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얘기했어.


그랬더니 애인이 너무 힘들지 않겠냐는 거야. 아무리 좋은 맘에서 한 거라고 해도 계속 이해하고, 배려하다 보면 부정적인 감정이 들 수도 있을 거 같대. 그래서 내가 어떤

부정적인 감정이냐 물었더니 엄청 극단적인 감정 말고 지치는 거 정도? 이렇게 대답하는 거야. 그래서 나는 또 대답했지.


사실 사람이 지칠 순 있다고. 누구나 계속 이해하다 보면 지칠 순 있겠지. 나는 사실 헤어지고, 증오하고, 미워하고 그런 감정보단 지친다는 감정이 제일 안 좋다고 생각한다,

미워하고 증오하는 건 어쨌거나 더이상 정도 없고 뭔가 끝이 나기라도 하는데 지친 건 헤어지지도 못 하고, 해결할 수도 없고 딱 이도 저도 아닌 상황 아니겠냐, 그렇지만

지금은 우선 충분히 괜찮고 지치지 않았다, 나도 지친다는 감정을 싫어하고 지양하는 사람으로서 혹시나 힘들고, 딜레마에 빠지면 솔직하게 털어놓겠다 얘기했어. 자기가

먼저 물어본 거잖아. 그럼 내가 무조건 아니 하나도 안 지쳐 너라면! 했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이렇게 진지하게 서로 마음 다 터놓는 시점에서 진지하게 나도 얘기하는 게

낫다 싶었어.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지금 지쳤다 얘기한 것도 아니잖아.


근데 애인이 왜 이렇게 극으로 가냐고, 꼭 그리 진지하게 얘기할 필요가 있었냐 하더라.

아니 물어봤잖아.. 솔직하게 털어놨고, 괜찮다 했고, 힘들면 얘기한다 했는데 뭘..


대표 사진
둥이1
둥이 너무 착하고 침착하게 잘 얘기했는데 남자친구가 이상하게 받아들인거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쓰니 너무 말 잘했는데? 남친은 뭘 어째주길바라는거야.. 너무 이기적이다 말하는게
7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도 그러다 헤어졌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해외장거리 개힘들다
21:31 l 조회 3
이거 애인이 기분 나빴을까..?1
21:31 l 조회 4
계정 여러개 쓰는사람도 있나본데?1
21:29 l 조회 8
오냐오냐 해주니까2
21:27 l 조회 16
나한테 관심 없는 사람8
21:25 l 조회 21
ㅋㅋㅋㅋㅋㅋㅋ애인 친구들이랑 놀러갔는데
21:24 l 조회 14
장거리 연애 연락 빈도 어느정도가 적당해?
21:21 l 조회 7
회피형 애인 진짜 개열받음1
21:20 l 조회 22
썸인거같은데 이쁘게하고오래서10
21:18 l 조회 57
연인 사이에 자존심 싸움이라는게 존재하나..? 1
21:17 l 조회 24
남자가 왼손 약지 반지 뺏다꼈다 하는 건 뭐지?1
21:15 l 조회 21
보고싶다4
21:13 l 조회 56
cc 트라우마 생길듯2
21:12 l 조회 18
호감 잇는 건지 봐주라ㅜ.ㅜ2
21:02 l 조회 46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남자 친구 선물 이거 어때? 신발이야!4
21:01 l 조회 43
7년째 만나는 중인데 결혼 막막하다2
20:52 l 조회 84
2년 짝사랑 겨우 끝냈는데 또 새로윤 짝사랑중임ㅋㅋㅋ 4
20:49 l 조회 65
내가 매력이 없는걸까4
20:47 l 조회 72
빤히 쳐다보는 이유 호감이 아니라면 멀까1
20:46 l 조회 38
남자 바꿔쓸 수 있을까?6
20:40 l 조회 6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