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6307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2
이 글은 7년 전 (2018/12/22) 게시물이에요
무휴학으로 하려고 ㅜㅜㅜ
대표 사진
익인1
교대에서 반수하는 이유가 뭐야..?!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카이 가고 싶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학년인데? 교대다니면 스카이 캠퍼스라이프빼고 안부러울것같다고 생각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적성에 안맞아 교대 우리엄마랑 할아버지 입김때문에 어쩔수없이 넣는것도 있어서 스카이정도는 엄마아빠가 교대 대신에 가는거 허락할 수 있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적성안맞으면 가고싶은 곳 가는게 맞지... 근데 서성한라인에서 반수하는건 쉽지않을걸..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부모님 말씀은 교대가서 삼반수 실패해도 나쁠게 없다 서성한은 너 분명 취업안돼서 후회하고 나중에 스펙쌓는다고 고생할거야 이러시니까 솔직히 내 입장에서는 어떻게해야 할지 모르겠어 ㅜㅜㅜ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교대 적성 맞으면 주어진 커리큘럼 따라가면서 취업끝나는데 걍 명문대들은 능동적으로 자기 살아갈길 개척해야하니까 고생 더 하는게 맞긴하지.. 근데 교대생이 공부부터 예체능까지 골고루하는 교대가 적성에 안맞는다면 그보다 또 착잡한 일이 없는 법... 쓰니가 고민해보고 후회안할만한 선택하면 좋겠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고마워요 ㅜㅜㅜㅜ 나도 내가 후회 안했으면 하는게 제일 커서 더 걱정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디 가려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성적이 성균관대~ 한양대 소신~적정 이고 경인교대 적정~안정인데 나는 솔직히 스카이 가고싶었거든 미련이 너무 남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카이에서 꼭 하고싶은 전공이 있고 미래계획도 확실하게 세워둔거 아니면 보다 안정적인 교대가 메리트있다고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현실적인 조언 고마워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사실 이번 수능에 미련이 너무 남기도 하고 그래서 ㅜㅜㅜ 잘 한번 고민해볼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교대에서 반수했어 근데 휴학때려가지고,, 교대 활동없다하는데 다 뻥임 징짜 과도 소수라서 과활동 안하는거도 눈치보이고 걍 답x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심지어 이과였는데 인생에서 초딩때빼고 단 한번도 진지하게 교대생각해본적 없고 그냥 존재자체도 인식못하고 살았음 근데 성적이 그렇게 나와버려서 어쩔수없이 갔고 간지 한달반만에 탈주함 거짓말안하고 적성에 징짜 엄청 x9999999로 안맞아서 고삼때보다 더 스트레스 받고 미칠뻔했음 그래서 지금은 교대에 대한 혐오감만 엄청 남아있어 교대라는 글자만 들어도 몸서리칠정도로 거부감들고 막 그럼 차라리 다른학교가서 반수하는게 어떠니 쓰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번에 교대 입학하는 장수생인데 과황동 안하면 눈치 줘? 한 과에 몇 명이길래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0명이었고 과활동 안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진짜 고등학교의 연장선 같아서 선배들이랑 얼굴 모르는 사람도 잘 없고 애들이 다 적극적이어가지고 과활동 다 참여하고 그럼 장수생 많은 과 가면 괜찮을거야 우리과에는 27살 언니 한명뿐이어서 재수는 다섯명인가 그랬고 그 위로는 없었음 편하게 살고싶으먄 교육과나 그 장수생 많은데 찾아보고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고마워 ㅜㅜㅜㅜㅜ 익인아 이제봣다 ㅜㅜㅜㅜㅜㅜㅜ 조언 참고 할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결혼할때 신부 친구 25명 정도 오면 적당한가?
17:53 l 조회 3
나한테만 데면데면하게 대하는거 좋아해서 그런걸까 싫어해서 그런걸까
17:53 l 조회 3
애엄마인데 번따당했다는 릴스 진짜 ㄹㅈㄷ공수치다...
17:53 l 조회 5
근데 진짜 바쁘면 커뮤나 sns,인터넷 보는 시간이 적어져
17:52 l 조회 2
집이 잘사는데 저소득층일수가 있어 ?2
17:52 l 조회 17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써본사람?1
17:52 l 조회 4
뚱뚱한 익들아 길가다 욕먹은적 있음 ㅋㅋㅋㅋㅋ??3
17:52 l 조회 22
하닉올리라 나 포켓몬 티 사야해…
17:52 l 조회 3
아까 답 안달려서!! 소개팅 앱 질문인데
17:52 l 조회 8
띠동갑 의사가 만나자고 하면 만나?2
17:52 l 조회 10
내친구 과외로 800벌었대3
17:51 l 조회 14
ㅇㅏ ㄹㅈㄷ 스트레스 내 20만원 ㅜㅜ
17:51 l 조회 5
인스타 팔로워 1만 넘는 남자 좋음..?3
17:51 l 조회 8
왜 살안찌는 떡볶이는 안나오냐1
17:51 l 조회 4
저메추 해종3
17:51 l 조회 9
하닉 왜 안오름?2
17:50 l 조회 22
버거 vs 한식 매운거1
17:50 l 조회 6
학생들이 잘생겼다하면 진짜 잘생긴거여??1
17:50 l 조회 12
애들아 손가락엔 가정용 면도기 사용안되지 않아?3
17:50 l 조회 9
산부인과에서 전신마취 수술할때 CCTV 녹화 요청할수있어?
17:5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