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03559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13
이 글은 7년 전 (2019/2/08) 게시물이에요
뭐 장인이 한땀한땀 만들었다는 수제품 이런건 퀄리티가 보장돼있으니까 그럴만하다고 생각되는데.. 그걸 넘어서서 너무 비싼 명품들이 있지않아?  

명품이라든지.. 보석? 같은 것도... 그걸 과시용으로 사는 사람들이 있잖아 대체 그 심리가 뭘까.. 내가 명품을 가져본 적이 없어서 그런가?  

개인적 의미 없이 그냥 나 어디어디 브랜드의 이런 거 들고 다녀 ~ 하려고 사는거... 그러면 기분이 좋나...? 예뻐서 사는거 말고 정말 그 로고를 남한테 보여주려고 사고 그걸 남한테 과시하려고 애쓰는거 정말 이해가 안 가... 모르겠어 나는 그런 걸 들고다니는 사람 봐도 와 돈 많나보네 하는 생각은 들어도 그게 그 자체로 멋있어보이진 않던데
대표 사진
익인1
각자 생각다른거지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애초에 명품을 그래서 사는 거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3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그쪽은 그 명품을 사도 딱히 가계에 타격이없으니까 일반 가방사는것마냥 사는게아닐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비싸도 예쁘고 질 좋고 as좋으니까 사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2222222222222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럴 수준 되니까 사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본인이 본인 돈 쓰는데 남의 이해를 받을 필요는 없지 나한텐 그런 명품 들고다녀서 돈 많아 보이는것 자체가 멋져보이는데! 그 로고가 자랑용도 잇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예뻐서 사는 사람도 많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솔직히 나는 자랑용 ㅋㅋㅋㅋㅋ근데 질이 좋긴 좋아 퀄리티가 .. 유명해서 이뻐보이는 것도 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예뻐서80 자랑20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보세보다는 중저가라도 브랜드가 as도 되고 좋잖아
근데 여유가 있으면 중저가 브랜드보다 고가 브랜드가 좋은 거고
더 여유 있는 사람은 그런 게 질적으로 눈에 안 들어오는 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굳이 이해할필요 없지않아? 걍 생각이 다른거지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그래... 나도 내 주변에 명품 사는 사람들에게 너 왜 그거 사? 라고 하고 싶진 않아 하지만 옛날부터 들던 생각이라 글 써봤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디테일이랑 디자인보고 산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확실히 간지가 살아! 보세랑 품질이 다름.. 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있어 보여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확실히 질, 퀄리티가 다르기도 하고 로고가 너무 이쁜것도 있고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디자인이나 사소한 부분의 디테일? 근데 보세랑은 질이 확실히 다르긴 함 ㅋㅋㅋ a/s도 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무도 못 가지는 걸 나만 가질 수 있으니까ㅋㅋ 친구가 내 옷 따라사면 기분이 좋지 않듯이 나만의 무언가가 있기도 하고 나한텐 옷에 몇 백 몇 천 쓰는 게 별로 대수롭지 않은 일이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갸치있는 물건을 가진다는거 자체가 행복하지 않나. 집에 명화 하나 걸려있으면 밥만 먹어도 행복할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확실히 퀄리티가 다름,, 돈있는데 질 좋은거 쓰는게 좋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과시가 제일 크지않을까... 예뻐서도 어느정도 인졍 인쇼에있는 옷들도 짭이 많으니깐 그거 오리지널을 사고싶은 마음도 있을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 퀄리티가 달라 한번 사보면 다른것들은 안쓰게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래두 질은 다르던데 서비스도 다르고 뭐 돈 있는데 굳이 싼거 살 필요는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과시하는 이유는 그냥 있어보이니까 화려해보이니까 뭐 이런거 아닐까 나도 구매는 못하지만 명품 예쁘고 고급스러워서 좋아하는데 자신의 소득보다 후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얼씬 비싼 명품을 사는사람은 나도 잘 이해가안가ㅋㅋㅋㅋ 내 주변사람이 아니면 신경안쓰는데 주변사람이면 뜯어말릴지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보면 확실히 다르더라
근데 값어치 못하는 명품도 있긴 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 브랜드 값어치를 사는고지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능력있으니까 평범하게 사는걸수도 있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 브랜드의 가치가 있으니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과시하고싶은 마음 자체가 이유지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질도 좋고 예뻐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실용적인 예술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이 말 짱 멋있네 몬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냥 기분이 좋아 갖고 있으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는 안 사봐서 모르지만 자기만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확실이 질이 다르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모두가 과시용으로 사는 건 아닐 뿐더러 설령 과시용으로 산다고 해도 아무 문제도 없다고 생각해 거의 모든 사람이 타인을 신경쓰고 남한테 긍정적인 이미지로 보여지고 싶어 하잖아 당연한 마음이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과시하려고 사는 사람도 있겠지만 뭐 나는 약간 돈쓰는 맛? 크 한번에 긁을때 약간 쾌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앗 이거 뭔지 알것같음ㅋㅋ 가격표보고 현타오고 이렇게 비싼걸.. 하긴 하는데 막상 카드 긁을때만큼은 쾌감이 아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도 왜 쓰는지 궁금해서 이번에 한번 사봤어 사람들이 왜그렇게 명품에 열광하지? 라고 생각해서 사봤는데 ㄹㅇ좋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태가 다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예쁘고 자랑용이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예쁘고 질 좋아서 사는 건 나도 당연히 그럴 수 있다구 생각해..! 내가 봐도 어떤 명품 브랜드의 제품들은 진짜 유니크하고 멋져보여서 사고 싶기도 하더라.. 짭보다는 여유 되면 정품을 사는게 당연히 더 나을거고.. 근데 내가 궁금한건 단순히 예쁘다라거나 질 좋다의 제품 그 자체 값어치를 넘어선 고가를 말하는 거야.. 말그대로 이름값이지. 정말 부자인 사람들은 자기 소득수준이 그정도 되니까 명품을 사겠지만 그렇지 못한데도 진짜 과시용으로 돈 모아서 명품을 사는 사람들도 있잖아? 물론 그사람들이 나한테 이해받아야 할 이유도 없지만 그냥 신기하게 느껴진다는...그런 말이지...흠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애초이 그런 극적으로 비싼 브랜드의 가방같은것들은 타겟이 아예 정해져 있는경우가 대다수니깐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뭐 과시용이지 그게 문제가 되는건 아니지만
단 허세, 과시용으로 사서 남 깍아내리면 그건 문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명품은 걍 과시용이라고 생각해 ㄹㅇ루...과시 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명품 만드는 영상 하나 봐봐 명품 소유는 그냥 옷 가방 소유 그 이상이라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과시용 맞아 !! 애초에 그런 명품들 타겟팅을 그런사람들에게 맞춰서 하구.. 구매자들은 그걸 구매 할 능력이 있으니까 타겟이 되는거고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비싸면 비싼만큼 가치가 있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이해 1도 안됨ㅋㅋㅋ ㄹㅇ 태어날때부터.지금까지 이해 못하는것중 하나.. 그냥 그 브랜드 로고 하나로 나 이런거 쓴다~ 부럽지 이런 과시용이겠지 생각함ㅋㅋ 그 로고 하나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구찌 티셔츠 보고 진짜 완벽하게 과시용이구나 깨달았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눈 자랑용!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무리해서 사는건 굳이 그래야 하나 싶긴 해... 돈모아서 한두개 사는게 아니라 진짜 없는거 끌어다 or 빚내서 사는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2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보세는 브랜드 가방 디자인 따라한고 엄청 많아... 난 디자인값도 있다고 생각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 웬만한 보세 디자인 다 명품디자인이야 유행하는 옷 디자인들도 다 브랜드에서 따온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에게 선물하는 느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이해가 안되면 그냥 이해 안하는걸 추천해 어떤 행동을 하면서 남 이해를 바라고 하는것도 아닌데..괜히 이상한 사람된거같네 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난 돈 쓰는거 좋아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도쓰니처럼생각했는데 뭔가댓글보니깐 이해가간당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무리하게 사는건 문제가 맞는데 명품사는 입장인 사람들은 몇만원짜리 실도 제대로 안박힌 가방사는 사람이 이해안갈 수도 있지 서로 티만 안내면 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22난 공감해 누가 이해해달라고 하지 않았잖아 속으로 이해못한다 생각할 수 있어도 그걸 입밖으로 꺼내는 순간 무례해지는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뭐지 왜 펑해?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진짜 값어치하는 애들은 십년도 더 넘게쓰니까 장거리로 보면 참 이득이다싶어! 기본적인 디자인은 유행도 안타고 플러스로 과시도 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각자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니까
명품의 고유디자인이나 브랜드 스토리텔링등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거고
높은 가격을 들면 달라지는 시선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여유가 달라서 명품 걸치는게 당연한 사람도 있을거고
사람마다 다르겠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깐-지 나 비싼 거 입는다!!!! 이런 느낌...? 꼭 이해할 필요 없어ㅋㅋㅋㅋㅋ 개인의 자기만족인데 다른 사람이 이해가 가니 안 가니 하는 건 좀 아닌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자기 소득 수준 맞춰서 사는 거면 다 오케이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도 이해안감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못생긴 명품은 진짜 브랜드값이네 싶지 뭐
그지스탈이라던지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돈있으니깐 그냥 사는듯.. 사실나도여유되면살것갘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내 소비보고 남들도 이해안간다고 속으로 생각했겠지..? ㅋㅋㅋ....뭐 자기만족인뎀 .. 약간 씁쓸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와 돈 많나보네 하는 생각은 들어도 그게 그 자체로 멋있어보이진 않던데
헉 나도 이거 공감 왠진 모르겠지만.. 근데 자기만족이니까 신경은 안 쓺 그건 이해 돼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돈 많으면 가성비 안따지고 예쁘면 사는거 아닐까? 그리고 보장되니가..as같은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여유 있으면 솔직히 살만하다 생각해 디자인두 예쁘고 여유 없더라도 알바해서 조금씩 모아서 살수있는거고 ! 근데 살 형편 안되는데 악착같이 명품만 사고 안쓰는 애들 무시하고 그러다가 안좋은 쪽으로 빠져서 명품 얻으려고 하는 애들은 이해 안가긴해 그렇게 사는게 행복인가 싶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사람이 가지고 있는 욕구 중 과시욕구를 이끌어내서 소비하게 하는게 명품. 높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나는 평범한 사람들과 남다르다라고 느끼며 분리되려는 욕구와, 혹은 명품을 소비함으로써 나도 더 높은 계층에 포함되고 싶어하는 욕구 등을 자극하는거라고 마케팅수업 등에서 배웠어. 뭐 하지만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 예뻐서 사는 사람도 있고, 특정 브랜드의 매력을 좋아해서 일 수도 있고... 퀄리티 등 때문에 일 수도 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과시욕이 왜 있겠어 너처럼 안멋있어보이고 이해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명품하나들면 대해주는 태도가 달라지는 사람도 너무 많은걸..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말그대로 명품이란게 가지고싶어도 가지기 힘든 그런 제품이란 의미니까.....진짜 예뻐서 사는 사람도 있겠지만 남들 보라고 사는 사람들도 있고......다 각자의 입장이 있는거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뭐 과시욕도 있는데 그 서비스가 너무 맘에 듦 질도 좋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구냥 사고싶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솔직히 명품 들면 사람들이 보는 시선이 달라지는 부분도 존재한다고 생각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이름값이 왜 이름값이겠어 그 이름 하나 달고만 다녀도 내 가치가 상승하는 것 같고 주위 시선이 바뀌는게 없잖아 있는 그런게 이름값인거지! 명품 들고 다니는 사람이 명품 없는 사람들 무시하지만 않으면 되는거고 명품 없는 사람이 명품 있는 사람 사치스럽다고 뭐라 안하면 그만인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브랜드값이지 머! 근데 나는 ㄹㅇ 부잣집 자식들이 명품들고 댕기지 않는 이상 별 감흥없어 명품하나 사려고 돈모으고 알바빡시게 하고 이런 사람들 많이봐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나도 좀 이해 안 가긴 함 내가 가성비 충이기도 하고 사람은 자기 분수대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비싼게 퀄리티가 좋구 그냥 기분 좋잖앙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자랑용 맞아! 보상느낌도 있구 열심히 일했고 모았으니까 나한테 큰 선물하나 주자! 이런느낌 큰 돈 한번에 쓰면서 사면 뭔가 더 뿌듯,기분좋음이라 게다가 난 여행도 안좋아해서 더 명품으로 소비하는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있어보임. 근데 나이대에 맞아야 있어보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쓰니야 왜 이해하려해
이해시켜 주기를 바라는거야?
그냥 각자의 마음이고 생각이지
잘 몰라도 되 그냥 몰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쓰니는 명품이 허영심이 가득한 사람만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라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나도 그랬는데 나이드니까 환장하게 됨 ㄹㅇ신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내 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질좋아서 예뻐서 같은 이유 빼면 나 이런거 들고다닌다 비싼거 과시 맞겠지....모 자기 마음이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쓰니랑 나랑 생각 비슷하당 말릴생각은 없는데 순수하게 궁금해 내가 물욕이 없어서 그럴수도 있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명품 원래 사치품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소득에 따라 다른거라고 생각해
사실 원재료값 따지면 이 세상에 돈주고 살 물건 몇개 없기도하고 주제넘는 사치를 부린다해도 그 사람이 책임질 일이니 굳이 그 심리를 이해하고 싶지 않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과시욕이지 뭐 본능적인 욕구 중 하나라고 봄 그 안에 몸매, 얼굴이 들어갈 수도 있고 잘생기고 예쁜 애인이 될수도 있고 예쁜 반려견이 될 수도 있지 그 중 하나가 명품이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형편이 되고 질 좋은데 예쁜면서 가치도 있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명품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게 아니라 브랜드 철학을 사는거지 뭐... 같은 옷이나 가방이라도 함유하고 있는 내용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해 그래서 나는 논란 있었던 브랜드나 라인 제품은 안 사 그리고 돈 있는데 비싼거 안 살 이유가 있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자기 만족이지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싼 거 보다는 확실히 단 돈 10만원이라도 넘는 가방이 매기도 편하고 가죽 안 벗겨짐 오래감
그 브랜드의 가치를 사는 걸 수도 있고
그냥 가치관 생각, 경제적인 부유함의 차이가 큰 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무리해서 사는거 아님 뭐 사는김에 좋은/예쁜거 사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허세고 허영심이지 뭐 나도 그래
비싼거사면 인스타에 올리고 아니면 넘어가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써보면 질이 달라 ㅋㅋㅋㅋ 비싼게 오래가기도 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나한텐 약간...보석같음... 음... 나에게 주는 선물?? 소중한거?? 이뻐서도 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마자 브랜드를 사는거지 어떤 사람은 예술작품을 산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화가들 그림도 그저 물감에 캔버스잖아 근데 그 안의 의미를 찾아서 엄청난 가격에 사는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솔직히 난 과시용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과시라는것도 내가 이렇게 잘 산다 보여주고 싶어서 그런거니까...그러려니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과시욕도 있기야하겠디 근데 그냥 그게 일상인 사람도 있엏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일단 as 수준이 다름, 유행 안탐(시그니처 라인이 있음 ex) 버버리의 트렌치 코트, 샤넬 클래식 백 등) 그래서 엄마가 들던 거 손녀한테 물려줘도 될 정도임, 질도 좋음

그리고 명품의 특징은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다보니까 많이 들지 않았다는 것 같아 물론 시그니처 라인 때문에 다~~ 입고 들고 다니는 것 같지만 시즌 제품은 그때 아니면 못사는 경우 있음 명품..?이라기 보다는 뭐랄까 이자벨마랑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는 신상 아니면 못살 때 있음 그런면에서 희소성 있는 것 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가방이나 지갑 신발 이런건 가죽부터 차이가 있으니까 이해가는데 구찌티셔츠? 이런건 나도 이해안강...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오지랖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동감동감 나도 명품중에 그 가격 주고 살만큼 예쁜건 못봐서 명품 사는 사람들 신기해ㅋㅋㅋ 진짜 부자들이 무리안하고 사는건 이해는간다만 못생긴 명품보면 비싸다는 이유만으로 굳이 소비하나 싶지모
하긴 못생겼다 예쁘다 생각하는것도 주관이고 사람마다 경제관도 다 다르긴하겠지~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러브버그 방충망 뚫는대......으악 ㅠㅠ
13:10 l 조회 3
점심시간 한시간반으로 해놓고 퇴근시간 30분 늦는 회사... ;; 이유가뭘까
13:10 l 조회 2
혹시 코인,주식하는사람 있어? 나 걍 코인 다 팔까?? 도와줘ㅠㅠㅠ ㅈㅂ 미치겠어.......
13:10 l 조회 7
아 알바 스트레스받아
13:09 l 조회 7
혼밥만 해야되는 세상이 왔으면...
13:09 l 조회 6
하..서류에 침 좀 안묻히면 좋겠다..
13:09 l 조회 6
혹시 라운드랩 독도 클렌저 쓰는익 있어?
13:09 l 조회 2
난 흔들리지않는다 삼전 줍는다2
13:09 l 조회 9
원신 해산
13:09 l 조회 5
미실현 수익 검토 웃기네ㅋㅋ2
13:08 l 조회 24
장사 ㄹㅈㄷ로 안 된다 2
13:08 l 조회 31
나도 돈많고 시간 많았으면 좋겠다..
13:08 l 조회 11
얘들아 맛점해1
13:08 l 조회 19
배달앱 지우고 먹고싶은거 걸어서 먹고 오니까 살이 안찜1
13:08 l 조회 10
취업했는데 업무 못하면 월급 깎인데..... 4
13:07 l 조회 25
일본 어깨빵하러 올때 개쎄게 받아쳐도 되나2
13:07 l 조회 30
충동소비가 심한데 성인 adhd 일까?6
13:07 l 조회 16
애기,아이 자녀 사진 보기 싫은데 뭘까?6
13:06 l 조회 18
성형 코 성형 해야할거 같은데 3
13:06 l 조회 23
하닉 떨어질때마다 공포조장 하는 이유?4
13:06 l 조회 7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