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676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8
이 글은 6년 전 (2019/10/07) 게시물이에요
국민대 시디과 목표고 성적도 9평 1211 나오는데 집 못 살아.. 

 

아빠 몸 더 안좋아지셔서 내가 대학을 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 미술도 정특 (수능 끝나고 11,12월동안 실기수업 하는 거. 대략 600만원 정도.) 못 들을 수도 있어... 

 

억울하다 내 인생이
대표 사진
익인1
그림은 지금 어느정도 그려? 대회에서 상받아본적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쌤 피셜 A- 정도래. 정특들으면 a+까지 올릴 수 있을거라고는 하는데.. 수상경력은 올해 국민대 입선정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현실적으로 시디과 가면 작업량 때문에 알바 많이 못할꺼야 장학금 아니면 부모님 돈으로 학고 다녀야 하고 졸업하고 나서 바로 취업될수도 있지만 바로 안될 경우가 더 높아 회사 들어가서도 그렇게 만족스러운 돈 못 받을꺼야 그때까지 아마 돈 걱정 매일 할꺼야 알바하느냐고 공부를 놓칠수도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고 싶으면 해 사실 예체능 자기만족도 중요하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cj이나 네이버 같은 대기업 가려면 부모님 지원을 당연히 많이 받아야겠지? 4년제 졸업장만으로 해결이 안 되는 사회와 업계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솔직하게 말하면 돈 엄청 들어
디자이너로 취직하더라도 초년생은 엄청 박봉이고 그걸 깨려면 그만큼 실력이 받쳐줘서 공모전부터 상을 다 쓸어오는 수밖에 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실기경험이나 자본 상쇄할만큼 엄청난 재능 아니면 디자인쪽가는거 권유하고싶지않아.. 등록금은 학자금대출이나 국장 성적장학금으로 어찌 된다해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 미대 재학중인 거 같은데, 조금만 더 물어봐도 될까.. 너무 억울하고 속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앗 나는 건축학과야! 다만 미대랑 같이 듣는 것도 많고 소묘라던지 예술 관련 강의도 많아서 그쪽 사정을 잘 아는 편이야. 실제 미대 재학자만큼 잘 알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아는 선에선 다 답해줄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차라리 전문대를 가는 건 어떨까.. 내 성적에 아깝기도 하지만 디자인 너무 하고싶은데, 차라리 빨리 졸업하는 건.. 하 나도 모르겠다 난 너무 무지한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전문대는 청강 애니같이 특화된곳 아닌이상 성적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ㅠㅠ 난 디자인 좋아해서 그래픽스기능사 자격증 따놨고 틈틈히 직접 디자인한 굿즈같은것도 팔고있어. 전공이 부담되면 이런식으로 독학하는것도 고려해봐. 타과를갔다가 복수전공을 할수도있고. (근데 예체능이나 공대는 복전 안되는과도 있어서 학교마다 확인해봐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8에게
건축도 그렇지만 디자인쪽도 야작 많아서 밤되면 우리동이랑 디자인동만 불켜져있을정도야. 현실적으로 알바는 주말이나 방학에만 가능해. 주말도 안될때 많고.. 쓰니가 성적장학금 받으면서 학자금 대출 끼고 방학땐 알바하는 식으로 해야 그나마 빚 적게 시작할수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익인아 캡쳐해두고 내가 방황할 때마다 계속 읽어볼게 나에게 이렇게나 큰 도움 주어서 너무 고마워 정말로...조금은 기분이 풀린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혹시 디자인이랑 쌩판 다른 과를 가게되더라도 디자인 할 수 있을까...? 익인이처럼 자격증 따고 그 쪽으로 경험 쌓다보면.. 상황이 언제 좋아질지는 모르겠지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너무 슬퍼 요즘 차라리 재수해서 교대 가볼까 생각중이야.. 수학 공부 하나도 안 하고 3-4정도 나오는데 국영탐 12211 정도면 지방교대 쓸 수 이ㅛ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교대는 나도 안알아봐서 잘 모르겠어. 도움이 안돼서 미안해ㅠㅠㅠ 정시입결 알아봐봐 혹시라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응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슬프다 너무 슬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엥 아님 신입으로 삼성 네이버 이런데 가면 돈 많이 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삼성 멤버십 찾아바 이거 해서 삼성 신입으로 들어가면 원천으로 따져서 연봉 6000이상은 받음
네이버나 라인도 디자인 캠프나 인턴뽑아서 정규 전환되면 4000-4500이상임 초봉

카카오도 실력만 좋으면 가끔 신입 뽑고

롯데 cj 다 마찬가지임
대기업 취업하면 돈 많이 범
롯데는 스펙타클 전형이란것도 있고 ㅇ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국민대면 정보도 많고 인맥도 쌓아서 실력만 좋다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홍대는 lg전자 쪽으로 많이 간다더라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하는 익들 대단하다
11:34 l 조회 1
동생 초6에 163인데 작은건가
11:34 l 조회 2
근데 여자들은 왜 중국에 우호적이야?
11:34 l 조회 5
무인양품 블라우스 ! 머사고 머뺄까
11:34 l 조회 3
당근 먹튀하려던걸까? 신고해본사람
11:34 l 조회 2
하닉 오후에 오를수도 있나?
11:33 l 조회 6
갈치조림 먹어본 익들아 !! 순살 갈치조림보다 뼈 있는 게 더 마싰어??
11:33 l 조회 4
감자마요 피자 맨날 먹고싶음
11:33 l 조회 3
담달부터는 쿠팡 열심히 가려고......
11:33 l 조회 7
거래처사장이 선물주면 거절하는게 맞아?
11:33 l 조회 6
주식 좀 내리니까 이때다싶어서 다 기어 들어왔네ㅋㅋㅋ4
11:33 l 조회 19
진지하게 토익 900 어떻게 넘겨?
11:32 l 조회 10
직장인 카페들만 인스타에서 확인하세요 라고 하는줄 알았더니 ㅋㅋ
11:32 l 조회 11
역시 국장은 씌레기가 맞음1
11:32 l 조회 24
퐁퐁사야지 하고 마트갔는데 퐁퐁빼고 다사온 나
11:32 l 조회 7
얘들아 나 방금 수술..?시술..?햇어ㅜㅜㅜ
11:32 l 조회 25
한국인이 중국인과 외모가 다르다고 생각함?4
11:32 l 조회 7
카프리팬츠는 다리 길어야 예쁨?4
11:31 l 조회 13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
11:31 l 조회 9
요즘 마른데 가슴큰사람6
11:31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