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5462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3
이 글은 6년 전 (2019/10/23) 게시물이에요
공부 준비할때 어떤 마음으로 했어?목적같은거ㅠㅠ이유 

왜 약대나 의대에 가야했는지
대표 사진
익인1
의대생인데 음....의대 준비할때?
그 당시에는 굉장히 절실한 목표였어
지금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니었구나 싶지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의대가고싶어하는이유?는 뭐였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 일단 의사 꿈을 가지게 된 계기는 아버지가 의사라서고
1) 사람을 치료하는게 멋있음 2)질병 쪽 연구도 하고싶고 봉사도 하고싶고 학생들 교육도 하고싶고 이 모두를 할수 있는게 의대임! 3) 게다가 어느정도 경제적인 안정까지 보장되니까 금상첨화 4) 의대 가려면 어어어엄청 공부 잘해야하니까 가면 칭찬+부러움 받겠지? 등등이 복합되어서 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1 4 이유가 제일 컸던거 같아 당시엔 2가 제일 컸다고 생각했겠지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시로갔어??재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현역 수시
근데 정시도 비스무리한 성적 나오긴 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정시성적 궁금해 알고싶어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4개틀렸엉..!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우와 그럼 인서울의대는 어디갈수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난 그때 성대울대고대 라인으로 떴엉 진학사에서 그래서 그 셋중 하나 다니고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4개틀리면 연세대 치대는 그냥 뚫고 가지?서울대치대도??
하루에 공부 몇시간씩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엄... 그때 서울대 치대가 지방의대 중 좋은데랑 입결 ㄱ 겹쳤을거야
정확힌 모르겠다 그때 학교가 4시에 끝나면 중간에 밥이랑 간식 1시간 빼고 11시까지 공부했었엉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와 고마워ㅠㅠㅠㅠㅠㅜㅜㅜ 공부방법도 알 수 있을까ㅠㅠ 나 어릴때 꿈은 수의대였는데 공부를 fail..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방법...이라기엔 특별한건 없는거 같은데 ㅠㅠㅠ 그냥 열심히...! 문제집은 풀수 있을만큼 최대한 많이...! 가 다였던거 같아. 난 지방살아서 인강 열심히 pmp로 들었구 국영수 평가원,교육청 모의고사 8년치 풀었나..? 그랬던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반복도 많이중요하지ㅠㅠㅠ 나 기억력이 너무 약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아아 기억력은 정말 반복밖에 답이없다..크흡 근데 그냥 무작정 텍스트 읽는것보다는 문제 풀고 틀려가고 하면서 하는게 더 잘 외워졌던거 같당..!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일단 이런식??으로
전체 보고
풀고
틀린거 보고
다시 전체보고
이런식??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전체 보고
풀고
틀린거 보고
풀고
풀고
풀고
이랬던거 같아 한참 지나서 좀 기억력 흐릿해진 상태에서 푸는게 의미가 있는거니까? 사실 나도 잘은 모르겠다..각자의 방법이 있으니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컴활1급 필기 어느정도로 어려움?
17:42 l 조회 1
사회생활에 화가 많아서 미치겠음
17:41 l 조회 1
여름이 싫은이유 피지 주기적으로 정리해줘야함
17:41 l 조회 3
나도 정신적피해받아서 남탓하고싶다
17:41 l 조회 2
조리완료 떴는데 배달 시작이 안됨
17:41 l 조회 3
직장어린이집 ? 대학병원? 대기업 소속은 입사어려워? 처우는 어때?
17:40 l 조회 6
고액 중고 거래할 때 분납, 예약 요청하는 구매자 걸러야겠다
17:40 l 조회 7
하..ㅠㅠ 일이 나랑 안 맞는 걸까
17:39 l 조회 14
가정교육 잘된 집안 부러움
17:39 l 조회 13
나보다 통허리무골반인사람 나와봐 ㅋㅋ40
17:39 l 조회 22
아 출근 전에 저녁 골라줘 ㅠㅠ3
17:39 l 조회 7
너넨 돈많은 남자 만나라 난 잘생남 만날란다3
17:39 l 조회 16
웹툰/웹소설 네웹 AI챗 빨리 나왔으면 함
17:39 l 조회 2
근데 속옷 비치는거까지 남 신경 써줘야하나…??1
17:39 l 조회 12
당근 ㄹㅈㄷ 거래하는 사람이 나 30분 기다리게 하고 걍 차단 박음
17:38 l 조회 9
나 화려하다 청순하다 반반 나뉘는데 뭘까2
17:38 l 조회 9
남의 옷 갖고 그렇게까지 상관을 ㅋㅋ1
17:38 l 조회 20
다이소에서 찍은 셀카 뭔가 내가 다 부끄러움.. 3
17:38 l 조회 7
그레이트 피레니즈 섞인 골댕이가 진짜 귀엽더라
17:37 l 조회 7
그냥 남의 브라색으로 뭐라하는게 이해안됨..1
17:37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