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8430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6년 전 (2019/11/19) 게시물이에요
긍정적인 느낌이 강한 단어지?
대표 사진
익인1
느낌이 강한 정도가 아니라 그냥 칭찬인뎅??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혹시 번역(?) 해석해줄 수 있을까? 익인이가 생각하는 뜻으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칭찬이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 뜻인지 해석해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좋은뜻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 의미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음...사람상대할때 친근하고 애교있게 잘 대한다...? 뭐라 딱 정의하기힘드넹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쓰이는 의미에 따라 다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친구들이 나에게 애살있다는 얘기를 많이 한다. 이런식으로 쓰일 때 의미 해석해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건 야무지다는 뜻이겠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엄 대체로 칭찬하는 말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약간 음 뭐라고 하지 설명을 못하겠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단 좋은말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4에 단 댓글 봐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잘하려고 노력하는 걸 보고 애살있다고 하던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약간 마저 상황 따라 느낌이 달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4에 단 댓글 봐줄 수 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체로 자기가 맡은 일에 욕심있고 그걸 하려고 노력한다는 고런 뜻으로 쓰여 익13말대로 야무지다는거 맞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람한테 애교있고 살갑단 뜻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은뜻! 첨본 사람들한테두 친근하게 대하구 그러면 참 애살있다구 그러는뎅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참고로 나는 부정적?의미로는 전혀 써본적 없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나쁘게 쓰는경우못봤는디 나 예전에 공부안할때 학원선생님이 니는 공부에 애살이 없다 이랬었거든 내가 공부 설렁설렁하고 대충하고 그래서ㅋㅋㅋㅋ그거의 반대뜻이라고 생각하면될듯 국어사전에 검색해보니까 자신이 맡은 일을 잘하고자 하는 욕심과 애착이 있는 상태 요래 나옴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려줘서 고마워 익인아 !!ㅎㅎㅎ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서울서 대학다닐때 친없찐이었는데 그래도 문화생활은 잘 즐긴거같음
1:22 l 조회 5
50대한테는 30대초반도 어린거 아닌가1
1:22 l 조회 14
저격글 많은데 모르지?
1:22 l 조회 12
80,90년대생들도 25-26살일때
1:22 l 조회 10
아빠가 나보고 서울대 못가서 실패한 인생이라는데 뭐라고 맞받아칠까 2
1:21 l 조회 10
피부 하얀 여자 보면 기괴해?
1:21 l 조회 10
40대초반 여자가 27살보고 곧 서른이라면서 나이로 긁는건 어떤경우지.. 8
1:21 l 조회 9
너네도 친한 친구중에 단둘이 못보는 친구 있어??1
1:21 l 조회 10
여기 남초에서 많이 왔어?1
1:21 l 조회 12
익들아 이거 선물로 받으면 어떨거가틈?1
1:21 l 조회 11
나 셀카를 왜이렇게 잘찍지
1:21 l 조회 5
본인표출사주 잘 몰랐는데 나랑 생년월일생시 똑같은 사람 이야기보고 믿게됐거든?
1:21 l 조회 9
우삼겹 마늘쫑 비빕밥 만들어 먹는중❤️1
1:20 l 조회 9
유럽 여름이랑 아시아 여름이 가챠가 될 줄이야...
1:20 l 조회 4
스트체형 꾸꾸뭐입음2
1:20 l 조회 12
하객룩 입었는데 나랑 개잘어울리고 개이쁨 진짜 나 여자임…솔직히 신부보다 이쁠듯2
1:20 l 조회 7
진짜 결혼 적령기 되니까 연애 못할 것 같음..... 5
1:20 l 조회 33
30살 넘었는데 탈색 염색 하는 남자 사귈 수 있어? 2
1:19 l 조회 8
토스미 토익스피킹 모의고사 치는데 계속 im3나온다
1:19 l 조회 5
30대 초반~중반 익들아 20대 후반이랑 인간관계 많이 달라졌어??
1:19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