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8154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937
이 글은 6년 전 (2020/2/06) 게시물이에요
라고 동생이 물어보는데 뭐라고 대답해줘야할지모르겠어 뭐라하지,??
대표 사진
익인1
걸려서 죽은 사람이 400이 넘는다고 말해줘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당장은표시가 안나도 우리가 그냥 지나가는사람이 감염됬는데 그 잠복기땜에 무증상자일수도이짜나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접촉한 사람들 이동 경로가 왜 뜨겠오 ㅠㅠ 아직 발표되지 않은 감염자가 있을 수도 있징..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 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무증상감염도 있고 누가 감염인지 모르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ㄷㅁ듀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 발표된사람들 경로에서 접촉한사람들을 격리시킨게 해당이안된다는거지 잠복기에 있는 사람들도있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렇지 그 경로에 있었던사람들은 옮아서 지금 잠복기일수도있으니까 찾아서 격리시키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기침해서 침이 무생물체에 묻으면 24시간내에 다른사람이 그거 손으로 만지고 눈비비거나 뭐 집아먹으면 감염임.... 무생물체에도 24시간까진 살아있고 티가 안나니까 문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잠복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잠복기에 감염 확률 그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윽히 드물다 그랬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접촉한사람이 누군지 모르잖아 지나가다 만날수도 있고 그리고 드물긴하지만 보호 장구 다 한 의료진도 감염될수 있는거고 바이러스란건 눈에 안보이니까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감염 된거지 모름

무생물체론 감염이 안되지만 감염자가 침튄게 15초든 그걸 만진 사람이 내가 될수도 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일케 말해
감염된 사람 다 찾아내서 격리한 게 아니라,
자기가 감염된 지도 모르고 일상생활하는 사람들 있어서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몰라서 그러는데 직접대화를 하거나, 그 사람이 튀긴 침이 있는 물건을 만지지 않고도 감염되는 경우가 있어...?
마스크 끼고, 손 잘 씻으면 감염 안되는거 아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누가 언제 걸릴지모르자나 잠복기인 사람이 주변에 있을수더있어 는 내얘기 아니어라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금데 우리나라도.. 인구에 비해 감염자수가 적어서 나도 그렇게까지 위험하단 생각 안들어 전염되도 완치 가능하기도 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래도 마스크 착용하고 손 잘 씻어야겠지만 공퍼감까진 안가져도 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솔직히 마스크잘 끼고 손만 잘씻어도 공포감 가질 필요는 없을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55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완치되어도 폐손상이 영구적이라는 뉴스 본것도 있구.. 솔직히 나는 젊어서 왕창 아프고 끝이겠지만 내 주변 가족들이나 중,노년분들한테 내가 옮길까봐가 제일 걱정이지..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폐렴이라 걸리면 완치 어려우니까..?? 난 이거 때문에 무서움 ㅠㅠ 걸린사람이 다 돌아다닌 거리에 내가 돌아다녔을까 무섭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바이러스는 생물체 내부에들어가야 생명활동을시작하고 무생물체에 붙어있을때는 무생물과다름없이 존재해서
감염자가 어딘가 묻히고간 바이러스가 동생 손에 묻게되면
동생이 자기도모른사이에 눈을비비거나 코를파거나 입술을 만지면 감염돼버리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게 정부에서 걸린사람을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게 아니라 걸린 사람 뒤에서 추적해서 따라가고 있잖아
너도 어느날 추적되어서 격리될수 있다고 말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솔직히 동생말 ㄹㅇ 백퍼 맞는데... 걸려도 진짜 웬만한 면역력 가지고 있으면 완치되는 병...인데... 메르스나 사스때에 비해서 더 증상도 약하고 (TMI: 증상이 약하기 때문에 전염력이 강한거)

거기다가 걸린 사람들도 막 격리 시키고 있고.... 의사나 특별히 사람과의 접촉이 굉장히 많은 사람 아니면 골릴 확률은 거의 0에 수렴하니까 너무 다들 무서워하실 필요는 없을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이미 격리된 걸 어떻게 알아??잠복기도 있고 격리되기 전에 전염시켜놓고 가면..음...그냥 잠복기가 기니까 무서운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동생 말 맞긴 해... 관련 일 하고 있는데 조심해야하는 건 맞지만 무서워 할 필요는 없어 신종 코로나 무섭다면 일반 폐렴이나 독감도 무서워해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무생물체에 4시간이내 소멸이라 들었는데 나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렇게 비상상태 일때는 손세척, 마스크 잘끼고 다른사람과 음식쉐어하지 않으면 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바이러스 무생물에 붙어서 3일동안 살아남는다고 본거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동생말에 동의하는 입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내가 언제 어디서 걸릴지 모르니까?? 만약 접촉한 사람 다 격리했으면 진작에 안퍼지고 다 격리됐을꺼같은데 아닌 사람도 있고 잠재적으로 있다가 증상 나타나니까 내가 언제 어디서 걸리는지 모르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잠복기가 평균 7일이고 2~14일 정도인데 공기 중으로 감염될 가능성도 있으니까 안전하다 할 순 없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맞는 말 같은데
근데 그냥 음...사람 마음이 맘대로 안되고 그런거라고 할듯 나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 동생 말에 동의.. 물론 사람 많은 곳 가는거 최대한 자제하고 손 잘 씻는 건 중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감염된 사람이 격리되기전에 이곳저곳가다가 접촉한 사람이 늘어나고 그 접촉한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퍼트릴 수 있어 위험한거아니야?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컴활1급 필기 어느정도로 어려움?
17:42 l 조회 1
사회생활에 화가 많아서 미치겠음
17:41 l 조회 1
여름이 싫은이유 피지 주기적으로 정리해줘야함
17:41 l 조회 3
나도 정신적피해받아서 남탓하고싶다
17:41 l 조회 2
조리완료 떴는데 배달 시작이 안됨
17:41 l 조회 3
직장어린이집 ? 대학병원? 대기업 소속은 입사어려워? 처우는 어때?
17:40 l 조회 6
고액 중고 거래할 때 분납, 예약 요청하는 구매자 걸러야겠다
17:40 l 조회 7
하..ㅠㅠ 일이 나랑 안 맞는 걸까
17:39 l 조회 14
가정교육 잘된 집안 부러움
17:39 l 조회 13
나보다 통허리무골반인사람 나와봐 ㅋㅋ40
17:39 l 조회 22
아 출근 전에 저녁 골라줘 ㅠㅠ3
17:39 l 조회 7
너넨 돈많은 남자 만나라 난 잘생남 만날란다3
17:39 l 조회 16
웹툰/웹소설 네웹 AI챗 빨리 나왔으면 함
17:39 l 조회 2
근데 속옷 비치는거까지 남 신경 써줘야하나…??1
17:39 l 조회 12
당근 ㄹㅈㄷ 거래하는 사람이 나 30분 기다리게 하고 걍 차단 박음
17:38 l 조회 9
나 화려하다 청순하다 반반 나뉘는데 뭘까2
17:38 l 조회 9
남의 옷 갖고 그렇게까지 상관을 ㅋㅋ1
17:38 l 조회 20
다이소에서 찍은 셀카 뭔가 내가 다 부끄러움.. 3
17:38 l 조회 7
그레이트 피레니즈 섞인 골댕이가 진짜 귀엽더라
17:37 l 조회 7
그냥 남의 브라색으로 뭐라하는게 이해안됨..1
17:37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