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5072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
이 글은 4년 전 (2021/7/31) 게시물이에요
난 취업이 목적인 삶이 너무 싫다  

내가 낙관적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취업해야 행복할 것 같대 그런데 만약 취업 했는데도 행복하지 않으면 어쩔건데  

취업이 전부인 게 너무 싫어  

나도 그렇게 변할까봐 무서워
대표 사진
익인1
아 맞아
대학 졸업하자마자 취업에 뛰어드는게 당연한 분위기인듯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그래서 한국 떠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이미 그렇게 됐어.. 그냥 밥벌이나 하며 평범하게 사는 삶을 원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쓴아 나 서치하다가 왔는데 왜이렇게 눈물나지
나 쓴이랑 딱 같은 마음이야.
난 하고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재능도 참 많았는데 공부해서 대학가야만 한다는 이유로 모든 걸 포기하고 대학에 왔어
근데 점수 맞춰서 온 곳이라 하필 취업이 안 되는 과인거야 그러니까 사람들이 또 복수전공을 하래. 취업하라고
난 정말 미칠 거 같거든? 내 삶의 목적이 왜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 두드리는 거여야 하지?? 왜?
근데 사람들은 그게 정답인 것 처럼 얘기해 다들
난 너무 지쳤어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어
이런 글 써줘서 고마워 내가 무슨 말을 썼는지도 모르겠는데 난.. 정말 살아있고 싶어 행복하고 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비슷한 마음이야 나는 대학은 내가 가고싶었던 과에 왔거든 근데 여기도 취업이 안 되는 과야 친구마저도 복수전공 생각하고 있지? 라고 물어볼정도야 이 얘기 들었을 때 그냥 너무 화가 났어 나는 내가 하고 싶은게 있는데 왜 취업이 안 된다는 이유로 복수전공이 당연한거지? 이런 생각 .. 물론 다수는 취업이 중요할 수 있고 그렇기에 복수전공을 하겠지만 .. 난 아직도 내 삶이 너무 소중하고 중요해 내가 이 삶을 살아가면서 온전하게 행복했으면 좋겠어 그냥 나도 세상이 조금 취업만을 바라보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다들 그런 마음이 아니라서 안 바뀌는 건가봐 .. 그래도 나는 내 삶을 하루를 내가 행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만들고 싶어 ..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들에 흔들리지 않기를 나도 바라고 있어 언젠가 그런 순간이 찾아와도 나를 붙잡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어
익인이도 꼭 행복했으면 좋겠어 나도 익인이도 우리 행복하자 우리가 행복하면 되는 거잖아 그치 ? 다른 사람들은 아니라고 해도 내가 좋으면 내가 행복하면 된 거잖아
익인이의 삶이 조금 더 살아있기를 행복하길 응원할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즘 이분 보는 익들 있어?ㅋㅋㅋ
16:32 l 조회 1
체코전을 이긴 대한민국의 진출 확률 이었던 것
16:32 l 조회 2
HLE 우리는 왜 마이크체크 안주지
16:32 l 조회 2
책상의자 방석 편안한거 없나…..
16:32 l 조회 3
썸 얘기만 재밌음
16:31 l 조회 9
다이어트중인데 한 번 봐줘 나 잘하고잇는거야?
16:31 l 조회 8
만화/애니 큐라소 너무 매력캐인데
16:31 l 조회 3
남사친이 성희롱 일삼으면 손절함???6
16:31 l 조회 18
아 친구 애기 계정 팔로우 걸었다 ...... 1
16:31 l 조회 10
아니 쿠팡 야채랑 고기는 무조건 와우회원만 가능이야??4
16:30 l 조회 12
인티에 메뉴 숨기기 기능도 있어,?
16:30 l 조회 5
비타민 수액 맞고 열나기도해??
16:30 l 조회 3
사회복지/심리상담 와 진짜 면접 떨어질 때마다 기죽는다
16:30 l 조회 7
액면가 얼굴 중요하다 생각1
16:30 l 조회 13
우리집 복숭아 농사 지어서 회사 사람들 주려는데 6
16:29 l 조회 15
엑셀 잘하는 익들 질문 좀...ㅠ 하나만 봐주라2
16:29 l 조회 18
바람피고 다닌 남친 소문내버리고싶은데 어떡하지3
16:29 l 조회 13
얘들아 그냥 중소 데스크사무직이나 그냥 행정사무직 할건데 ,, 1점대 가면 ㄹㅇ 골로가는거고 2.x는 받아야하지? 아니..2
16:29 l 조회 12
잘생긴애 두번 만나봤는데3
16:29 l 조회 13
취업 안되서 나도 암울한적 있었는데 다 버리고 미술 시작하니까2
16:28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