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7263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30
이 글은 4년 전 (2021/8/09) 게시물이에요
28살에 신입으로 들어가는거면
대표 사진
익인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늦은 편이긴 하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늦은편이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도 어느회사 들어갔냐에 따라서 생각하기 나름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래도 취업한거면 된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엉 나도 올해 28에 들어왔지만 늦었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늦은 편이긴 한데 뭐 어때 취뽀 하기만 하면 됐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스알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응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요새는 걍 많아서 그런거 신경 안써도 돼 그리고.. 들어가먄 아므더 신경안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ㄱㅊㄱㅊ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동갑인데 다들 늦었다고 함 회사에서도 면접 볼 때 여태 뭐 했냐는 소리도 들음.. 짜증나.. ㅠ..ㅋㅋ.....진짜 늦은 건가 봄 내 바로 위 직급인 사람이 나보다 어린 경우 많드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많이 늦은 편은 아닌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늦은 건 맞아 근데 많이 늦었냐 하면 그건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회사에서 나이 타령하며 안 뽑을 나이 아님. 그거면 됐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 주위엔 27 정도가 평균 취업 나이임. 28도 막 늦었다!! 할 나이는 아님. 솔직히 여자들 중에 20대 후반에 취업하는 사람 진짜 많은데, 커뮤만 보면 20대 초중반에 다하는 것 같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22 늦은 나이는 아냐ㅋㅋㅋ진심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늦어도 취업 했으면 장땡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33 취준생인데 격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늦었다는 게 사실 척도가 없다 아님? 누가 ‘일찍’ 취업한 사람이 더 성공한다, 더 돈 많이 모았다, 모든 막내가 26 마지노선이더라 등 이런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는 것도 아니고 걍 정말 주관적인 의견이 쌓이고 쌓인 것 뿐임. 한 번 듣고 흘리면 그만이야. 내가 28살 되는 데까지 1이라도 도와준거 있으면 인정한다만 ㅋㅋ 28이든 30이든 35든 하면 장땡임 걍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헉 늦은거야? 26반성하고간다..만나이 24인데 괜찮겟지~이러고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럼 28-29 회계사 합격도 늦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회계사는 언제 합격해도 빠른듯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응 많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솔직히 뭐했지? 싶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모르겠음 인터넷에서 이런 소리 듣다가 막상 취업했더니 막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니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 그니까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3 27 취업인데 팀 막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44ㅋㅋㅋㅋ 중소에서도 막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666....막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77 나도 중고신입 27인데 막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88.나도 27인데 막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9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10 나듀 27인데 막내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중소면 늦고 중겹 대기업이면 적절함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8늦은고야...? 나도 28인데... 주눅드는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 28에 신입인데 여기서 막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8이 늦은게 아니라 24에 졸업했다치먄 4년동안 비는 시간이 늦른거야
뭐라도 하면 하나두 안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같은 20대가 보기엔 절대 늦은거 아닌데 회사 관계자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뭐했지? 싶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어떤 회사에 들어갔는지에따라 다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늦은편은 맞음 사기업 기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따 울나라 팍팍하다 에휴 절대 안바뀔거같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라고 하기엔 대부분 그 나이에 들어가면 막내임 울 회사도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 27에 들어갈예정인데 많이 늦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공기업 28살이면 막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대학원까지 졸업하구 들어가면 전혀 늦은 건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 공기업 다니는데 27이 막내야 절대 안늦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진짜진짜 안늦음ㅋㅋㅋㅋ 어이없네 ㅋㅋㅋㅋ
진짜 뭐 걍 넣기만하면 붙는 곳 아니면 20대 후반 막내도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웅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대졸자랑 비교하면 많아봐야 4~5년 차이인데 백세인생이야 취업하면 장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굳이 굳이 따지면 늦은 편이긴 한데 그렇게 신경쓸 정도 전혀 아님 신입들 나이대 매우 다양해 특히 요즘은 중고신입들도 많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여자면 늦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안늦었어! 나도 28에 들어갔고 내가 막내였음. 중견기업. 절대 주눅들지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아는분 33살이신데 막내라고하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어느 회사인지에 따라 다를거 같아
중소면 늦은거 같고 대기업이면 빠른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대기업 안 빨라.. 빠르진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음 내친구 25인디 중소면접갔는데 이때까지 대체 뭐했냐고 엄청꼽줘서 울었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중소라 그런듯…바로 졸업하면 24-25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5살보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들어가면 된거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니근데ㅠ 그냥 난 내가 어리다고 생각하고살래..... ㅇㅣ런거 생각하면 너무 우울해져
사기업안되면 공기업준비할거고 머 ..먹고살수있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요즘 30도 있다던데 신입으로 ㄱㅊㄱㅊ 여자 나이던 남자 나이던 군대빼고 2년밖에 차이 더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어느 계열?과?인지에 따라서 다르지 않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그냥 작은 회사면 느린거고
중소면 그냥 평범?
대기업 공기업 이런쪽이면 빠른거지
거기서 또 뭐 디자인계열이나 이것저것 따지면 또 달라질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공공기관 이번 인턴 31살 들어오심. 막내가 24인가 그랬슴. 안늦어안늦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 근데 늦으면 어쩌게???? 걍 안 늦었다 생각하고 살아 우울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빠른 건 아닌데 일단 나 27에 입사해서 팀 막내임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생각보다 신입나이가 낮지 않다 이말이야 너무 걱정하지 말고 괜찮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빠르지않지 무얼하다들어왔느냐 얼마나 잘 적응하느냐도 중요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뭐 어때 하기만 하면 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안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취업하기만 하면된거아닌가ㅏㅏ~~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ㄱㄴㄲ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괜찮은데 하면 28첫취업도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뭐가 늦다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2222 중소기업이면 늦을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직장마다 다르지않을까?
내 직장에서는 느린편이기는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댓글보니 빨리 취업 해야겠다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여자면 늦긴하지...? 보통 졸업해봤자 24~26사이 일텐데 졸업하고 뭐했냐고 물어볼듯 남자는 군대때문에 휴학하고 이리저리 하면 신입 많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현실은 취업만 하면 장땡임 나이가 뭔 상관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주변 중소기업하는애들은 걍 일찍하던대 대학교 좋은곳마와서 대기업 취준하는 애들은 대부분 그정돈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석사 29는 늦은걸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석사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 공겹 인턴 들어갔을 때 (인턴들 제외 정사원들 중에서) 본부에서 젤 어린 직원이 27이었어! 28이면 안 늦은 거 같은데 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222222... 전혀안늦음 ㅋㅋㅋㅋㅋ 어디 경리면 늦을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엥 나 인턴인데 우리팀 신입 28살임 나 다음으로 막내야 진짜 하나도 안늦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20대가 봤을때 35살 36살 37살 38살 별 차이 없는 것 처럼 25살에 취직하든지 28살에 취직하든지 비슷하게 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그냥 편하게 살자 ~~~~ 취업하기도 힘들고 여즘 평생 일 해야하는데
기죽지말자 다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 28살 신입이 넷사세인가... 요즘 28살 신입 은근 있지 않나... ...우리회사에 인턴으로 29살도 오던데ㅋㅋ 물론 나보다 나이 많아서 처음에는 속으로 살짝 놀라긴 했지만... 요즘은 해외 여행도 가고 어학 연수도 갔다오고 이것저것 자기 시간을 즐기다가 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회사따라 다를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나 28살인데 올해 취업 했어!
내 위에 대리님이 나보다 한살 어리기는 한데
그래도 취업한게 어디야! 이러고 다니고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늦었다고 생각했을때 정말로 늦은것이니 최선을 다하자 - 취업 못한 나에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요즘 취업 어려운데 다들 대단하시구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나 대겹 신입인데 28, 29 언니들 있었음. 어린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늦은건 아닌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엥... 전혀 안늦엌ㅋㅋㄱㄱㅋ 나 서른인데 아직 둘째막내임 내주변 다 27 정도에 막내로 들어갔어 4년제 졸업하고 공부 더하고 알바 좀 하다가 취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단순 사무보조 같은거면 늦은거겠지만 전문직이나 어느정도 규모있는 기업이면 절대절대 늦은거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28살 취업해서 알바관둔 사람 몇봤는데? 신입인지는 모르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넷상에서만 느리다고하지 소수빼고 현실에서 28취업하면 대부분 막내임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어느 정도의 회사를 노리느냐에 따라 다름
일단 공기업이나 공무원 준비는 28이면 진짜 안 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늦긴 늦음 우리 회사 신입 여자 마지노선 29, 남자 30이더랑 나 클날뻔..
근데 마지노선일 뿐, 28~29 생각보다 많긴 해
나만큼 나이많은 사람 나밖에 없겠지 했는데 꽤 되긴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20대에 좋은 곳에만 취직하면 된 거지 절대 안 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조오쏘는 어린애들 굴리면서 대충 돈 쪼끔주면 23 24도 늦었다고 꼽줌 ㅋㅋㅋㅋ 제대로 된 회사면 20대 후반도 ㄱㅊ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쌩신입이면 늦은편이라고 생각.. 중고신입이면 딱 적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쓸데없는 고민이당ㅋㅋㅋㅋ 된게 중요한겨!! 늦은 나이라고 누가 치기하면 그만둘 것도 아니잖어 ㅋㅋㅋㅋ 그거가지고 내려치기 하는 사람 있으면 그 사람이 이상한거고ㅋㅋㅋ 그 사람이 자기 인생 살아줌?? 40살에 너 취직 몇살에 했어 따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걍 마이웨이로 당당하게 살자!!!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학가 근처에는 사이비가 정말 많구나
13:10 l 조회 1
신전떡볶이 상태 이렇게 안좋은거 처음먹어봐ㅜ
13:10 l 조회 1
러브버그 방충망 뚫는대......으악 ㅠㅠ
13:10 l 조회 3
점심시간 한시간반으로 해놓고 퇴근시간 30분 늦는 회사... ;; 이유가뭘까
13:10 l 조회 2
혹시 코인,주식하는사람 있어? 나 걍 코인 다 팔까?? 도와줘ㅠㅠㅠ ㅈㅂ 미치겠어.......
13:10 l 조회 7
아 알바 스트레스받아
13:09 l 조회 7
혼밥만 해야되는 세상이 왔으면...
13:09 l 조회 6
하..서류에 침 좀 안묻히면 좋겠다..
13:09 l 조회 6
혹시 라운드랩 독도 클렌저 쓰는익 있어?
13:09 l 조회 2
난 흔들리지않는다 삼전 줍는다2
13:09 l 조회 9
원신 해산
13:09 l 조회 5
미실현 수익 검토 웃기네ㅋㅋ2
13:08 l 조회 24
장사 ㄹㅈㄷ로 안 된다 2
13:08 l 조회 31
나도 돈많고 시간 많았으면 좋겠다..
13:08 l 조회 11
얘들아 맛점해1
13:08 l 조회 19
배달앱 지우고 먹고싶은거 걸어서 먹고 오니까 살이 안찜1
13:08 l 조회 10
취업했는데 업무 못하면 월급 깎인데..... 4
13:07 l 조회 25
일본 어깨빵하러 올때 개쎄게 받아쳐도 되나2
13:07 l 조회 30
충동소비가 심한데 성인 adhd 일까?6
13:07 l 조회 16
애기,아이 자녀 사진 보기 싫은데 뭘까?6
13:06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