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26579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성 사랑방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기타
연애할 때 나이차이가 뭔 상관..
130
4년 전
l
조회
35540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1/9/0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주민등록상 나이차이가 뭐가 중요해 이것도 넷사세야 현실은 얼굴나이 얼추 비슷하면 동갑이나 8살차이나 별 신경안씀. 남자가 잘생겼을수록 더더욱
10
6
10
둥이1
?
4년 전
둥이2
아닌데
4년 전
둥이3
그래도 8살 차이는 ^^..;
4년 전
둥이4
아닌데......?
4년 전
둥이5
넷사세맞음
4년 전
둥이5
자기가 나이차이많은거 싫은건 괜찮은데 옆에서 참견하고 뒤에서 쑥덕거린다는건 ㄹㅇ넷사세
4년 전
둥이6
넷사세
절대아님ㅋㅋ
4년 전
둥이7
나이차이 날수록 살아온게 엄청 차이나는데 대화할때마다 차이느껴져서 싫음
4년 전
둥이8
넷이 더 유하지 ㅇㅇ 현실은 모르는 사람한테까지 씹히고 있음
4년 전
둥이4
그게 왜 넷사세야 내 주변에 나이차이 많이나면 다 말려 말리는거 아니면 백퍼 뒷말나옴 ㅋㅋㅋㅋㅋ
4년 전
글쓴둥이
뒷말나와도 같이 찍은 사진 보면 수긍하는 분위기 아냐?
4년 전
둥이34
전혀 아니던데...아무리 얼굴이 어려도 이미 나이가 몇인지 아는 이상 곱게 다들 안 봄
4년 전
둥이22
22
4년 전
둥이9
넷사세 아니야......... ㅋㅌㅋㅋㅋㅋ
4년 전
둥이10
내 남친 동안이라서 다들 한 5살 차인줄 알았대 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10
동안이면 상관없는듯 오히려 부러워하던디
4년 전
둥이11
?
뭐 8살정도면 그러는데 10이상이면 백퍼 말나옴
4년 전
둥이12
뭐래
4년 전
둥이14
내 기준 20대 초반 이상부터는 나이차이 신경쓰는것만큼 오지랖이 없다 생각하는데 옳고 그름을 떠나서 뒤에서 엄청 많이 나오는건 사실이란다. 심지어 대체적으로 옳다 생각하는것도 맘에 안들면 뒤에서 미친듯이 씹고다니는 사람이 수두룩한데 나이차이 같이 이렇게 갈리는 케이스는 얼마나 많겠니.
4년 전
둥이15
남자 친구가 10살정도 많은데 동안에 잘생기고 능력좋고 피지컬좋다? 아무도 뭐라고 안함 자존감 낮은 애들이 저런거에 신경 많이 쓰지
그리고 나이만 많고 별 볼일 없다? 이러면 그딴 애랑 누가 사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련히 알아서 잘 만나지
막상 그렇게 말하는 애들 옆에 남친보면 내세울 거 하나도 없고 나이 어린거 밖에 없음
4년 전
둥이15
애인이 거의 연예인급인데 10살 많으면 뒤에서 나이가지고 한마디도 못하는데요...?ㅋㅋㅋㅋㅋㅋ
물론 이런 연상을 주변에서 찾기도 힘들고 소개 받기는 더 힘들고 만나기는 더더욱 힘듦
근데 만나봐바 주변에서 말 나오나 안나오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연애 텍스트로 배운 애들 많네
4년 전
둥이39
222ㅋㅋㅋ
4년 전
둥이57
333 나이 많은 아저씨가 20대 초반 아무것도 모를 나이 가스라이팅해서 만나는거 아닌이상 나이차 그렇게 신경안씀 자기들이 좋다는데.. 나이를 커버할 다른 장점이 있으니 만나는거고 그러니 다들 수긍하는건데
4년 전
둥이115
44444 나 남친이랑 6살 차이 나는데 인티에서 이것도 나이차 많이 난다더랔ㅋㅋㅋㅋㅋ대기업 다니고 돈 잘 벌고 집안 좋고 동안에 나한테 엄청 잘해줘서 우리 부모님 겁나 좋아하는데요ㅠㅠ 나이차가 중요한 게 아니라 정신연령이랑 능력치가 중요한거임
4년 전
둥이16
주변에 나이차이많이나면 무조건 말 나오는데
4년 전
둥이22
22
4년 전
둥이17
20대 극초반에는 친구가 고작 4살많은 남친만났는데도 다들 4살? 아 그렇구나~ 가 아니라 으잉?4살이나 차이나? 이러긴했음 나이에 따라 다른 거라 생각 그리고 연예인들 10살 차이넘게 나는 커플도 댓글보면 그리 반응 좋진 않던데 다들 맘 속으로는 다 별로라 생각하는데 대놓고 뭐라할 수 없고 오지랖부리기 싫어서 넘어가는 거 아닐까
4년 전
둥이17
어렸을 때 우리 삼촌이 34살인데 27살인 분이랑 결혼 생각할 때도 나이많은 쪽 입장인데도 집안 어른들, 삼촌 친구들 다 오지랖부리면서까지 반대는 안해도 여자가 너무 어린 거 아니냐는 말 계속 나왔음
4년 전
둥이18
뭐가 넷사세야 어린쪽 가까운 주변인이면 떨떠름해있구만ㅋㅋㅋㅋㅋ 차라리 누가봐도 삼촌(이모)뻘 정도면 도시락 싸들고 말리는데 그정돈 아니고 많이 차이나면 오지랖일까봐 뭐라 말도 못하겠고 그냥 속으로 오열하고있는거임... 그래서 넷상에서라도 말리고 보는거고
4년 전
둥이18
대부분들 나이차이 많이나는 연애 우려하는 이유중 하나가 능력(경제력 외모)도 없는것들이 어린애 만나서 가성비 쪽쪽 빨아먹을까봐고 실제로 경제력 외모 성격 싹다 갖춘 사람만 나이차이 많이나는 연애하는 게 아니라 응...
4년 전
둥이19
아니야....나이차이는 현실이 훨씬 심함 대놓고 말나옴 그리고 당연히 열살 넘게 많은 연상이 완벽하면 말 안나오지
근데 그런 경우가 현실에선 솔직히 거의 없으니까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음
4년 전
둥이20
넷사세 맞음 ㅋㅋㅋ 넷상이 더 유하거든
4년 전
둥이21
ㅇㅈ ㅋㅋㅋ
4년 전
둥이68
더 유함...
4년 전
둥이114
마자마자 인정 ㅋㅋㅋ
4년 전
둥이23
8살 차이 남자가 잘생기고 능력좋으면 당연히 말 안나오겠지..ㅋㅋㅋ 근데 그게 뭐 얼마나 많겠어 그냥 8살차다 하면 보통 생각하는거지
4년 전
둥이24
유한게 넷사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25
넷사세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 유하다는 의미에서 넷사세면 ㅇㅈ 근데 어릴수록 나이차이 많이 나면 뒷말 나오는거 현실이고 주변 남자친구들 오빠들 다 친하다 싶은 애들은 너무 난다 하는 사람은 뜯어말렸음
4년 전
둥이26
인정. 진짜 나이차 넷사세임ㅋ
아무도 신경 안쓰더라
4년 전
둥이27
음 내 친구 9살 연상이랑 사귀는데 걔 없는 자리만 나가면 무조건 말 나와…나랑 친하니까 자꾸 나보고 뭐라 하고 그래서 ㄹㅇ 지침ㅋㅋㅋ…
4년 전
둥이28
ㅋㅋㅋㅋㅋ 무조건 말 나온다 하는 사람은 동갑이어도 말나오고 숨만 쉬어도 말나오는 사람일듯 ㅋㅋㅋㅋㅋ 아니 그걸 왜 당사자도 아니면서 신경을 써 오지라퍼같아 주변에 10살차이도 잘 살고 있는데 뭐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29
따지고 보면 나이라는 건 숫자에 불과하지만 자라왔던 시절이 다른 세대차이와 그리고 현재 나이대의 관심사 라던가 주 고민 이런 게 달라서 대화 공감지점이 다른 거 등등으로부터 오는 불편한 점을 무시못하는 걸 나이차이 많이나서 문제다 라고 표현하는 거 같아
4년 전
둥이29
나는 지금 7살 차이 나는 연애중인데 그런 갈등이 심하지 않아서 (없지는 않음 다만 문제도 아니고 오히려 서로 다른 얘기들을 들려줄 수 있으니 재미라고 서로 생각해) 나이차이에 관한 고민 안해
4년 전
둥이32
넷사세 맞음.. 뭐 속으론 다른 생각 할 지 몰라도 친구가 나이차이 많은 사람 만난다고 막 걔한테 훈수놓고 하는 사람 한 명도 못봄 ㅋㅋㅋㅋㅋ 솔직히 그럴 자격도 없는데 훈수질하는게 더 이상
4년 전
둥이33
넷사세 절대 아님ㅋㅋㅋㅋㅋ 당장 대학에서도 복학생이 새내기 사귀면 사기꾼이니 과에 소문 싹 나는데 무슨.. 그리고 나이차이도 정도가 있지ㅠ 선 넘으면 진짜 에휴ㅋㅋㅋㅋ
4년 전
둥이35
난 8살차이인데 현실에선 말 더 많이 나오는듯 여기선 좋으면 됐지~ 아니면 8살차이?! 어디서 만났어? 등등 엄청 부정적인건 없는데 현실에선 결혼할거냐? 아님 헤어져라 세대차이 심할듯ㅋㅋ 등등 다 부정적인 말 많이 들음 잘해주는데도..
4년 전
둥이36
뭔 넷사세야...
4년 전
둥이37
글쎄..
4년 전
둥이38
제일 이해안가는거
나이차이 개인마다 호불호 있는거=이해감
근데 대체 어른되고 나이 차이 괜찮냐고 3자한테 왜물어보는거임? 자기가 적어도 사리분별 못하나 이사람이 좋은사람인지 익명의 글로만 나이 숫자놀이해서 이사람의 연애 결정여부를 따지는게 너무 웃김
4년 전
둥이39
아니 진짜 인티에선 나이차이가지고 왤케 뭐라하는거야?? 심지어 6살차이도 양심없다 하는거ㅋㅋㅋ 누가보면 어린여자가 강제로 사귀는줄ㅠㅠ 나도 나이많은 남자 만났지만 그 나이를 상쇄할만한 얼굴 피지컬 능력이 있었으니까 사귀는거지 어느 여자가 그냥 나이만 많은 아저씨를 만나나? 내 주변에선 아무도 뭐라 안하고 잘생겼다고만 함 나이만 가지고 남자쓰레기 취급 하는구 그만좀해ㅠ 동갑이라고 이상한 사람 없는줄 아냐
4년 전
둥이40
근데 대부분 나이를 상쇄할만한 장점이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음...
4년 전
둥이41
ㅋㅋㅋㅋ22 대부분 기껏해야 어린애들보다 아주 조금 더 모은 돈이랑 나이 먹으면서 생긴 사람 다루는 스킬 정도.. 거기에 어린 애들이 넘어가는 거임
4년 전
둥이42
33
4년 전
둥이52
44 연예인급으로 잘생긴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 그런 경우 빼고 나머지가 문제인거여
4년 전
둥이64
55 거의 없어 솔직히
4년 전
둥이66
이게 팩트지
4년 전
둥이100
6
4년 전
둥이112
77
4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둥이43
응 현실은 10살차이면 외관상으로 봤을때 15살은 차이나보임 ㅎㅎ 누가봐도 아저씨랑 사귀는데 말 안나오는게 이상하지 ㅋㅋ 그리고 관리받는 연예인들도 나이차이 많이나면 욕먹는데 일반인들은 더 함
4년 전
둥이44
뒷말 겁나돌아ㅋㅋㅋ
4년 전
둥이45
?? : 별 신경안쓴다고 했지 뒷말나온다곤 안했다
ㅋㅋㅋ 일반인보다 돈많고 잘생기고 예쁜 유명한 사람들도 말 많은데 ㅋㅋㅋㅋㅋㅋ
티를 안낼뿐이지 속으로 아무생각안하고 그럴 거 같냐
4년 전
둥이46
?ㅋㅋㅋㅋ
4년 전
둥이47
주위에 본인을 아끼는 사람이 없으면 넷사세라고 느낄만도 하지ㅋㅋ
4년 전
둥이48
애잔
4년 전
둥이49
나이차를 감안할 정도의 장점이 있으면 ㅇㅈ
근데 솔직히 뒷말 안나온적 한번도 못봄 ㅋㅋㅋ
4년 전
둥이52
22
4년 전
둥이50
내비둬라... 지금 늙은 사람 만나는듯
4년 전
둥이51
ㅋㅋㅋ 본인만 모르지
본인빼고 얘기하는 상황도 있을거란 생각좀 하자
4년 전
둥이53
22222222
4년 전
둥이91
333333
4년 전
둥이54
사람들 오지랖 왜케 넓지 ㄷㄷ지들끼리 좋으면 사귀는거지 누구한테 피해끼치는것도 아니고
4년 전
둥이55
20대 초반에는 4살 차이도 뒷말 나왔음ㅇㅇ
4년 전
둥이54
와 심하다 오지랖 ㄷㄷ4살차이가 뒷말 나오는게;
4년 전
둥이56
넷이더유하지
4년 전
둥이58
뒷말 백퍼 나옴 속으로 생각만하고 입밖으로 안꺼내는 사람도 대다수임 오래 예쁘게 연애하면 다행이지만 연애초반의 시선은 어쩔 수 없는 듯
4년 전
둥이59
근데 얼굴을 떠나서 나이차이가 너무 많이나면 대화는 통할까 나중에 더 나이들면 어쩌나 이 생각듦..
4년 전
둥이60
뒤에서 다 말 나옴..
4년 전
둥이61
넷사세아님 속으로 다 으...하고 있음
4년 전
둥이62
근데 실제로 사귀고 있는사람보고 누가 대놓고 별로라고 해 뒷말도 안함 그냥 아..ㅋㅋ하고 속으로 생각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이 누굴 사귀든 내가 나서서 그사람 얼굴에 대고 얘기할수 있냐고 인터넷이니까 솔직히 그건 별로라고 얘기할수있는거지
4년 전
둥이63
음?
4년 전
둥이65
나이 차이가지고 오지랖하는 애들은
정작 걔가 존.잘이나 몸 쩌는 애인 생기면 배아파할 애들이지ㅋㅋ
그런애들은 걱정되서 뒷말하는게 아니야 가십거리로 뒷말하는거지ㅋㅋ
그런 애들 뒷말이 무서워서 주민등록상 숫자때문에 사귀니마니 하는것도 겁나 웃김ㅋㅋ
본인이 사귀다가 나이차때매 아니다싶으면 그때가서 끝내는거지 무슨 숫자하나로 전부 판단해 참나ㅋㅋ
나이차에도 불구하고 사귈만한 그 무언가가있으니깐 사귀는거지 쥐뿔도 없이 나이만 찬 사람을 누가 사겨
남이 뭐라할것도 없이 본인들이 더 치를 떨텐데
넷사세건 아니건 숫자하나갖고 남이 헤어져라마라 말하는거 완전 쓸데없는 오지랖임
4년 전
둥이67
넷사세? 솔직히 가족이면 다 뜯어말릴 거잖어 ㅋㅋㅋㅋㅋ 대놓고 말 못해도 속으로는 다 그 생각해
4년 전
둥이69
넷이라 유함
4년 전
둥이69
가족이면 호적 판다하면서 말릴듯
4년 전
둥이70
근데 뒤에서 남 얘기하는게 뭐가 자랑이라고 말나온다 말나온다 이러는거야? 만날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만나겠지 본인들만 느끼는 뭔가가 있겠지..
4년 전
둥이71
아닌데... 진짜ㅋㅋㅋㅋ 넷이 더 유하지. 현실이 더 시선 날카롭고 안좋게 보는데
4년 전
둥이72
오히려 넷상이 더 유한거같아 ㅋㅋㅋㅋ 특히 20초에 30줄이랑 만난다하면 안좋은 얘기 다 나오는데
4년 전
둥이91
22222
4년 전
둥이73
넷사세 맞는 거 같애 8살 차이나도 그냥 그런갑다 하는 애들 많음 너무 차이나면 그때서야 아 좀 그렇다 싶지만
4년 전
둥이74
연예인급이더라도 뒷말 나옴ㅋㅋㅋㅋ
4년 전
둥이75
응 아님 나 8살 차이랑 사귄다니까 내친구 나랑 절교한다고 협박하면서 말리더라 나중에는 그냥 이해해줬지만 ㅋㅋㅋ 현실 반응 그냥 쏘쏘고 만류하는 사람 더러 잇음
남친 친구들 만나니까 다들 나한테 왜사귀는거냐, 무슨 매력이 있냐, 얼른 도망쳐라 농담반이지만 별 소릴 다들음 ㅋㅋ
4년 전
둥이76
뒷말이야 돌지 근데 넷상에서 욕하는 사람들이 현실에서도 그 뒷말하고 다니는 사람들일듯 ㅎㅎ
4년 전
둥이77
상관없다는게 넷사세임,, 난 얼굴만 아는애가 몇살차이랑만나고 어쩌구까지 알게됐는걸 그리고 잘생기고 능력있는경우보다 어려서 멋모르고 노답인사람 만나는경우가 몇배는많음
4년 전
둥이78
남일에 관심 많은 오지랖들
4년 전
둥이79
8살차이 괜찮아 20대초반만 아니면 ㅇㅇ
4년 전
둥이80
친구의 친구가 12살차이 나는 사람이랑 사겼는데 모르는 사이여도 걔 얼굴만 보면 아 12살 차이나는 사람이랑 연애하는 친구? 이렇게만 생각 듬
4년 전
둥이81
뒷말 앞말 개나오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82
애초에 연예인급 동안연상이 얼마나 된다고 ㅋㅋㅋ 주위보면 콩깍지 꼈는지 지 눈에만 동안이라고 착각하더라 나랑 오빠는 동안이라 또래로 봐~ 이러는 애들 있던데ㅋㅋ 물론 진짜 동안에다 잘생긴 연상들 있지 근데 웬만해서 길거리나 주변 사람들 중에서 8살 이상으로 차이나면 걍 다 제나이 같던데 근데 앞에서 굳이 걔네들 생각 정정 안해주지 기분 상할까봐 앞에선 얘기 안함 걍 뒤에서나 걔네 남친 아저씨같은데... 왜 만나지? 이러지
4년 전
둥이83
본인만 모르고 뒤에서 다 얘기하고 있으니까 넷사세 거리는 거지
4년 전
둥이91
222
4년 전
둥이84
엄마야 이게 무슨?
4년 전
둥이85
ㅋㅋㅋ 나랑 손절한 애 15살 연상만남 그것도 미자 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했으니깐 3개월동안 말려서 헤어진거지
4년 전
둥이86
자기들이 현실을 모르는 거면서 맨날 넷사세래 ㅋㅋㅋㅋ 나이 많은 사람 사귀는걸 그렇게 합리화하고 싶은가….
4년 전
둥이87
속으로 다 욕하고 뒤에서 욕하니까 넷사세로 보이는 것 뿐 연애에 눈 멀어서 나이차이 에바라 해도 눈감고 귀 닫을 거 알아서 말 안 하는 거ㅎ
4년 전
둥이88
남이 사귀는 거에 뒷말하는거 자체가 난 이해안되더라
4년 전
둥이89
아 그래
4년 전
둥이90
본문처럼 정말 잘생겼거나.. 뭐 나이차를 상쇄할 장점이 있으면 몰라도 대부분 그렇지 않음 나이가 많아서 오히려 가르치려 들고 그런 경우가 더 흔해서 나이만 보고 일단 반대하고 보는거지..
4년 전
둥이92
인터넷이 오히려 관대하지 않나 얼굴을 모르니까 무의식적으로 그 나이 또래 연예인이나 유명인들 떠오르면 음 괜찮지 않나 싶은데 실제로 얼굴 보면 ????? 당황스러워서 그 자리에서 눈물날 지경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92
나이 많은 사람이 연예인급으로 예쁘고 잘생겼고 나이 모르고 볼 때 또래 같고 말하는 것도 늙은 티 안 나고 가치관 멀쩡하면 말릴 이유도 명분도 없지 걍 열등감 같고 근데 그런 사람이 정말 매우 미친듯이 드물고 대부분 그냥 나잇값 못하는 아저씨 아줌마가 순진한 이십대초반 꼬드기고 가스라이팅 하니까 말리는 거
4년 전
둥이93
네다음 아저씨
4년 전
둥이9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10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나웃기다
4년 전
둥이95
그냥 당사자들이 신경 최대한 안쓰면됨 세상에 이런시선 저런시선 있다는건 절대 안변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님 그냥 본인들이 잘 받아들여야함
4년 전
둥이96
?전혀 아님 오히려 신경 안쓰는게 넷사세
주변 친구들만봐도 나이 차이 많이난다? 백퍼 말나오고 다들 뜯어말리지
4년 전
둥이97
내 동생 늦둥이 인데..
나랑 8살 차이나..근데 어렸을 때 기저기 갈고..그랬음..
근데 걔 또래랑 연애를 한다고?...와...
4년 전
둥이98
아니 중요해
너무 차이 많이 나면
적은쪽이 정신이 좀 늙는 느낌임
세대 차이까지 나면 노답임
참고로 11살 차이 만나봄
4년 전
둥이99
인터넷이니까 그나마 지들맘이지 하면 말 안하는거 아님? 현실에선 뒤에서 완전 아저씨 만나네 어쩌구 저쩌구 말 다함
4년 전
둥이100
?
4년 전
둥이101
진짜 제발 남한테 신경 껐으면 좋겠음 ㅋㅋㅋ
남이사 10살 차이랑 사귀건 20살 차이랑 사귀건 뭔상관이길래 그렇게 관심들이 많은지 ㅋㅋ 애들도 아니고 어련히 알아서 하겠지
4년 전
둥이104
222 애초에 뒤에서 얘기하는게 잘못된건뎈ㅋㅋㅋㅋㅋㅋㅋ뒷말을 되게 당연하게 여기네
4년 전
둥이102
어우 미안한데 8살 차이는 이성으로 안보여..
4년 전
둥이103
보통 나이많은쪽이 그저그런 사람이라 나이어린쪽이 손해니까 말 나오는거지 뭐ㅋㅋ
나이많은쪽이 나이를 상쇄할만큼 돈이 많거나 엄청난 능력자거나 뭐 그런 대체요소가 있다면 ㄱㅊ 근데 그게 아니면서 나이만 많다? 그럼 왜사귐ㅋㅋㅋ
4년 전
둥이105
다들 본인에게 유리한 프레임을 만드는거지 뭐
4년 전
둥이106
이건 내 주변 한정일 수도 있는데 나이 많이 차이나는 커플들 보면 루트가 항상 다 똑같아서 그게 좋게 안 보였음
나이 많은 쪽이 항상 돈으로 남친 or 여친 환심 사게 만들고, 물질적인 공세로 자꾸 연애를 이어감
나이 어린 쪽이 그런 거에서 어른스럽다고 느끼는 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서 또 안정감을 느끼더라고
이게 너무 이상해서 그래서 안 좋게 본 건 있어 내 주변에는 다 그랬어서 ..............
4년 전
둥이107
근데 2자리 차이면 좀 나오디 않니...? 하다못해 정말 잘봐서 띠동갑까진 정말 괜찮고둔? 근데 그 이상은 그걸 상쇄할 장점도 찾기 힘들고... 차이가 안나보일 수도 없고...
4년 전
둥이108
뒤에서 별이야길 다하는구나
4년 전
둥이109
나이 많은 쪽이 잘나면 진짜 아~무도 뭐라 안해.. 현실은 나이만 많은 경우가 많으니까 그렇지ㅋㅋ
4년 전
둥이110
완전 옛날.. 21살때 8살차이나는 남자 만났었는데 흑역사임... ㅎ.. 난 상관있다고 생각해..
나이차이 알리면 놀라는 사람들이 많았었고... 신경 안 쓴다기보다 그때 당시 내머리가 꽃밭이라서
주변에선 딱히 안말렸던것같음...
4년 전
둥이113
난 어차피 모든 나이는 미성년자기준으로 보면 ( 한살차이도 중3 고1로 보면,,,절레 ) 쓸애기되기 마련이라 나이는 상관없고... 나이그룹? 속한 그룹이 다른건 안돼
초딩-중딩 / 중딩-고딩 / 고딩-대딩 / 대딩-직장인 시절부터 사귄건 좀 한쪽이 도태되서 만난느낌이라ㅋㅋㅋㅋㅋ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헤어졌는데 까르띠에 반지 어떻게 처분하지..
일상 · 1명 보는 중
당근에서 만난 개역겨운늙은이
이슈 · 6명 보는 중
AD
나이 들수록 드는 솔직한 생각
이슈 · 2명 보는 중
AD
방탄 지민 디올쇼 실물 & 지민 인스타그램 사진
이슈 · 6명 보는 중
AD
공무원이 아닌 자를 공무원으로 전환하는 법안이 나왔다고?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기묘한 수준이라는 스레드 초등맘 콜백..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써브웨이 먹으면서 10키로 다이어트한 강미나
이슈 · 6명 보는 중
현실적인 30대 커플 특징
이슈 · 3명 보는 중
AD
왜 난 지원금안줘...
일상 · 1명 보는 중
엄마들은 딸도 사랑하지만 교묘하게 아들을 편애한다.twt
이슈 · 4명 보는 중
가장 언급 안 되는 스타성 없는 mbti
이슈 · 5명 보는 중
조선시대 배우자를 잃으면 먹어야했던 음식
이슈 · 1명 보는 중
AD
서양 혼혈만 좋게 봐서 슬픈 동남아 혼혈
이슈 · 7명 보는 중
엄마 동결건조 시키고 싶은 고3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한국 남아공 선수들 몸값이래
일상 · 4명 보는 중
낭만 미쳐버린 다큐 3일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104
너네는 이런 남자면 결혼할 마음 들어?
64
ISTJ 남자심리 궁금한거 있음 물어봐
243
예비신랑이 나한테 저점매수 성공이래
44
연애중
롤 전적 염탐한거 들켜서 개싸움
47
전애인 연락온걸로 부러워하지마삼ㅋㅋㅋ오히려 진국들은 연락안와
30
썸
너네 솔직히 남녀 단 둘이 모텔에서 아무 일 안일어날 확률이 몇이라 생각해?
22
잘생긴 남자면 내가 먹여살린다 이런애들 돈 오래 안벌어본듯
45
둥이들은 전애인들 다 연락왔었어??
53
좋은데 사귀긴 애매한 여자 특징
25
확신 없고 확신 안주는 남자 어떻게해
16
이 한마디 때문에 애프터 거절하는거 오바야?
43
지난주에 헤어진 전애인이 스토리 이렇게 올렸는데
19
진지하게 클럽남한테 연락할말
38
Infj 남익 무물 받아요
52
이별
잊혀지긴 하겠지
0:03
l
조회 1
이별
남자들은 ㄹㅇ후폭풍 늦게와?
3
0:01
l
조회 20
이별한지 일주일됐는데 제정신아닌게 정상임?
2
06.28 23:59
l
조회 10
Istp가 스며드는 사랑을 하기도 해?
2
06.28 23:58
l
조회 16
본인 애인 욕먹게하면 기분 좋은가?
2
06.28 23:56
l
조회 20
다정하지 않은 사람 만나본 사람 있니
06.28 23:56
l
조회 13
이별
전애인 행동 진짜 짜친다
2
06.28 23:56
l
조회 27
주선자 껴있으면 소개팅 애프터하고 깔때 어떻게 해?
1
06.28 23:55
l
조회 9
연애중
오후7시에 마지막 답장오고 답이 없어 연락텀 긴거지?
06.28 23:54
l
조회 11
잇팁은 먼저 연락 안끊어?
7
06.28 23:52
l
조회 28
짝남오히려 답장이제일 빠름..
06.28 23:52
l
조회 10
너무 서운한데 내가 예민한건가?
2
06.28 23:49
l
조회 23
결혼할때 여자집안이 외모보다 중요하다는데 내친구보면 모르겠음ㅋㅋㅋ
17
06.28 23:43
l
조회 74
연애중
애인이 전애인의 말투를 옮아서 너네한테 그대로 쓰는거 어때?
1
06.28 23:42
l
조회 28
HOT
더보기
물 부족으로 호남 반도체 안 된다고 난리쳐서 결국 글 올린 기후부 장관.twt
45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
10
린가드가 겁나 쟁여가는 한국 과자
13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33
❗️❗️반도체 초과이익 공론화 7월 시작한다❗️❗️
42
잠수타는거 납득 가능? 😵💫😵💫
4
06.28 23:42
l
조회 25
애인 인스타 안 하는데 애인 친구들이랑 맞팔
1
06.28 23:42
l
조회 10
여기에 글쓰는애들은 상황판단을 해달라는게 아냐
1
06.28 23:42
l
조회 21
근데 생각보다 현실에서는 뭐 그렇게 많이 안따짐
06.28 23:38
l
조회 31
어떡하지 나랑 연락하는 사람 큰일 난 거 아닐까?
3
06.28 23:37
l
조회 54
애인이 에어팟 분실했는데 멍빡쳐
06.28 23:35
l
조회 1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0:02
1
이별
전애인 행동 진짜 짜친다
2
2
이별한지 일주일됐는데 제정신아닌게 정상임?
1
3
잇팁은 먼저 연락 안끊어?
7
4
Istp가 스며드는 사랑을 하기도 해?
1
5
ㄱ ㅏ슴 궁금한거..
10
6
본인 애인 욕먹게하면 기분 좋은가?
1
7
예비신랑이 나한테 저점매수 성공이래
44
8
다정하지 않은 사람 만나본 사람 있니
9
연애중
모솔 만날 수록 힘든 거 같애
6
10
연애중
애인이 전애인의 말투를 옮아서 너네한테 그대로 쓰는거 어때?
1
11
제발 구질구질하게 연애하지마
7
12
나 이거 진짜 내가 안좋아하는건가
11
13
너무 서운한데 내가 예민한건가?
2
14
istp 헤어질 때 후폭풍 심해?
1
15
기타
남녀 친구 사이일때
6
16
어느 정도 호감 있는 사람이 좋아하는 티 내면
3
17
지난주에 헤어진 전애인이 스토리 이렇게 올렸는데
20
18
9살 어린 사람은 이성적으로 안 느껴지겠지?
12
19
솔직히 연애를 순수 사랑만으로 하는게 나만 이해가 안가?
12
20
짝
망한 짝사랑은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15
1
하닉 심란해서 걱정이다
19
2
공기업 다니면서 내가 젤 학벌 낮은듯ㅠㅠ
32
3
비듬 덕지덕지 달고 소개팅 와서 진짜 개빡쳤는데
13
4
나 휴학한다고 했더니 지금 집안 개판됐는데 어떡하냐
5
5
내일 또 주식 대하락장이겠네
3
6
50초반에서 40후반 다이어트 내방법 공유
5
7
ㅈㅅ시도했던거 정신과에 얘기해도돼?
9
8
내 친구 되게 인간관계 좁고 낯도 가려서 친해지기 어려웠는데
2
9
여기가 지옥이고 태어나는거 자체가 벌이 아닐까
11
10
하루 담배 2번 피는거면 흡연자치고 많이 안펴?
5
11
친구가 혼인신고 안하는 조건으로
3
12
160/50인데 뱃살 1도 없을수가 있나
13
조규성
2
14
가벼운 접촉사고 그냥 넘어갔는데 뭔가 계속 찝찝해
15
동안인사람들아 비법좀
13
16
근데 잘생기든 이쁜데 모솔이면 괜찮지않나
17
이 코디 그대로 살까말까...
2
18
출근 10분, 45분 걸리는 곳 다녀봤는데
19
마시는거 잘 못하는 익들 있어? 충격적임
5
20
고딩인데 우리학교 운동장에 담배꽁초 있는거 신기함......
2
1
예비신부가 더이상 안예뻐보여서 파혼
25
2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
11
3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
34
4
아시아 여름 간접체험중인 유럽인들
7
5
갸루 메이크업 한 이민정 (with 시네)
8
6
다들 한달에 섹시비용 얼마정도 써?
76
7
❗️❗️반도체 초과이익 공론화 7월 시작한다❗️❗️
42
8
구라치지마 이게 어떻게 같은패드야
8
9
본인은 왜 핑계고의 작품홍보 전용 카페에서 촬영 안하는지 궁금했던 공유
10
요즘 날씨를 누리며 드는 생각
11
한국 수력 원자력 4500원짜리 점심 .jpg
8
12
한국 배우들 출연료가 일본 배우 출연료보다 훨씬 높은 이유 어째선지 알려줌
1
13
개장수 트럭 신고방법
14
이번에 유독 애플이 욕먹어도 실드 하나도 못 치는EU
5
15
님들이 원하는 강아지 품종 이제 포인핸드에도 다 있음.twt
16
전문 브리더의 실체 (feat. 한국애견연맹, 메리츠화재) 🕯️서명 요청🕯️
17
톡톡 붐은 반드시 온다.gif
18
한 번 걸리면 준나 아픈 담 통증 원탑 부위.JPG
19
사람들한테 한국인 이웃 자랑하는 미국인
20
하늘 아래 같은 21호는 없다
1
??? "안정환 왜 박주호 사건때 안나섰음??" // 안정환 "내가 뭘 알아야 뭐라하지..
17
2
안정환) "축협 물갈이하고 새로온 사람 또 이러면 1인 시위 나간다. 그런데도 안바뀌면 축구계 떠..
5
3
안정환: 대학 축구 행사에서 축협회장 만났는데 그럼 인사 안하냐? / 김남일: 하지마!!! / 안정환..
1
4
아 갑자기 이거 떠서 엥? 충주맨 퇴사햇는데
2
5
축구 유퀴즈 가능?
14
6
김승규 대체 할 골키퍼는 있어?
11
7
윈터 페이스라인부터 어깨선까지 진짜 예술이다
3
8
체코 국대 주장이 귀국해서 축협 저격 인터뷰 했나봐
2
9
니네 다 보려고 기다리는중?
10
10
근데 안느 이번에 해명방송 잘 한 거 같음
2
11
부산 원아페 솔직한 후기라면
8
12
진짜 욕나온다 흥,민재,강인 포지션도 다 다르고 나이도 34 30 25라서
5
13
홍 기자회견 어디서해?
1
14
그리고 안정환은 꾸준히 월드컵 나갔으면 선수단에 공식적으로 말 얹지말자가 꾸준한 스탠스였음
15
와 원아페 갔다가 오줌 10시간 참고 옴
10
16
ㅎㅁㅂ 기자회견 언제하는거야)?!
3
17
예능에서 월드컵 관련 싹 다 사라질거라고 예상해
18
잘몰라서그러는데 지금 축구 난리난거야?
3
19
홍명보 그거 라이브 뜸??
2
20
성찬 원빈 순정즈 미팬 사진 떴당
7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