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580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9
이 글은 4년 전 (2021/11/22) 게시물이에요
너네 종이 한바닥 두바닥이라고ㅠ안 함? 구라지? 진짜로? 저게 사투리라고??????????
대표 사진
익인1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디 사투리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난 갱상도 익인데 내 주위 다 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경상도 익인인데 써!!! 혹시 다른쪽 사투리인가 해서 물어봤엏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종이 세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게 뭔 뜻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 쪽?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진짜 안 써???? 쪽이라고 해?????? 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웅 쪽 아니면 페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대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자주 듣기는 하는데 안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 바닥=한 페이지,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전라도쪽 사투리맞나? 대학와서 친구들이 쓰는걸로 첨 들어본 단어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산인데 썻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투리니까 당연히 쓴 거 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앜ㅋㅋㅋㅋㅋㅋ그치그치 윗댓보고 의식의흐름대로 써버렸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ㅋㄱㅋㅋㅋㄱ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전라도익. 쌤 수학숙제 한바닥이요?!?! 어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천익 쓰지는 않는데 알아는 들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부산울산 친구들 쓰더라!! 나 대구 사람인데 못 알아먹어서 물어봤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너익도 쪽, 페이지라고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 나 바닥은 대학 가서 첨 들어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호곡.. 어릴때 문제집같은거 몇바닥 풀어라~~ 그랬는데 사투리라닛..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경상도 쪽은 한 바닥 이케 쓰더라 ㅋㅋㅋ 쿠ㅜ 난 쪽 으로 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경북익인데 안 쓴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종이갖고 그러는 거 첨 들어바 광주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광주익 첨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바닥이 사투리라고??????? 와 너무 충격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 경상도 익인데 처음 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종이 한 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서울익 처음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알아듣기는 하는데 안 써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 헐 21년살면서 사투리라는거 첨알았어 헐… ㅠㅠ 초등학교때부터 학교에서 쌤들이든 애들이든 너무 당연하게 쓴거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대구는 잘 안쓰는거같드라
나도 예전에 경상도사투리냐고 누가 물어보는데 처음 들었었어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차라리 페이지 꽉 채운다 할때 깜지라고만 하지 바닥은 안썼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헐 페이지로 쓴다고…? 충격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으엥 바닥이 사투리였어? 몰랐네 나 울산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헐 그럼 표준어로 뭐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 사투리라는 소리 듣고 진짜 충격 먹었었자나ㅋㅋㅋㅋ 바닥이 바닥이지 아님 뭐라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경기돈데 초딩때 많이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초딩때 선생님이 한바닥 숙제~ 이럴때 듣기는 했는데 쓰진 않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처음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힉 나 지금까지 한바닥 두바닥 이렇게만 말했는데 사투라니..!! 부산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 나 서울인데 넘 흔한표현이라 당황함 ㅋㅋ사투리엿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오잉 나 경기도익인데 맨날 쓰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니 이거 사투리라고? 와 나 얼마전에 친구한테 한바닥이랬다가 그게 뭐냐고 한쪽이냐는 말 들었는데 사투리였다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경기도 초딩때부터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헉 난 경상도 사람인데 한바닥 안써 ㅋㅋㅋㅋㅋ 왜지...? 나는 몇페이지 이렇게 말해서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와 충격이다… 사투리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인천익 누가 쓰는거 들어는 봤는데 내가 쓰지는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헉.... 생각치도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인천서울익 어른들이나 선생님들이 쓰는건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ㅇ0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예?대박 숙제 한바닥 남았어 맨날 일케얘기했던거같은데

나는야 울산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부산으로 대학와서 첨 알았우..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는 대구샤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첨 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대구 사람인데....첨 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는 최근에 얼음얼었다가 사투리..? 라고 어디서 봐서 충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서울사람인데 완전 처음 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헐 초딩때 학교에서 그렇게 말했던 것 같아 완전 까먹고 살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경상도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한바탕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태생이 서울익이고 부모님 충청,전라쪽인데 난 바닥,쪽,장 다 씀 주로 초딩때 한바닥 쓰기 이런말 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와 나 처음 들어봤어 나는 땅바닥 할 때 그 바닥 얘기하는 줄 알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둑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4년 부산 살았는데 친구 중에서도 쓰는 사람 없고 첨들아봐... 부모님도 선생님도 다 페이지나 쪽이라 했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첨들어본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땅바닥 할 때 바닥인줄알구 바닥이 왜 사투리지? 함ㅋㅋ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한 바닥은 쓰는데 두 바닥이라곤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전북익 안써 ㅋㅋㅋㅋ들어보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그럼 교과서 25페이지 피라그럴때 25바닥 펴~ 이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경상도 사는데 첨들어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서울 한바닥라고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냥 좀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 쓰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경기 첨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부산 쓰는데 .. 사투리라고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인천익 첨 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 숙제 내줄때 몇바닥 풀어와라 국룰 아니였냐구.. (부산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쪽의 개념이 아니라 ~장의 개념인데.. 이게 사투리였구나.. 충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대구익 썼는데 많이 쓰지는 않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부산익인데 사투리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헐?? 처음 들어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들어는 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경상도익 학교 다닐 때 많이 들었고 많이 썼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헐 처음들어본다고….??
이거 사투리였구나
경상도익 공부할때 맨날쓰는데
한 바닥 밖에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인천인데 쪽, 페이지보단 덜 쓰지만 바닥도 쓰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처음 듣는다 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사투리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충청도인데 진짜 첨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처음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한바닥이 뭐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전북새럼 안써ㅎㅎㅎ 근데 경기도 취업하고 여기 경기도분들은 쓰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도 가끔 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경북 사는데 처음 들엌ㅋㅋㅋㅋㅋ한다발 이런거 아니고 바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지방인데 안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전라도익 처음 듣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경기 한바닥 한쪽 다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나 부모님부터 다 서울에서 나고 자랐는데 한바닥 자주 썼어!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경남익 한바닥이 한페이지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경북익 첨들어봐ㅋㅋㅋㅋㅋ 한 장 한 페이지 이렇게만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땅 바닥 말하는 줄 알고 이게 왜 사투리야?? 하면서 들어왔는데 알고 보니 처음 보는 사용이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헐 중고딩 때 학원에서 몇 바닥 숙제냐고 물어봤는데 항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전북익 천장, 바닥 말고는 몰라 처음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에엥 경기익인데 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엄마가 경남사람이라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호엥 신기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2n년 평생을 한바닥 두바닥 세바닥 이렇게 세면서 살아왔는데 우물 안 세상의 종이세기 였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우왕 처음들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경북익 들어는 봤는데 쓰진 않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첨 들어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초딩때 쓰고 중딩때부터 안 쓴듯! 페이지라고 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헐 사투리구나.... 한장이 두바닥 아님? 나 거제익인데 내 주위 다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대구익 첨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나 이거 지방에서 오신 선생님께서 말씀하셔서 알게 된 단어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페이지? 개념으로 한 바닥 채워와야 해~ 이런 느낌으로 말씀하셨던 기억 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울 엄마 경남 분이신데 그 말 쓰심 근데 여기는 안 써 대구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처음..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한바닥 꽉 채워라 이렇게는 쓰지않나?? 경기사람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한쪽 꽉 채워서 써라정도는 들어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진짜 난생 처음 들어봐
너무나도 사투리같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한쪽 두쪽 한페이지 한장..? 이정도 쓰지 않나?
한바닥 이런건 안써봤어 그냥 말 그대로 바닥 말하는줄
참고로 난 충청도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와 부산사는데 이게 사투리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깜지 한바닥이 익숙…한 서울사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와 울산익 이거 ㄹㅇ 충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헐... 숙제같은거 물어볼때 한바닥해오래? 이런식으로 겁나 썼던것같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부산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광주익 써본적없름 첨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바닥은 땅바닥 방바닥 이런거밖에 모르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생각해보니까 초등학생 때 선생님이 숙제 내주실 때 바닥 쓰셨어 - 서울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와 저게 뭔가 싶었는데 오랜만에 들어본다 인천익인데 들어봄!! 초중딩 때 썼던 거 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나는 찐 방바닥 말하는 줄 알고 엥 바닥이 사투리야?했는데 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헐 이게 사투리라고.....??.... 바닥은 단면 장은 양면으로 말하는데........ 헐랭 이게 사투리였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전주익 첨들어봄 신기하다 이런 단어가 있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우와 첨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대군데 난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어 나는 처음 들어... 바닥이라길래 땅바닥 말하는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서울인데 많이 들어봄 쪽보다는 더 과장하는 느낌으로??
한~바닥 이런느낌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나 대구익인데 대학와서 경북친구가 쓰는걸로 처음 알았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경북익 개많이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할 대구 안쓰구나...? 대구 우리랑 붙어 있어서 쓸 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손 펼쳐서 페이지 딱 짚으면 손 한 바닥 = 책 한 바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서울익 첨 들어봤다 생각했는데 댓글들 보니깐 아주 어렸을때 선생님들이 한바닥 풀어라 이랬던것 같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서울익 쪽, 페이지를 보통써서 난 쌤들이 가끔 한바닥, 두바닥 하시면 애들 웃기려고 장난하시는건줄 알았어..첨 알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전북사는데 ㄹㅇ 처음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서울익 선생님들이 쓰는 말 들어본 것 같기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세상에 사투리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서울인데 학교 다닐 때 선생님들 말하는 거 많이 들었어 한 바닥 풀어오세요 이런 식으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30 여자 9000 모았는데 보통인가??
15:35 l 조회 1
커플중 여자분들이 견제하는거
15:35 l 조회 1
낮에는 덥긴 한데 여름 날씨 이 정도만 되어도 살거 같애
15:35 l 조회 1
소개팅 했는데 상대방이 나보다 5살이 많아 그럼 호칭을
15:35 l 조회 1
생리통 진짜심한데 애낳는건 더아플거아냐
15:35 l 조회 2
쿠팡 열심히 나가는중..
15:35 l 조회 3
홍대입구역 근처 막창이나 곱창 맛집 추천해주라
15:34 l 조회 1
외할머니 외갓집에서 무시 당하는데 아빠가 못 모시겠대…
15:34 l 조회 8
이런 사람 어때
15:34 l 조회 4
갤럭시+에어팟 조합 어때?
15:34 l 조회 3
만화/애니 나 예전에 도리벤 전시회 갔다가 하이타니 판넬 부술 뻔 함
15:34 l 조회 2
gl웹툰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15:34 l 조회 2
난 언니가 가끔 좋을때도 있지만 가끔은 무서워..
15:34 l 조회 11
알바 싸워서 관둘때 한달전에 말했니?
15:34 l 조회 4
눈썹 진한 거 예쁘지 않음??4
15:34 l 조회 19
30대 되고 연인 만난 익들아 어떻게 만났어?ㅠ 5
15:33 l 조회 13
요즘 계란 반판이 예전 한판 값이네
15:33 l 조회 4
진짜 자존감 깎는 연애는 하지마…
15:33 l 조회 15
강아지 무지개 다리건너는건 어느정도 슬픔이야?5
15:32 l 조회 18
무궁화 탔는데 내자리에 누구 앉아있음6
15:31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