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1915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453
이 글은 4년 전 (2022/1/12)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못사는집과 잘사는집의 차이래 | 인스티즈 

못사는집과 잘사는집의 차이래 | 인스티즈 

어케생각해
1234

대표 사진
익인369
우리집 못사는데 1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0
못살고 잘살고 문제가 아닌데.. 어떤 부모냐에 따라 틀린거 같은데 가난한집 부모는 다 이렇다라는 말은 진짜 하면안되는 밀아냐?? 다 열심히 사시는분들일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1
못 사는데 2이면 진짜 경멸스럽다.. 자식을 뭔 보험들듯이 말해; 낳았으면 의식주 해결, 공부 지원하는 건 당연한 의무인데 입에 달고 사는 말이 나중에 다 갚으라는 말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2
2인데 본인은 열심히 살았다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더 짜증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3
잘살고 못살고를 떠나 이건 그냥 부모님 마다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4
약간 부모님의 학력 수준과도 연관있을 듯 맞는말같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5
가난한데 1이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6
우리엄마아빠는 1… 윗 댓에 학력 얘기 있는데 아빠는 중학교도 못나오시고 엄마는 고졸이심 자영업으로 자수성가하신 타입 그렇다고 이마에 돈 튈정도로 부잔 아니야 엄마아빠 운동하시고 알콩달콩 본인 인생 잘 사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7
2 걍 죽지못해 산다 어릴때 관심 좀 가져줬으면 만성우울증도 안생겼을거임 내가 뭐 배우고싶다하면 돈낭비라고 도올라고 하고 티비에 나오는 스포츠선수들 보면서 넌 왜 잘하는게 없냐고 바라기만 하고 ㅋㅋㅋ 걔들은 공짜로 선수했냐 다 부모가 시키고 돈 써가면서 훈련시킨거지 진짜 바라는건 많고 빨리 인생에서 사라지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8
우리집 못사는데 1이야 엄빠 맨날 우리가 좀 더 여유로웠으면 이것저것 많이 해줬을텐데 미안하다고 그러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9
ㅇㅇ 엄마 아빠만큼 잘살수가 없어서... 엄마는 항상 내 걱정만 함 일단 엄마아빠 연금 합치면 내 월급보다 높으니까 뭐 내걱정이나 하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0
우리집반반 효도를 바라지도 않으시고 니가 번거 니가 다써라 주의임..
근데 무섭다고 건강검진 안받을려고 하심 ㅜㅜ 그냥 병걸리면 치료안받는다 이마인드…
후 ㅜ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1
난 내가 벌어먹고 살면서 엄마가 나한테 이거 사줘 라는 말 진짜 많이 들으면서 살고있어

난 고등학생때까지 용돈 못 받으면서 자란 둘째딸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2
우리 엄마는 항상 1로 말했는데 우리집 가난했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3
우리집 가난한데 엄마아빠 마인드는 1이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4
우리집은 맞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6
머래 걍 사람 마인드 차이지 우리아빠는 1이고 엄마는2임 ㅋㅋ 저 글 개서리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7
우리집 1인데 이게 경제적으로 막 풍족해서라고는 생각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8
저런 마인드가 진짜 잘 사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9
아 가난하면서 2야… 싫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0
못 사는 집이어도 부모님이 1 유형이면 진짜 행복하겟다.. 나는 걍 보통 사는 것 같은데 물론 내가 돈은 안 주지만 자꾸 돈 달라 달라 해서 짜증나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1
맞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2
어케보면 좀 당연한 논리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3
우리집 평범하게 사는데 1
남편 부모님도 1
잘살고 못살고보단 부모님에 따라 다른거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4
어느정도 연관있는거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5
우리집 가난한데 1임.. 당신한테 들어가는 돈 쪼개고 쪼개서 자녀한테 짐안된다고 병원다니시고 몸관리하셔 하나하나 케어해주시고..
언니랑 나 하고싶은거 다 하지는 못해도 부족함은 없이 자람.. 내가 커보니까 엄마아빠처럼 못살거같아서 걱정... 엄빠사랑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6
곳간에서 인심 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7
학력수준이랑 원래 집안까지 생각하면 맞는듯.. 울 엄빠 가난한 집에서 공부 열심히 하셔서 지금은 돈 잘 버시는데 맨날 나랑 내 동생은 돈보단 하고싶은 거 하고 살길 바라시고... 우리한테 짐 되기 싫어서 노후 준비 열심히 하심 ㅠ 글구 뭐라도 물려주시려고 맨날 부동산 보러다니시구 그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8
우리 집 안 잘 사는데 엄마는 전자고 아빠는 후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9
맞다고 생각. 돈이 없으니까 자꾸 용돈 달라하고 바라는개 많아지는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1
익명이라 솔직히 말하면 우리집 못 살 때부터 1이시긴했는데 다른 비슷한 사정인 친구들 보면 2인 집이 많아서 조금 그렇네...라고 생각한 적 있어 이렇게 글오 올라오니까 생각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2
아버지 작은 사업 하시는데 1이에요 잘사는편은 아닐걸요... 아마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3
정말 못 사는데 1 같은 부모님이야! 근데 마지막 줄은 해당이 안 돼.. 우리 뒷바라지 다 해주고 죽으면 된다는 식으로 생각하셔서 그냥 눈물나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5
가난한 집은 모아둔 돈이 없고 자식이 노후대비이기 때문에 아프거나 뭔 일 있음 자식에게 바랄수밖에 없음 스스로 해결할 돈이 없으니까 잘사는집 부모는 자기 병원비나 생활비를 미리 다 준비해놓으니까 오히려 자식 힘들 때 도와줄수 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7
우리 엄마 아빠도 1 항상 감사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8
나는 맞아 ㅋㅋㅋㅋㅋ 못사는데 부모님도 2임 진짜 팔자 한탄만 하면서 살아가는 중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0
잘살다가 좀 못살게 됐는데 1에 가깝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1
울집은 엄마아빠 노후 걱정하지말라고 너나 잘살라고 그러고 오빠 나 취직했는데 바라는거 1도 없어..알아서 각자 잘살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2
1인데 걍 평범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3
ㄴㄴ 가난한 편이지만 1임 그리고 갠적으로 2인 부모님은 잘 살든 못 살든 상관없이 자식한테 너무하신다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4
이게왜맞말?ㅜㅜ 우리집 빚도많았고 잘사는편아니었음 나 고딩때 급식이라도 무료로먹으려고 급식도우미하고 이빨썩었을때 돈없어서 아말강으로 떼웠을정도였는데 울엄빠 알아서건강챙기고 뭐 바라는거없음 해줄수있는게없으니 바라는것도없다매번말하는데ㅜㅜ 우리를 자신들이 키운게아니라 알아서컸다고 매번말함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5
걍 잘살고 못살고를 떠나서 부모님들 마인드마다 다른거 아닌가 우리집도 그렇게 잘사는거 아닌데 부모님이 우리한테 2처럼 바란 적 없고 오히려 1처럼 바람 건강도 알아서들 다 잘 챙기시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8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6
못사는데 반반인듯 병원 안다니시고 나한테 딱히 바라는건없고 줄려고는 많이함 취업 결혼에 대해 물어보는건 하나도 없고 아 밥먹었는지는 자주 물어봐 안먹었으면 아빠카드로 맛난거 사먹으라고 뭐라뭐라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9
에휴 참 이런 글 볼 때마다 가슴이 먹먹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0
못사는 집인데 1이었고 나는 부모님 용돈 100만원씩 매달 드리고 있어 당연하다 생각하고 있지만 가끔 자기 월급 다 본인한테 투자하고 저축도 많이 하고 있는 친구들 보면 많이 부럽기도 해 나는 근데 나중에 절대 자식한테 손벌리지 않는 부모가 될거야
4년 전
1234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이정병 얼굴정병 부모님세대들이 은근 개심한듯
11:40 l 조회 1
와 나 처음으로 긴머리 유지하는데 미용실값 20만원이상나왔어
11:40 l 조회 2
다들 신발 몇켤레있어?
11:40 l 조회 3
자취방 계약서 쓰러 가는데 집 청소 상태 확인해보고 싶다고 해도 돼??
11:39 l 조회 6
익들아 크림뇨끼나 부야베스같은 음식 알아?
11:39 l 조회 3
미용실에 펌하러갈 때 화장하고 가? 1
11:38 l 조회 6
회사생활 마이웨이가 편해지는데 어쩌지
11:38 l 조회 7
콩가루 집안 대결하자 3
11:38 l 조회 16
전남친이 연락하지말라하면 몇달후애도 못붙잡지?1
11:38 l 조회 6
여자 운동익들아 상의 뭐 입고해?
11:37 l 조회 5
가족여행 왔는데 엄마 아빠 진짜 이상해 스트레스 받아ㅠ
11:37 l 조회 11
나 진짜 웃음이 개ㅐㅐㅐㅐ많아3
11:37 l 조회 12
테토녀들아 들어와바3
11:37 l 조회 11
자담 핫후맵슐랑 순살 반반 vs bhc 핫후 콤보2
11:37 l 조회 5
아니 나만 유튜브 광고오 노래방 도우미 이런 이상한 거 나와??2
11:37 l 조회 6
알바생입장에서 진짜 알바할 자리는 엄청 많은듯
11:37 l 조회 6
가족한테 밥 시켜주는거 아까울때 있다..1
11:37 l 조회 13
너네라면 어케할래3
11:36 l 조회 13
왜 나는 음식 생각하면
11:36 l 조회 9
와 갈비찜 냄새난다
11:35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