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6372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2737
이 글은 4년 전 (2022/2/09) 게시물이에요
일단 나는 남성. 30살. 수도권 메이저 공기업 3년차 재직중임. 

 

애인은 27살. 졸업 후 중소기업 다니는데 비전이 딱히 없다.. 

 

자기계발도 안 하고 일 욕심도 없고...매번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 하면서 정작 본인한테 현실적인 이야기하면 삐짐 

 

모아둔 돈도 별로 없고...커리어 욕심도 없음..내 생각에는 결혼하면 일 그만둘 것 같기도 하고.. 

 

우울하다 진짜...중소기업 다녀도 4년 다녔으면 적어도 5000만원은 모아야 하는거 아닌가..나는 아득바득 돈 모으는데 내가 왜 돈을 모아야하나 싶기도 하고..
12

대표 사진
둥이124
반년 일한 나도 400은 넘게 모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5
경제관념 노답이거야 채움공제 예전거 3년하면 3천인데 5천 못 모으는거면 답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6
근데 100모으는게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님 우리집도 겉보기엔 가난한 편처럼 안보이는데 집안에 빚도 많고 학자금대출에 보험료에 하면 백만원 모으기 쉽지 않던데,, 그치만 쓴이는 여친이 오천을 모았다 못모았다 이것보다 평소 경제 관념이 맘에 들지 않는 거겠지? 여친과 진지하게 결혼 생각 중인거라면 이런 얘기도 진짜 날 잡고 진지하게 해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7
바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8
오천까진 안되더라도 결혼 생각 있었으면 어떻게든 모아놓긴 했어야지... 모으려는 노력도 없어보이면 나같아도 그러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1
중소 다니며 본가면 5천 가능할 꺼 같은데

외지 살면서최저시급 받는 9급인

저도 4년동안 5천 모았는데..

근데 금액고사하고 여친분 3천은 모았을려나 싶네..

돈 모으는 것도 능력이에요.. 안쓰고 버티는 게

쉬운 게 아니니깐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본가아니면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2
소기업여도 매달 백씩 사년동안 모으면 빠듯하지만 5천 모을 수 있음,, ㅋㅋ
여기서 푸념할수도 있는건데 그 전에 여친이랑 같이 미래계획이라도 세워보기라도 했음,,?
통장 다 까고 나 얼마 모았는데 너가 이정도 모으고 내가 이정도 모아서 나중에 부모님 뵈러 가보자 이러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2
했는데 의견이 안맞으면 걍 헤어지는게 답 아잉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3
정말로 못모은건지 안모은건지 어떻게 아나. 학자금 대출 같은거 있을수도 있는데....
그거랑 별개로 경제관념은 결혼하면 더 중요해질텐데 결혼 정말 생각중이면 진지하게 얘기해서 같이 돈모으자 이런거 말해보고 아니면 영 아니면 헤어지는거지. 능력없다고 흉보는 건 좀 아닌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월급이얼만데 5천을모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솔직히 여자들은 취직되기도힘든데 중소면 300안될거같은디...어케 5천을 모으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삼백 아니고 180~200이 시작선이라.. 4년 다녔어도 매달 100 모으긴 힘듬.. 고로 적당히 쓰면서 모으면 2000, 많이 모아야 3000정도일듯 4년에 5000이면 이 살면서 본가 지내고 친구 0, 애인 0이어애 가능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9
결혼 생각하고 있으면 쓰니도 현실적으로 생각해. 여친은 쓰니만 믿고 돈 관리 안 하는 중일지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결혼은 하면 안될듯 결혼 하고도 싸우고 정 떨어질 거 천지인데 벌써부터 가치관도 안맞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쓰니는 결국 그거인듯 5천이 중점이 아니라 그렇게 까지 현실적이라고 자부하는 사람이 결혼을 위해서 열심히 돈은 안 모으고 쓰니는 돈 아득바득 모으는 데 이게 먼가 싶으 ㄴ거지..결혼 혼자하는 것도 아니고... 근데 내 기준 헤어졌음 하는 게.. 지금 못 품을 단점은 결혼해서도 못 품음.... 비전이 돈적인 비전보단.. 사람 자체에 대한 비전이라고 생각함.. 못 벌어도 본인이 돈 벌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왜 비전없어 보이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5
2222 4년에 5천 모으냐마냐가 중점이 아니라 애인이 그만큼 바라면서 본인은 못 하니까 문제라는 거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못모으는걸수도 있는데 쓰니는 안모은다고 생각하니까 문제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5
다만 애인이 제게 기대하는 바와 본인의 모습 사이의 괴리감에 지쳤을 뿐이네요. 나 혼자만 아끼고 궁상 떠는 것 같아 억울해서

쓰니가 댓글로 이렇게 썼잖아 나는 이거 얘기한 거야 안 모으나 못 모으나 쓰니한테 기대하니까 문제라는 거징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외벌이로 먹여살릴거아니면 헤어지고 비슷한 경제관념 가진 사람 만나...물론 지금은 좋아해서 힘들겠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중견정도여야지 5천 가능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9
경제관념 없는거임 먹고싶은거 앞뒤생각없이 다 사먹고 내가 돈버는데 이정도도 못써? 하고 사고싶은거 다 사면서 적금 안하면 그게 중소의 현실이 아니라 욜로랑 다를게 없는거임 결혼 생각이 있었으면 돈을 모아야지,,, 쓰니 댓글보면 월급이 엄청 낮다는것도 아니고 자취를 하는것도 아니라는데 5천도 못모았다면 경제관념 없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그런 애들은 비슷한 애들끼리 만나서 사는게 나음 너만 속터져...쟤는 절대 바뀔 것 같지 않고 쓰니가 쟤처럼 비전 없이 미래 생각 안하고 살거 아닌 이상 헤어지고 다른 사람 찾는게 답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4
내가 딱 실수령 195정도 받았을 때 일년에 천모았음 거의 안 나가고 집에서 밥 안먹고 하니까 모아지는데 그걸 4년해도 4천이 고작인데 뭐라니 여친이 조금도 안 모은 건 문제 맞는데 월급이 얼마정도인지는 모르겠다만 4년에 오천은 모아야지하는 것도 경제관념이 없음.. 글고 여친은 입만 살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근데 본가 살면 돈이 모아질 수밖에 없는 게 나도 165만 원 받으면서 1년 안 돼서 6백 빚 갚았어... 되더라고 본가 살면... 지금 210만 원 버는데 충분히 가능할 것 같은데ㅠㅠ 지금은 자취해서 진짜 거의 못모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8
일하는 27인데 모아둔 돈이 500이 없다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2
500아니구 5000!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너 믿고 그러는거 같은데. 반반결혼하자고 말해둬. 누군 돈쓸줄몰라서 안쓰고 모으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1
ㅠㅠ 힘들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3
그 정도면 그냥 결혼 생각이 없는 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4
어우 너무이해됨 현실감각없는사람 나도 정말 못사귀겠어 ㅋㅋㅋㅋ
4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누가 예민한거같애
7:12 l 조회 2
이거 잘 조율된거같애? 사과문제2
6:19 l 조회 19
남익 이상형 적어봄6
6:09 l 조회 69
남자끼리도 대형감성카페 가나..3
5:22 l 조회 47
헤어질때 악연으로 끝난사람있어?
4:48 l 조회 38
프로포즈 하기 전에 언질 하는 게 맞아?2
4:44 l 조회 36
애인ㄴ이랑 헤어지고 싶은데 헤어지자고 말을 못하겠어… ㅋㅋㅋㅋㅌ ㅠㅠ 5
4:41 l 조회 211
연애중 데이트 비용 반반 고민 좀 들어주라.. 9
3:31 l 조회 178
생리 중에 애인한테 어떻게 히스테리 안 부려?5
3:24 l 조회 61
남자들 이 멘트는 왜 하는거야?3
3:19 l 조회 170
밥 너무 빨리 먹어서 꼴보기싫어 1
2:32 l 조회 42
이별 고민하다가 차단 풀었다 6
2:19 l 조회 93
썸남 인스타 팔로잉 이런거 하나도 안 궁금한데 2
2:13 l 조회 77
썸 어떻게 끊어내지 9
1:52 l 조회 81
전애인 인스타 안 끊는 애들 어때1
1:51 l 조회 40
사랑방에 썼던 글 연어하는데 넘 재밌다
1:47 l 조회 28
대기업 붙었더니 이별 생각 세게 온다 6
1:40 l 조회 297
커피 한잔 하자는거 플러팅이야? 3
1:29 l 조회 79
얼굴 보고 헤어지는 게 예의일까?4
1:17 l 조회 102
같이 밥먹을래? 라고 보낼거야... 5
1:07 l 조회 10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