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0116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9
이 글은 4년 전 (2022/2/27) 게시물이에요
나는 알바 곧 그만둬서 새로들어온알바생한테 

인수인계 중인데 내가 한 번 ㅇㅇ씨라고 했나봐 

근데 우리는 여기서 알바끼리 다 ㅇㅇ씨라고하는데 

뒤에가서 나랑친한 동료언니한테 

ㅇㅇ씨는 자기보다 낮은사람한테 부르는 거 아니냐고 

그런식으로 말했다던데 아니 개억울해 진자 ,, 

심지어 나한테 반말하던데 들어온지 2일밖에 안됨 

난 반말하라고 한 적도 없음 ㅋ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이는 내가 3살 더 어려서 그 부분에선 할 말이 없다🥲 그치만 나는 인수인계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호칭이 필요했고 알바 동료분들이랑 ㅇㅇ씨라는 호칭을 계속 써와서 나도 모르게 ㅇㅇ씨라는 말이 나온듯 ! 허락(?)없이 나한테 반말하고 동료언니한테 뜬금없이 내 흉을 본 점에 대해 너무 화가나서 나도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봤어 ! 사무적인 관계니까 긴말없이 끝났으면 했는데 할말 못할말 가리지 않는 그분이 참 애 같아서 화가났던 것 같애 나도 뭐 이렇게 한가지 배워가는 거니까 신경 안쓰려고 노력해볼게 그치만 아직도 억울하고 화나 일 한지는 그 안에서 내가 제일 오래됐는데 내가 뭐 가르쳐주니까 조용한 목소리로 ‘아니 말들이 다 달라 ,,’ 이러더라구 그래서 못 들은척 방금 무슨 말씀 하셨어요 ? 하니깐 아니에요 이러던데 정말 그만두기 전에 뭐라도 말하고 그만두고 싶지만 다시 볼 사이도 아닌데 꾹 참아보게 모두들 고마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렇게 부르는 곳이면 문제없는거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한낱 카페알바임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서로 그렇게 부른다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씨가 손아랫사람에게 부른다는 생각 가진 사람 많음 그래서 섣부르게 사용하면 안 되는 호칭이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이렇게 느껴져서 나보다 어린 사람이 00씨로 부르면 약간 기분 안 좋음
나도 00씨로 안 부르고 다 00님이라고 부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리 쓸 수 있는 말이더라도 상대가 기분 나쁘면 쓰지 말아야지… 더군다나 기분 나빠하는 사람 한 둘이 아니라 그냥 분란 일으킬 소재를 안 주는 게 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차피 동료 알바고 위아래 없는데 왜 자기가 윗사람이라고 생각해..? 거기다 굳이 따지면 먼저 들어온 사람이 선배 개념인 거 아닌가 같은 동료인데 나이 많다고 윗사람 취급 해달라는 건 솔직히 진짜 ㄲㄷ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ㄴㄴ 윗사람 취급해달라는 게 아니라 저게 동등한 관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임에도 아랫사람에게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 나도 원래 몰라서 그냥 호칭 애매하면 -씨 라 부르는줄 알았는데 사회초년생 때 지적받고 안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에게
진짜 동등한 관계라고 생각하면 ~씨가 기분 나쁠까??? 같이 입사한 동갑인 입사 동기가 ~씨라고 해도 기분 나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1에게
아니… 왜 나한테 따져 익인아 불합리한 거 맞고 따지는 게 이상한 거 맞아 하지만 사회생활할 때 내가 정의라고 외치면서 내 맘대로 살 순 없잖아… 그냥 -씨라는 호칭이 하대하는 표현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알려줬을 뿐인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에게
그러네 익인2가 그렇게 생각한다는 걸로 오해했어!! 내 마음대로 읽어서 미안ㅠ 무슨 말 하는지 이해했어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섣...!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그냥 멍충이인 듯 ㅈㅅㅈㅅ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 이 말이 맞아. 아랫사람한테 사용하는 호칭으로 느끼는 사람이 많아서 걍 굳이 안쓰는 게 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33 생각보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 많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뭐라고해? ㅇㅇ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님은 너무 오바스럽고 언니는 더 어서 ㅇㅇ씨라고 한건데 ㅠ 나 말투도 친절한편이라고 아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요즘은 걍 알바같은데에서 많이 쓰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다들 쓰는 호칭이었으면 상관없는데 우리는 ㅇㅇ님이 기본 호칭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는 반말하면서 고작 ㅇㅇ씨가 싫은겨? 웃긴 사람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듣고 너무 놀라서 입 떡 벌어짐 ,, 이간질 + 뒷담 개웃김 인성이 개 별로였던걸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국어국문학 전공한 대학원생인데
난 '~씨'가 왜 불편한지 모르겠음


[Ⅱ]「의존명사」
((성년이 된 사람의 성이나 성명, 이름 아래에 쓰여))
그 사람을 높이거나 대접하여 부르거나 이르는 말. 공식적ㆍ사무적인 자리나 다수의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글에서가 아닌 한 윗사람에게는 쓰기 어려운 말로, 대체로 동료나 아랫사람에게 쓴다.
¶ 김 씨/길동 씨/홍길동 씨/그 일은 김 씨가 맡기로 했네.

상급자나 연장자한테 쓰는 말은 아니라도 동료라면 충분히 공손 표현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ㅋㅋㅋㅋ 더구나 지는 아예 반말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 완전 내가 똑같이 겪은 일 .. 새로 들어온 사람이 나보다 2살 많았는데 자기는 마음대로 반말 쓰면서 내가 ~씨 하면서 존대하니까 ~씨라고 부르지 마세요!!!!!!!!! 하길래 그럼 뭐라 불러요..? 하니까 그냥 부르지 마세요!!!!!!!!! 이난리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이 많은데 나이 어린사람한테 일 배워서 심통났나봄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인은 반말하면서...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그럼 뭐라고해...?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너가 마음에안든거임 근데 뒷담은하고싶고 할건덕지 없으니까 그러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냥 저기요라 해야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 사람이 나이 많으면 ㅇㅇ씨는 안쓰는게 좋을듯
난 나이 모르는 사람들은 다 ㅇㅇ님이라고 불러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동갑이거나 쓰니가 나이 많으면 아무상관없음 근데 그사람보다 쓰니가 어리면 적절하진 않지.. 다만 쓰니가 더 어리더라도 그분이 먼저 반말해서 기분나빠서 그랬다 이러면 할말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지는 반말이면서?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참나 ㅋㅋㅌ 나 알바할때 나보다 다 나이 많은 분들이었는데 씨라고 부르라고 했음.. 내가 불편해서 님이라고 불렀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잉 알바에서 그렇게 쓰기로 했으면 그렇게 써야되는거아냐?ㅋㅋㅋ왜 욕을 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이 어린 사람한테 누구누구씨 라는 소리 들으면 불편한 거 이해는 하는데 그럼 본인부터 다짜고짜 말 놓진 말았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니 ㅇㅇ씨에 기분 나쁜건 그럴 수 있는데 지는 반말하면서 뭔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는 반말한다매 ㅋㅋㅋㅋㅋㅋㅋ 아오 뺨 한대 치고싶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ㅇㅇ씨라고 안 부르고 뭐라 불러야함..? ㅇㅇ님..? ㅇㅇ씨는 걍 서로 존중하는 표현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같은 알바면 나이불문 쓸수있는거지 심지어 쓰니가 인수인계하는 상황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뭐야 기싸움 하는것도 아니고..애초에 자기보다 어린애가 가르치는게 맘에 안 들었나봄 자기도 반말하는 와중에 저러는건 내로남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이는 내가 3살 더 어려서 그 부분에선 할 말이 없다🥲 그치만 나는 인수인계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호칭이 필요했고 알바 동료분들이랑 ㅇㅇ씨라는 호칭을 계속 써와서 나도 모르게 ㅇㅇ씨라는 말이 나온듯 ! 허락(?)없이 나한테 반말하고 동료언니한테 뜬금없이 내 흉을 본 점에 대해 너무 화가나서 나도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봤어 ! 사무적인 관계니까 긴말없이 끝났으면 했는데 할말 못할말 가리지 않는 그분이 참 애 같아서 화가났던 것 같애 나도 뭐 이렇게 한가지 배워가는 거니까 신경 안쓰려고 노력해볼게 그치만 아직도 억울하고 화나 일 한지는 그 안에서 내가 제일 오래됐는데 내가 뭐 가르쳐주니까 조용한 목소리로 ‘아니 말들이 다 달라 ,,’ 이러더라구 그래서 못 들은척 방금 무슨 말씀 하셨어요 ? 하니깐 아니에요 이러던데 정말 그만두기 전에 뭐라도 말하고 그만두고 싶지만 다시 볼 사이도 아닌데 꾹 참아보게 모두들 고마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는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한테 ~씨라고는 안 할듯.. 자기보다 나이 많으면 ~님이라고 하지 않나 보통.. 근데 물론 그 언니가 초면부터 반말한건 예의가 없다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회사도 아니고 알바면 다 어릴 텐데 ... 실수할 수도 있지 참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윤곽수술은 뭐가 젤 효과가 큼?? 광대 vs 사각턱
10:39 l 조회 1
삼성 감사 페스티벌 하는거 LG전자는 구런거 없낭?
10:39 l 조회 1
우리 엄마만 그래? 살 좀만 빠져도 암 걸린 거 아니겠지 함
10:38 l 조회 3
리뷰이벤트 담날에 쓰든 언제 쓰든 사장들은 써준 걸로 쳐?
10:38 l 조회 4
카톡 정신없이 채팅 보내지는거 끄는법 아는 익2
10:38 l 조회 5
은행익들아...!! 청미적 개설하고 청도계 해지는 바로 돼??
10:38 l 조회 3
방학 목푠데 이정도 지켜도 갓생가능할까?
10:38 l 조회 6
소개팅했는데 키가 좀 작으신데 잘생겨서 키가 안보임1
10:38 l 조회 3
가방 세개 중에 머가 제일 예뽀?
10:38 l 조회 9
너네 어쩔때 현타와???
10:37 l 조회 4
하닉 어제 개미대잔치 열렸구나
10:37 l 조회 35
근데 가난하면 애 더 신중하게 낳아야되는거 아님? 6
10:37 l 조회 27
삼성다니는 애들은 죄다 갤럭시써?4
10:36 l 조회 12
이력서에 전전회사 연봉 낮게 써놔도 되나?
10:36 l 조회 11
라식 라섹 하고 싶은데
10:36 l 조회 11
익들아 너네도 솔탑투랑 에탑투 모으는 중??
10:36 l 조회 8
하나만 골라주라!!!!!!!🙏🏻10
10:35 l 조회 19
근데 진짜 직장인들은 무슨 재미로 살아야 돼.......8
10:35 l 조회 34
버스에서 노래를 왜 이렇게 크게 트는걸까...ㅠㅠ
10:35 l 조회 3
호식이 새로 나온 깐쇼킹 내취향이다
10:34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