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01203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성 사랑방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와 얘들아 이게 가스라이팅이래.....
635
4년 전
l
조회
149826
인스티즈앱
이 글은 4년 전 (2022/2/2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판에 올라온건데 ... 이런거 보면 본인도 모르는 정도로 미묘하게 가스라이팅 당하는 경우도 많겠다 싶기도하고 그러네
202
265
202
1
2
3
4
5
둥이476
아 내남친도 딱 저러는데........
나 평생살면서 코 아예안골고 오히려 잠꼬대만 하는 타입인데..
남친이 나 매번 코 골았대고.... 근데 울엄마는 나 아예 안곤다고하고, 나랑 자주 여행다니고 같이 잠도많이 잔 내 친구들도 나 코는 안곤다고, 오히려 잠꼬대를 하면했지 라고 얘기해주던데...ㅠㅠ (잠꼬대하는건 나도 앎. 나도 내가 잠꼬대하는걸 잠에서깨기 막바지에 막 느껴지고그래서)
남친은 나 잠꼬대하는걸 한번도 못들었대고.
글고 남친이랑 장거리라 한달에 두어번만나는데 것도 난 남친이랑있음 쌩얼노출되는게 민감해서 한시간?두시간?자나 그게 전부인데 그새 내가 코까지골고 또 그새 그걸듣는다는게 좀...난 남친이랑 있을때 대게 밤을 새기때문에 얘 잠자는루틴 아는데, 얜 한번잠들면 반드시 절대 무조건 중간에 안깬단말이지.. 흔들어깨워야 일어나고 옆에서 티비크게봐도 못일어나는데...
글고 어느날은 나 그냥 순간 2분정도 잠들었다 깼는데 갑자기 후다닥 소리들리고 동영상 녹화종료 소리 들리길래 뭐해??뭐했냐고?? 물어도 아이 암것도아니야 함서 동영상 삭제시키는거..; 여보 코골아서 찍어서 보여줄랬던거야~ 하고 말고..;
내 몸 찍은건가 찝찝해서 몰래 갤러리 휴지통 확인해봤더니, 걍.. 몇초가량 천장만? 찍혀있고 아무소리 안나는게 끝... 이건 걍 계속 찝찝...
암튼 내 남친 생각났다 이 글 보고..
4년 전
둥이485
좀 이상한데 .. sleep cycle이란 어플이 있는데 둘이 같이 잘 때 확인해 봐 원래 기본적으로는 알람 어플인데 이런 식으로 코골이, 대화, 잠꼬대 구분해 줘 가끔 대화랑 잠꼬대는 혼동하긴 하는데 음파(?) 모양 길이가 달라서 보면 확인할 수 있을거야 코골이는 아예 구분하는 것 같고! 결제하면 무슨 소리인지까지 직접 들어볼 수 있어..! 근데 결제 안해도 너가 코 안골았으면 수면 패턴만 나타나기 때문에 코 안골았다는 증거는 될거야 한 번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
4년 전
둥이476
어 이거 해봐야겠다.... 난 솔직히 나 코골이없다는거 가족들의 증언(!?)으로 확신은 하는데 잠꼬대는 진짜 얼마나 하는지 확인해보고싶다...!
코골이도ㅋㅋㅋ.. 남친이랑 있을때만! 딱! 한달에 두번씩 후다닥 한다는것도 이상하고.. 같이있을때 한번 저거해봐야겠다
좋은정보 고마워 익아!!!ㅠㅠㅠㅠㅠ
4년 전
둥이544
혹시 둥이 어케됐어??
3년 전
둥이478
은근 슬쩍 남 안 좋은 거 계속 갖다붙이고 이러는 거 가스라이팅 맞는데 모르는 사람 많아 ㅠㅠ
4년 전
둥이481
가스라이팅 맞네.. 내가 자각하지 못한 일로 인해서 나를 눈치보게 하는 것 + 점점 내가 이상하구나 + 미안한 감정들게 하면서 + 눈치보게 하기
4년 전
둥이484
2 가스라이팅임
4년 전
둥이482
왜 저러는 거지…?
4년 전
둥이486
알고보니 예랑이가 지가 코고는 거에 놀래서 지 코골다가 지 코고는 소리에 깨놓고
예신이에게 뒤집어씌우기...결론 예랑이 이상한 사람..
지 코고는 소릴를 지라고 생각 안 하는 거지..
4년 전
둥이487
왜 저러는 거지 약간 소름돋네
4년 전
둥이487
진짜 말도 안 되는 것으로까지 가스라이팅하네 으
4년 전
둥이488
헐 내 애인도 그래서 왜 저런 사소한 거짓말을 하지 싶어서 의아했었는데…
4년 전
둥이489
와 우위 가릴라고 저러는듯 진짜 악질이고 정떨어짐
4년 전
둥이490
가스라이팅이라는 말의 유래가 가스등이라는 연극에서 시작됐었죠
거기서도 남편이 아내의 물건을 몰래 숨기고 아내가 맨날 물건을 잃어버리는 덜렁이처럼 얘기해서 결국 아내는 남편에게 과도하게 의존하고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됩니다.
그 초기 행동 같네요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이에요...
4년 전
둥이491
와 무섭다...
4년 전
둥이492
근데 이거 가스라이팅이랑 별개로 생각나는 본인만 모르는 코골이 유형…
1. 집에서는 안 고는데 특정 장소에서만 코골이 심한 사람
ex)기숙학원시절 내방 룸메 코골이 너무커서 옆방 애들이 항의할정도- 근데 집에서는 단 한번도 그런적없다고 부모님한테도 여쭤봤다면서 모함하는거아니냐고 울면서 억울해함.. 밤새 코골이 한명에 시끄러워서 잠도못자다 조심스럽게 얘기꺼낸 룸메들 오히려 당황.
2. 밖에서 친구들에 의하면 코 전혀 안골고 조용히 잔다고 하지만 막상 집에서는 너무 크게 코고는경우
ex)우리 아빠^^ㅠ 평소에 집에서 너무 크게골아서 내방까지 들림ㅠ 근데 친구들이랑 여행가면 전혀 안그런다하던데 왜 집에서만 코곤다는 소리 듣냐고 억울해하시는데 녹음들려줘도 인정안하심. 역지사지로 엄마가 한번 코곤날 시끄러워서 잠못잤다고 짜증내심ㅋ….
주변사람이 녹음까지해서 얘기하면 어느정도는 그런가보다 하고 좀 인정하고 들읍시다ㅠㅠ
4년 전
둥이522
이게 본문이랑 무슨 상관...?
4년 전
둥이541
갑자기 이게 왜 나오지
3년 전
둥이555
ㅋㅋㅋ논리적으로 글쓴거같은데 핀트 엇나갔구요
3년 전
둥이493
소름돋아 .. 무슨 가스라이팅 메뉴얼 있나 ? 상식적으로 왜 저런 거짓말을 할 생각을 했지
4년 전
둥이494
왜 이런걸 거짓말하나..진짜 가스라이팅인건가 아니면 착각하는건가.
4년 전
둥이495
소름...
4년 전
둥이496
아프신가봐
4년 전
둥이497
ㄷㄷㄷㄷ
4년 전
둥이498
와........,
4년 전
둥이499
와 내친구 여행갈때마다 나한테 저래서 진짜 스트레스였눈데
4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둥이501
가스라이팅 100000퍼네
4년 전
둥이511
고마워
4년 전
둥이527
와 대박이다.. 후기 내용이 더 소름이다 링크줘서 고마워익아
4년 전
둥이502
가스라이팅 맞음 저 말 유래된 영화에서 저거랑 비슷하게 하자나
4년 전
둥이503
후기보니까 가스라이팅 백퍼네ㅋㅋ,,아 개소름끼쳐 왜 저러는거야?
4년 전
둥이259
후기보니까 가스라이팅 맞네 끼;
4년 전
둥이504
할 좀 무섭다
4년 전
둥이505
녹음기라도 켜고 자봐야할듯 한번 ㅜㅜㅜ
4년 전
둥이506
후기보고왔는데 글쓴분이 똑똑하게 처리하셔서 이제야 마음이놓인다..진짜 사소한거라도 저렇게 가스라이팅 시도하는 인간들이있구나..소름끼친다
4년 전
둥이508
조현병
4년 전
둥이509
왜 저러는거임....???? 당최 이해가 안되네 레알
4년 전
둥이510
후기에 쿠키내역이랑 카톡내역 보면서 본인이 밤샌게 맞는지 확인했다는게 ㄹㅇ 가스라이팅 피해자 모습이라서 맘아프고 짜증난다 그래도 결혼하기전에 알아챈게 어딘가 싶으면서도 저런인간은 왜 살까 싶고 아휴 ㅠ
4년 전
둥이513
저게 딱 가스라이팅 표본인데...
가스라이팅이 유래된 원본이랑 저 상황이랑 똑같음
4년 전
둥이514
아 이거 볼때마다 전 썸남 생각난다 이십대 후반일때 나보고 흰머리 있다고 웃던ㅋㅋㅋㅋㅋㅋ처음에는 말도 안된다고 했고 그 다음에 뽑아달랬더니 온갖 핑계대면서 안된다더라; 서른 중반인 지금도 흰머리가 없는데 무슨ㅋㅋㅋㅋㅋㅋ
4년 전
둥이515
와 근데 얼마나 트집 잡을 게 없었으면 저런 거 가지고 거짓말을 했을까싶어지는데...
4년 전
둥이517
혼인신고 안 해서 다행이다;
4년 전
둥이518
변형된 가스라이팅들 많이 봤는데 저건 진짜 정석 가스라이팅이네
4년 전
둥이520
아악 이글 너무 무서움 ㄷㄷㄷ
4년 전
둥이521
왜 저러는거야..
4년 전
둥이523
소오름
4년 전
둥이524
진짜 왜 저러냐.. 소름끼침..
4년 전
둥이525
진짜 소름…
4년 전
둥이526
와 무서워 굳이 왜 저런 짓을 하는 거야..? 근데 별개로 글쓴이 분 진짜 글 잘 쓴다 후기도
4년 전
둥이528
근데 이유가 궁금해진다… 왜 거짓말 하지?
4년 전
둥이530
22 소름돋아 저걸 해서 얻는 게 뭐임
3년 전
둥이543
그만큼 니가 흠있는 사람이란걸 알려주려고(거짓말로)
저게 점점 더 심해지면 그런 자기 참고 살아주는 남편한테 고마워해야한다는 생각으로 흘러가고 남편이 뭐 잘못한거 지적하려해도 내가 이래도 되나? 이런식으로 생각하게 됨
일단 코골이나 흰머리처럼 부끄러움을 줘서 눈치를 보게 하는거 만으로 둘의 관계에서 을이 되게 만드는거임 부끄럽다는 감정 자체가 당당하지 못하게 만드니까
3년 전
둥이531
와 오바다
3년 전
둥이532
나도 저런 사람 실제로 본 적 있음 ㅋㅋ 본인 자존감 낮으니까 애인 치면서 욕구 채우는거야
3년 전
둥이533
끼...들키니까 호다닥 도망가는거 같잖노
3년 전
둥이534
저게 왜 가스라이팅이야..? 가스라이팅인 이유가 궁금해..
3년 전
둥이537
1. [너 '때문에' 내가 잠을 못잤어] - 상황조작, 책임전가
2. 흰머리 나이로 돌려까며 기 눌러볼려는 심산이였는데 미용실에서 확인 안된다니까 [미용실에서 봐봤자지 얼마나 자세히 봐주겠어, '난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니까' 하나하나 자세히 보다보니 보는거고] - 상황조작, 심리조작
3. 코골이 흰머리에 대해서 이상함을 언급하자 날 의심하냐 그렇게 까지 해야겠냐며 역 성질 - 심리조작
3년 전
둥이534
와...대박... 이해를 못했었는데 딱 알아듣게 설명해줘서 고마워...ㅠㅠㅠ
3년 전
둥이537
찡긋 😉
3년 전
둥이535
별걸로 다 약점잡네~ 저런거 짜잘한거 가지고 사람 미안하게 만들려는게 더 웃기네 별 같잖은게 다있네
3년 전
둥이536
우와 너무 소름인데
3년 전
둥이538
후기에 역으로 화내는거까지 가스라이팅의 표본이네 난 잘못없고 정당하고 내가 이만큼 참아주고 사니까 너는 나한테 미안해하고 고마워하는 마음으로 살아야한다 이런것조차 사랑하는 사람 나밖에 없다 이런식으로 피해자가 자기에게 의지하게 만들고 벗어날 수 없게 만드는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방식 이게 날이 갈수록 가해자의 막말이나 폭력에도 피해자는 그래도 날 사랑해주니까 이 사람을 떠나면 나같은 사람 봐줄 사람 없으니까 하면서 점점 피해자를 더욱더 옥죄게 만드는 최악의 방식..
3년 전
둥이539
와 보자마자 가스라이팅 용어가 유래됐던 영화 생각나네요. 딱 저 스타일로 그러거든요.
저런식으로 세뇌시키면서 니 말은 틀리고 나만 맞아. 그러니까 넌 나한테 의지해야하고, 네 생각해주는건 나밖에없어. 이렇게 만드는거죠. 코골이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일반적으로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허점을 파고드는겁니다. 당하는 입장도 그래, 저 사람이 겨우 코골이 때문에 저런 거짓말을 하겠어? 라면서 세뇌되는거죠. 서서히 가스라이팅 당하기 시작하면서 모든 것에 의지할수밖에 없도록 만드는거에요.
3년 전
둥이540
무섭다...
3년 전
둥이542
엥 왜지????
3년 전
둥이545
와 충격
3년 전
둥이545
후기글이 더 대박
3년 전
둥이546
소름끼쳐
3년 전
둥이547
역가스라이팅 하면 안대나..
조현병이나 환청 있는 것 같다고 정신병원 가자고 ㅋㅋㅋㅋㅋㅋㅋ
하긴 같은 사람 되는거라 좀 그렇긴 하네용
3년 전
둥이548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3년 전
둥이549
진짜 저런 인간만도 못한 사람이 있구나.. 글쓴 사람이 판단빠르고 좋은 가족있어서 잘 빠져나온듯 ㅠㅠ
3년 전
둥이550
놈아냐
3년 전
둥이551
저런 사람 꽤 많음 연인사이 뿐만 아니라 친구사이에서도 거짓말이나 과장해서 흠만들어내서 자존감 떨어트리고 눈치보게만드는
3년 전
둥이552
헐..... 소름끼친다
아니 근데 내 남자친구도 저런 거였나...? 부모님도 나 코 안 곤다고 했고 전 남자친구들도 나 코 하나도 안 곤다고 했는데 현남친이 초반에 같이 잘 때 나 코 곤다는 거야.. 처음 들었을 땐 놀라기도 하고 피곤해서 그랬나보다 했는데 이후에 잘 때마다 내가 코를 곤대.. 근데 생각해보니까 나 친구랑 3주동안 여행 다닌 적이 있어서 그 친구한테 나 코 고냐고 물어봤더니 전혀 아니라고 완전 조용하게 잔다는 거야,, 친구는 3주동안 시차 적응 때문에 맨날 새벽 4시부터 일어나서 나 자는 동안 핸드폰 했거든... 그래서 이거 남친한테 말했더니 그 이후로 나 코 곤다는 말 아예 안함.... 뭐지
3년 전
둥이400
진짜 징그러운 성격이다..... 으으... 저런새끼들 눈눈이이 해서 자기 요즘 좀 이상하다고.. 쓴이가 겪은거 + 추가로 '자기 가끔씩 잘때 너무 중얼중얼거려 혼잣말 진짜 많이하는거 알지 그거 너무걱정되' ' 자기 요즘 위에서 냄새 나더라.. 속 안좋은거같애' 뭐만하면 자기야 쪼꼼만 조용히해죠 목소리 넘 크다.. 같은 븅같은걸로 역 가스라이팅 지독하게 해서 떨어뜨리고싶다
3년 전
둥이553
헐... 소름..
3년 전
둥이554
근데 ㄹㅇ 정신병 같은데
3년 전
둥이556
헐 안전이별 했길...넘 소름돋는다
3년 전
둥이557
와 후기까지 진짜 ㄹㅈㄷ 다 안전이별 하셨길....
3년 전
둥이558
와 이런것도 가스라이팅 해당되는거구나 진짜 소름돋는다...
3년 전
1
2
3
4
5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1000억 짜리 건물을 반값에 산 매수자의 정체
이슈 · 2명 보는 중
이 코치 백팩 어때 ??
일상 · 1명 보는 중
AD
한일중 미인 여배우 삼대장.jpg
이슈 · 5명 보는 중
소꿉친구 콤플렉스 여전하구나
일상 · 2명 보는 중
오킹 복귀 후 도네 여는 법
이슈 · 5명 보는 중
오늘자 부산 코믹월드 근황 ㅋㅋㅋㅋㅋ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안 입는사람은 진짜 안 입는 바지
이슈 · 5명 보는 중
미국과 안보외교 개망했다는 현 상황
이슈 · 1명 보는 중
아이낳고 입원중인데 언니가 엄청난걸 만들어줬어 가보로 손주까지 물려주고 싶어 🥹
이슈 · 5명 보는 중
사람들 사실은 귀여운 점.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현재 논란중인 아기 약 10배 제조 오류 사건
이슈 · 3명 보는 중
AD
아시아나 퇴사 7년만에 승무원 메이크업한 류이서..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하이닉스 사내 부부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짝사랑하는 사람한테 카톡으로 뽀뽀했어요
이슈 · 2명 보는 중
일본 신규 직업 '헌터' 등장
이슈 · 3명 보는 중
AD
의사가 말해주는 안면윤곽수술 7개월 후 살처짐
이슈 · 6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
176
본인표출
연애중
나 일본여행와서 싸웠다는 초록글 글쓰닌데. 혹시 2번이나 3번 투표한 둥들?
88
남자끼리도 대형감성카페 가나..
50
데이트 비용 안 내는 애들은 어떻게 그러는거야?
35
연애중
데이트 비용 반반 고민 좀 들어주라..
22
전애인하고 ~ 해봤어? 라는 질문하는 애인 어때
21
애인 컴터에 유튜브 로그인 돼 있길래 기록봤는데
22
둥들아 .. 시간 갖쟤서 알겠다고했는데
29
왜 좋은지 모르겠는데 그냥 끌려
16
애인 되게 안정형이다...
32
나 이사람 좋아하는거 같네 라고 언제느껴?
13
20대중후반 익들아 남자 뭐가 더 수요있어?
18
프로포즈백 골라줘! (디올 디조이, 레이디)
11
연애중
미래가 부담스러워
24
대기업 붙었더니 이별 생각 세게 온다
11
마음 식으면 이렇게 보여?
17:17
l
조회 5
싸우고 각자 집갈 때 애인이 우리 그만만날까요? 라고 옴 이거 의문형 아니지
3
17:13
l
조회 27
둘중에 한 명만 선택한다면? 연애할 때 이별통보만 한 사람 vs 이별통보만 당한 사람
3
17:07
l
조회 26
피부 압출해서 딱지 졌는데 두번째 약속 취소하면 어때..?
8
17:02
l
조회 44
위장사친인지 한번 봐주라
17:01
l
조회 26
장거리 연애 벌써 쉽지 않다 .. 진짜 좋아하는데 상대가 헤어지자함
4
17:01
l
조회 32
잔짜 현실적으로 다들 데이트 비 얼마씩 내 진짜 현실적으로
7
16:55
l
조회 55
남자들이 돈 안쓴다는게 어떤거야?
2
16:44
l
조회 89
내가 만난 사람 중에 자기주장만 강한 사람 만나본 적 있는데
16:40
l
조회 19
여자들은 남자 운동했을때 어떤 몸을 좋아해?
2
16:34
l
조회 46
단지 현생이 너무 힘들어서 애인한테 시간 갖자고 한 적 있어?
1
16:33
l
조회 29
안정형들은 상대방에 대한 불만이 있을때
9
16:32
l
조회 98
사랑방 글보면 헤어지라고 말할수 밖에 없어
1
16:27
l
조회 42
썸붕/망한 소개팅 먼저 연락 해본 적 희망편 있는 익들..?
16:22
l
조회 26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내가 봤던 탈퇴멤 중에 가장 영향력 쎄게 느낀 멤버가
35
정국이 어떡하냐ㅋㅋㅋ
33
경우의 수 빙고 성공
32
설영우 고소 공지ㅋㅋ
28
윤두준 : 윤두준 대신 뛰자구요? 여러분
30
진짜 ㄹㅈㄷ이기적인 남자 만남
4
16:21
l
조회 101
애인 되게 안정형이다...
33
16:18
l
조회 2593
돌이켜보면 내 인생 지팔지꼰이다
4
16:18
l
조회 53
애인이 울면 어떨 것 같아?
16
16:18
l
조회 79
밥먹고 트름 시켜줌.. ㅋㅋㅋㅋㅋ
9
16:18
l
조회 72
걍 나한테 마음없어보이고 돈 안 쓰는 남자랑은 헤어져
1
16:16
l
조회 43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18
1
싸우고 각자 집갈 때 애인이 우리 그만만날까요? 라고 옴 이거 의문형 아니지
2
2
피부 압출해서 딱지 졌는데 두번째 약속 취소하면 어때..?
7
3
밥먹고 트름 시켜줌.. ㅋㅋㅋㅋㅋ
8
4
둘중에 한 명만 선택한다면? 연애할 때 이별통보만 한 사람 vs 이별통보만 당한 사람
3
5
잔짜 현실적으로 다들 데이트 비 얼마씩 내 진짜 현실적으로
6
6
애인 되게 안정형이다...
33
7
프로포즈백 골라줘! (디올 디조이, 레이디)
11
8
연애중
미래가 부담스러워
25
9
애인이 해외여행가자는데
11
10
손잡았는데 상대도 꼭 잡고 안놓고 만지작하면 최소 호?
3
11
위장사친인지 한번 봐주라
12
장거리 연애 벌써 쉽지 않다 .. 진짜 좋아하는데 상대가 헤어지자함
4
13
수줍음 많고 조용한 남익 여익들아
7
14
썸인줄 알았는데 상대는 내 몸을 원한경우 흔해?
4
1
샤갈 내월급 ㅜ8시간만에 순삭
3
2
32살인데 남사친이 2년내에 쇼부 못보면 노처녀 라는데
25
3
난 우는 아기로 컨플레인 거는 승객이 더 싫은거 이해감
22
4
요새 머릿결 안좋은 사람 없는듯
2
5
엄마 친구들이 오밀조밀 예쁘게 생겼다하면
6
6
나 29인데 이 인형 키링 유치해?
10
7
아까 분명 삼하닉 마이너스였는데
1
8
블라우스 살말!
2
9
아니 나 화장하고 다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장동료가 나보고 화장한거엿냐하넼ㅋㅋㅋ
10
근데 익들은 친구가 보험설계사면 보험 안 들어줄거야?
7
11
하닉 진짜 딱 한주만 더 추매하고싶은데
2
12
사주 딴겅 모르겠는데 나 화다자인데 좀 금사빠임 ㅋㅋㅋㅋ
13
주변에 공무원 퇴사한 사람 있는 익?
2
14
회사 동료 조모상
2
15
방금 알바 면접보고왔는데 엠비티아이 물어보심
1
16
지금 주식할려는 사람들은 그냥 주식 안하는게 나을듯
1
17
피스타치오+브라운에 무슨색 매치하면 좋을까..
18
진짜 금요일만이라도 단축근무 했으면
19
나 앞니 너무 벌어져잇지ㅜ
20
출근할때는 4-5시간 자고 쉬는날마다 10시간~14시간 잠 ㅠㅠ
1
암환자 아들을 간호하다 집에 오랜만에 들어간 엄마.jpg
2
2
일본 한국 고의패배 주장.jpg
8
3
"교도소 너무 좁다, 정신적 고통” 국가 상대 소송 건 수용자들, 패소
15
4
외국에서 함부로 굿즈 입고 다니면 안되는 이유
5
65살 아저씨 레슨하다 체념해버린 이석훈 표정.jpg
2
6
❗️이제 유튜브 등 해외결제 터키,아르헨 말고 좋은 곳 등장❗️
16
7
친구의 수분 보충이 부족할까봐 걱정됐던 고양이.gif
8
학원 다니기 싫으면 다니지마 이상한 핑계대지 말고
9
"애플이 웬일로 싸게 파나 했다"…아이폰18도 최대 50만원 오른다
2
10
면접에서 저 떨어뜨린 인사담당자랑 식당에서 마주쳤는데 먼저 말걸고 아는척 하네요
11
'고성갈래?'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홍보
12
'94→87→69→54%' 줄어드는 32강 확률…한국 밑에 2개국만 남아
27
13
놀이기구 장인들이 말하는 롤러코스터 앞자리 뒷자리 차이.jpg
8
14
"얼마나 맛있길래 4배가격에 역직구?”…'삼계탕 사발면' 탄생비화
15
드디어 데뷔 전 트레일러 모두 공개된 버츄얼 남돌
1
1
안유진은 '오조하' 란 말 언제부터 썼어?
7
2
희승 위버스 팬 댓글 개웃기다 진짜
7
3
와 엑소 피터팬 가사에 애벌레 없구나..
4
4
고양이는 주인을 ㄹㅇ 사랑하긴 할까
8
5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야?
17
6
너네 이거 산수 문제 풀어바
29
7
이번주가 32강 확정 짓는건가 ?
2
8
라이즈 독방 아메리카노 깊티 너무 신나요
5
9
다리 부러진 친구 병문안 가는데 뭐 사가지
13
10
방금 편의점에서 삼김 사왔는데 개황당
3
11
팬아닌데.. 위시 이번곡 한국어버전 안내신대요..?
4
12
정국이 인스스에 올려준 사진 중에
4
13
근데 통레조가 무슨 말이야??
3
14
이번 월드컵 ㄹㅇ 아쉬운이유가 이거같음
9
15
ㄱ
1차 개많은데 2차도 개많은 판 신기햐
2
16
ㄱ
숀쿨누나들 살아있어요?
6
17
퀸즈는 진짜 왤케 일찍타는거임
1
18
ㄱ
2차로 버티려면 캐해로 공명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쉽지않지
1
19
희승 오늘 한강에서 버스킹한대
3
20
최근 남자아이돌 공연 관객 연령대/성비(하이브)
10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