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31252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27
이 글은 3년 전 (2022/7/23) 게시물이에요
진짜 심한 것 같음  

나말고 주변 동기들도 외모집착 오지게해 

근데 이해가가는게 사람들이 예쁘거나 잘생기면 잘해줌... 못생기고 안꾸미면 친해질 기회도 안줌...
대표 사진
익인1
오히려 대학 다니면 덜하지 않음? 중고등학교보다 대학 다니는 애들이 집착 훨씬 안하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뭔가 대학바이대학인듯
우리엄마는 지거국에서 교수하는데 실제론 안그러지만 집와서 하는말 : 잘생긴 애들만 잘 주고싶다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되게 별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헐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중고는 약간 대놓고 그러는 편이면 대학교는 은근슬쩍 그러는데 그게 다 보이는 그런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잘 모르겠어 외모 때문이라 생각하니까 다 그렇게 보이는게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공대 출신이라 그런가 별로 못 느낌ㅋㅋㅋㅋㅋ 여자 동기 중에 진짜 개빡시게 꾸미고 오는 사람 한 명 있었는데 항상 애들끼리 정성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문대는 좀 심하더라 난 예체능쪽이라 그런거 한번도 못느껴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학교 공부잘하는 학굔데 친구들 보면 이미 엄청 예쁜애들이 얼굴 엄청 신경씀 공부도잘하고 얼굴도 예쁘고 싶나봐 나는 공대임 시험기간에는 다같이 쌩얼로 다니는데 뭐 시술을 받는다거나 그런..(나도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음 대학교는 아싸도 많고 아예 안 친해질 수 있는 상황이라 그런지 성격이 엄청 외향적이고 그런게 아닌 이상 사람들이 먼저 친해지려고 하는 애들은 딱 봤을때 외적으로 돋보이는 애들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외모나 겉모습으로 차별하고 그런건 아니지만 잘 꾸미고 자기관리 잘하고 외모까지 뛰어나면 친해지고 싶고 사람 모여드는건 맞는거 같아 나같아도 똑같은 성격 능력치의 사람이 있다면 이왕이면 잘꾸미는 사람한테 사람으로서의 호감이 갈테니까 이해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저학년땐 솔직히 화장 맨날하고 꾸미고 다녔는데 고학년 되니까 진짜 모자쓰고 츄리닝 입고감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ㅇㅈ 외모집착 오지고 아직 이십대 초반인 내 동기 인모드 받고 그러더라.. 그리고 확실히 애들이 어떻게든 꾸미고 오는게 보이고…추리닝 같은거 입는 애들이 거의 없어 안경 끼고 오는 애들도 없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혹시무슨과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예대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외모 집착 심한지는 모르겠고 아예 안 꾸미면 아싸되는 것 같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ㅈ 난 고등학교 땐 외모자존감 높았는데 대학 오니까 예쁜 애들 널리고 널려서 집착하게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공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래서 귀찮아도 무조건 꾸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학이 덜하던데.. 얼굴 자체로 신경 안씀 오직 꾸미냐 안꾸미냐로 갈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 인문대인데 그런거 없음 .. 다들 공부+자기 일 하느라 바쁨 꾸미거나 말거나 바쁨.. 일단 공부 잘 하자 ! 이런 분위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학생때야 주변에서도 학교에서도 꾸미지말라 뭐해라 제약이 많아서 덜 한데 대학은 좀 다름 자기가 원하면 꾸밀 수 있고 스타일도 찾아갈 수 있음 그래서 그런가 꾸미길 좋아하는 애들은 자기랑 비슷한 애들이랑 친해지길 원하고 아닌 아들은 아닌 애들끼리 친해지고 싶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여대 다니면 저런거 1도 없더라.. 공학다니다가 여대왔는데 차이 개심해 공학땐 다 외모집착했는데 애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2...이성 유무로 이렇게 달라지나 싶을 정도로 완전 편하게 다녀 약속 있으면 꾸미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ㅈ진짜 공학다닐땐 풀메에 꾸민애들 겁나~~ 많았는데... 여대는 쌩얼 안경 개흔함 여고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헐 난 대학이 진심 덜하던디... 중고딩때는 남자애들이 못생겼다 다 어쩌구저쩌구 안예쁘고 안꾸미면 상종도 안하려하고 오지게 뒷담 깠는데 대학 오니까 그런 거 없음 당연히 예쁘면 좋아하겠지만 별 차이 없이 대해주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심할정도로 안 꾸미면 다들 안 친해지고 싶어하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오히려 고등학교가 더 심했어 지금도 대학 동기들 만날때 쌩얼로 만나면 뭐라고 하는 애들 아무도 없는데 고등학교 동창들은 쌩얼로 만나면 욕먹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아 나 외모집칙 대학가서 첨 생겼었음
이젠 벗어나긴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좀 심했어 ㅋㅋ큐ㅠㅠㅠ생얼로는 절대 누구 안만나고 집 근처 시내 나갈때도 무조건 메이크업 싹다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여대라 1도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와 나 대학검색하다가 봤는데 이건 학바학인듯 우리학교는 한 70퍼센트가 추리닝입고와서 다 안꾸미는데 옆학교는 다꾸미고와서 좀 놀랬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예사에서 책 시켰는데 7월에 받게 생겼다…
12:46 l 조회 1
오늘 이렇게 비실비실하면 남은기간 큰일날거같은데
12:46 l 조회 1
청약통장 금전 딸리는거 아님 해지 왜해 그냥 둬
12:46 l 조회 2
어으 난 되려 떨어질때 포모 극심하게 옴
12:46 l 조회 5
남의 음식 몰래 먹어놓곤 왜 마지막엔 맛없다 그러는건데?
12:45 l 조회 9
스탠리 뭐 살지 골라주라 제발ㅠㅠ
12:45 l 조회 9
하닉 200까지 떨어지면 살까..?
12:45 l 조회 12
정수기 물통 갈아야 하는 회사 있니...
12:45 l 조회 10
머리묶으니까 탈모같아? 2
12:44 l 조회 20
얘들아 법원등기 보이스피싱 전화 받은거 같은데4
12:44 l 조회 12
택배 얼른 왔으면 좋겠다1
12:43 l 조회 8
회사에서 두달동안 육아휴직 3명쓰면 회사 난리나니?7
12:43 l 조회 19
일본은 마운자로가 진짜 싸???5
12:43 l 조회 36
오늘 하닉 왜캐 비실거림.....?1
12:43 l 조회 24
하닉 300 한번더 갈ㄲ1
12:43 l 조회 22
러브버그 와이퍼로 밀었다가 자국남 ㅇㄴ1
12:43 l 조회 7
아는 사람 초5때 멈췄는데도 키 172래..
12:42 l 조회 10
라식 해본 익들 들어와줘ㅠ6
12:42 l 조회 11
눈병도 옮아?4
12:42 l 조회 17
공사장옆에 주차해놨다가 철 문이 내차를 찍었는데 2
12:41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