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19110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97
이 글은 3년 전 (2022/11/14) 게시물이에요
아빠는 기념일 1도 안챵기는 성격인데 엄마는 너무 뭘 바래;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내 생일은 제대로 챙겨준적도 없어서 쓴 한탄 글이었다,,,,,, 댓글 많이 달릴줄 몰랐는데 암튼,, 나도 챙겨주긴해,, 비교를 하고 더 바래서 그렇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챙기긴하는데...! 어쨌든 엄마아빠가 결혼해서 나 낳은거니까
근데 의무는 절대 아니징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챙기는거 크게 상관은 없었는데 해가 지날수록 엄마가 너무 큰걸 바래,, 누구 자식들은 이렇게 해줬다는데 너네는 뭐하냐 이러면서 스트레스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에......난 걍 챙긴다는게 꽃다발에 진짜 소소한용돈정돈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헐 비교하는게 진짜 관계 최악으로 가는 지름길인데ㅠ 그럼 똑같이 비교해드려ㅠㅠ 그래야 행동 돌아보실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그래서 안챙겨ㅋㅋㅋ어릴땐 챙겼는데... 좀 크고 생각해보니 ꖶዞ 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설 추석 생일 어버이날 이케 챙기면 됐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챙겨주길 바라는 엄마가 이해가 안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22222 챙겨야할 날 너무 많아... 그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집은 워낙에 기념일 잘 챙겨서 나도 챙긴다 그냥 집 분위기가 파티를 좋아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엄마아빠 결혼기념일 너무 좋던데ㅋㅋㅋㅋㅋㅋ그냥 나도 꼽사리 껴서 맛있는 거 먹는 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2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껴서 외식하는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온 가족 햅삐데이~~ 엄마는 기념일이라 좋아하고 아빠는 츤데레처럼 굴지만 좋아하고 나도 맛난 거 먹어서 좋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마자 슬쩍 비싼거 얻어먹는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마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린 엄마아빠도 결기 까먹고 지나가던데…결기보단 둘이 첨 만난날 더 기억하는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가족이 된 상징적인 날이라 그런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리집은 엄마빠가 서로 늘 그냥 지나쳐서 자식들이 챙겨줬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학생때는 챙기다가 따로 살면서는 안 챙김
부부가 알아서 챙기셔야지 내가 왜...ㅎ
생신 어버이날 명절 챙기기도 벅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왜 챙겨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엄마가 바라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린 결혼기념일에 빠져주는데 ㅋㅋㅋㅋ엄빠 좋은시간 보내라고! 무엇보다 아빠가 우리한테 먼저 결혼기념일은 우리끼리 하는거니까 너넨 신경ㅎ쓰지 말라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 기준 자식이 안챙겨주는 것도 신기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챙겨준다고 말한적은 없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게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오... 난 이게 일상이 돼서 그런가?
자식이 부모 결혼기념일 챙겨주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함
글구 여러 의견 달릴까봐 내 기준이라고도 덧붙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따스운 가족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그게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ㄴㄷㅋㅋㅋ뭔가 자식으로서 챙겨드려야될거같은 의무감이 든다ㅋㅋㅋ걍 자연스럽게ㅋㅋ 그리구 더 기쁘게해드리고싶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결혼 기념일은
자식이 챙기는게 아니라
배우자 서로 챙기는게 맞는거지

생신 챙겨주면 되지
결혼 기념일까지 챙겨 주길 바라는건 욕심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엄마아빠 둘 다 아무것도안하면서 가족탄생한 날이라고 자식들이 선물이랑 꽃다발 밥상 차려줘야함
참고로 우리집 다 돌아가면서 밥 만들어서 평소에 안하는것도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근데 진짜 그건 뭐 자식이 맘대로 챙겨도 상관은 없는데 남편한테 바래야지 자식한테 뭐 바라는건 이해 안 됨 솔직하게 말해봐 생일도 아니고 결혼식은 부모님끼리 하는거 아니냐고… 우리 부모님도 결혼기념일 우리한테 안바라던데 아빠만 가끔 꽃 챙기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러게.. 울 엄마아빠도 서로 뭐 주는거 없이 외식 한 번 하고 끝인데 항상 나랑 언니한테 선물 없냐고 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결혼기념일 안챙기는거 가지고 뭐라하는거 이해안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물론 해주면 당연히 좋겠지 근데 그게 무슨 어버이날도 아닌데 그거가지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왜 내가 챙겨야 하는지 좀 이해 안가긴 함
부부간에 서로 챙겨야지 왜 자식한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리집은 어버이날이나 부모님 생일 따로 잘 안챙겨서 결혼기념일에 다같이 챙겨드려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솔직히 본인들끼리 좀 챙기면 좋겠음 엄마아빠 결혼기념일인데 암것도 안해주냐는데 당사자들도 귀찮아서 안챙기는걸 왜 나한테 바라는지? 둘이 마주보기만 해도 싸워서 해줄 맛도 안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안챙김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옛날에는 챙겼는데 이제는 안 챙김 ㅎ 어버이날만 챙기면 됐지 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ㅋㅋㅋ 아빠는 엄마 생일 결혼기념일 뭐 아무것도 안챙기면서 나한테는 이벤트 안한 날 말로 몇시간이고 패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어렸을 때나 결혼기념일 챙겼지 따지고보면 내 결혼도 아니고 엄빠 두분이서 서로 챙기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안챙김 ㅋㅋㅋㅋ 엄빠한테도 말씀드렸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맞아 가족끼리 외식하는건 좋은데 뭘 대놓고 바라는게 싫음 어릴땐 그냥 맛있는거 먹고 아빠가 선물 주고 그랬는데 내가 크니까 엄마가 뭘 바래 아빠한테 받아야지 왜 나한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니까 어버이날 생일두번 챙기면 됐지 결혼기념읾가지 어캐 챙겨 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니 서로 챙기지도 않으시면서 왜 자식한테 바라시는거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심지어 어버이날 주변이라 나는 더 고욕이야... 아빠도 챙기는거 알겠는데

왜 내가 챙기는지.. 안챙기면 난리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하 우리 엄마 내 생일 대충 챙겨주시면서 어버이날, 생신, 결혼기념일 다 챙겨주시길 원하심 심지어 재수할때도..용돈도 별로 안 주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언젠지도 모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난 날짜 자체도 몰라 우리집은 한번도 챙긴적 없어서 부모님조차도 언제인지 알긴할까 궁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부모님 생신이나 어버이날도 아니고 결혼기념일은 배우자끼리 챙기는 게 맞는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내 생일은 제대로 챙겨준적도 없어서 쓴 한탄 글이었다,,,,,, 댓글 많이 달릴줄 몰랐는데 암튼,, 나도 챙겨주긴해,, 비교를 하고 더 바래서 그렇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도 안 챙김 생신, 어버이날, 명절만 챙김 결혼기념일은 부부의 날이라고 생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너도 말해 다른엄마는 이렇게 해줬대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도 안챙기고 걍 그날 외박해줌 집비워주는게 효도아냐?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똑같이 해 쓰니도 그러고 뭐라구하면 엄마도 비고하잖아 해버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똑같이 해야 알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자식이 안 챙긴다- 이상한거 아님
배우자들 서로 안 챙긴다- 이상한거 아님
배우자는 안 챙기는데 자식한테 챙겨달라고 과한 요구를한다- 이건 자식입장에서 뭔가싶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리고 뭐챙기는지 안 물어봤는데 굳이 난 뭐뭐 챙긴다 안 챙기는게 이상한데라는 말은 왜하는건지 모르겠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잉 나도안챙김.. 부모님끼리 서로 챙기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잉 나는 언제인지도 몰라 생신만 챙기면 되는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엄마 아빠는 그래도 내 부모니까 괜찮은데. 시부모결혼기념일은 왜 챙겨야되는지 모르겠어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난 그냥 부모님 챙기는거 좋아해서 챙겨드려.. 이번에 아빠는 골프채 엄마는 골프복해드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어릴 때 챙기다가 클수록 너무 힘들어서 그냥 두분 좋은날 두분이서 챙기세여~ 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도 안챙겨ㅋㅋㅋㅋ 엄빠 둘이 여행 다녀오고 말던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어릴땐 챙겨줬었는데 크면서 내가 왜? 결혼기념일을 챙기지.. 아빠도 엄마도 사러 안챙기는데? 생각이 든 뒤로 그냥 축하해 하고 한마디 하고 끝내게되더라구..
어버이날이나 부모님 생신만 챙겨 그래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러게 생각해보면 자식이 아니라 서로 챙기는게 우선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울 엄마도 다른 가족의 자식이 결혼기념일 이렇게 챙겨줬단다 하면서 은근 보여주고 부러워하시거든 그래서 케이크라도 준비하게 됨,, 안 챙긴 적 있는데 겁나 눈치 주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래서 울집은 서로만 챙기고 언니랑 나는 안 챙겨 엄마가 절대 챙기지말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도 원래 챙겼는데 이제 안챙겨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사실 서로한테 하는게 맞지...어버이날 따로 있는데 결까지? 근데 챙겨드리는게 나쁜건 아니니까 챙기는걸 뭐라고 하지는 않음ㅋㅋㅋㅋㅋ자기 맘이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그걸 왜 챙겨주나 싶긴 허네.. 왜 비교하시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난 그냥 편지랑 케이크 챙겨드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ㄹㅇㄹㅇ 진짜 왜자꾸 나한테 바라는거지.. 엄마 이럴 때마다 좀 보여주게 스크랩 좀 할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우리집도 말롱 아니라고는 하는데 은근히 기대하는 눈치인데 아빠는 그런거 1도 없어거 내가 대신 꽃다발해서 아빠한테 전달하라고 드림
가정의 평화를 지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우리집 걍 축하한단 말로 퉁침 근데 내가 맨날 까먹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그거는 부모님끼리 챙겨야 되는 거 아님??? 우리 엄빠는 매번 여행 가셔서 내가 할 것도 없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우리는 어버이날이랑 같아서 허허...달랐으면 어땠을까 귱금하긴하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나도 몇 번은 챙겼는데 딱히 안 챙기는 편... 애초에 우리집이 뭐 생일이라고 선물 사주고 그런 게 없어서 나도 엄빠한테 생일이나 어린이날 이런 때에 머 각잡고 선물 받아본 적이 없음 걍 평소에 필요한 거 있음 얘기해서 사고 사주고 그러는 편이라... 챙기는 집도 있다는 거 알고 챙겨야 하나 싶어서 챙겨드렸는데 부모님도 딱히 관심이 없으셔서 안 챙기게 됐음 그런 것도 마음에서 우러나서 해야지 억지로 강요하면 안 되지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울 엄빠는 대놓고 비교는 안해도
지인들 카톡프사나 주변에 들리는 거로
자연스럽게 남의집 자식이랑 비교될 수밖에 없어서 짜증나...그래서 챙기긴하는데
왕부담임ㅠㅠ
생신,어버이날,추석용돈,설용돈만해도
힘들어죽겠는데 결혼기념일까지.....???? ㅠㅜ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엄 어렵다 나는 그냥 가족 행사라고 생각하거든
엄마가 뭘 바랄 수는 있는데 엄마 그거는 아빠한테 얘기해봐 내가 케이크는 준비할게 정도 아닌가
나도 이번에 엄빠 30주년이라 크게하긴 했어 아빠의 금전으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우리 집 안 챙경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나도 성인 되고 챙긴 적 없는 듯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이해함 울엄마도 해주는건없으면서 자구 바래서 우리집은 그런거없다고맨날말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그리고 어렸을땨 용돈도 제대로 안주먄서 친척집선물이랑 비교하면서 뭐라한게 아직도 충격이라 엄마껀 더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나도 그 생각 들더라ㅋㅋㅋㅋ 그래서 이번년도 부터 안챙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안챙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우리 가족은 생일만 챙기고 나머지는 안 챙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냥 난 생일 축하 같은 느낌으로 축하함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그래서 우리 가족은 안 챙김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만나는 사람마다 남친 있을거라 생각해서 당황
18:35 l 조회 1
가족이 기대치 높은데 취준 안되는 익들있니
18:35 l 조회 1
로얄캐닌 사료만 먹이는 집사있엉?!?!
18:35 l 조회 1
원래 모기 물리면 흉이 남나
18:35 l 조회 1
근데 젠슨황 인상이 너무 좋은거같음
18:35 l 조회 2
이래서 겉멋만 든 애들은 국가대표로 써주면 안됨
18:35 l 조회 3
친척이 7월말에 여름휴가 간다고 강아지 맡아달랬음2
18:34 l 조회 4
와 이번학기 진짜 열심히 한 과목 c+이야
18:34 l 조회 3
지금까지 읽은책중에 제일 재밌었던 책 하나만 추천한다면
18:34 l 조회 7
ㅇㅒ드라 레이저제모 1달만 안 받아도 될까 🥹🥹
18:34 l 조회 7
어떤사람 소개받을래?1
18:34 l 조회 3
쉬인 알리 유튜브 저장공간 겁나 차지하네
18:34 l 조회 3
근데 입 싸보이는 동료랑 친하게 지내?9
18:32 l 조회 17
주영재진이 연프출신 커플중에 제일 보기좋은듯
18:32 l 조회 6
강동역에서 길동역까지 걸어갈만 함???2
18:32 l 조회 4
훔 근데 남의 신체 나온 건 도촬 아냐?2
18:32 l 조회 27
돈 모으는 거에 재미들려서 ㅎ..1
18:32 l 조회 29
7의 여자 넘 힘들다..
18:32 l 조회 25
예민한 엄마때문에 힘들어
18:32 l 조회 6
아이코스 담배맛 추천해져.. 지금 오아시스펄 핌
18:32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