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5472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996
이 글은 3년 전 (2023/3/12)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연애초기엔 1년반까지너무싸우고만나고  

반복인데 5년차인데 결혼얘기하는데 

얘기해줬더니 우리모임에서 

나오빠랑결혼하면 손절할것같다는데...? 

1년반땐 미친듯이싸웠는데 지금은잘지내거든 

++ 

댓이많아서 대댓은못달아 

남자친구가 초반에실수를많이했고  

근데내가다감안하고만나 1년반후부턴 그때이후엔 욕은안했고 조용히잘만나다가 결혼얘기나와서 말했는데 이상황인거지 

+++ 

나도내가그사이에 연애얘기 많이했단거알아 

근데 그땐내가 친구들연애얘기도많이들었어 

그래서친구끼리이정돈얘기해도되겠다까지했던거였지물론내남자친구많이 모자라는데 그래도 그이후엔 사랑하고많이잘햐주고 큰소리없이나머지3년을만나서 얘기한건데울적하다...
대표 사진
익인1
안좋은 모습을 많이 봐허 그런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라서 말한내가 바보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 싸운거 얘기 많이했나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땐헤어지네마네했거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모임애들이 다 손절한다고...? 대체 1년동안 어느정도로 애인에 대해서 어떻게 말한거여..일단 만나서 얘기 좀 해봐 사과할거 사과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얼마나 사람들을 괴롭혔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많이찡찡댔어 그데그때이후론얘기안했거듬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명인데 한명이그래 근데 그친구말론 모임애들다나손절칠거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그런 이유로 손절해본 적이 있어서..이해된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울고싶다나친구없느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마 그 한명이 총대메고 말한 것 같은데 자리 만들어서 진심으로 그때 미안했다고 앞으로 현명하게 대처하고 잘 하겠다고 한번만 믿어달라고 잘 말해봐..그렇게까지 했는데도 맘 안 돌리면 그 친구들이랑은 끝이지 모..어차피 결혼은 할 테니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계속 징징거리고 헤어진다 만다 그러면 친구여도 정떨어지기 마련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그때당시엔 그랬는데 그이후엔 안그랬거든... 근데후회가많이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친구들이 저럴 정도면 그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되게 못해줬나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모임 애들 다 손절친다고 하는 거 봐선 다들 많이 힘들었나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 말만 들어선 모르겠는데 친구 입장에선 힘들일이 많았던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2 본문만 보면 모르겠는데 단체로 저러는거면 또 친구입장에서는 모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단체로 손절하겠다 얘기 나오는거보면 어지간하게 했다 싶음..관계 유지하려면 진심으로 사과하는거 밖엔 없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 친구라서 말한 게 아니고 힘들었겠다 우쭈쭈 해줄 사람이 필요해서 말한 거였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55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6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77 할말하않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88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99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친구들이 힘들은게아니라 그분이 별로라서 그분이랑 결혼하면 넌 우리랑 손절! 이런느낌아냐? 우리 단톡에도 그런느낌있었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닝가....분위기가 다른 분위기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쓰니 걔는 결혼상대가 아니라고 정신차리라고 하는말 아니고 진심으로? 손절이라고 그런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나두 이런 느낌 인줄.. 찐친이면 뭐 찡찡 거려도 그만하라 하면서 욕 박고 말지 지금은 안그런다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우린 친구들이랑 ㅆㄹ기남친 만나는애 있으면 저렇게 얘기해가지구...정신차리라고 강하게 얘기하는편이라..다 말투가 쎄서..흠 뭔상황일려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3 진짜 그때 쓰니한테 정떨어져서 손절칠 생각했으면 이미 손절쳤지 지금 이제와서 남자친구랑 결혼한다고 손절한다하진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내생각두 그래 굳이 5년넘게 친구사이를 이어왓을까 하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마자 쓰니가 시럿음 진작 손절쳤지
그 남친이 별론거임 그래도 서로좋아한다니 연애는 냅뒀는데 결혼은 말을 세게해서라도 말리고싶은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이렇게이해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555555555남자가 별로라서 저런말 하는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도 똥차 컬렉턴데 친구들이 다 이렇게 말해..... 찡찡대고 그런적 없음 그냥 남자가 별로라서 결혼하지 말라고 저렇게 말하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66 나도 이렇게 이해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니가 많이 찡찡거려서 질렸거나 아님 지금 잘 지낸다고 해도 그때 남친 행동이 개 오바였거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22 친구도 웃기다 여자애들 특징이 원래 친한애들한테 연애사 힘든거 초반에 말하지 않나 안그런애 0도 못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니같은애 옆에 친구로 둬봤는데 걔 결국 주변 사람 다 잃음.. 지금이라도 사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얼마나 감정쓰통처럼 대했으면.. 어이없긴 하겠다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너가 들었을 때 너를 아껴서 그 남친이 결혼까지 하긴 별로니 결혼하지 말란 의미로 한 소리 같음?? 아니면 결혼하면 너한테 정떨어질거란 소리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엄마가 너 그 결혼하면 다시는 너 안본다 이런 느낌이면 결혼 진짜 다시 생각해보길 바라고 후자면 어쩔 수 없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한 명도 아니고 단체로 그러는 거면 본인문제지뭐 어쩔수없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솔직히 나같아도 빡침
얘는 그때 우리한테 와서 헤어지녜마녜 찡찡대는거 다 받아주고 진심으로 들어줬더니 우리 말은 귓등으로도 안듣고 결국 자기 마음대로 하는..^^
그리고 또 싸우고 나면 우리한테 하소연 하러 오겠지~~ 싶어서 손절해
연애때도 그랬는데 결혼엔 안그럴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징징거렸단것도 문제인거 같긴한데 그정도면 결혼할 상대방이 진짜 별로일수도 있음 쓰나 결혼 진지하게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음 본인이 징징거린 걸 떠나서 애인이 뭔가 별로라 그런 거 아냐? 내 친구 중에서도 그런 애 있었는데 애인이 완전 쓰레기여서 더 그랬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흠..댓글보고 결정내리지말고 좀만더 지켜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계속 징징거린 거 + 싸운 내용보면 그 사람 개별로였을텐데 지팔지꼰 느낌나서 손절일듯
나도 완전 공감임
난 이래서 절대 싸운 얘기 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단체로 그러는거면 징징거린 걸 떠나서 애인이 개별론가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객관적으로 애인 괜찮은 사람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같아도 맨날 자기 남친이랑 싸우고 날 감정 쓰레기통 취급 했으면서 결국엔 그남친이랑 결혼한다고 하면 손절할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냥 내가 그 사람을 보는 게 너무 괴로움... + 심지어 내 친구가 그 사람과 사랑에 빠짐......
부정적인 감정이 계속 들어서 힘들더라고...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남자친구 자체가 쓰레기인거 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상대방이 별론가본데...? 그래서 결혼하지 말라고 말리는 느낌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간접적으로 결혼을 말리는거네 친구들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니가 심각하게 징징거렸거나 상대가 별로인거 아닌가 싶을정돈데 지금도 친구한테 괜히 말했다 이러지말고 천천히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누가 봐도 당장 헤어져야 할 스래긴데 연애상담할 때마다 헤어지라고 하는 소리는 귓등으로도 안 듣고 기어코 결혼한다고 해서 손절할 거라는 것 같아
5년 사귀고 하소연한 게 1년 반인데 그것만 가지고 친구들이 다 손절할 리는 없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2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딱내생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4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55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666 걍 내눈이 흙이 들어가도 안된다 이런거의 다른 표현인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77 이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8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999 나도 남자 문제 때문에 내가 대표로 얘기해서 손절한 친구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10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11 난 그 정도로 학습능력 없고 맨날 만나면 남편 욕하면서 하소연할게 뻔한 친구를 두고싶진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12 내가 그렇게 매번 불려나갔고 결혼 직전에도 진짜 둘이 밑바닥까지 보고서도 결혼하더니 결국 이혼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12 이래서 같음 쓰니가 남친 얘기를 과장해서 나쁘게 얘기했거나 걍 똥차인데 못 벗어나거나 둘 중 하나인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1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14 이거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15 이거야 정신차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1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17 나도 완전이생각임 나도 1년을 싸우고 7년째 만나도 내주변에서 응원을 하지 손절이야기는 1도안나옴 저건 진짜 애지간히 친구들 이야기 안들었다는 증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1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때 많이 힘들었어서 그런가본데 결혼하게 되면 진심으로 그때 일 사과하는 게 좋을듯... 애초에 상대방이 좋은 사람이면 그래도 봐줄 텐데 상대방도 못 미덥고 또 반복될 거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1년 반 내내 찡찡거렸으면 그럴만도... 난 하루 그랬는데도 질려서 오늘은 그만보고 집에 가자고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백퍼 남친이 쑤렉이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해어지네 마네 엄청나게 많이 이야기했나보군하... 친구들한테 진심으로 미안해하면서 사과하던지 밥이라도 사야할거같은디 ㅠㅠ 개가 싫다기보다 님 연애사로 친구들 들들들 볶았나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근데 별개로 그 남자기 진짜 별로일수도.. 나도 싸우거나 여러 이야기듣는데 정상적인 친구들은 헐 저러고 사귄다고?생각들기 무섭게 헤어졌음. 근데 멘탈 안좋은애들 순서대로 와 저 취급받고 사귄다고?하는데도 본인이 을을 자처하면서 계속 사귀더라. 약간 이해 안갔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걍 결혼하지 말라는거지
그만큼 남자가 별로니까
나도 그런친구 있는데 ㅠ 요즘엔 잘해준다고 해도... 그게 없던 일이 되는건가...? 싶은...
암튼 그래서 우리가 볼땐 영 아니어서 답답한 애 있음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지금은 잘 지내"의 의미가 남이 보기에 남친을 고쳤다는 게 아니라 너가 쓰레기에 적응했다는 뜻인가 보네 그래서 옆에서 그 꼴 보느니 손절치고 싶은가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남친들을 친구들도알아?본적있거나? 그남자가 진짜 하급이라 끼리끼리되니까.. 손절치려고 하는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내 친구도 최근에 헤어지고 울고 나한테 고민상담하고 그랬다가 다시 사겼거든.. 근데 내 친구가 그사람이랑 결혼한다하면 나도 그럴 것 같아..결혼허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친구를 들들 볶아서 그런 거야? 아니면 남자 때문에 지팔지꼰 루트타는 거 속 터져서 그러는 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단체로 그런거면 상대 남자가 너무 아닌 걸수도 있어 쓰니한테 결혼정 떨어졌음 결혼 뒤에 조용히 멀어지겠지만 굳이 손절칠 거라고 말하는건 결혼 진심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해보라는 의미일거임 물론 아닐수도 있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뒷말 많이 나왔나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정도면 결혼상대가 너무너무 별론 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지금 남친이 되게 별론가본데? 전부터 말렸는데 결국 결혼소리 나오니까 손절한단거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친구들이 나랑 똑같은 상황이네 ㅋㅋㅋㅋ 젤 찐친이 지금 나한테 남자친구 욕이란 욕은 다 해놓고 결국 결혼한다고 해서 지금 얘를 어케해야 되나 고민중인데
솔직히 그 얘기 다 들어준 내가 바보 된 기분이 들어서 그런것도 있는데 객관적으로 남자가 너무 별로여서 내친구가 너무 아까워서 하는 소리임
결혼하면 진짜 답 없으니까 ㅎㅎ 그 친구가 너만은 자기 결혼을 축하해줬음 좋겠다 하는데 정말 할말이 없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똥차랑 결혼하는거 친구로서 눈뜨고 못보겟으니 손절한다는거아냐? 애인분 정상적이면 미안한말인데 똥차였던고아닐까 나 친구중에도 똥차컬렉터 하나 있었는데 진짜 옆에서 보기만 해도 화병낫엇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만약 걔 결혼한다해서 내가 거기에 축하해주려 가야 한다는 상황니면 나도 걍 답답해서 걔 얼귤 안보고 살았을거같음 이런 맘인거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얼마나 심하게 징징거렸으면 저런말까지..
너가 남친 욕 많이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남친도 별로고 징징대는거 다 들어주고 조언도 해줬는데 결국 결혼한다고 하니까 질려서 손절하는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매번 안 좋은 이야기만 해서 그런 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남친이 쓸액이네..솔직히 쓰니도 알고있지?
그래서 초반에 욕해서 쓸애기인거 들킨게 후회되는거아닌감.,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근데 나도 친구가 남친이랑 싸운얘기 맨날 나한테 하는데 그렇게 남친에 대한 온갖 욕이란 욕은 다해놓고 결혼한다고 하면 솔직히 학습능력 없는거 같고 지 팔자 지가 꼬는거 같애 친구지만 한심해... 너가 너 남친 욕하는건 사실 네 얼굴에 침뱉기야... 친구한테 그런 소리를 듣기 싫으면 처음부터 싸운 얘기를 고주알미주알 친구한테 다 말하고 다니지를 마... 남이 보기에도 걔는 아니다 생각이 들었으니 저정도로 말하겠지... 제발 친구한테 싸운거 다 토해내고 남친이랑 화해하면 없던 일처럼 친구가 잊어주길 바라지 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남친이 진짜 별론가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결혼하면 안봐도 비디오니까 ㅋㅋㅋㅋㅋㅋ친구로 계속 지내면 결혼생활 내내 찡찡댈텐데 그꼴을 어케봄..찡찡대는거 받는 사람 입장에서 스트레스 엄청 받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지금 남친 누가봐도 별로인데 결혼까지 하는 거면 나중에 결혼하고도 찡징댈까봐 손절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손절당할만 하긴 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헤어지네마네 하면서 한탄하는거 다들어주고 조언해줬는데 결국은 다소용없었던짓이돼서 허탈해서그런거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지금 잘지내고말고...친구들이 보기에 정말 별로인 남자겠지...1년반동안 헤어지네마네 소리가 자주나왔던정도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얼마나 시달렸으면ㅋㅋ결혼해도 뻔하니까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22 결혼하면 맨날붙어있는데 또 얼마나 난리일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남치찬구는 뭐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걍 한두달도 아니고 1년반이면.. 나라도 저런 소리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엄청 별로 였나봐 그래서 계속 헤어지라했는데 안듣고 징징거리면서 계속 만났나보지. 사람 고쳐지는거 아니야. 애들 말 들어. 낭 많이 안 친한 친구 결혼 소식 들었을때 솔직히 친한 친구였으면 점점 거리둘거 같다고 생각한 적 있었는데 남친이 진짜 상종 못할 쓰레기였는데 오래 만나서 결혼 얘기까지 나오는 거보고 뒷목 잡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인정 이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나 그런일로 손절한 친구 있는데
이런 경우 남자가 별로일 확률 큼...진지하게 고민상담해주고 조언해줘도 귓등으로도 안들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아무리 1년 반 동안 싸우고 헤어지고마네하고 싸우고 하소연 했었어도..결혼하면 손절할 거라는 말은 상대가 결혼상대로는 정말 별로인 거 같음..선택은 쓰니지만 주변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그럴만한 이유가 있읓 거라고 생각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나는 손절까진 아니지만 거리 둠. 감정쓰레기통도 아니고, 연애할때부터 사람 앞에 두고 싸우고 헤어지니 마니 하더니 결혼하고 나서도 이혼하고싶다는 둥 돈 없다는 둥 계속 징징거리고 울고... 하아... 진짜 전화오면 한숨부터 나고 무시하게 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나도 그런 친구 있었는데 손절함.. 매번 반복.. 너무 지겨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똥통 빠진꼴 눈으로 보기 싫으니까 손절하겄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끼리끼리임 남자도 별로고 여자도 별로라...
손절 이유 가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왜 이젠 결혼해서 부부싸움하고 친구들한테 징징거릴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남친이 얼마나 별로면 손절 얘기까지 나오는 거임? 징징댄 걸로 그럴 것 같지는 않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연애할때도 그렇게 뒤치닥거리했는데 결혼하면 ㄹㅇ 답없겠다 싶어서 그러는거 아님? 우리 친구중에도 그런애 있었음 결혼하고 애낳고도 하루가 멀다 이혼한다 찾아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꼭 결혼하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뭐 어쩔 수 없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진심 내 친구가 딱 그랬어
쓰레기 남친이랑 헤어지고 울고불고 욕하고 난리 나서 위로해주고 마음 진정시켜주려고 갖은 노력 다 했는데
다음날 다시 만나고...ㅎ 이 짓을 다섯 번 정도 함
욕할 땐 언제고 요즘은 잘해준다고 쉴드치는데
진짜 빡치고 정 떨어져
이제 걔 연애 얘기 듣고 싶지도 않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남자가 진짜 결혼상대로 답 없는 수준이거나 알고보면 쓰니가 1년 반이 아니라 걍 5년 내내 남친 일로 하소연했거나 5년 중에 초반 1년 반 정도만 그런거면 손절 얘기까진 안할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그런데 이렇게 친구들이 말리는 결혼이라면 나같으면 다시 생각해보겠어 폭언 폭행 바람 이건 1회성 절대 없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이상한 놈이랑 결혼하는꼴 보느니 속 터지니까 손절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단순히 싸우고 하소연했다고 친구들한테 죄다 손절당하진 않지... 상대가 멀쩡하고 그냥 사랑싸움하고 하소연하는정도였으면 친구들도 손절 안할걸ㅋㅋㅋ 니 남친이 개개개개개별로인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나같아도 손절 …
결혼해서도 부부싸움 찡찡 친구들한테 풀꺼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그걸 그 친구들이 왜 듣고있어 …
그런 이야기는 초반에 한두번 정도까지만 들어줄수 있는거야 친구라고 모든 이야기 다 들을 이유가 있니? 나 연애얘기는 아닌데 동기친구가 취업해서 지 직장얘기 맨날 전화와서 하소연함 같은 전공쪽 얘기니깐 내가 조언 해줄수 있으니 하면 … 또 그대로고 나도 지칠대로 지쳤는데 또 같이다녔던 동기들끼리 노는건 지들끼리 논대 그거야말로 진짜 감정x레기통이지…
너도 친구여서 말한건데 라고 생각하지마 너가 감정쓰레기통 취급해온 결과인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결혼하면 일상 얘기가 남편이나 애기로 변하는데 친구들한테 얼마나 더 볶을까 ㅋㅋㅋ 그냥 결혼 해~~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포기해야지? 친구를 포기하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친구들 입장을 이해할 생각은 없어보이고 이해받기만 바라는 성격같아보이는데ㅋㅋㅋ 남친이 정말 별로라서 싸운 것도 있겠지만 본인 입장에서 과장해서 찡찡거리면 친구들은 당연히 남자가 아주 별로라고 생각할수밖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잘못은다했지 근데내가과하게 찡찡댄걸수도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업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청년미래적금 매번 다른금액 넣어두댐??
15:15 l 조회 1
하닉 1주밖에 없어서 그냥
15:15 l 조회 1
나큰그릇은 못되나봄 ㅜ
15:15 l 조회 1
와 와 와 최애 연어초밥집 연어초밥 먹으려고 반차썼는데
15:14 l 조회 1
세금 안올리고 국민연금 늘리는 방법이 있긴했네
15:14 l 조회 1
콩물 사와서 아침으로 마실까🤔
15:14 l 조회 1
지금 하닉 250보다 아래 내려갈 가능성있다고 생각하지??7
15:14 l 조회 17
결국은 오른다 아닌가
15:14 l 조회 13
다들 상사 자녀 결혼식 가?1
15:14 l 조회 6
내가 그렇게 느꼈다는데
15:14 l 조회 8
이상이랑 현실이 너무 달라ㅜㅜ슬프다1
15:14 l 조회 10
취준때 스트레스 받아서 밥 안먹었는데
15:14 l 조회 6
아 난 꺼드럭이란 말이 왤캐 웃기냐
15:14 l 조회 10
엄마 심장수술로 입원중인데
15:14 l 조회 3
청년미래적금 다들 얼마 넣어? 2
15:13 l 조회 9
하닉 꺼드럭 단들 고점에 사서
15:13 l 조회 16
아니 브왁하고 더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
15:13 l 조회 7
하닉 하방은 230일듯
15:13 l 조회 26
1시간동안 배민 뒤적거렸는데 땡기는 게 없네1
15:13 l 조회 6
커뮤 주식플에 진심 화내는사람은 뭐임
15:13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