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5523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02
이 글은 3년 전 (2023/3/13) 게시물이에요
내가 입사지원한건데... 막상 면접 보러오라하면 잡플래닛에 찾아보고 엄청 마음에 걸리고  

걍 마음의 준비가 안됐나
대표 사진
익인1
잡플래닛만 보고 거르면 어떤 회사를 감.... 그냥 가서 직접 눈으로 보는 거지 그게 면접인데
회사만 너를 평가하는 게 아니라 너도 면접 때 회사를 평가해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ㅠㅠ 그래야지.. 잡플래닛은 이제 그만볼까봐
근데 그거 말고도 당장 가서 준비가됐나? 집이 먼데 (ㄹㅇ멈 2시간30분) 당장에 해결할 수 있나 등등 ㅜ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원서 넣을 때 그런 거 다 고려하고 넣는 거 아냐? 붙어서 다닐 데를 고민할 거면 뭐하러 넣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엉 넣을때는 당장 조급해져서 잘될거라 생각하고 넣고 면접까지 다가오면 또 무서워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이해함ㅋㅋㅋ 무서워서..ㅋㅋ
근데 다음부턴 면접이라도 꼭 가봐
남이 뭐라고 한 후기 찾아보는거보다 본인이 겪고 느끼는게 훨씬 더 중요해
설령 여기 안갈거라고 결심해도 면접은 연습할겸 꼭 가봐
가볍게 가볍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잡 플래닛만 보고 거르면 어떡해...글고ㅠ면접은 경험임 많이해야 좀 아 아래서 떨어진듯 하고 감이 잡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면접은 영 아닌 회사여도 가서 보는거 자체가 경험이고 자산인데 벌써부터 김칫국 ㄴ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킨해... 지원 해놓고서 집이 머니까 면접 하나 볼때도 아 진짜 볼만한 곳인가를 너무 따지게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면접공포있어서 ㅜ하 면접보기싫어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헙.. 나만 그런거 아니구나ㅠㅠㅠㅠ 그래 고치자 취직해야지ㅜㅜㅠㅠㅠ 일하기싫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면접은 많이 볼수록 좋아! 일단 가보는거 추천해
계속 미루고 미루다 면접 경험 못쌓고 진짜 가고 싶은 곳에서 실력발휘 못하면 나만 손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고마워 내일 잡힌 면접은 꼭 갈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쓰니야 일단 고르기전에
붙고나서 플래닛보며 소거하는걸로 고쳐보자
면접해볼수록 너도 실력좋아지거든~ 경험인거니까
내일 잡힌 면접부터는 꼭가보기 떨지말구 화이팅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이구 가기전에 걱정 많이 되지 ㅠㅠ 그래도가서 경험 쌓는다는 느낌으로 가봐! 너무 걱정말고!! 첫 스텝만 잘 밟기 시작하면 다음 스텝으로 잘 넘어갈 수 있을거야 내일 면접 파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그랬어...ㅋㅋㅋㅋ 그냥 무지성으로 다 지원했다가 회사 정보가 너무 안나와서 면접 취소한적 몇번 있다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일단 다 가서 면접 보는 중.. 면접 보는 것도 경험이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두 알바구할때ㅠ 넘 무서워서 그런적 있어.. 당일 아침만되면 자신감 떨어지고 멘붕와서 딴 곳 붙었다고 거짓말했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듀 면접공포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면접은 가고 잡플래닛후기는 믿는거 추천
직원들이 치가떨려서 적은 후기니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고에는 야근 없음인데 잡플래닛 보면 다 야근천지라고 되어있는게 많더라 이럴때ㅣㄴ 뭘 믿어야될지 모르겠어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잡플래닛 봐야지 ㅋㅋ대표는 야근이여도 엥 이게 야근이라고 할만한가? 라는게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잡플래닛 후기에 야근 많다는 얘기가 많으면 그건 거짓일리가 없어
밑댓들처럼 잡플 후기가 별로인데 막상 가보니 괜찮을수도 있는데 난 여태까지 잡플 후기가 딱딱 들어맞음 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잡플래닛 보면 네임드 대기업 아니면 아무대도 못갈껄...애초에 잘 다니고있는 사람이 거기다 후기를 왜쓰겠어 다니다가 때려치고 나온사람이 복수심에 쓰는곳인데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진짜 나랑 똑같은 심리였어서 말하는데 웬만하면 한 번 가봐 진짜 죽도록 떨렸는데… 이게 몇 번 경험 통해서 단련되어야 나중에 진짜 가고 싶은 회사 면접 때 덜 떨음!!
붙어도 안 가면 되니까 좀 더 편하게 맘 먹고 가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잡플래닛 의존ㄴㄴ 거기만 보고 안간곳 나도 만ㄹ은데 막상 가보니까 ㄱㅊ앗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앞으론 그냥 면접 전에 안봐야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응응 그리고 출근해서 분위기 보고 직접 부딪혀보는 게 중요한 듯 남들은 별론데 너한테 맞을 수도 있으니까 파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뭔지 알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잡플래닛보고 별로인 곳 면접 여기저기 다녀야 잡플래닛에서 괜찮다는 곳에 면접을 잘 봐~!! 뭔 맘인지 알지만 면접은 해봐야 늘어서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거기 대충 걸러서 봐야 함 나 지금 회사도 잡플 보고 거르려고 했는데 포폴 학원쌤 소개라 걍 경험삼아 면접 봤거든 야근 거의 없고 연봉도 ㄱㅊ음 사람들 넘 괜찮구 근데 우리 회사 잡플 후기에 유독 분탕질 많더라 없는 부서도 막 적어놓고 ㅋㅋㅋㅋㅋㅋ 공유오피스인데 막 책상 없앳다 이러고 이상한 애들 많아 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우.. 진짜 믿으면 안되겠네 복수심이라는 말이 맞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ㅇㅇ 어딜 가나 본인이 적응 못하고 나가는 애들 많고 그런 애들 중에서 걍 재취업 하려고 엿먹어라~~~ 하고 이상하게 적는애들 많아... 대충 걸러서 봐야 함 좋은 후기랑 나쁜 후기 합쳐서 대충 2.5 정도면 걍 업계 평균임 최근 후기에 유독 나쁜 이야기 많으면 대부분 분탕질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돈내고도 모의면접 보는 것도 있는데 심지어 무료잖아?! (물론 시간과 왔다갔다는 투자해야하지만) 그리고 생각보다 괜찮을 수도 있구. 특히 경력직 아니고 신입이면 경험차로 꼭 다음번에 가면 좋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걸 이겨내야해!! 화이팅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안다닐 회사라도 면접 여기저 다니는게 좋아 그것도 다 경험이라 진짜 붙고싶은 회사 면접때 도움될 수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잡플래닛보고 지원서 못넣고 이랬는데 그거 신경안쓰고 이력서 넣어서 지금 회사다니구있음! 그거 신경 쓰지말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잡플래닛 보고 들어갔는데 잡플래닛에 적힌 말이 맞았음ㅋㅋㅋㅋ 아 이래서 그런말을 썼구나~ 바로 이해. 담달 퇴사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와 내가지금 저심정임... 잡플래닛 리뷰보고 겁먹어서 헐 여기는 가면 안되겠다 하고 안가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잡플래닛 보고 섣불리 판단하면 안된다지만… 내 주위는 잡플래닛 리뷰 값하더라… 안하는곳이 없었어..^^.. 면접은 경험으로 삼고 리뷰 진짜 구리면 가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전화 안왔으면 좋겠고 면접 진짜 무서워하는데 그냥 보고있어. 막 여기를 꼭 가야지 하고 보는게 아니라 내가 나중에 진짜 가고싶은 회사 생길때 안 떨려고 연습한다 생각하고 하니까 편하게 볼 수 있도랑ㅋㅋ 그러다보면 내가 알고 있던 정보랑 실제로 회사 가서 느끼는 거랑 다른 경우가 많아서 판단하는데도 도움많이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회피형이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거 같기도하고....? 또 김칫국 오지게 마시는 스타일이라 면접과 합격을 비슷한 동일선상으로 두고
면접을 경험으로만 보는게.아니라 취직 이후를 자꾸 생각하게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근데면접많이볼수록 경험치쌓인다생각하구가....생각처럼 내가 말을 잘하지않는다는걸 알게됨ㅋㅋ그리고 그거다간다고 내가뽑히는거 솔직히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나도 그랬어 ㅋㅋㅋ ㅜㅜ 근데 한 번 가보니까 걍 면접러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두 잡플래닛 2점 초반대 갔다가 데인사람이라 잡플래닛 3점대 아니면 면접도 안봄...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와 나도… 3개 거절했어 최근에는 면접 공포 이겨내보려고 2개 다녀왔어! 엄청 떨리더라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할지 알게되는거 같아!! 면접 경험도 정말 중요한거 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냥 보러가봐 나도 김칫국 오지게마셔서 면접=합격인줄 알고 간보면서 몇개씩만 골라서가다가 다떨어지고는 정신차리고 그냥 연락오는거 다 가보는중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회피형.. 면접까지보고 붙은후에 안간다해 차라리.. 면접보는 연습이라도하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도 그래.. 어케 고치지 한번 이상한곳 가봐서 더 그런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쓰니 나랑 똑같다 ㅋㅋㅋㅋ
합격하고 생각해도 안늦어 별로면들어갔다가 바로 나와도 되니까. 면접은 보자~ 다 경험이고 회사는 부바부 심해서 면접 갔는데 팀원팀장이 괜찮을수도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난 경험이다하고 여기저기 보러다니니까 2차면접도보고 줌면접도 보고 했었는데 2차에 떨어지니까 현타심하게왔었음 ㅠㅠ ㅋㅋㅋㅋ 집오는 지하철도그렇고,, 대기업면접도 멀다고 안간적도 있는데 지금은 알바하던데서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잘다니는중임 ㅎ 지치면 쉬다가 다시 넣고 하다보면 좋은기회온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도 그러다가 그냥 집 근처 사무실 공고 뜬거 확 지르고 붙었더니 잘 다니는 중!!
별개로 면접경험은 그래도 쌓아두면 좋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안가더라도 면접은 봐 막상 진짜가고싶은 회사생겼는데 면접경험없어서 떨려서 못보면 아깝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이번주금요일에 면접보러가..너무 오랜만에 봐서 떨린다 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어차피 잡플래닛 같은 곳은 좋은 글은 잘 안 올라와 면접 보러가서 너가 직접 판단하고 결정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뭔가 가기 싫어서 합리화 할 이유를 찾아내는 걸 지도 ... 경험은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니까 한번은 이겨내고 가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잡플래닛도 적당히 걸러야함...우리 회사도 직종 특성상 야근 잦은데 다 알고 입사하거든? 그런데도 퇴사하고 잡플 후기에다가 야근 많고 일 많다고 적어둠...야근이라곤 세번하다가 애 봐야한다고 6시 칼퇴하면서 야근 많다 적음...ㅎ
직접 면접봐서 분위기 판단해보고 괜찮으면 일해보다가 안괜찮을때 빨리 손절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니 브왁하고 더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
15:13 l 조회 1
하닉 하방은 230일듯
15:13 l 조회 1
1시간동안 배민 뒤적거렸는데 땡기는 게 없네
15:13 l 조회 1
커뮤 주식플에 진심 화내는사람은 뭐임
15:13 l 조회 1
만화/애니 요즘 예전 만화들 애니화 되는 거 기대됨
15:13 l 조회 1
아니 나 타이거 우주 산 거 반토막 남
15:13 l 조회 3
아 진짜 수익실현 해야 내 돈이네.. ㅋㅎ
15:13 l 조회 11
육아휴직 대체자 안뽑아줘서 일 나눠서 받기로 했거든
15:13 l 조회 3
카톡 차단 잘 아는 사람!!ㅠㅠ
15:12 l 조회 6
진짜 탈탈탈탈 털어서 한주 더 샀다1
15:12 l 조회 11
삼전이랑 하닉 둘중 뭐 추매하는게 좋을까?
15:12 l 조회 12
회사 월급날에도 전혀 기쁘지 않은데
15:12 l 조회 4
살구는 뭔가 혈당 관리 해도 먹어도 될 것 같은 느낌
15:12 l 조회 6
지금 하이닉스 1주 사는거 어떻게 생각해8
15:12 l 조회 67
근데 뭐땜에 주식 저렇게까지 빠지는거??1
15:12 l 조회 16
왜? 또 돈복사 된다고 해보지 ㅋㅋㅋㅋㅋㅋㅋ2
15:12 l 조회 16
팔라고 했제!!!!! 미안하다 개미들아
15:11 l 조회 18
더 떨어지면 쏠탑투 추매나 할까?
15:11 l 조회 12
지방으로 파견 나가는데 원래 이런거니...............?
15:11 l 조회 12
카톡 업데이트 하고 메시지 보낼 때 저 애니메이션 효과1
15:11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