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9416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66
이 글은 2년 전 (2023/9/06) 게시물이에요

출산율 아기 안 낳는게 아니라 못 낳는거네 | 인스티즈 

노산 영향이 큰 듯
대표 사진
익인1
이런 말 할 수록 더 늦어지는 건 모르나보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제 곧 120세대도 될텐데 왤케 노산은 빠른걸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부자들이 10명씩 낳아주면 좋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굿 너무 좋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차피 해외로 가는거 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뭔 노산...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회생활하고 자리 잡으려면 어쩔 수 없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물학적 노산은 맞지… 그래서 난임도 많고
사회적으로 안타까움 ㅜ 자리 잡는 데 오래 걸리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거 만나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남성도 개늦은데 뭔 노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노산 이러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자들은 진짜 노산노산 엄청그러네 나이든 정자가 더 악영향인데 웃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의학적으로 여자쪽이 더 영향 큰게 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자폐는 남자 영향이 더 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자폐만 보면 그렇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자폐도 많이 고려해야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6에게
자폐를 고려하지말자는게 아니라
자폐 포함해서 전체적으로 보면
여자쪽이 아이 문제 생길 가능성에 영향이 더 크다고요
남자쪽 영향이 없다는게 아니에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34에게
근데 왜 여자한테만 노산이라고 나이 후려치냐고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5에게
전 후려친적 없어요
나이든 정자‘도’ 악영향이라고 하면 그냥 지나갔겠죠
나이든 정자가 ‘더’라고 하길래 아니라고 댓글 단거예요
후려친 사람 있으면 그쪽에 가서 따지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4에게
네 그러니 양쪽 다 고려해야죠
남자쪽 영향도 있으니 말이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6에게
네 양쪽 다 고려해야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출산률 노산때문인거 말해서 뭐함..? 그렇다고 여자들이 헉! 결혼 일찍해야겠다! 이러겠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ㅋㅋㅋㅋㅋ아니 말투 왜케 취저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ㅇㅈㅋㅋㅋㅋㄱㄱ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ㅇㅈ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개웃곀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ㅋㅋ 이러니깐 안 낳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식습관, 환경호르몬, 경제력 때문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2 나이보다 이게 젤 문제 같은뎈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더 안낳아야겠다 어후 진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어쩌라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생물학적으로 초산이 만30 넘으면 노산인거 맞고 임신 가능성 많이 떨어짐 그래서 요즘 신혼부부들 아기 갖고 싶어도 난임도 많은거지 이게 그냥 팩트인데 노산 단어에 버튼 눌릴 필요는 없어 사회적으로 기반을 닦을 20대에 결혼하기 힘든 현실이 안타까운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 그러게 늦은 나이로는 알고있긴한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444 이래서 자리 잡고 애 낳을 준비 다한 안정된 부부들은 그때까지 자리잡는데 오래 걸리니 나이도 많아져 난임이 많아서 고생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55..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777 조금이라도 젊은 나이에 결혼하고 살 수 있는 사회가 애초부터 안되는게 문제인거임... 결국엔 그게 더 벌어지고 하다보니
노산이 자연스레 뒤에 붙게되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도 이렇게 받아들임 노산 단어에 화낼필요없고 그냥 사실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88....20대에 결혼할 수 없는 현실이 슬프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99 사실인데 노산 나이 아니여도 나이들수록 애 낳기 힘든 건 맞다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노산 기준도 모르는 무식한 쓰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한국에서 노산이라 이야기하는 기준은 만35세임 이 나라에 한 명 낳는것도 귀한데
늦게 출산한 산모들 or 임신하고 있는 30대들 노산이라 후려치지 좀 말았으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후려치는 얘기는 한번도 한적이 없는디.. 노산이 욕인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럼 출산율 여자탓하는게 여자 후려치는게 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여자만 노산이라고 한게아닌디 왜캐 댓들예민하게받아드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노산이 여자만 칭하는거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출산을 남자가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33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노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초혼연령이 올라가면서 난임이 많아졌지 그치만 결혼 자체를 안하는게 제일 문제라서 저출산 대책을 새로운 측면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맞아 일단 결혼을 하면 아기는 갖고 싶어하는 부부들이 많아서... 결혼까지 골인하는게 요즘 물가로 쉽지 않아서 문제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미 늦었으니까 아예 안 낳아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오키! 안 낳을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쩔티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끔가다 노산을 이유로 기형아 수가 늘어나는걸 여자들탓하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예민해지는 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아예 낳지마라고 그렇게 얘기 하는거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음~~ 그러겡 어쩔수 없네 ㅜㅜ 대한민국 알아서 파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래서 실험관 많이 하는거 아님? 어릴 때 준비 안됐을 때 안 낳고 싶단걸 어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어쩔수없다 그럼 안낳아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 사회에서 20대에 결혼 쉽게 못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 10명 낳고 싶었는데 쩔 수 없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결혼연령 늦어져서 난임이 많아진것도 원인이긴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래 이미 노산이니까 못낳겠다 ㅜ 어쩔수없지 결혼자체을 늦게하니까 안하기도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근데 좀 딴소린데 요즘 우리나라 커뮤에서 노산 이야기 왜이렇게 많아짐? 남초에서 ㅇㅇㅇ 팩토리라고 조롱하던게 시작인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크리스마스 케이크로에 비유해서 여자나이 후려치기한 유구한 역사가 있잖아 이제 초조해지니까 노산 들먹이면서 나이 후려치는거임 지들 분수도 모르고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니 후려치면 결혼하고 애 낳고 싶어지는 사람들 더 적어지는거 아닌가? 정말 이해가 안가네 자기들은 결혼 못할테니까 다같이 망해보자 심본가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걔네 원래 눈앞에 있는것만 봄.. 진화가 덜된게 아닐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막말로 20대 후반에 안정적으로 집사거나 전세 괜찮은 곳 들어가서 시작하거나 그러는게 힘들잖아. 직장도 둘 다 맞벌이로 꽤나 안정적이여야되는거고
저출산 저출산 말하지만 처음부터 걍 꼬이고 틀려먹은거임. 결혼 자체가 힘들지 뭐... 그리고 그렇게 결혼해도 직장사회에서 출산,육아를 곱게 보나? 그것도 아님.
바뀐게 살기 힘들어진거밖엔 없어. 이 나라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돈 없어도 낳지 마라 나이 많아도 낳지 마라 결국 역시 안 낳는게 답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여자도 자리잡고 돈을 좀 모아야 결혼 할거아니야 모은 돈 없이 결혼해도 욕하고 늦게 결혼해도 욕하면 어쩌자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0대 결혼 개 빡세 돈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남자나 여자나 똑같음 어느 정도 여유도 있고 사회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때 결혼하고 싶은 마음도 생기는 건데 이전에 비해 대학 진학률이 높으니 사회에 나오는 나이도 늦어지고 서로 미워하기 바빠서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소아과도 폐과 선언하는 마당에
낳아서 뭐하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0대면 돈 별루 없을 나이인데 어케 결혼하고 애를 낳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역시 안 낳는게 답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현실적으로 노산 피하려면 차라리 안낳는 길로 갈 수 밖에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결혼하면 퐁퐁 아이낳으면 맘 비하 아이 좀 크면 노키즈 경력단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음! 안낳아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현재 임부로서 안낳는거 못낳는거 둘다 맞다고 생각해

현실적으로 20대에 결혼에 힘들어지면서 점점 노산이 많아지고.. 임신이 잘 안 되는 것도 맞음
근데 그만큼 둘이서 혹은 혼자서 먹고살기도 팍팍하니 애초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아무래도 20대에 결혼해서 애 낳긴 쉽지 않지 요즘 시대에 옛날처럼 남자가 집을 해오는 것도 아니고.. 같이 대출 받아서 갚아가며 살아가는데 안정적이지 않는 나이에 결혼하기가 좀ㅜ 요즘 맞벌이 시대다 보니 한명도 육아하기 벅차서 적게 낳는 것도 있을 듯? 글고 육아휴직 쓰면 커리어에 문제 생기니까 걍 본인 능력 쌓을라고 결혼을 안 하기도 하고ㅠㅋㅋ 나이 차서 노산 걱정할 바엔 역시 그냥 비혼 비출산 하는 게 더 좋긴 하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이 글 때문에 더 낮아짐... 책임져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그래도 안낳음
아 못낳는거라 하자
여자한테 기대하지마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확실히.. 남자 정자가 늙어서 그런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남자들은...진짜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근데 남자들도 늦게 아빠 되면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거 팩트인데
본인 환갑 되어가는데 애가 중딩이라 생각하면 ㄹㅇ 막막하지
난 어려도 남편은 나이 좀 있으면 애 한 명만 낳고 말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왜 노산에 버튼 눌리냐면 여자는 나이들면 노산이라 어쩌고 하면서 조롱하는 남자 많아서 그럼. 그럴수록 더 낳기 싫은데...
별개로 결혼연령 높아져서 아기 낳기 힘들어진 건 안타깝긴 해 이제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여자 노산 그거 반박된지가 언젠데 ㅋㅋㅋㅋ
폐경 전이면 출산하는데 문제 없음 장애아 비율도 남자 정자 영향이 백퍼인걸로 밝혀졌음 그냥 여자 나이가 많으면 남편 나이도 대체로 많아서 잘못 안 거 난자는 태어날때부터 가지고있어서 유전자 변형 없는데 정자는 계속 분열해서 늙을수록 변형이 누적되는거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부모님이 엽떡 드시고 싶으시다는데 헬프미 ㅠㅠㅠ
12:32 l 조회 1
안동댐 너무 무서운 곳이네ㅜㅜㅜ
12:32 l 조회 1
너네. 6월달 얼마씀...?
12:32 l 조회 1
뼈말라였다가 인생 최대몸무게인데
12:32 l 조회 2
나 30살이라고 노처녀라고 까내린 언니 결국 이혼하네 ㅋㅋ
12:32 l 조회 3
내일 치킨 시켜먹어야지
12:32 l 조회 2
헤르페스 2형 인사람 많아??
12:31 l 조회 3
고앵이는 왜 옷장에 들어가는걸 좋아하는걸까
12:31 l 조회 12
인데놀 먹어본사람 있어?1
12:30 l 조회 8
먼가 엄청 덥진 않은데 몸에서 열이 안빠져서 더운 느낌1
12:30 l 조회 4
여자들은 곽튜브 안좋아한다는데 이유가 뭐야? 8
12:30 l 조회 32
이직은 보통 2~3주뒤에 입사하나?3
12:30 l 조회 10
쌍수한 익들아 너네5
12:30 l 조회 6
김박사넷 잠깐 들어가봤는데 걍 배운 찐따들 느낌이 강함4
12:29 l 조회 21
친구 미국 갔는데 뭐사달라고하지
12:29 l 조회 5
찌파구리 먹을까 국물 먹을까
12:28 l 조회 3
편순이 김치에 밥먹는 중
12:28 l 조회 3
나 이번에 성적때문에 국장 못받는데 부모님한테 뭐라하지..4
12:28 l 조회 12
나 음침한 취미 있음6
12:28 l 조회 23
만주 속 내용물로 팥앙금 vs 밤앙금
12:28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