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1122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84
이 글은 2년 전 (2023/12/08) 게시물이에요

쌓아뒀다가 한번에 말하는 거 ㅋㅋㅋㅋㅋ 본인은 지금까지 참아준 거라고 생각하는 게 웃김

대표 사진
익인1
매우공감 ㅋㅋㅋ걍 니모르게공격형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싸울 때마다 지침... 몇 년 전 일까지 끄집어내면 어쩌자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참아준걸 참아줬다하지 그럼 뭐라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누가 참으랬냐고 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말꺼내기 오죽 난처했으면ㅋㅋ그럼 너는 상대방이 참을때까지 대체 뭐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입 꾹 닫고 혼자 참는데 참는지 안 참는지 어케 아는데﹖_﹖ 입으로는 밥만 먹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 이거 웃기다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 생각이랑 감정 하나 제대로 표현 못 하는데 그걸 그냥 넘기지도 못해 ㅋㅋㅋㅋ 이게 어떻게 참아준 거임 합리화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여지껏 나한테 싫은걸 표현 못했지 그런건 안 궁금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되니까 당연히 궁금하지
나랑 진짜 잘 지내고 싶고 관계를 지키고 싶었으면 그때그때 말해서 풀어야지 그걸 쌓아뒀다가 한번에 말하면 싸우자는 것밖에 더 될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 말이 이거야 넘어갈거면 평생 혼자 씹다가 손절하던가 갑자기 와르르르ㅡ르르르르르 어리둥절한 상대방은 안중에도 없음 ㅋㅋㅋㅋ 그래놓고 너가 그런 행동을 해서 그런거겠지 끝까지 남탓으로 마무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참았으면 참은대로 지나가야지 왜 나중에 말꺼냄? 개음침 찌질 복합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네가 역지사지 못 하고 이런식으로 생각하고 말하니깐 말 못꺼내고 참다참다 터지는거야~~ 내가 답 줬지 쓰나?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누가 칼들고 참으라고 협박했냐고 ㅋㅋㅋ
참은것도 본인좋자고 참고 터트리는것도 본인이 못참고 터트리고

이기주의 결정체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참고 표현하는것도 바뀔 기미가 보일 애들한테나 하는거지 니들처럼 니생각만 옳다고 하는 애들한테 뭔 표현이야 표현은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결국 회피형니들도 니들생각만 맞다고 생각하니까 터트린거아냐
지들만 고결한줄알아 아주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지가뭔데 남을 바꾸려고해 ㅋㅋㅋ웃겨아주 𐨛𐌅ࠅヲ𐨛𐌅ࠅ𐌅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에게
누가 너더러 바뀌래?ㅋㅋㅋㅋ바뀌지마 걍 나는 옳고 회피형은 틀렸다 생각하면서 그대로 살아ㅋㅋㅋㅋ애초에 성격차이인걸 내성격은 맞고 회피형은 틀리다 하는 것 부터 누가 잘못된건지 다보이는데? 친구가 왜 말 못꺼냈을지는 생각해봤냐니깐 누칼협ㅋㅋㅋㅋㅋㅋ회피형 아니여도 친구한테 그렇게 대하면 다~ 손절칠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이거봐이거봐 혼자 넘겨짚는고 정하는거봐 ㅋㅋㅋ회피형특이다
니들 틀렸다고 하지않았고 불편한게있으면 왜 혼자 그러고 터트리냐인데 논점까지 회피해버리기 ㅋㅋㅋ

손절은 본인이 다터트리고다니느라 니가 당하것지 𐨛𐌅ࠅヲ𐨛𐌅ࠅ𐌅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에게
이건 뭐 본인얘기인데 회피형한테 뒤집어 씌우는건지 뭔지....ㅋㅋㅋㅋ아니 지금 쓴 댓글 본인얘기 아니시냐구요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ㅋㅋㅋ키보드로만 말잘하는 회피형 ㅋㅋㅋㅋ 입으로좀 해라 𐨛𐌅ࠅヲ𐨛𐌅ࠅ𐌅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에게
본인소개..계속 할꺼임....?ㅋㅋㅋㅋ어떡할래? 난 여기까지 할께ㅠ 벽이랑 얘기하는게 더 잘통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ㅋㅋㅋ결국 또 회피해버리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에게
응응 난 회피할께ㅠ 상대해서 내손해인건 항상 회피해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ㅋㅋㅋ네~ 동굴로 가시구요~ 걍 누구랑엮이지마세요
겪는사람 속 뒤집어지니까 𐨛𐌅ࠅヲ𐨛𐌅ࠅ𐌅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에게
너같은애 때문에 감정소모 1도 없으니깐 걱정마시구요ㅠ 주변에 너같은 친구 없어서 진짜 천만다행이야ㅠ 내가 인생 정말 잘 산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에게
ㅋㅋ야 회피한다매 왜자꾸 댓다는데 ㅋㅋㅋㅋ현실에선 주둥이 열지도못하는게 ㅋㅋㅋ

그리고 ㅋㅋㅋ친구들은 니 속좁고 회피형인거 아니까 속으로만생각하지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참을꺼면 평생참아야지 ㅋㅋㅋㅋㅋㅋㅋ회피형들은 어뜨케 다 똑같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참을꺼면 평생참아라 이러네ㅋㅋㅋㅋ말하는거보소 회피형은 무슨 부처고 감정 쓰레기통이냐? 니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이미 상대방을 친구로 안본거지ㅋㅋ누가 친구한테 평생참으라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누가 참으랬냐고 너만불편한걸 왜 참는다고표현을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참나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회피형이 뭔 부처? 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나 친구라고 얘기도 안했는데 왜 단정짓니.. 난 그냥 모든 회피형들이 싫을뿐이야~ 상대가 누구든,, 상대가 답답하고 기다리는거 생각도 안하고 자기 동굴로 들어가서 말안하는거 그게 문제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얘 여기서도 회피해버리는데? ㅋㅋㅋㅋ 회피형특징을 얘가 다보여주네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12에게
ㅋㅋㅋㅋㅋㄹㅇ ㅠㅜㅜ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인정..ㅋㅋㅋㅋㅋㅋ 아니 말을 하라고 왜 참다가 통보하는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한번에 말 안 하고 그때 바로 이야기 하면 그것대로 짜증내던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같은 경우는 걍 이야기해도 들어주는 사람한테는 말함
아닌 사람한테는 참았다가 한 번에 말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 바로 말하면 안들어주고 별거아닌걸로 예민하게구는 사람 만드니까 참다 손절하지...^^ 회피형도 들어주는 사람한테는 바로바로 말 잘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3 말 잘 들어주거 대화되면 말 잘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그때 말하던가
지혼자 쌓아뒀다가 지혼자 판단하고 통보해버림
당하는사람은 미치는거지 얘 갑자기 왜이러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누가 잘못이라기 보다 서로 사인이 안맞는거지 뭐 눈치 못챈 사람이나 폭발할때까지 참은 사람이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게 맞다고 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ㅈ 뭐 애초부터 안 그러게 하는 사람이 있고 마음에 안 들면 바로 말하는 성격의 사람이 있듯 다 그렇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이게 맞지 누구 하나 잘못하고 잘한 거 없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인정 본인은 고칠점 없이 완벽한줄 암 다 소통해가면서 고치는건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감히 회피형이 변론하자면....... 그걸 말하기까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그전까지 내가 정말 화를 내도 될까? 불만을 가져도될까??? 나는 문제가 없나?? 내가 이럴 자격이 있을까??? 오지게 생각을 많이해서 오래걸리는것입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걸 말로 표현하면 문제가 안 돼
너한테 이 문제를 말로 꺼내기까지 내 나름대로 많이 고민했고 생각했다고
내가 말하는 회피형은 앞뒤 안 재고 터트리는 사람들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하 오키오키 ! 그사람은 소통하는게 서툰 사람인가보네 그런 상황이면 충분히 화날만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내가 회피형인데 처음엔 은근슬쩍 말함
근데 안고쳐지면 참다참다 말하는뎅 그때 한번 터지면 그동안 억울했던?? 쌓인?? 것들이 줄줄 나오는 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냥 사람마다 다 다른거임
정답은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이걸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그래 이젠 참지 말고 바로바로 얘기해야지 ㅋㅋ 근데 말하면 들어주냐고 상처될까뵈 돌려도 말해봤는데 안통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2 오히려 갑자기???? 이러던데 하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말이 말하면 또 눈치없는 사람 됨 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참지 않고 말하면 예민하다는 느낌이 더 강하던데... 그래서 참는 경우도 꽤 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33 말한 나만 이상한 사람 만드는거 겪고나면 일단은 참을 인 세기게 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선 안넘으면 됨.. 나 회피형인데 한두번은 실수일수도 있으니까 하고 넘기다가 계속 넘으면 본성이 나랑 안맞구나 싶어서 손절하는거임. 굳이 남 거슬리는거마다 지적하기도 싫어서.. 그래서 선 안넘으면 쭉 친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일 커지기 전에 그때그때 말하고 푸는 게 의사소통이지... 확실히 참으면 좋을 거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이게 회피형만 뭐라 하기 웃긴 게
원래 같았으면 안 넘어가고 그 자리에서 바로 뭐라 했을 일이었을 것임.
보통 그런 상황을 만든 본인은 알잖아?

회피형은 짜증 나니까 그냥 회피하는 거임.
근데 그 상황을 만든 본인은 평생 그렇게 살았으면 지도 알 거 아냐
상대방이 불편하겠다 싶으면 안 해야지 회피형이 회피를 하다 하다 폭발할 때까지 하냐고 ㅋㅋㅋ
한번 넘어갔으니 해도 되는 앤가 보다 하는 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미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음 자기딴에는 참고참고 말한다며 엄청 화내는데 미리 조금 기분나쁠때 말했으면 서로 고치지 않겠음? 혼자 정리 다해서 쏘아붙임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안참고 말하니까 니는 뭐 그런걸로 그러냐면서 화내던데ㅋㅋㅋㅋ 그꼴 좀 몇번 보고나니 그냥 말안하고 스윽 하게 되던데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이런 경우도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진짜 참는거 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싸우는게 싫기도 하공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참다가 참다가 같은 행동(잘못)을 계속 반복하니까 그때 말하는 거 아니야? 한 번 좋게 말하면 안 들어주고 고치지도 않으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싫다고 하지말라고 티내는데 눈치 못챈다고ㅜㅜ 결국 분위기 잡고 우르르 말해야지 그만해 한 번말해도 안되니까 결국 과거 일까지 꺼내게 만들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가 회피형인데 좀 변명을 해보자면...나도 처음엔 말했는데 말해도 이게?? 하는 반응으로 돌아오면 말안하게됨....그래서 나중에 사실 나는 그것도 서운하고 힘들었다고 말하게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나름대로 싫단 티 낸건데 그걸 별거 아닌걸로 화낸 사람되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말하면 속좁은 사람 말안하면 회피형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이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말 해도 안바뀌니까 포기해서 참다참다가 내가 못견딜 것 같아서 통보하는 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좋게 말해줘도 못알아먹으니까 그렇겠지 분명히 몇 번이나 똑같은 상황이 있었을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런글쓰면 회피형 몰려옴 ㅋㅋㅋㅋㅋㅋㅋ 아 개빡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회피형 글이니까 당연히 회피형들 많이 들어오겠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건 그냥 입장차이 아니냐..? 진짜 회피형은 말도 안하고 잠수타눈거 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 생각나는 대로 다 말하는게 더 이상한거 같은데...참을 수 있는 상황이면 참고 좀 넘어가는 것도 있는거지 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회피형들도 이걸 내가 얘한테 지금 얘기하면 어떤 반응이 올지 안올지 다 생각해서 말할땐 말함 얘한테는 지금 내가 불편한걸 말해도 될거같다 싶으면 슬쩍 말해서 서로 얘기해서 잘 풀음. 얘기안하고 그냥 한번에 터뜨려버리는 경우엔 얘기해봤자 피곤할거같고 걍 내 주변에 없어도 될거같을때 터뜨려버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회피형은 싫지만 이걸 이렇게 생각하는 애들은 더 싫음 ㅋㅋㅋ 어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어우 나는 진짜 짜증나는게 그래 참았다 쳐 근데 그럼 서운한거나 그런거 티내지 말던가 말로는 괜찮다 하면서 만나서 행동하는거 보면 전이랑 다르고 대화는 회피하고 환장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회피형도 그때그때 말은 해... 근데 좀 돌려서 표현할 뿐이지 보통 참다참다 터진다, 이건 내가 좋게 말을 했는데도 그 문제행동을 안 고치니까 나중에 가서 세게 말하는 거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응? 근데 한두번은 그냥 넘어가다가 점점 쌓여서 이건 아니다 싶을 때 말하는 애들이 더 많지 않음? 내 주위에는 자기 기분 그때마다 바로 얘기하는 사람 없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럼 회피형 아닌 사람들은 상대방한테 불만있거나 짜증나는 일 있으면 그때그때 말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과연 회피형이 티 안내고 참기만 했을까? 분명 신호를 계속 줬을거임 만약 눈치 못챈거면 눈치 드럽게 없거나 회피형인 사람을 막대해도 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그런거일수있음 회피형은 그래도 익인이 좋으니까 참아온거고
그러고서 손절당하면 피해자 행세하는거도 웃기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진짜 사람 당혹스럽게 함 그러고 손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건 회피형이라고 보기엔 좀 애매하지 않나… 굳이 회피형 아니어도 싸우기 싫으면 몇 번 참고 넘어가는 거지 반대로 매번 짜증나는 일 생길 때마다 말하는 게 더 이해 안 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은근히 선넘는행동을 계속하면 빡치지않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바로바로 이야기하면 예민하다하고 뭘어째야하는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참을생각으로 말안하고 있었던건데 반복되는 행위로 선넘으면 그때 말하는거임 안그러면 짜증나는 일 있어도 넘어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는 회피형는 아닌데 불만 생길때마다 바로바로 뱉는 사람이 솔직히 얼마나 된다고..ㅋㅋㅋㅋㅋ 한두번은 어? 싶은데 이게 비슷한일 스텍 쌓이면 연계되면서 쌓이는게 백만가지 되는거고 하나 일 터지고 나서야 그 일들을 차례로 되짚게 되는거지 또 쓰니같은 타입들은 바로바로 내뱉으면 예민하고 피곤하다고 그거대로 지이이랄할 애들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심 동감22222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33333333333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회피형이랑 참다가 터뜨리는 거랑 좀 다르지 않나? 내가 본 회피형은 안 터뜨리고 혼자 계속 담아두다가 혼자 정리하고 인간관계 손절하던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자기가 맘에안드는거 하나하나 바로바로 말하는게 더 사회성 없는서 아닌가..익인 사회생활 가능..?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22 걍 본인이 회피형하고 을의 연애 하고 나서 회피형한테 불만 쌓여서 더 이러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회피형 아니지만 이게 다 회피형 잘못이라고만 생각하면 본인 갱생은 못하는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충보니까 회피형 특징이 또나오네 ㅋㅋㅋ
-본인기준 본인생각만 정답하다 생각하고 벗어나면 불편한데 그걸 또 착한 내가 참아준다생각하고 쌓아둠
-본인생각만 맞다생각하고 얘기하고 안건에 대해 협의할생각없고 혼자결정내림
-본인편하자고 참아주고 본인기분나쁘다고 터트림
결론: 회피형은 사회부적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22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런 음주운전은 ㄹㅇ 개억울할듯
10:53 l 조회 1
모자 쓰면 더 예뻐보여??
10:53 l 조회 1
하닉빼고 주식 마이너스들 답 없는거 구라같다
10:53 l 조회 1
갤럭시 s10 fe+ 랑 s11 울트라 중고랑 고민되는데.. 추천해주실분..
10:53 l 조회 1
토익 740점이면 학원 다닐까 인강 끊을까
10:53 l 조회 1
대학생때 악착같이 살았다 ..
10:53 l 조회 2
헐 대박 축구선수 앙리 알아? 이름 스펠링이 ANGRY래 ㅋㅋㅋㅋㅋ
10:53 l 조회 3
국민연금 국장 처분하면 어케 되는거야
10:52 l 조회 3
원래 전날 짜거나 맵게먹으면 수분때매
10:52 l 조회 3
서른살 참 이상한 나이
10:52 l 조회 8
난 월급 코딱지인데 가족구성원인 오빠가 고소득자라 우대형 안 될 것 같음
10:52 l 조회 6
주식한지 진짜 얼마 안되긴 했고 시드도 없어서 넣을 수 있는대로 넣긴 했는데 2
10:52 l 조회 24
벌레싫어하는데 자취하는익들 1
10:51 l 조회 7
근데 하닉 지금도 쌈
10:51 l 조회 16
감기로 항생제 처방받아왔는데 다 먹고 다시 병원 가야해?2
10:51 l 조회 5
저소득 기준이 뭐야..2
10:51 l 조회 15
진짜 일상 마운자로 아니면 주식얘기인듯
10:51 l 조회 5
28살 되니까 주변에서 다 결혼하네
10:51 l 조회 10
스토리 사이사이에 인스타 친구 추천 뜨는거 진짜 싫다 1
10:51 l 조회 7
성인 되면서 연락 끊었던 친구1
10:51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