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6011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
이 글은 2년 전 (2024/4/1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일단 현재 미국이랑 유럽만 보더라도 유럽은 경기침체 임박해서 6월에 금리내린다고 난리인데

미국은 (수치로만 보면) 개인들 소매판매도 튼튼하고 GDP는 거의 3% 상승 예상 중 + 7월달 금리인하도 쉽지않음


또한 한국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3국이 다 그래


구조적으로 동아시아 3국은 제조업 + 수출 위주의 국가고 한국은 예전부터 엔화랑 위안화 사이에 낑겨서 붙어갔음

특히나 아베노믹스 시행하면서 무제한 양적완화했고 이제 긴축하네 마네 엔화강세 되네 하던데

말만 긴축이지 사실상 중앙은행-시중은행 대상으로 해오던 마이너스 금리 정책 없애고 ETF, 주식 매입하던것만 중단했지

국채매입은 여전히 하는 상태임. 일본이 긴축을 더 세게하기 위해서는 물가가 더 올라가야하는데 일본내 생산자 물가는 1% 미만이고

이에 후행하는 소비자물가는 3%대라서 여기서 의미있는 긴축은 쉽지않아. 가뜩이나 수출 + 고령화로 내수는 안도니까 외국인 관광객이라도 유치해야하는 일본은 그렇지


중국같은 경우도 특별국채 발행 + 지준율(우리나라로 따지면 기준금리) 내리는 와중이라 엔이랑 위안 사이에 낑겨서 영향을 받는 우리나라 원화는 그대로 딸려서

가치가 내려갈 수 밖에 없어 솔직히 말해 원화는 미국 영향도 많이 받는데 일본 중국 두 국가의 통화정책 + 화폐의 영향을 훨씬 많이 받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야

만약 미국이 트럼프가 당선되서 트럼프가 무역관세 10% 때리잖아? 그럼 중국은 위안화 10% 절하 시킬 수도 있는 나라고

가뜩이나 일본, 중국이랑 수출 품목이 겹치는 우리나라가 단독으로 원화 강세를 유지하는건 우리나라 수출에도 좋은 일은 아님

근데 또 식량이나 에너지를 거의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 국민한테도 좋은 일은 아니지...동일 임금을 받아도 글로벌로는 가난(수입물가 상승)해진다는 의미니까


여러모로 진퇴양난이야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쌀 때 사서 비싸게 파는게 왜 어려워?1
06.28 22:51 l 조회 151
걍 장이 빨리 열렸으면 좋겠음1
06.28 22:43 l 조회 122
반도체 초과이익4
06.28 22:42 l 조회 688
나 토스로 하닉 구경하는데 ..14
06.28 22:31 l 조회 1950 l 추천 2
하닉 포모 왔을 때 한주 사라고 한 놈 나와봐라
06.28 22:21 l 조회 136
토요일에 센레 산 사람 바로 나예요3
06.28 22:02 l 조회 59
반도체 초과이익 분배하려나봐4
06.28 22:00 l 조회 1196
하나로 미장 ai반도체 etf 든 익들아 내일 물타기 할 준비해야겠다
06.28 21:25 l 조회 132
내일 주식 너무 기대된다1
06.28 21:08 l 조회 278
네이버 물린 사람 있나6
06.28 21:01 l 조회 273
내일 하락 예상 개많네 슬프다11
06.28 19:09 l 조회 4193
난 횡보장이라고 생각함 3
06.28 17:36 l 조회 694
뭐 아는 것처럼 씨부려도4
06.28 16:27 l 조회 560
삼전 30일 때 사재기할걸 하..3
06.28 14:17 l 조회 673
전력주.... 오르긴 하겠지...?7
06.28 13:53 l 조회 1145
갠적으론 아직 하락장아님2
06.28 13:50 l 조회 871
아까워도 계획대로 파는 게 맞는 듯2
06.28 13:33 l 조회 210
조정장인지 하락장인지는 아무도 몰라?6
06.28 13:08 l 조회 2319
낼 걍 뭐가 떨어지든 추매 기회라고 생각하기로
06.28 12:46 l 조회 64
내일 어떻게 될까
06.28 12:28 l 조회 57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