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07353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7
이 글은 1년 전 (2024/10/1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주식


궁금한 게 있어서...

회사는 중소기업이고 나이는 22살, 연봉 4000


여태 중소기업소득세감면 5년 동안 받아서 연금저축이나 기타 연말정산에 도움되는 것들 가입 안 했었거든

근데 내년이면 끝나서 가입해야 할 것 같은데 잘 몰라서...


첫 번째로 궁금한 건 지금 다시 화두되고 있는 글 중에서 연금저축펀드 관련한 게 나오는데

내용 보면

'회사에서 이미 연금저축펀드는 하고 있으니 추가 입금해서 400만원 맞추면 된다'

'연금저축이라도 연400 만들어라. 회사에서 절반 지원해 주니까'

이런 게 있던데 우리 회사는 지금 퇴직연금이란 것 자체가 없거든...

그래서 이번에 제안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회사가 반이나 지원해 주는 거야??


두 번째로는 내가 아직 나이가 어려서 뭘 가입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어

그런데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게 있으면 지금 가입할 수 있고, 나 혼자 부담해야 하는 거라면 25살에 가입하려고 해

마지막으로 isa라는 걸 가입하면 나중에 목돈으로 쓸 수 있어서 이게 나은 걸까?

대표 사진
개미1
연금저축 400은 개인연금저축 세액공제때문에 넣을려고 하는거일테구, 회사에서 절반지원해준다는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넹 'ㅁ '..
쓰니는 지금 중소기업 감소득세 감면이 종료되는 시점에 연말정산에 도움될만한 것들을 찾아보려고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맞아! 이제 내년부터 연말정산 챙겨야 하는데 회사에서 절반 지원해 주면 하려고 했어!
링크 달아도 되나...?? https://www.instiz.net/pt/7503153 이거!!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읽어보고올겡~~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 ㅠㅅㅠ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훔 일단 나도 중소->중견으로 바껴서 이번해부터 소득세 감면이 안되는 경우라 비슷하넹
블라인드 글 읽어보니까 회사에서 개인연금저축을 지원해주는게 있다고하는데 그건 회사별로 다른거같기도해 인터넷 서치 해보니까 지원하는곳두 있고 아닌곳도 있는거 같구, 내 급여명세표 봤을때는 연금저축으로 떼가는 돈은 따로 없는거 같아서 우리회사는 안해주는거같아

쓰니도 회사에서 개인연금저축관련 지원해주는게 있는지 확인해봐야되는 부분인거 같아 다른거 궁금한거 중에 아는거 있으면 말해줄겡 ㅎㅁ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개미
고마워!! 그럼 혹시 지금은 퇴직연금 어떤 거 가입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개미1
움 퇴직연금 같은경우는 이제 개인이준비하는거 / 회사에서 퇴직할때 주는 퇴직금 이렇게 2개로 보면되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IRP/연금저축 둘다 만들어는 놨지만 아직 돈을 넣지는 않았어! 11월 중에 넣으려고 생각은 하고있긴한데,,

개인이 준비하는거 - IRP / 연금저축 이렇게 크게 두개있다고 보면되는데 내가 글을 잘 못써서 이거 두개 관련해서는 인터넷이나 유튜브 찾아보면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고있으니 참고하면됑

보통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를 해주는 부분이 연금저축(IRP,연금저축) 여기에서 최대 900만원(보통 연금저축600+IRP300)에 한해서 연소득 세전 5500이하는 16.5% 공제를 해줘서 900만*16.5%=1,485,000원 세액공제를 받을수 있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세일 끝났네..
14:29 l 조회 1
애플진짜 양아치 ㅋㅋㅋ한창 마진률 90프로 넘던적도 있었으면서
14:29 l 조회 1
말올해도 내 평단까지 안올듯ㅠ
14:28 l 조회 1
포모온단 익들 매수함?
14:28 l 조회 1
얘두라 제주반도체 지금 10 언더다1
14:24 l 조회 36
맨날 개미들 숨 쉴 타이밍을 주던데2
14:18 l 조회 113
2시 30분 이후 봐야할듯?2
14:17 l 조회 152
하씨 닉스 260 놓쳤네2
14:17 l 조회 75
엥 뭔가...말아 올린다?1
14:17 l 조회 81
내 현차 보여주까9
14:11 l 조회 200
아 하닉 260에 사려고 했는데 걸어둘걸
14:09 l 조회 92
스퀘어 167에 걸어놨어
14:06 l 조회 20
뭐? 원금 보장이 되는 종목이 있다고? 그런 게 어딨어
14:05 l 조회 43
음살살녹네 녹아
14:04 l 조회 24
얘들아 갖고 있는 개잡주 자랑 시간 가져보자^^55
13:58 l 조회 930
하닉 250에 구매 걸어놓음
13:57 l 조회 98
토스증권 하나 있는데 나무증권 계좌 만들려고 하는데9
13:57 l 조회 35
제 반려주를 소개합니다4
13:54 l 조회 73 l 추천 1
여기저 전력 etf추천 받구 샀는데1
13:52 l 조회 69
쏠탑투살까 에탑투 살까2
13:50 l 조회 85


12345678910다음
주식
일상
이슈
연예
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