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570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3
이 글은 1년 전 (2025/1/22) 게시물이에요
나랑 남자친구 둘 다 서른 초반
남자친구 연봉 4천 중후반 부모님 둘 다 중산층임
데이트 5:5 쓰고 있고 대충 서로 반반으로 연애하는데,
결혼할 때는 걔가 나보다 3천 정도 더 모아서 더 낼 거고
나는 대신에 부모님한테 4천 정도 혼수 받고 나머지는 맞벌이해서
쓰기로 함 근데 결혼할 때 로망 하나 있는데
가방 300짜리 하나 받고 싶은 거임..
대신에 300짜리 해주면 나도 비슷하게 해주겠다 했는데
욕심 많아 보인다는데 난 이해 안 가서 냉전 중임
한 번뿐인 결혼인데 나는 결혼식도 화려하고 이런 욕심 없고
스드메 대충 할 거고 가방 하나 원하는데
명품 가방 없는 거 아니고 그냥 결혼 기념으로 하나 받고 싶음
직업이나 연봉은 그냥 상황 쓰다 보니까 쓰게 됐네..

+흠 가방이 진짜 필요하고 자랑하고 싶어서 받고 싶기보단.
우리 집에서 더 해가고 한 번뿐인 결혼인데 가방 하나는 기념으로 받을 수 있지 않나 하는 마음과
애 키우면 나한테 투자할 돈도 없을 텐데 이럴 때 아니면 난 큰 선물도 못 받아볼 거 같은 마음
그리고 내가 말 안 하면 내 생일 선물도 8만 원짜리 운동화 하나 사주는 센스 없음
이 합쳐져서 그냥 대놓고 그거 하나는 갖고 싶다고 한 거야 난 외동이라 후에 받을 재산도 내가 더 많으니까 보상심리..?
대표 사진
익인1
니는뭐해주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이아 반지생각했는데 컴퓨터 얘기하길래 풀옵 컴퓨터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럼각자 풀옵컴 , 명품백 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로 주는게 중요해서 사달라는거지 각자 살거면 왜 이걸로 싸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쓴이가 본인 가방 사자 걸혼기념으로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하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바는 아님
근데 내가 해주고 싶은거랑 애인한테 듣는거랑은 다른 문제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시댁에서 많이 준다고 하던데 남친이 주는게 아니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시댁은 뭐 주기 어렵다 해서 시댁에서 지원은 안받기로 함
나도 그러자했고 나만 받기로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00은 넘 싸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왜 욕심이 많아 보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정도 받고싶으면 좀 해주지 쉽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 준비 하면 300은 아무것도 아닌데..벌써부터 마음 안맞으면 앞으로 어떻게 살려고..이번에 남편될 사람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쓰니랑 뭐가 다른지 지켜보고 생각해봐 마지막 기회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걔가 어떻게 해결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해? 기준을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하면 여자가 해야할 일도 많고 어쩔수 없이 희생해야 될게 많아 그래서 남자쪽이 더 해오는 경우가 많은거고 사실 쓰니는 거의 반반인데 300짜리 가방이 뭐 그렇게 큰거라고 욕심많다는 말까지 듣지? 결혼하면 30짜리도 못사게 할것 같긴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하면 30짜리도 못사게 할것 같긴하다 이생각이 들어서
요구한거여
말 안하면 그런거 사줘야 하는지도 몰라서 대놓고 이거하나는 바란다고
말 한거구 평소 씀씀이 보면 내가 결혼해서는 30도 나한테 못쓸거같아서 그래서 저거 안해준다는 말에
화가 난거야
평소 잘써주는 사람이면 이런말 애초에 하지도 않았을듯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결혼하면 답답할 일 많을거야 지금 답답한것 보다 몇배는 더 크게 다가올거고..잘 생각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셀프선물 하자..결혼 전부터 돈으로 안맞으면 계속 안맞을텐데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욕심많아보인다는 뭔말이야? 명품가방 이미 있는데 더 사서 그런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세개 있는데 두개는 엄마가 쓰다가 주신 구찌
하나는 졸업선물로 아빠가 사주신 프라다
내 돈으로 산건 없고
주시면 그냥 받어 사실 크게 욕심은 없어서 걍 에코백 매고 저건 모셔둠
그냥 가방욕심 보다는 로망이여~ 또 굳이 가방이 아니어도 됨
적당한 선이 300정도 아닐까 해서 말 한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안쓰는 명품가방3개나 있는데 또 명품? 이런생각인거 아닐까?
다른거로 한번 부탁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결혼하면 돈이 많이 드는데 으쌰으쌰하면서 함께 같이 갚아나가야하는데
바라는게 많다는 듯이 말하는거 보면 평소에도 돈에 예민하고.. 뭘 말하든 저 반응이었을거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남친 태도 별로다. 돈아끼는 남자 별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다실9 맞아본 사람?
13:43 l 조회 1
전주 사는 사람?
13:43 l 조회 1
가슴 지키면서 살 어케 빼…
13:43 l 조회 2
초보운전은 얼마나 쉬면 감 잃을까?
13:43 l 조회 1
원래 항생제 먹으면 ㅅㅅ해...?
13:42 l 조회 4
운전 제대로 시작한지 3주만에 부산-강원도 운전 가능??
13:42 l 조회 2
선크림 스틱형도 좋아?
13:42 l 조회 5
서비스업하는데 진상들 지들은 반말하면서 우리가 반존대하면 역정냄
13:42 l 조회 3
두산로보틱스 평단 14.5인데 물탈까말까
13:42 l 조회 4
딸딸아들집 둘째라하면 무례하게 구는 사람 많네
13:42 l 조회 6
친구랑 7월에 롯데월드 갈건데
13:42 l 조회 2
테일즈런너 프라이즈로 받은거 마이룸에 없어서 당황핸네
13:42 l 조회 3
두쫀쿠 5700원 너무 비싸다ㅜㅜ 2
13:42 l 조회 5
어디서 자꾸 강아지똥 냄새나
13:42 l 조회 4
면접자들이 왜 이러지
13:41 l 조회 9
그릇 깡깡 소리내면서 먹는건 왜그런거야?2
13:41 l 조회 19
소식좌 호소인도 있어?
13:41 l 조회 8
근데 진짜 연애질을 요란법석 이벤트로만 채우는게 아닌 이상1
13:40 l 조회 29
해외익 밤 12시 넘었는데 배고프다ㅠㅠ1
13:40 l 조회 10
근데 장기적으로 보면 했제충이 꺼드럭댈수밖에 없는듯
13:40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