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570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
이 글은 1년 전 (2025/1/22) 게시물이에요


대학교에서 실무위주의 수업을 알려주나..?

아예 지식없어서 처음부터 배워야돼..

인강?듣거나 학원 다녀야하나ㅜㅜ.. 넘 모르겠는데

혹시 관련 직업이거나 전공인 사람 있으면 어디서 지식 얻을수있는지 추천 가능할까...

대표 사진
익인1
사실 비전공자는 하기 힘들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고 있는데 꼭 배워야해서 그래..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흠 취업때문? 아니면 기본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취업때문은 아닌데 실무로 써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어느정도가 필요한지 모르겠는데
취업 기준으로 설명해줄게
1. 전자과 공대 등 공학을 나와야함- 비전공자 출신은 안뽑아줄뿐더러 배운다고 맨땅에 헤딩+전반적인 이론이 없으면 절대 못따라옴
2. 학원이나 인강에서 배우는건 실무에 적용을 절대 못함 회사마다 프로세스랑 방식이 다름
3.해야한다면 배워야하는데 기초이론 빡세게해도 2년 잡고 관련 연구 개발쪽에서 실무 배워야 설계가 가능함
겉 핥기 식으론 가능하긴 한데 큰 의미는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취업은 따로 필요없어 지금 있는 회사에서 쓸거라서..
기초지식을 배우는게 막막해서 어떻게 어디서 배워야하는지 모르겠더라구.. 다시 대학을 나와야하는지 아니면 학원들어가서 배우는건지 이런거..
근데 또 회사는 다니면서 배워야하니까 공부할 시간이 밤시간밖에 없는데 그렇게 공부해서 몇년안에 기초배우고 실무적용 가능할지 막막하고.. 그래도 꼭 배워야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어디쪽 설계인데? 그걸 알아야할듯 디지털 아날로그 레이아웃 페리 등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둘 다 석사까지 해야된다고 말하는 분야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꼭 배워야하는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ㅠㅠ.. 대학 다시 다녀야 할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베이스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는데…일단 디지털 회설, 아날로그 회설 둘이 달라 보통 회설이나 pcb설계의 경우 회로 관련 배경 지식이 필요해서 학부 과정으로 말하자면 회로이론, 전자회로는 숙지하고 있어야하고, 집적회로 관련 내용도 알아야됨 그리고 이것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도체관련 내용도 필요하고…
설계하는 건 회사마다 사용하는 툴이 달라서 나는 잘 모르겠지만 이론을 다 안다고 바로 설계 가능하냐?하면 그것도 아님 실습 많이 해야댐…

보통 위 과정들은 다 전자과 4년 커리동안 배우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혹시 온라인으로 대학 나와도 저런걸 다 배울수 있나..? 아님 야간대학이라던가..ㅠㅠ
회사에서 사용하는건 orcad 쓰던데.. pads랑
전자쪽 지식은 하나도 없는데 둘 다 이용해본적은 있어 그냥 책 보고..
회로 주셔서 pcb 만들라해서 그냥 선 이어서 제작해봄.. 그게 동작도 됐는데 사실 원리를 모르니까 그냥 부품 배치하고 선 잇는 거로밖에 모르겠음 ㅜ..
4년 배워야 기초면 넘 길긴 한데 꼭꼭 배워야해서ㅠㅠ... 벌써부터 막막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전자과인데 비전공자가 하기엔 양이 너무 방대한데? 베이스가 아예 없으면 전혀 못알아들어 익2가 한 말 그대로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족이 기대치 높은데 취준 안되는 익들있니
18:35 l 조회 1
로얄캐닌 사료만 먹이는 집사있엉?!?!
18:35 l 조회 1
원래 모기 물리면 흉이 남나
18:35 l 조회 1
근데 젠슨황 인상이 너무 좋은거같음
18:35 l 조회 2
이래서 겉멋만 든 애들은 국가대표로 써주면 안됨
18:35 l 조회 3
친척이 7월말에 여름휴가 간다고 강아지 맡아달랬음2
18:34 l 조회 4
와 이번학기 진짜 열심히 한 과목 c+이야
18:34 l 조회 3
지금까지 읽은책중에 제일 재밌었던 책 하나만 추천한다면
18:34 l 조회 7
ㅇㅒ드라 레이저제모 1달만 안 받아도 될까 🥹🥹
18:34 l 조회 7
어떤사람 소개받을래?1
18:34 l 조회 3
쉬인 알리 유튜브 저장공간 겁나 차지하네
18:34 l 조회 3
근데 입 싸보이는 동료랑 친하게 지내?9
18:32 l 조회 17
주영재진이 연프출신 커플중에 제일 보기좋은듯
18:32 l 조회 6
강동역에서 길동역까지 걸어갈만 함???2
18:32 l 조회 4
훔 근데 남의 신체 나온 건 도촬 아냐?2
18:32 l 조회 27
돈 모으는 거에 재미들려서 ㅎ..1
18:32 l 조회 29
7의 여자 넘 힘들다..
18:32 l 조회 25
예민한 엄마때문에 힘들어
18:32 l 조회 6
아이코스 담배맛 추천해져.. 지금 오아시스펄 핌
18:32 l 조회 4
요 며칠 주식 재미없네
18:31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