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3207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7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꼭 커플관계에서만 말하는 건 아니구 친구끼리도 더치페이하면 한명씩 계산하거나 아니면 한명이 다 계산하면 얼마나왔다구 말하고 또 송금하고받고 이러는 것 자체가 악착같이 받아내겠다!!!! 뭔가 이런느낌이라ㅠ그냥 한명씩 비슷한 금액대 식당이나 카페 결제하는게 훨 낫더라
대표 사진
익인1
아무 생각도 없는데
악착같이 받아야겠다 본인 생각만 바꾸면 될듯
악착같이 받아야겠다가 전제가 틀렸고, 정당히 본인 먹은거 본인이 반 내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케 그게 악착같이 받아내겠다 가 되는 거지? 그게 더 신기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각자 내가 먹은거 내는 것 뿐인데 어떻게 악착같이 받아내겠다가 되냐 겁나 특이하네 굉장히 잘못된 생각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항상 비슷한 금액이 안나오니깐 돈계산은 정확해야 오래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려움 똑같은 인원으로 비슷한 금액 나오는 식사를 매번 해야하는건데? 누구는 몇십만원 내고 누구는 몇만원 내게 되면 언젠가는 불만 터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신기한 마인드긴하다 매번 같은 음식점 같은 메뉴만 먹을 것도 아니고 변수라는건 당연히 생길텐데.. 비슷한 가격대 식당 찾는게 더 피곤하겠다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친구에 따라 다름. 찐친은 돈계산 칼같이 안하고 금액 신경안쓰고 번갈아서 계산하고, 적당히 친하면 아예 그자리에서 n분의1하거나 본문처럼 비슷한 가격대 번갈아 사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넌 돈 보낼때 그런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더 적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람을 1:1로만 만나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솔직히 더치페이 해도 되는데
난 할거면 정확한 기준을 두고 했으면 좋겠음
나는 진짜 딱 반 하고 싶어ㅠ
50이면 50원까지 다
내가 받을 땐 안받는데 남에게 줄때는 정확히 주고 싶음 근데 정당한 돈을 줫는데도
100으로 안올렸다고 센스없다 ㅈ. ㄹ하는 애들도 있어서 싫음 걍 ㅊ.ㅕ 받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때는 이렇고 저때는 이렇고 하면서 두루뭉술하게 돈계산 하는 애들 싫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거기에 감정을 넣지마 그럼 심플하게 나눠낸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
사바사니까 속해있는 그룹 내에서 알아서 하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둘이서 만날땐 서로 사는게 가능한데 모임이면 더페해야함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경기도 하급지도 오르기 시작하네
13:26 l 조회 5
회사에서 밥 같이먹기 싫은 분이 있는데
13:26 l 조회 2
익들아 마트 꿀호떡 빵 알지 그거 상한거 본적있어?
13:26 l 조회 3
킨 하이퍼포트 뉴포트 신어본 익 있어??
13:25 l 조회 1
이런 옷이면 속옷 뭐 입어야돼??1
13:25 l 조회 14
고데기 입문 이틀차 왕초보인디
13:25 l 조회 4
남동생이랑 둘이 해외여행가면 신기함?3
13:25 l 조회 10
다들 인생 국내 여행지 있어???????1
13:25 l 조회 4
회계익들아 거래처원장 잔액 마이너스금액이 과입금표시야?1
13:25 l 조회 8
성적으로 별로 욕구 없는익들 있음??1
13:25 l 조회 12
게으름이 감기 안 걸리게 해 줌
13:24 l 조회 10
한능검 접수 피켓팅 수준이야??
13:24 l 조회 9
10살 차이 나는 남동생이랑 서로 사이 안좋음
13:24 l 조회 6
요식업 알바 하면서 사람들 진짜 배달 많이시켜먹는구나함
13:24 l 조회 8
infj랑 intj익들아 이거 답해주라 10
13:24 l 조회 18
잘생긴얼굴은 정말 복인것같아 우리 사촌오빠보면5
13:24 l 조회 17
필러 녹일때 어떤 필러 맞았는지 알고 있어야해?
13:24 l 조회 5
아는 동생 09인데 대학교 2학년임.. ㄷㄷ1
13:24 l 조회 18
아 나 아빠랑 문자한 거 보는데 왜갑자기 웃기지 40 2
13:23 l 조회 28
올리브영 알바 해본익있어??
13:23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