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527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6
이 글은 1년 전 (2025/4/01) 게시물이에요

탄수화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처음엔 몸무게 잘 줄음

근데 그거 지방이 줄은게 아니라 몸 속 물이 빠진거임


탄수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근육 속에 저장되는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이 보충이 안 돼서 고갈 상태가 됨

글리코겐은 1그램당 물 3그램을 같이 묶어두고 있음

즉 글리코겐 고갈로 근육 속 물이 빠져서 체중이 줄은거임


빡세게 탄수 끊고 몸무게 줄여봤자 그 줄은 몸무게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고 물을 마시면 바로 복구되는 몸무게라는거임

힘들게 식단 하다가 잠깐 식사량 늘리면 바로 늘어나는 몸무게에 멘탈 깨지기만 함


물론 글리코겐 고갈 상태를 유지하고 운동하고 하면 지방 연소에 유리하긴 함

근데 글리코겐이 계속 고갈 상태면 근육량이 줄어들음

근육량이 줄어들면 글리코겐 저장 용량도 줄어들음


탄수를 먹으면 몸은 그 에너지를 먼저 글리코겐으로 저장하고 남는 잉여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는데

글리코겐 저장 용량이 줄어들면 그만큼 지방으로 저장되는 에너지양이 늘어난다는거임

살 더 잘 찌는 체질이 되어 버린다는거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다들 알고 있을거임

기초대사량 이상으로 칼로리 챙기면서 탄단지 다 챙겨서 먹고(탄수양은 좀 줄이고 그만큼 단백질양 늘리기)

유산소, 무산소 운동 하면 됨

욕심 좀 있으면 간헐적 단식까지 하면 됨

중요한건 노력은 유한한 자원이라는거 인식하고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육체적, 심리적 부담없는 적당한 강도를 찾는거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그래서 뭐든 균형이 중요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회사에 ㄹㅈㄷ진상
17:19 l 조회 1
남자 혈육들 원래 화장하면 꼴보기 싫어함?
17:19 l 조회 1
무릎꿇는게 왜 자존심 다 내려놓고 비는 일인지 모르겠음
17:19 l 조회 1
내 나이 서른셋인데 엄마가 나 햄버거 먹는거 보면서
17:18 l 조회 8
아는 오빠가 소개팅해달라하면 해줄거야?
17:18 l 조회 6
나 너무너뮤 도서관에서 일하고시퍼ㅠㅜ
17:18 l 조회 7
애기엄마익들있어? 애기들 모유수유할때 가슴 아파?
17:18 l 조회 3
확실히 회사에 아줌마들이 많으면 좋은게
17:18 l 조회 6
프리랜서 3달 배달금액3
17:17 l 조회 23
볼캡 잘 어울리는 사람 특징이 뭐지1
17:17 l 조회 8
서울시 공무원 현직인 익있어?
17:17 l 조회 6
자유로운 우리를 봐 자유로워
17:17 l 조회 6
나 앞니 너무 벌어져잇지ㅜ5
17:17 l 조회 21
이 베네피트 틴트 아일스타일 써본익있나요.?
17:16 l 조회 7
트리트먼트, 에센스 여러개 쓰지말고 딱 한개로 머릿결에서 광내는 법
17:16 l 조회 5
남자 34 여자 29 나이차 어케 생각해1
17:16 l 조회 17
진짜 금요일만이라도 단축근무 했으면
17:16 l 조회 7
정보/소식 李대통령 "남북, 북·미 대화 다시 열려야”…송영길 대독 '이례적'
17:16 l 조회 3
피스타치오+브라운에 무슨색 매치하면 좋을까..
17:16 l 조회 10
출근할때는 4-5시간 자고 쉬는날마다 10시간~14시간 잠 ㅠㅠ1
17:16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