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498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46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ㅈㄱㄴ
대표 사진
둥이1
모아놓은 돈이 생각보다 없으면 그럴수있징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근데 초록글보면 직업이 걸린다고 적혀있엉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아구래?? 왜징 그냥 익명이라 그런말하는거아닐까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상대랑 차이를 봐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중소경리인데..봉급도 나쁘지 않거 규모도 100인 이상이라 나름 자부심있는데 초록글보고 놀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보고왔는데 남자 공기업이랬으니 아마 주변 동료들 아내들도 다 비슷비슷할거임 보통 은행원 교사 공무원 공기업 이런식이더라 내생각엔 걍 저 남자 주변 사람도 다 그래서 더 비교돼서 저럴 것 같음 안정적인걸 최우선으로 두는 사람이 많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너가 ㄱㅊ으면 ㄱㅊ지 뭔! 신경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열심히 일하는 사람인데 그 사람을 직업으로 판단하고 급 가르는 그런 사람부터 거르면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상대적인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상대가 어느정도길래? 그냥 모아둔 돈이
없어서 그런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내 애인 중소 경리인데 진짜 하는 일 겁나 많고 힘들겠던데... 결혼 망설여진다는게 전혀 공감이 안됐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본인이 공기업이라 스스로 아깝다고 생각하나봐. 뭐 사실 공기업 다니면 결혼상대로 인기 많은 것도 사실이긴 함.
근데 사람마다 달라. 그 사람처럼 스스로 아깝다 생각할수도 있는거고, 아님 적당히 잘 맞다 생각할 수도 있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진리의 사바사 누구한테는 괜찮을 수도 있지만 누구한테는 성에 안 찰 수도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모든건 상대적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직업보고 결혼안하는거면 뭐 현실적인거긴란데 결혼해도 너가 맘이 편치는 않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몬말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사랑말고 직업과 소득 땜에 결혼망설이는 게 현실적인 부분에서 고민하는거 맞고
만약 그걸 알고서 갈등하다 결혼해도 자꾸만 후회하거나 너를 경제적인 소득 같은걸로 비교하거나 깍아내리거나 할 수 도있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잘못만나면 마음고생많이하겠다는 뜻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근데 내가 궁금한건
경리라는 직업 인식이 그렇게 까지 안좋은건가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뭔가 남자든 여자든 안정적이지 못하면 안좋게 보는게 요즘 한국사회잖아 경제가 어려운것도 한몫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1에게
그니까 어쨌든 경리 인식
안정적이지 못해보여서 별로다 이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글쓴이에게
별로까지는 아니지 급여같은것도 천차만별이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사바사인듯 내 친구는 26에 대학교 사무계약직인데 이번에 결혼함. 남편네 집이 사업해서 돈이 빵빵하니까 그런 거 신경 안쓰나봐. 그리고 친구를 너무너무 사랑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경리라는 직업 인식 자체가 안좋은건가 싶었는데
다들 그거에 대한 답변은 없고 그냥 쓰니가 상관없음 됐지! 이런 반응인거 보니까ㅜㅜ 인식이 안좋나부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내기준 응 고졸도 할 수 있고 딱히 스펙이 중요한 자리도 아니고 연차쌓여도 딱히 커리어라고 할 것도 없는 느낌 여자 직업도 어느정도 보는 남자면 결혼 상대로는 망설여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 환승하고 다시 돌아온 x 받아줄수잇어?4
15:29 l 조회 34
취향 진짜 안변하네
15:28 l 조회 25
이별 당장 연락했던 사람이 없어져서 공허하고 너무 힘든데
15:25 l 조회 20
사랑방 연령대 13~22로 느껴짐3
15:24 l 조회 46
전애인이 화났을 땐 별 짜잘한 선물 보내면서 자기 미안해용 다시는 안 그럴게용 ㅠㅠ 화 풀어요 이러더니
15:23 l 조회 22
애인 부자인듯 ㅠ 얘 잡아야돠지? 8
15:22 l 조회 79
나한테 관심있던 사친이 애인생겼는데 짜증나고 계속 신경쓰이는건 내가 걔를 좋아했던걸까?5
15:16 l 조회 35
나 진짜 괜찮은 사람인데 누구 좀 채가고 싶다
15:15 l 조회 21
연애중 애인이 전애인이랑 연락한 거 보고 헤어진 사람 있어?1
15:14 l 조회 19
랜선으로 썸만 타는거 어때3
15:13 l 조회 28
재회하고나면 기브앤테이크가 되나..?1
15:12 l 조회 20
좋게 끝낸 관계랑 걍 좀 급하게?마무리없이 끝낸 관계 중에1
15:11 l 조회 19
회사사람 소개로 만나다가 안좋게 이별한적 있어?
15:07 l 조회 15
상황이별 해본 둥이들아 얼마나 힘들어?4
15:06 l 조회 21
본인이 생각하고 연락준다는데 8
15:01 l 조회 34
애인 직장에 홍일점 ..이성직원 들어온다는데 불안해8
15:00 l 조회 69
결혼하려면 돈 모아야지! 열심히 모으고 있어~ 이런 건 빈말이야?2
14:58 l 조회 28
애인 인프피인데1
14:57 l 조회 22
너는 내가 그렇게 좋아? 이 말 의미4
14:56 l 조회 25
연애라는 게 원래 짧게 끝날 수록 미련이 많이 남나8
14:56 l 조회 61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