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770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7
이 글은 1년 전 (2025/4/11) 게시물이에요

맞아...?

빚없이 대학보내준거 감사하게 생각하라하구

졸업후 6개월 까지만 

용돈 70준다고 그이상부터는 한푼도 없다구 말하는데...

공장을가든 배달을 하든 신경 안쓴데 


취업안한상태에서 1년지나면 나가라고할꺼래...

너무한거아냐???

ㅜㅜㅜㅜㅜㅜㅜ

1년으로 연장해달러고 하는건 힘들까??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난 대학등록금부터 내가하긴했는데 다 사정이 다른거니까! 말이라두해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혹시나 과한부탁인가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겟지??? 이야기해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 틀어지면 이제 살구멍찾으면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만큼 너가 노력해서 한사람 몫 할수있게 하라는 말인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긴아는뎅.... 혹시 1년으로 연장해달라고 이야기 꺼내는게 과한건가 싶어성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때 돼서 너가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그래도 취직이 안되는거면 말해볼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긴.. 내가 먼저 열심히 하는모습보이는게 먼저긴하지 좋은댓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맞는말같음 용돈도 70이면 많이주시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 맞긴한뎅... 6개월은 너무 짧은거같아성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는거 아닌가... 성인되면 독립하는게 맞다봄 정신이나 경제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졸업하고 6개월동안 70만원 지원해주시는거면 완전 봐주시는거네 나는 내가 알바해서 20살 땡치자마자 싹 독립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다고 생각 20이후면 알바도 충분히 할 수 있고 용돈까지 주는거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졸업까지 시켜줬으면...할말없긴혀. 학비를 안내준것도아니고
근데 너입장도 공감은돼 나도 딱 너입장인데 내친구들 다 용돈받으며 공부하는데 나만 알바하니까 서럽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ㅜㅜㅜ 6개월은 너무 짧은거같아서
다들 1년정도는 지원해주셔서.. 넘 단호하게 이야기 꺼내시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리집도 단호해서ㅠ 비교하면 나만 불행해지는거같아...
졸업까지 꽤 남았으면 나중에 용돈끊길때쯤 다시 설득해봐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맞는 말이긴 함.. 서운하긴 한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학 다닐 때도 용돈받아 졸업 후에 반년동안 70받아 난 너무 부럽다 난 대학 때 용돈 구경도 못했는데..그렇다고 고딩 때도 용돈 두둑히 준 것도 아니고..시간,기회 주실 때 열심히 해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6개월동안 엄청 열심히 살면 더 지원해주실거같엉 열심히해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솔직히 할거 다 해주신거긴 하징..
나는 성인되고 아예 지원 끊겼었어. 등록금이랑 생활비 내가 다 내서 빚더미임
아르바이트 하면서 다녔는데도 쌓여있어
사실 저정도면 감사해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1년연장이 왜 웃기지ㅋㅋㅋㅋㅋㅋㅋㅋ
월 70받는 학생 잘없다.. 지금부터라도 잘아끼고 앞길찾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용돈 주는게 어디야,,, 아니면 용돈 말고 1년 더 살면 안되냐구 해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집안마다 사정이 다르겠지만 졸업하고도 70만원까지 받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ㅋㅋㅋㅋ 배가불럿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학교 다닐 때 취준이나 공부나 쫌 열심히 하면 그래도 연장은 해주시던데… 우리 부모님이 딱 쓰니 부모님 같은 타입인데, 우리 언니는 열심히 하는 타입이라서 졸업 후에 1년 정도 지원해줬고 나는 대학생 때 사실 좀 놀아서 졸업하자마자 지원 끊으심..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알바 ㄱㄱ 근데 부모님이 좀 강경하게 나오셔야 취직도 더 땡겨지긴함.. 비빌 언덕이 있으면 아무래도 마음이 약해지니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얼마나 남은 얘긴지는 모르겟는데 하는데까지 해보고 여쭤봐.. 시작부터 그러지말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지원해주는 6개월동안 걍 용돈받으면서 취준열심히 해봐.. 이제 시작인데 6개월은 짧다고 1년으로 연장해달라고 하면 부모님도 쉽게 ㅇㅋ 안나올 것 같은데?? 일단 너가 노력하는 태도를 좀 보이는게 필요할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호사 그만두고싶다
10:46 l 조회 2
자취하는 익 들어와보셈
10:46 l 조회 3
대출받아서 카드값 갚고 생활하는거 어떻게 생각해...
10:46 l 조회 4
결혼하면서 자녀때문에 퇴직하시는 분들 있잖아1
10:45 l 조회 8
직장에서 소개팅받으면 안좋은게 이별하면 다 알아... 1
10:44 l 조회 8
에어랩 52.6 살만해??
10:44 l 조회 4
너네는 화상 면접 볼 때 어디서 봐??
10:44 l 조회 4
장거리익들은 돈을 어케모으냐...
10:44 l 조회 7
회사에서 부장님이 나보고 똑똑하다기보다 영악하대2
10:44 l 조회 13
이사가는데 알바 계속하는 건 무리인가?1
10:44 l 조회 5
남편 출근할때 일어나야한다 vs 그냥 자도 된다2
10:44 l 조회 10
아 공시 진짜 모르겟다
10:44 l 조회 7
아 과장 계란먹고 방구꼈나봐
10:44 l 조회 4
설사하고 속 울렁거리는데 막 심하게 배탈난거처럼 그러지는 않거든?
10:43 l 조회 2
마라엽ㅁ덕시켯는데 머 보면서 먹지
10:43 l 조회 7
근로장려금 이거 노란색이 들어오는거?
10:43 l 조회 13
헤어지는 게 맞을까 2
10:43 l 조회 12
브라!!!!!!!!!! 편한 브라!!!!!!! 시원한 브라!!!!!!!!! 제발 추천해줘...15
10:42 l 조회 24
정보/소식 경찰 채용 성별 비율 근황..(참담한 나라 꼴)8
10:42 l 조회 93
야채찜 진짜 언제 질리지2
10:42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