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90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0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육아휴직이랑 대출 잘 나옴 
이 2개 같음 

아직 아기는 안 낳았지만 결혼하고 나니까 실감함
대표 사진
익인1
대출?? 그냥 시중은행에서지?? 몇까지 나ㅓㅡ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담대랑 신용대출이랑 공무원 신용 대출 영끌하면 3억 전후로 나오기는 하는데(참고로 난 7급) 그정도는 솔직히 부담스러워서 나는 그정도까지는 안 받았음
근데 우대 금리가 있음 공무원 클럽 대출이나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등에서 신용도 높아서 우대 금리 적용 돼..!
난 결혼하고 집 살 때 대출 받았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육휴도 3년 맞지?? 진짜 부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1명당 최대 3년이고 나눠서 사용할 수 있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나도 요즘 느끼는 건데 공무원은 결혼하고 애기있어야 좋은 직업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혼만 손해 봄... 그 놈의 육아시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맞아.. 나는 아직 아기 안 낳았는데 공무원은 아기 안 낳으면 좀 손해보는 느낌 들어.. 다른 사람 업무도 내가 좀 더 해야해서ㅜㅜ ㄹㅇ 공뭔 하다보면 걍 나도 아기 낳고 싶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헉 나 공무원인데 결혼 안(못) 할건데... 흙수저라 결혼 못하는데... 손해 많이 심해?? 늦깎이 공무원이라 아직 저연차라 잘 몰라서 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걍 일하다보면 좀 그럴 때가 있음
뭔가 바쁠 때 더 육휴 쓰는 느낌이고(감사자료 준비할 때나 시기별로 바쁠 때.. 뭐 당연히 기분 탓 이겠지만ㅠ), 대체인력이 바로 구해지는 것도 아니고 기간제 구해봐야 100프로 대체는 안 됨.. 그러면 나머지 업무는 다른 동료들이 나눠서 배분 받는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헉 그렇구나 ㅠㅠ 알려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기혼인데 애없어서 잘못느끼겠어ㅜ
하도 불리한상황이 많았어서..확실히 낳을사람만
추천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아이 계획 없으면 걍 중소보다는 좋고 중견보다는 안 좋은 직업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ㅁㅈㅁㅈ 육아하면 진짜좋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중견 다니다 공뭔하는데 진짜 육아 관련해서는 최고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급여는 중견이 훨씬….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결혼하고 출산할거면 너무나 좋은직장
다만 연애할 시간을 안줄만큼 일이 너무 많음
다니면서 미래 꿈꿀수 있을줄 알았는데
나 먹여살리기도 벅차서 연애 결혼은 남의 얘기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소설 절창읽은사람들아... 나 읽고싶어서 리뷰보다가 ㅅㅍㅈㅇ
14:26 l 조회 1
타지사는 집순이들 친구나 애인 어케사귐?
14:26 l 조회 1
말랑이 구매하고 쓰레기 버릴곳있냐고 물어봤는데 직원들이 뒤에서 쓰레기 버리고간대 하면서
14:26 l 조회 1
일본 세븐일레븐 고구마 나는 별로였는데
14:26 l 조회 1
가격 비슷할때 캐스퍼 신차 vs 코나 중고
14:26 l 조회 1
다들 이쁜 꽃보고 오늘 하루도 힘내
14:26 l 조회 2
남자친규가 스킨쉽 싫다니까 그럼 자기 다른사람이랑 하냐고
14:26 l 조회 5
남자는 성공하면 다 어린 여자 만나는 듯 참...3
14:25 l 조회 17
키스해보면 모솔 들킴?
14:25 l 조회 9
나 올차단 당햇는데 문자 보내는 법 없을까ㅠㅠㅠㅠㅠㅠ?1
14:25 l 조회 13
남자가 28살까지 모쏠일수있어? 3
14:25 l 조회 12
김볶에 삼겹 베이글샌드위치에 감튀 아아 뭐 먹을까1
14:25 l 조회 5
어떤걸 잊는 방법 알려줘 ㅠㅠ
14:25 l 조회 3
헐 얘드라 리디 무료 웹툰 풀렸는데 이거 그림체 존예다1
14:24 l 조회 17
하자 없는데 연애 못하는 사람 4
14:24 l 조회 16
노란끼가 너무 심해서 스트레스 받아
14:24 l 조회 7
서울대 수학과 vs 인하대 의대 어디가 더 높아??2
14:24 l 조회 14
의사 돌팔이 개많은거같음
14:24 l 조회 9
너네 하향혼하는 여자본적있어?5
14:24 l 조회 18
서울익들아 오늘 많이 더워?
14:23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