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957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9
이 글은 1년 전 (2025/4/21)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보다 더 좋은 돈 많은 집에 시집가길 원하셔?

둘이 서로 좋아죽고 잘맞고 그냥 비슷한 집안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은데 엄마는 꼭 저렇게 말씀하셔

어떻게 설득해야하지

대표 사진
둥이1
본인 삶에 만족하지 못하셨나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음.. 우리 엄마는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근데 우리 아빠도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때문에 힘들었던 적이 있으셔서 그런거같기도 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냥 본인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바라시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내 딸이 아무 걱정없이 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니까..
나는 그래서 상대는 돈많은 집인데 나는 평범하다고 그 집 식구들이 무시하면 어떻게 하냐고 그게 더 힘든거아니야?하면서 나랑 잘 맞는데 돈많으면 좋겠지만 비슷해도 난 상관없어~ 하고 설득했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근데 정작 돈 많은 집도 비슷한 집안 원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장기적으로 봤을 때 본인 딸이 돈 때문에 고생하지 않기를 원하시니까 그러는 듯? 아니면 지금 부모님 생각에 부족하지는 않아도 막 여유로운 형편은 아니니까 딸은 더 풍족한 삶 살기를 바라시는 걸지도.. 걍 어른들 자체가 결혼은 현실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애 맞는 말이기도 하고 근데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말이야 그렇게 하시지만 자식이 죽고 못 사는 애인 생기면 둘이 형편 차이가 지나치게 큰 거 아닌 이상 그냥 하라고들 하심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막 한번씩 연애는 하고 결혼은 다른 사람이랑 하라고 하실 때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웅 근데 애인 직업이 헤어디자이너면 본인 샵 차린 거 아닌 이상 아니면 프리랜서로 이름값 생긴 거 아닌 이상 어른들 입장에서는 아쉬운 소리 나오기는 할 듯.. 집안도 비슷해서 더.. 너보다 더 잘 벌고 집안 ㄱㅊ은 사람 만나라는 게 아니라 적어도 안정적으로 돈 버는 사람 만나라는 뜻일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하 ... 근데 진짜 다 잘맞고 이런사람 처음이라 더더 결혼하고 싶은데
둥이라면 어떡할거야? 반대 하시니까 헤어져?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둥이 몇 살이고 상대는 몇 살인뎅?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6에게
나 27 상대 29 월급은 지금 나보다 상대가 더 많이 받아 결혼은 내년부터 준비할까 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상대도 둥이도 평균보다는 결혼 약간 이른 편이니까.. 둘 다 같은 마음이고 꼭 서로랑 결혼하고 싶으면 상대가 둥이 부모님 설득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 수밖에는 없을 것 같애 ㅜ 뭐 미래에는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있다거나 조금 더 자리 잡으면 본인 가게 낼 생각 있다거나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부모님이 상대를 믿을 수 있도록 그런 모습 보여 주는 게 중요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울 엄마는 네 인생이니 알아서 해라 마인드...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네는 이런 남자면 결혼할 마음 들어? 1
11:17 l 조회 5
ISTJ 남자심리 궁금한거 있음 물어봐4
11:15 l 조회 9
댓글들이 정상이 아니야 ㅋㅋㅋ2
11:12 l 조회 22
애인 폰 몰래봤는데 헤어져야할까..?2
11:11 l 조회 20
감정평가사 잘 아는 둥들있어?5
11:08 l 조회 27
너넨 결혼할사람 종교 어디까지 상관없어?4
11:07 l 조회 12
둥들 만약 해외장거리면 생일선물 챙길거야?
11:06 l 조회 5
이별 노컨 언제까지 해야되지 5
11:04 l 조회 37
근데 진짜 나랑 완벽하게 맞는 사람은 찾을 수가 없는데5
11:02 l 조회 32
전애인 한달사귀고 헤어졌으면 언제부터 환승임? 2
10:57 l 조회 27
인팁들은 ㄹㅇ 헤어지면 생각도안해 ?
10:54 l 조회 15
나는솔로 불안형 특집 보는것같아
10:50 l 조회 16
이별 재회 골든타임 진짜 있을까22
10:50 l 조회 77
애인이랑 첨엔 티키타카 안됐는데 지금 걍 베프같음
10:48 l 조회 25
술 마시는거 싫어하는건 20대후반 이상 말하는거지?1
10:46 l 조회 16
이별 두달 넘어서까지 미련 못버린 사람 있어?4
10:44 l 조회 43
이별 헤어지고 한동안 내 인스스 꾸준히 보더니 이제 안 보는데 정리 다 한 건가..
10:42 l 조회 11
애인이랑 연락할때 존댓말 써?
10:40 l 조회 16
다들 썸에서 연인관계로 가게 된 계기가 뭐였어?1
10:36 l 조회 46
내가 찼는데 좋아해서 맨날 연락하고있어6
10:34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