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237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32
이 글은 1년 전 (2025/4/24) 게시물이에요

[잡담] 대기업 아무나 다 가던 시절 부럽다 ㅠㅠ | 인스티즈

지금은 저런 스펙이면 중소는 가려나...

1

대표 사진
익인1
중소 못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바로 청년백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중소를왜못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중소도 포폴이랑 인턴이나 대외활동 하다못해 봉사라도 보는데 진짜 깔끔하게 딱 최소한만 했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국립대졸에 토익 865 남자 26살이면 군대갔다가 거의 바로졸업이라 어린편인데 진심 중소를 못간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4에게
그 중소도 경쟁 60-70 넘어가고 경력직도 신입 지원에 넣는데 어떻게 맨몸 남자26전기기사 하나가 합격하겠니..
만약 주변에 된 사람 있으면 그냥 투자해준거야 회사에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에게
미안 전혀 동의못하겠다 중견을 잘못쓴거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4에게
내 직무랑 다른가보네 직종마다 분위기 틀리니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에게
당연 일반 사무직기준말한거야 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객관적으로보면 저사람 전기기사 남들 다 따는거 말고 어필할게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전기기사 아무나 따는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
무슨 컴활인줄아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1에게
전기기사.. 요즘 취준생은 다 따는데 나도 있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중소의 범위가 얼마나 넓은지 모르는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저때 반도체 초호황 시기였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저 스펙이 저때는 최고였을걸
지거국 + 간판과 + 전기기사 + 토익, 오픽 ㄷㄷ
그리고 반도체 초호황시기였던건 맞지만
하닉에서 경북대까지는 원래 뽑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저당시 경대면 위상 높을때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맞아
댓글에 저때 경대도 낮다고 생각하는 익들 있길랭 적어둔거야!
근데 지금도 경대 좋은곳이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0-12학번이면
공부잘하도 학자금 대출 이나 장학금 이런게 부족할때 아니였나...?

내가알기론 그래서 공부잘하도 집안 가난해서 경북 대구 지역 경대 많이 간걸로 알아서
경대 전자과면 위상 높은걸로아는데
지금이야 많이 떨어졌지만..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6에게
응…? 나도 경대 잘한다거 생각한다는건데….?
저당시 경대도 높고 지금도 높다구…!
댓글에 하닉 학벌컷 심하다 이런 얘기 있길래 애초에 경대는 하닉에서 학벌 컷 당할 낮은 대학이 아니란 뜻으로 적은겨…!
내가 잘못이해한건가…? 아니면 내가 댓글 좀 헷갈리게 적었나봐..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게 많이 딸리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지금 지원자들에 비하면 엄청 딸리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저때여도 스펙에 비해 잘간거아님? 면접을 개잘봤나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요즘은 이공계열도 글케 대외활동, 수상경력 이럴 걸 보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웅 공모전이나현장실습 같은거 엄청마니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알려줘서 고마워 생각해보니까 나는 요즘의 취업판을 모르는 게 아니고 그냥 학사들의 취업판을 모르는 거였어 ㅋㅋㅋㅋㅋㅋㅋ
대졸 취업 진짜 개빡세고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부럽 요즘 쌍기도 힘들다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경북대면 그래도 국립 아니야..? 학점은 아쉬운데 토익도 나쁘지않고.. 저게 중소도 어려울 정도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7년도니까 남자 10-12학번일텐데 그때당시 경대면 높을때일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와 저게 가능해.......?인턴도 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중소는 가능 요즘 고스펙자 많아진것도 많은데
회사도 바라는게 많아짐 도둑놈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요즘 저 정도면 딱 기본
식사로치면 맨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때 이제 반도체 부흥기 직전이고 기사중에선 탑3안에 드는 전기기사도 있고, 학점이 아쉬운데 그만큼 인적성도 통과하고 면접까지 뚫었으니 합격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전기기사 2015년 합격률이 1퍼센트도 있었음.. 2016년에는 22퍼센트까지가고 .. 웬만한 인턴보다 나은거같은데? 저때당시엔 인턴도 그렇게 활발하지않앗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 가지는 알아뒀음 하는 게 17년에 26살이었으면 90년생 같은데 그 때 경북대랑 지금 경북대랑은 레벨이 다름...그때는 애들 수가 많아서 경대 정시로 2등급은 돼야 겨우 갔지만 지금은 내신 4등급도 가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전자는 안 그렇지 않나?? 사실 4등급은 꼬리과 가는 거니까
옛날보다는 가기 쉬운 건 인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놉 현직 고3 담임이다 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경북대는 모바일삼성과 제외하고 전자공이 1티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4년도 경북대 전자공이면 입결부터가 넘사고 거기에 전기기사까지잇는데 무슨 평범한스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ㄱㄴㄲ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ㅋㅋㅋㅋㅋㅋㅋ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때 경북대를 지금 뭐 꿀빤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전기기사 어렵던데 ㄷ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그니까 전기기사인데 ….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기기사있음 가능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여기서 하도 중소도 어렵다 이런말하니 현실감각이 떨어지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전기기사를 땄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기사는 공대에서 졸업요건으로 제시 많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전기기사가 아무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저무렵에 하이닉스 많이 뽑긴함 ㅋ
나도 운좋게 올라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전기기사가 먼지 찾아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저 당시 경북대면 엄청 높은 거고 전기기사면 어마어마한 거야.... 물론 지금 불황이라 더 그렇지만 뭘 아무나 간다고 생각해 대기업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17하반기에 공대생이 스피킹 있었을 정도면 그렇게 낮은 스펙도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뭔 중소도 못가 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 개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경북대 모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중소는 완전가능 경쟁 많이 안 빡신 중견기업이면 중견도 가능...경북대 젅자공학과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저 시대 경북대는 어나더였음....일단 대학교 입결 자체가 지금이랑 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경북대가 그렇게 알아주는데야? 학점도 3.0이면 간신히 2점대 안 간거니까 학점 바닥인데 인턴경험도 없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90년대초중반생때만 해도 경북대는 정시 2.중반은 돼야 겨우 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2 저때는 아닌데 우리 할아버지 돈 없어서 서울대는 못 가고 경북대 전액장학으로 갔는데 그때만 해도 위상 어마어마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저때는 알아줬는데 이제는 딱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제 국숭보다 낮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와 ㄹㅇ 심하네.. 우리 부모님 세대랑 너무 다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제는 인서울 엄청 선호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경북대를 모르는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지거국을 아예 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경북대알지 아는데 그 정도급인가싶어서 지금으로치면 지거국 별로 안 알아주잖아 그때를 안 살아서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상위권 말고는 앵간한 인서울을 바르지 그것도 과가.. 지금은 입결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경북이랑 부산대는 지금 임직원이나 그 조금 윗세대 출신이 많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래도 3.0이 좋은 곳 취업이 됐다는게 안 믿기긴한다 기사는 있는데 경험도 없고 경북대 공부 잘하는 사람들이 갔던거래도 학점이 3.0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4에게
타이밍을 잘 잡은 것도 맞다고 봐 그 정도로 지금이 너무 불황임.. 솔직히 예전에는 문과도 아니고 공대는 인턴은 할 필요도 없었지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경북대 삼성 계약학과도 있는데 ㅎ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지금이면 중견도 힘든거 맞음
건동홍 라인 신소재 졸업했는데 학점 4.0 안넘으면 하이닉스 서류 절대 못붙어 지금3.0으로 서류 붙으려면 ky정도는 되야할듯
근데 저 당시가 반도체 호황이라 하이닉스만 1000명 채용하고 했었어
시기 운이 중요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 ㅋㅋㅋ
중경외시인데 지금은 중견 힘든거 맞는디
취준하는 동기들 저 스펙에 토익 950
학점 4점대 기사는 기본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러니까 반도체 장비사 다니는데 회사 동기들보면 서성한~ 국숭 라인에 학연생 1년 이상은 기본이고 오픽 ih, 전공 4.0 이상이 대부분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중견이면 그럴 수 있는데 중소는 갈려나 이러니까 난리인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중소도 좋은곳은 힘들수도?
중견도 저 스펙 떨어져서 중소가는게 현실인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다른얘기지만.취업 시기 운이 중요하다는것도 맞는말인듯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경북대든 뭐든 상관없이
옛날이랑 지금이랑 스펙 상향평준화된건 팩트임 우리 회사 별볼일 없는데 서류 지원자 스펙들 다 장난아니고 와중에 대부분 서탈 시켜야 하는 현실에 진짜..ㅠ 취업난 지대로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리고 애초에 이쪽은 지금 기사가 디폴트임 ㅋㅋㅋ진짜로.. 면접 참관이나 서류 거르기 해본 익들은 알거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저때는 abeek도 했었고 학교에서 반도체 엄청 밀었을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글고 무엇보다 지금은 취준시장이 엄청 줄었음 지금이랑 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전기기사에 국립대 공대출신이 중소도 못가면 지방대 사람들은 일용직감?ㅋㅋㅋㅋㅋㅋ말이 되는 소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완전 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지방대 문과나 고졸들은 손가락만 빨고 살겠다 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저 정도 토익이랑 기사는 공대 졸업요건으로 많이들 제시하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댓글들 지금 취업시장 겪긴한건지 머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기본인데 자꾸 나보고 뭐라해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중소는 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중소도 못간다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 공대 다니다가 반수해서 잘은 모르는데 학점 3.0에 저 정도면 진짜 졸업만 했단 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ㄱㄴㄲ 어느 공장이나 그런거 아니면 중소도 전문성 보는데 죄다 넷사세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만 이런 것 같아서 혼란스러움.. 이 사람들 나이가 몇이길래 다 이러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근데 너도 저때 입시 안해봤으니까 얼마나 힘든지 모르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0에게
먼 소리야 저때도 힘들었겠지 뭐 난 내려친적 한번도 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1에게
이미 중소도 못간다는것에서 내려치는거지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0에게
현재 저 스펙 들고오면 중소 떨 당한다고 그게 왜..? 너 이해 ㅅ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1에게
아니 옛날에 저 스펙을 가질정도의 노력이면 지금은 더 높은 스펙을 가졌을거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0에게
그렇겠지 그분의 노력 인정해 ㅋㅋㅋㅋ 그니까 42야 어이가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0에게
이 사람 뭐 문제있나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0에게
애초에 본문은 저 스펙으로 현재 취준을 가정하고 있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2에게
저 스펙이 지금이랑 동일하다고 봐? 애초에 입결부터 지금이랑 다른데 노력의 양이 상황에 따라 다른거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50에게
너 먼소리하냐 혼자 긁혀서 제발 다시 읽고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1에게
그리고 나도 지금 취업시장 알고 저기랑 비슷한 학교 학과에 친구들 아는데 중소떨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0에게
아니 지금 이 시점에 경북대에 입학해서 저 스펙을 쌓은 사람을 가정하는 거잖아 혼자 무슨 소리 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2에게
그렇게 가정하면 맞을 수 있지만 이렇게 운빨이다 이렇게 폄하당할게 아니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0에게
엥? 시대 잘 타고나는 게 운빨 아님 뭐야? 경북대 입결 좋았고 취업시장 좋았고 이게 개인이 노력해서 된 건 아니잖아 흐름을 잘 탄거지 학점 3.0에서 노력한 것도 잘 모르겠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2에게
입결이 좋으면 당연히 들어가기 힘들지..들어간것도 운으로 들거갔겠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0에게
음 난 입시에서 운은 크게 작용한다고 보는 편 ㅇㅇ 그 당시 경북대가 지금 중경외시 정도 되나? 중경외시 3.0도 저 스펙이면 어디 지원서도 못 내밀텐데.. 경북대 나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42에게
응 ^^경북대 나왔어 입시도 실력이 있어야 운으로 가고 전기기사도 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50에게
아하 그러면 그럴 수 있지~ 여튼 우리도 3.0이면 힘들어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중소…는 갈듯 중견은 백퍼못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대학 입결 진짜 낮아져서 그런가 다들 체감을 못하는거같긴 함
하긴... 아는 지인 돈만 주면 가는 전문대 가서 지거국으로 편입하긴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팩트: 현직 고3담임인데,
90년대생은 경북대 가려면 정시 2.중반은 나와야 했는데, 지금은 경희대도 내신 2.7로 보내는 시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대박.. 내신컷 그렇게 낮아졌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 경희대를 2.7이 가??? 와... 진짜 달라졌다...... 생기부 30%퍼만 보고 다른 서류랑 면접 70보고 이런 전형이어서 그런거 아니구 진짜 내신 위주 전형인데 2.7이 간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네오르네상스로 보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엥??? 0x년대생인데 경희대 우리 때 1점대 후반이 갔는데;;; 2.7은 희귀한 경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잉 우리동생 이번에 입시했능데 전혀 아님. 학종에 낮은 과에 특이케이스 아냐? 교과는 여전히 1점 후반이고 학종 안정은 일반고 2점초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놉. 낮은 과 아니었음. 생기부 잘 쓰면 감. 단 그래도 좀 교육과정이 개아는 일반고등학교여야 함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럼 특이케이스네. 평범 일반고에서는 못 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주 좋은이 아니라 괜찮은 정도여야 한단 소리야.
현직 교사로서 평범 일반고여도 애가 신경 좀만 더 쓰고 담임교사만 잘 만나면 감.
같은 학굔데 2.9가 용인대도 감. 결국은 그냥 학생의지와 담임능력이 결정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이정도면 나중엔 대학 자체가 의미 없어지겠는데...그냥 사교육 열풍 사그라들고 바로바로 취업하는 문화 됐으면 좋겠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6
이거 맞음 내 친구 내신 2.0 정도로 한양대 갔으니까.. 대신 생기부가 무지무지 좋았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하닉이 학력컷 빡세서 조금 걸리긴 하는데 저때 저 스펙이면 잘한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전자공학부 경대 간판과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대신 그정도 옛날이면 주 6일이겄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꿀 빠는거 솔직히 맞다고 봄 내가 저 사람보다 학교도 높고 나도 기계기사 있고 토익은 거의 만점이고 그런데 하이닉스 꿈에도 못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트렌드가 바뀐거지 난 기사없고 토익점수 없음 대외활동 2-3개랑 오픽으로 들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 시절 경북대 전자공이면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17학번 경북대생인데 당시에 전자과면 1점 후반에서 2초반밖에 없었어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일단.. 저때가 쉬웠다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억울한 애들은 절대 못갈거 같기는 함… 반도체 호황이니 외적 조건이나 시대적 조건이나 보이는 거만 보고 여러 방향에서 다 따질줄 모르는 애들은 어떤 기업이 좋아함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17~19 ? 쯤 사이클 좋아서 전기전자쪽 학점 2점대도 하닉 엘쥐가고 그럴때 있었긴함 저땐 삼성전자가 부동의 원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근데 학점이 좀 낮아서 그렇지
기사도 있고 공대생인데 토익800후반에 경대 전자과면 열심히 산거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경대 전자 간판인데 게다가 저때면 더더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지금은 대학 가기 더 쉽잖아
저 때 경북대랑 지금 경북대랑 다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22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0
경북대면 충분히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경북대 전자공이면 지금도 저기에 굵직한 대외활동 한두개 해서 하닉 갈만해... 공채가 없어졌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현타오네 저런 사람들이 지금 회사 선배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저땐 하닉이 지금의 하닉 위상이 아니었잖아
저때 하닉 버리고 삼성 간 사람들도 지금 후회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저 시대 대학 입결을 기준으로 또 봐야지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비교하면 안되는거지,,,, 하닉의 위상도 달라졌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전기기사 개 어려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정답: 취업에 스펙은 최저기준같은거임. 나머지 능력+운으로 되는것이 취업. 생산성없는 올려치기도 내려치기도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지금 저 학점이면~ 이라고 말하는 거 자체가 웃김... 지금이야 3.8부터 깔고간다 이런 말 있지만 저 당시엔 3.5만 넘겨도 공부 열심히 했다 였을 걸...전기기사 따기 갈수록 어려워진다지만 과거에도 만만하진 않은 스펙이었고 과거 경북대 위상에 당시 경기에 회사 위상 생각하면 그리 불가능한 일도 아닌 것 같음. 그리고 저렇게 정량적 스펙이 낮아도 분명 면접에서 뭔가 보였기 때문에 뽑힌 거임 ...학벌 애매하고 스펙 딸려도 총명한 사람들은 대화해보면 티가 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이 사람이랑 별개로 저때 아무나 대기업 가던 시즌 맞음... 우리 회사 실제로 17-18사번을 너무 많이 뽑아서 지금 다같이 승진 엄청 밀리고 있음 회사 내에서도 저때는 수도꼭지 시즌이라고 유명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 졸업 즈음부터 취업난 슬슬 심해지더니 대학원 간 동기들 학부 졸업학점 4.2x에 스카이 석사 들고도 삼하 못감 걍 아예 안 열림 지원 기회조차 없어... 소자 쪽으로 꾸역꾸역 냈는데 얼마 전에 전화 왔다더라 거기 자리 없는데 p&t 쪽으로 면접 볼 의향 있냐고
설계로 석사까지 한 앤데 물론 대기업 판에서 아무리 석사 의미 없다지만 지금 진짜 심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나 정확히 딱 20년전에 고졸로 학생특채 말고 정규모집으로 엘지디스플레이 오퍼레이터 들어갔었음... 공순이든 어쨌든 대기업이라 복지도 좋았고 돈도 나름 쓸만큼 쓰면서 모아서 나왔었는데...
요즘은 고졸 들어가기 힘들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근데 경북대 전자면 하이닉스 갈만하지 않나? 거기 반도체 뭐 있다 한 것 같은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4
경북대 전자에 영어도 꽤 잘하고 기사에 공백없이 졸업했는데
저기서 공백없이 뭘더 어떻게 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7
기사 따는거 쉽지않다.... 게다가 영어 점수까지 좋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8
저때랑 지금이랑 대학난이도도 다름 ㅋㅋ 뭐 저때 많이 뽑기도 했고 이래저래 운이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9
취업에 스펙이 다가 아니니까..
22년도 하반기 국내 1위 대기업 신입->24년도 외국계 대기업 경력 이직했는데 나도 스펙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야
내 스펙은 학점 3.1 학사졸+토익 950이 끝이야
솔직히 학벌은 좋아
근데 다른 지원자들과 입사 동기들이 더 좋았고 난 직무 관련 학과라고 보기는 애매한.. 그런 학과 출신이였지
스펙은 그 회사의 최저 기준만 충족하면 되는거고 최종합격을 결정하는건 그 외의 거라고 생각해
나도 스펙은 좀 후달리지만 자소서, 인적성, 면접은 거의 항상 칭찬 받았기 때문에 그걸로 합격한 거라고 생각하거든
스펙으로만 취업을 결정할거면 이력서에 스펙만 적으라고 하고 수능 100% 정시전형 합격자 뽑듯이 스펙 줄세우기를 하겠지

11개월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말투로 남자 여자 구분할수있냐?
17:23 l 조회 3
맑은 핑크립 없을까?
17:23 l 조회 3
개맛있는 빵집 찾았는데 포장 안되어있는 빵에 초파리 앉아있는거 봤어
17:22 l 조회 9
집에 혼자 있으면 배 안 고파도 배달 시키려는 거 어케 고치냐 ㅠㅠ
17:22 l 조회 7 l 추천 1
배달시켯는데 콜라 라임콜라면 ㄹㅇ빡침1
17:22 l 조회 10
난 솔직히 에어컨 히터 둘 다 빵빵하게 트는건 싫다...
17:22 l 조회 4
사람의 행복을 자기 기준으로만 생각안하면 좋겠다
17:22 l 조회 2
이런 알바는 왜 구하는거야??3
17:22 l 조회 14
이번 월드컵 꿀잼은 jtbc엔딩곡들임ㅋㅋ
17:22 l 조회 6
역시 대재명 트위터에 글 적어주심 1
17:22 l 조회 9
내일 월요일 뭐하지 갈데가 있나
17:21 l 조회 4
가챠 뽑은거 인쇄 안날라가게 하는거 바르려는데 ㅜㅜ
17:21 l 조회 13
스카이나와서 간호사하는거 솔직하게 아까움?2
17:21 l 조회 8
이건 무슨 정신병일까1
17:21 l 조회 12
내향인들아 쇼핑할 때 알아서 하겠다는 티 어떻게 내?2
17:21 l 조회 12
나는 이레즈미 문신한 사람 왜이렇게 별로지 ㅋㅋㅋ 편견 가득해짐
17:20 l 조회 4
한국 대기업 정치성향 성적지향 드러내는 거 보통 안그러지?
17:20 l 조회 8
너네 여름에는 초콜릿 안 사 먹어?
17:20 l 조회 12
크림 김치참치 피자 만들었는데 이게 괴식임?1
17:20 l 조회 9
선풍기도 안 튼다는 집은 습도도 안 높아?
17:20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