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야구
저 제 자가
제 3회 야구방배 누가 가장 많이 먹나 대회
이런거 할때의 그 제 자라 생략하고 부르는 경우가많음
광주제일고>광주일고
그리고 해당 지역에선 광주도 때고 일고라고 하면 보통 광주제일고로 알아먹음
애초에 저 제일고 이 표현 자체가 일제의 잔재라 이름 바꾼 학교들도 많음
원래는 제2고 제3고도 있었던건데 걔네는 진작에 이름 다 바꿨고(뭔가 2등 3등같아 보여서)
제1고는 의미가 좀 1등같아보이고 그러니까 그나마 남아있는 것
근데 사실 1등이런거랑 상관 없이 그냥 순서만 그렇게 해놓은거야 제1고가 공부를 더 잘하거나 그런건 아니었음
부산에서는 저거 자체가 학교 서열화를 만든다고 부산제일**학교를 아예 못하게 막음
그래서 부산상고가 인문계로 전환될때 부산제일고 하려다가 실패함
경기도에서는 일제 잔재라고 웬만하면 쓰지 마라 해서 네개빼고 다 교명 바꿈
공부 잘하기로 유명했더 경기고도 원래 경성제1보통고등학교였어
지찬군 명근군 나온 라온고도 원래 송탄제일고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인스티즈앱
응원가 하나는 기가막히게 만든다! 하는 팀 어디라고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