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4펜*1번 / 5 4펜 * 3번
결론 : 85 > 70 (-15kg)
제일 뚱뚱했을 때는 체중계가 이상한가 단단히 잘못됐다하고 기록 1도 안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아쉬움
극단적으로 식단을 막 바꾸거나 하진 않았고 대신 단백질이나 식이섬유를 조금이라도 챙겨먹으려고 했음
양은 어차피 잘 안 들어가게 되고 맵거나 느끼한 거는 먹기 전에 뭔가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겨서 나름 건강하게 먹게 됨 (마운자로 후 파스타나 고기 먹고 토한 적 있음)
눈바디- 체형이 작아진 게 느껴짐, 원래 딱 맞던 (특히 하의들) 아예 흘러내림 작아서 못입던 거 입을 수 있음
운동 - 런닝이나 산책 하고 싶었는데 퇴근하고 하기 쉽지 않아서 일주일에 최대 2-3번 홈트만 하고 반신욕이나 부기 빼는 쪽으로 했음
부작용 - 원래 편두통 심한 편인데 적응기 때 두통 3-4일 있었음, 기립성 저혈압 살짝 있음

인스티즈앱 ![[잡담] 마운자로 4달 후기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5/11/1f934d6c8fb5007f6eafe3768b4a4721.png)
![[잡담] 마운자로 4달 후기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5/11/afa4f56ec2d9e6c5e892a54a77b5288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