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 사회생활은 하고 친구도 0명은 아니고 한데, 솔직히 친구들도 1년에 두세번 만날까 말까? 그 이상으로 가까워지는 건 부담스러워...카톡도 그래서 거의 안하고 제일 친한 친구랑 가끔 통화하는데 이것도 막 피하고싶음
그래서 당연히 모쏠인데...왜냐면 누군가를 사랑해본 적이 없고 그래서 사랑하지 않는 마음으로 가까워지는 게 너무 싫어서 다 거절함 그래도 난 나이 먹으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서른 되도록 이러고 있으니까ㅠ 점점 있는 인간관계마저도 다 없어져가는데 연애경험도 없고 주변에 새로운 사람도 없고 회사에서도 그냥 모두 딱 비즈니스적인 사이고....
막 내가 문제고 비정상이고 나의 인간관계를 다루는 방식이 잘못됐다는 생각이 엄청 든다 근데 어떻게 바꿀 지 모르겠어...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