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일단 나탄은 고3이고 수능이 약30일ㅠ남았는데 갑자기 현타와서 글올려... 남준이가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잘했는데 자기 진짜 하고 싶은 거 하려고 가수가 된 거잖아. 근데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잘했고 모의고사도 그렇게 잘 볼 정도면 정말 상위권이었던 거잖아 나도 부모님이 없는 살림에 투자해주셔서 공부를 어렸을 때부터 꽤 했던 편인데 보통 상위권들을 보면 그 틀에 갇히는 경우가 많잖아 성적이 나오니까 다른 분야? 음악이라던지 미술이라던지 잘하는 게 있어도 자연스럽게 또 당연하게 공부쪽으로 진로를 잡고 성적 유지하려고 다른 생각도 잘 못하고 엄두도 잘 못 내고...(내 주변 얘기야 모든 애들이 다 그런 건 아니더라... 그리고 돈 많은 애들은 또 다르더라 여유도 있고 자기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왜냐하면 어렸을 때부터 공부만 했으니까 타 분야에 재능이 있는건지 없는건지도 잘 모르겠고 공부에 매달리게 되는거... 그리고 부모님도 기대하시고 공부를 잘 하면 어느정도는 안정된 미래가 보장돼 있는 거니까. 또 설사다른 분야가 하고 싶더라도 주변에서 많이들 말린단 말이야 그 성적으로 왜 다른 걸 하려고 하냐고. 엄청 비꼬기도 하고. 나도 음악하고 싶었는데 주변에서 다 비아냥거리고 심지어 부모님도 그건 그냥 취미로 하라고, 네가 재능이 있는 것 같냐고 공부 잘하는 것 만큼 할 수 있냐고 엄청 핀잔 주시더라. 근데 남준이는 공부도 다 하면서 자기가 하고싶은 음악을 위해서 가수가 되려고 한 거잖아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그 결정을 내리기까지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했을지, 혼자 얼마나 고민했을지 조금은 알 것 같아서 너무 대단하고 그래. 믹스테잎이나 음원 낸 거, 가사 쓴 것들에서도 그런 고민의 흔적이 보이기도 해서. 목소리 에서 뜻도 없이 한우 등급 같은 숫자놀음에 종일을 매달려 난 그저 성공하고 싶었어 남들에게 지겹게 들었던 말이 그것뿐이어서 1등을 해도 내 맘은 늘 편치 못했었지 남들이 원하는 걸 꼭 원할 필요 있는가 난 한평생 한이 담긴 한숨 쉬며 살기보다 한을 떼어내고 그냥 숨을 쉬며 사는 길을 택했어 다 손가락질했네 얄팍한 나의 주위에선 내 꿈은 나의 목소릴 모두에게 주는 것 이런 부분 이라던지 I believe에서 (Keep walkin') 난 날 잊기보단 믿겠어 그리고 이번 wings에서 가지 말라는 길을 가고 하지 말라는 일을 하고 원해선 안 될 걸 원하고 또 상처받고, 상처받고 You can call me stupid 그럼 난 그냥 씩 하고 웃지 난 내가 하기 싫은 일로 성공하긴 싫어 난 날 밀어 Word born singer에서 솔직히 두려웠었어 큰 소린 쳐놨는데 날 증명한다는게 펜과 책만 알던 내가 이제 세상을 놀래킨다는게 I Dunno 세상의 기대치와 너무 비대칭 할까봐 두려웠어 나를 믿어줬던 모든 사람들을 배신하게 될까봐 이런 부분들 말이야ㅠ 그리고 남준이가 트위터나, 콘서트에서 한 멘트들 등등도 그리고 본인이 선택한 분야에서 성공을 하고 그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것을 노래할 때, 잘하는 부분이 아니라 좋아하는 걸 선택한 삶을 살고 있다는 게 참 대단하고 멋있어. 그리고 가사에서 '그러니까 눈치보지 말고 너도 그런 삶을 살아'라고 해줄 때 진짜 큰 위로랑 용기를 받는 것 같아 특히 남준이가 불러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진짜 I believe는 모든 부분이 그런데 특히나 머리 아닌 가슴을 따라가 아 쉽게 말하는 게 아니고 어차피 그 쪽이 니 심장과 더 가까우니까 안 좋은 생각과 비관적 합리화는 미원 그게 맞는 것 같겠지만 너의 진짜 맛을 지워 우린 밖을 보는 데에만 너무 익숙해 내 안에 은하수가 있는데 이 부분이랑 Do you에서 You the only one ever 완벽하진 않아도 한정판 레고 차피 누군간 널 탐내게 돼있어 그니까, 넌 그냥 너를 해줘 이런 부분들... 평소에 생각만 하고 내 주제에... 이런 생각으로 진짜 하고 싶은 것들을 미루고 성적 신경쓰기에만 급급했는데 이런 노래들 듣고 엄청 힘나고내가 진짜 하고 싶은게 뭔지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 그냥 이런이런 이유로 나는 남준이가 너무 대단한 것 같고 이런 가수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것 같아 나도 이제 졸업하면 진짜 내가 하고 싶은거 하나하나 해보려고... 으아 수능 잘 볼 수 있을까... 진짜 불안하다 그냥ㅠ 결론은 남준이 진짜 멋있고 대단하다는 거 아 수능 아 공부해야지 고3들 파이팅하자...

인스티즈앱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