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288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일 전 N리센느 5일 전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8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그 당사자들 진짜 잘못한거 맞아 

그래 그사람들이 해서는 안되는 발언을 해서 

그 일로 많은 사람들이 상처받았어 

그래서 묻히면 안되서 우리도 오늘 실트 계속 했고 

그사람들이 사과를 했지만 그 사과문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화 안풀린거 알아 

근데 계속 끌올하는건 왜야..? 그러면 

반대로 우리팬들도 똑같이 돌려받으라는거야? 

그 사람들때문에 우리도 오늘 힘들었어 

물론 엑소랑 엑소팬들에 비해서는 절대 힘들다고 하면 안되지만 그래서 오늘 나도 계속 지켜보고 

나도 사과문 올라도록 노력했는데 사과문도 올라왔는데 

이 일은 해결되지는 않는걸까...?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33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과거일얘기 안나오고 오늘일만 가지고 해결했으면 하는데 그 당사자들 진짜.... 내가 미안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엑소팬들 목적이 사과가 아니라서...?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공론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무슨 공격이야.. 안티들 말대로 엑소엘이 깡패야? 참.. 속상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공격이라니...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포켓몬스터임? 무슨 공격이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야. 공론화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미안 단어를 몰랐어ㅠ 진짜 미안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 무슨 말을 그렇게 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과가 목적이 아니면 도대체 뭐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공론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재발 방지 공론화라고 틧에서 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
그렇지.. 사과만으로 풀리지않지 그런말을 했다는게... 이해해 공론화하도록 나도 같이 할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과문 올라온 게 아니라 조롱문이잖아 리트윗한 거 그대로 있으면서 사과문 올리는 건 뭐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사람들 진짜... 직접 만나서 좀 따져보고 싶다 사람이 생각할수있는 짓인지 .... ㅠㅠㅠ 미안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이 없으면 아무래도 쉽게 잊혀지니까 이건 절대로 묻히면 안되는 일이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이해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탄인데 솔직히 뭐라해야할지 모르겠다 솔직히 사과라는 것도 당사자들이 속 풀려야지 사과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참 답답하다... 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본인들 입으로 그렇게 말하던 공론화 우리도 좀 하면 안 되냐 억울해서 살 수가 있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책임이라는 단어가 왜 있겠어 본인들이 직접 뱉은 말이니까 책임져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사람들 꼭 돌려받게 나도 같이 할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리고 이거는 좀,,, 피해자 가해자에 다른 제 3 제 4의 팬덤을 넣어도 너무 말도 안되는거니까 경각심 가져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나도 알고있어 나도 그 발언들 듣고 충격먹고 같은팬이라고 하는게 창피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당사자뿐만 아니라 욕하는거 보고 듣고도 아무도 말리지 않았던 시청했던 5000명 방관자들은?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000명 방관자들이라고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는게 물론 알면서도 말리지도 않고 방관한 사람도 있긴하겠지만 그중에 그 소리를 듣지 않은 사람도 있었어 5000명이라고는 하지 말아주라... 미안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부 사진아니. 탄들 똑같이 돌려받으라고 끌올하는 거 아니야
사과해놓고 사진 첨부된 글 알티하는건 무슨 태도야..
그리고 최소 사과문에 성의라도 보였으면 좋겠어
이대로 묻히기 싫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해했어 그사람들 제대로 반성할때까지 나도 도울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런일이 일어났는데도 아직도 ㅌㅇㅌ에서는 조롱이 계속되고있잖아...그일 관련해서
물론 쓰니처럼 노력하는 팬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은 팬들도 많구.... 복잡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왜 잘못을 모르는 사람이 많을까 답답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뭘 돌려받아야 나는 사과 받고싶어서 이러는 거 아니라고
더 크게 공론화가 되길 바라는 거지
기사 수십개 나오고 뉴스나오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그사람들한테 화나고 사과하는걸 목적으로 올리는 줄 알고 오해했어. 제대로 된 사과문도 아니긴해도 사과 올라와도 끌올 계속 한다길래 공론화가 될때까지라는 생각을 못했어 그냥 계속 끌올한다는 생각해 그런 말을 썼어 미안해... 공론화 되도록 나도 노력할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사과문으로 조롱받은게 너무 충격이크다 그리고 난 공론화가 목적이라서 계속 언급할꺼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건 사과문이라고 생각 안해. 나도 도울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핌릿캣 뮤비 해석 좀 아는 사람
17:42 l 조회 1
보넥도 아디오스 가사 아름다운것봐
17:41 l 조회 3
15키로찌면 못알아봐 원래?2
17:41 l 조회 6
자기들 판 큰거 알고서 겹멤판 패는 곳 많아? 2
17:41 l 조회 4
양산은 왤캐 짧은거임?
17:41 l 조회 9
내돌 스케차이 진짜 심한데 입막음 때문에 더 질려1
17:41 l 조회 14
회사 퇴근때 인사 안 받아주는거 텃새나 꼽이야?1
17:41 l 조회 8
축구는 진짜 선수들 보면 응원하고싶은데
17:40 l 조회 11
뜬금없는데 이번 아육대는 없는거지?
17:40 l 조회 21
나솔 28기 옥순 영호 임신했대3
17:39 l 조회 82
이따 6시 달수네 보면서 속으로 화내고 오께
17:38 l 조회 18
근데 난 진짜 김채원 사쿠라처럼 제베원 몇 명은 하이브 갈 줄 ㅋㅋㅋㅋ9
17:38 l 조회 110
해외랑 국내 갭 많이큰 돌들은 국내활동많이하면
17:37 l 조회 21
레몬탱 정확히 널 부를래 베이베~ 부분부터 좋아짐
17:37 l 조회 14
도영 178 보다 커보영2
17:37 l 조회 48
울 엄마아빠 뭐지1
17:36 l 조회 25
연준이랑 유준이 이거 너무... 너무 육아물 웹툰 나올 거 같음1
17:36 l 조회 79
아니 하다하다 선수들이 이렇게 하는게 맞냐고4
17:35 l 조회 95 l 추천 1
지하철 광고 몇달 지나도 안내려가기도 하는구나 ㅋㅋㅋ5
17:33 l 조회 88
아 박주호 유튭ㅠ.... 할말 잃은거 진짜 안웃김5
17:33 l 조회 39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