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일은 이미 나있었고 질 나쁜 사람들 때문에 팬덤 욕 먹고 있고 깡패팬덤, 타팬덤 욕하는 팬덤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고 써방 고치라는데 왜 억지 부리면서 안 고치는지 모르겠다 본인이 팬이면 적어도 가수 욕 먹이는 행동은 말아야지... 대체 우리 팬덤은 언제쯤 되어야 성숙해질지.. 몇 년 더 지나면 괜찮아질까 그럼 맘 편히 덕질할 수 있을까 매년 힘든 일 많았는데 언제쯤 힘든 일 없이 웃으면서 지낼 수 있을까 애들은 정말 좋고 착한데 우리 팬덤이 애들에 비해 너무 성숙하지 못한 것 같아서 슬프다 애들 팬이라면서 남 조롱하고 비꼬면서 덕질할 거면 그냥 탈덕해줬으면 좋겠다 그런 팬들 바라지도 않으니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