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98127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706
이 글은 7년 전 (2019/1/09) 게시물이에요
그나마 요즘 동화 이 노래에서 나는 목소리는 좋은데 

너무 꾸며서 낼려고 해서 점점 안 듣게 된다... 

분홍신까지 진짜 좋았고 그 이후부터 너무 이쁘게 부르려는 느낌? 

 

그런건 그냥 한번 일회성으로 했으면 좋겠어.. 

계속 그러니까 질려.. 

 

ㅜ.. 아쉽..  

 

갑자기 노래듣다가 생각남,,, 예전엔 노래 다 들었는데 요즘은 그 목소리나면 걍 스킵,,,,
대표 사진
익인2
난 뭔가 보컬이 다양해져서 좋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처음엔 좋았는데 계속 그러니까 좀 별로더라구ㅜㅜ.. 목소리도 그렇고 노래 분위기도 그렇고 그래서그 노래가 그 노래 같아지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떤 말을 하려는디는 알것같다 ! 근데 난 최근 목소리도 되게 얇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원래 아이유가 하고자하는 음악색 같던데 편안하게 감성적으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어쩔수없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나도 그생각함 언제부턴가 창법 바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이유 목소리 되게 여러개던데 최근에도 곡마다 다르게 부른다고 느꼈어 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곡 분위기마다 다르게 부르는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살 빠진 것도 한몫 한 거 같음 하지만 개취론 지금이 더 좋아 뭔가 본인이 편안하게 부르는 거 같아서 그리고 여러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그저 감사해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9/2/01 23:45:44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리구 같은 말도 아 다르고 어 다른건데 얇은 목소리라던지 다른 표현으로 말해주면 좋을 것 같당ㅎㅎㅎ 꾸미려고 한다던가 예쁘게 부르려고 한다 이런 표현은 좀 안좋게 받아들여진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취향이니깐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곡마다달라ㅋㅋ 동화는 예전노래 아니잖아 일부러 다르게부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그나마 그 노래가 좋다고 한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시도를 많이 하는 것 같엉 곡 분위기에 따라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취향차지 뭐... 어릴때 내던 창법는 목에 안좋다고 어떤 가수분이 그러셨는데 누군지 모르겠다 근데 취향차긴 하지만 질린다는 말은 내가 다 상처..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실 목소리가 세월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부분도 있으니까.. 목소리도 조금씩 변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람한테 목소리 질린다 만다 별로다 노래 스킵한다 아주 못하는 말이 없네... 예의 차려야 할 것 같은데 비판 넘어선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사람 대 사람으로서 너 목소리 듣기 싫어 라고 했을 때 기분 어떨지 상상해 보기를 바라
인신공격이야 그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질린다하고 꾸며서 낼라한다닝 굳이 팬 많은곳에서 상처주는 말을 그냥 옛날 목소리가 더 좋다고 했으면 좋았을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 꾸며서 낸다니ㅋㅋㅋㅋㅋ아이유 본인이야? 숭인데 속상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꾸며내는 목소리 x
반가성 o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어떤 창법이든 아이유목소리가 이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꾸며서 내는 목소리라니..그것도 다 아이유 목소리야ㅋㅋㅋㅋㅋ곡에 맞춰서 여러가지 목소리를 내는거지 질린다 스킵한다라니 말 참 팬들 상처되게 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응? 난 늘 한결같다고 생각했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리고 가수가 창법을 다양하게 내는게 질린다니ㅋㅋㅋㅋ 유애나로서 진짜 기분 상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무슨 말을 할려는지 알겠는데 말을 그렇게 하면 팬들 기분 나쁘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언제 이쁘게 부르려고 했다고ㅋㅋㅋ 그냥 니가 이쁘게 들렸나보지ㅋㅋㅋㅋ아이유만큼이나 목소리 자유자재로 바꿔가면서 장르 다양하게 다 하는 사람 없구만. 팔레트 앨범에서만 해도 블랙아웃 이름에게 팔레트 밤편지 잼잼 다 다른 창법으로 부르는데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개인적으론 곡마다 분위기에 어우러지게 목소리를 잘 내는 것 같아서 좋았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이유 창법이랑 목소리 셀 수 없음 너무 다양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이유 창법 여러개라 목소리 여러다는 댓글을 본듯한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는 너의의미랑 그뭐지 금만나 밤편지 이런음색좋던데 이것도 가성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가성아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그럼 진성이야? 아님반가성??암튼 저셋노래 음색 스탈이 내취향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너의 의미 밤편지는 진성 쓰고 금만나도 라이브에서는 진성+가성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세곡은 진성위주 아닐까 반가성도 섞인것 같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콘서트에서 예전 노래들 할땐 또 그때 그 창법으로 잘 하던데..!난 노래마다 달라지는 창법이 너무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노래마다 바꾸는데 예쁘게 부르는 건 아닌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노래마다 그 곡 특성에 맞게 불러서 그런 거 같은디... 영역 되게 넓어 보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는 그게 매력이라고 생각해 곡 분위기마다 목소리를 다르게 낼수있다는거?
옛날에 아이유 라디오하면서 노래부를때
허스키한 음색도 좋고 밤편지에서 애절하게 부르는것도 좋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러쿠나 나는 변함없다고 느껴서 신기하다.. 걍 곡마다 다를 뿐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노래가 그노래라니 ㅋㅋㅋㅋㅋ
한 사람이 노래하려고 어느 노력을 하는지 1도 모르는사람이 그런 말을 하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콘서트에서부르는 노래 들어봤어? 반가성아닌곡들도 충분히 많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달라진건 맞는데 원래 시간 지나면서 바뀌기도 하고 곡 분위기 맞춰서 부르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거지 아이유가 아이윤데 뭐하러 굳이 목소리를 꾸며서 내겠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거랑 좀 다른얘기인데 아이유를 포함해서 다른가수들 목소리 바꼈다고할 때 진짜 하나도 모르겠음ㅠㅠㅠ 사람들이 목소리나 창법 바꼈다고하는데 나 진짜 막귀인가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2222나두 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요즘따라 왜 이렇게 다들 내 가수 괴롭히지 못해 안달이지ㅋㅋ 너도 똑같이 누구한테 그런 얘기 들어보길 바랄게 다들 내 일 아니면 이게 얼만큼 상처인지 모르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히려 예쁘게 부르려면 기교를 넣었겠지만 내가 느끼기에 힘을 더 빼고 부르는 느낌이었는데.. 근데 글이랑 댓글 보자마자 아 그냥 감상평이 아니라 악플 같다고 느껴진다 ㅋㅋㅋㅋ 이유 모른다면 할말없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쉽다는 말도 썩 반갑진 않을 테지만 질린다는 표현은 정말 예의가 없는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쓰니 걍 말을 조리있게 못하는건가 했는데 선택적으로 댓 다는거 보면 그건 또 아닌가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곡마다 창법 달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그래? 나는 요즘 창법 너무 좋아 아형 아직도 돌려본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난 다쥬아 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여기 아이유 팬들 많다,, 어딜 가도 많겠지만은,, 난 본문 어떤 말인지 알 거 같음 근데 쓰니 표현방식이 무례하다구 생각 ㅠ 같은 의견을 표현해도 공감할 수 있는 말과 반박하고 싶은 말이 있잖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요즘 주로하는 창법이 자기랑 안맞다를 넘어서 비난하고있는데 저건 표현방식만의 문제가 아님 참고로 난 팬아니고 팬이라서 화난거아니고 사람 노력 비하하는거에 화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그게 표현방식이란거죠... 뭔말 하고 싶은지 알겠는데 본인이 말하고 싶은 걸 비난으로밖에 표현하지 못한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아이유 목소리 여러개라 그날 그날 돌려들음 진짜 목소리 사랑해ㅠㅠ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이쁘게 부르려고 하는게 아니라 목소리가 그냥 예쁜거겠지 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곡마다 창법 달라 아이유 팬 아니고 노래 좋아하는 사람 입장으로서 그냥 간단하게 삐삐랑 밤편지만 비교해 봐도 곡 분위기에 따라 내는 소리 다른게 보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와 진짜 예의없다 인신공격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마자 먼가 창법이 바뀐거같긴해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아쉽다 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 꾸며서 내려 한다 질린다 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데 쓰니는 말투가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아이유 데뷔초반 창법이 듣기 좋게 깔끔하게 지르는 파트가 많은데 그게 반복해서 부르면 성대에 엄청 무리가서 나 예전에 음악전공 할때 아이유 오래 활동 하려면 조만간 창법 바꿔야 할텐데 하면서 혼자 엄청 걱정했었음 근데 걱정이 무색하게 음악색 잘잡아서 목에 크게 무리없이 서정적인 톤으로 본인 철학 담긴 좋은 음악 내주고 있는거 너무 대단하고 똑똑해 쓰니 취향도 있는건데 어쨌든 아이유는 천재만재 남녀노소 사랑하는 대중가수 대표여솔 땅땅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나 아이유 데뷔 때부터 좋아해서 노래 진짜 많이 들었는데 곡 스타일에 따라 바뀌는 것도 있고 어떻게 소리를 내야 하는지 더 잘 알게 된 것 같아 안 듣게 된다느니 그런 건 쓰니 너 자유니까 상관없는데 질린다는 말은 좀 그렇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팔레트-이름에게 같은 앨범 수록곡이야...타이틀만 듣고 말하는거 아니야?? 둘이 창법이 완전 다른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이름에게 팔레트 둘 다 타이틀이라서 타이틀만 들어도 아이유가 자기 목소리를 가지고 자유자재로 놀 수 있다는 거 알 수 있는 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난 아이유의 모든 목소리를 사랑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아 나도 좀 그런거 느끼긴했어 엄청 목소리 이쁜데 그걸 사람들이 좋아하는걸 아니까 유지하고 고수해나가려는 느낌? 안좋다는게 아니라 너무 좋은데 요즘 타이틀?로 자주 들리는 노래들은 살짝 목소리가 비슷비슷하게 들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너랑나 이거랑 좋은날ㅠㅠㅠㅠㅠㅠ 진심 그런 느낌 한 번 더 보고 싶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목소리 달라졌다는게 무슨 말인진 알겠다 나도 예전 노래 들을때마다 창법이 바뀐건지 어딘가 지금이랑은 다르다고 느낀 적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본문 너무 상처다.. ㅠㅠ
난 아이유의 모든 목소리를 계속 사랑해야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콘서트가면 예전이랑 똑같이 부르는뎅 지은이 창법 여러개라서 ㅎㅅ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난 아이유 목소리 다 좋은데 음색도 예쁘고 무엇보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목소리야 한 장르나 한 컨셉에 곡에만 어울리는 목소리가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곡을 다 소화해낼 수 있는 목소리여서 넘 좋아 다 잘어울려 최고 짱짱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난 지금 곡들 목소리 너무 좋아 들으면 진짜 차분해지고 안정된다고 해야하나? 옆에서 잔잔하게 시 읊어주는 것 같아서 위로도 되고 너무너무 힐링되는 목소리같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왕..되게 아무렇지 않게 말하는데 되게 상처되는 발언인 거 알아...?ㅠㅠ 속상하다 질린다느니 노래를 안듣게 된다, 스킵한다라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노랠 안듣게 된다는 말은 딱히 상관없음 나도 아이유팬이지만 당연히 그럴수 있다 생각... 나도 노래 안듣게 되는 가수 많으니까 .. 다만 팬들이 다 보는걸 알텐데 그렇게 말하면 팬들이 상처받으니까 그게 좀 아쉽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창법이 완전히 그렇게 바뀌었다기 보단 곡따라 다르게 부르는 거니까 쓰니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창법의 곡 들으면 될 거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난 다 좋더라 곡 특색에 맞게 조절하는 느낌? 뭐 쓰니 취향도 있으니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난 내가 좋아하는 곡 골라들음
나만 몰랐던 이야기, 미아 내 최애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그렇게 창법 노래별로 바꿔가며 부를 수 있는 건 진짜 노래 잘 하는 사람만 가능한거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아이유의 모든 목소리 다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근데 오히려 그렇게 바꿔부르는게 ㄹㅇ프로아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예전에 불렀던 창법들이 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목이 상할 수 있다고 하던데.. 그 애 참 싫다 때 목소리가 그립긴한데 아이유 이즈 뭔들.. 아이유가 오래 노래하고 싶어서 창법 바꾼건데 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 아이유를 목소리로 뭐라 하다니
뭐 개인의 생각은 다 다르겠지만 처음 본다 진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콘서트 가보면 알텐데? 아이유 노래마다 창법 다른거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근데 진짜 만약에 말야 우리가 32강을 갔어
21:26 l 조회 1
김지웅 오늘도 얼굴 미쳤다1
21:26 l 조회 4
요아소비 이번 노래 좋다
21:25 l 조회 2
아 양요섭 미친
21:25 l 조회 9
전지현 지금도 댕예쁘잖아,, 이런 얼굴 상(?) 도 나이들어도 예쁠지 봐줄사람?3
21:25 l 조회 20
나 이 일본배우 진짜 이쁜거 같음
21:25 l 조회 16
나 아직 반바지 계시도 안하고 여름 긴바지 입고다님
21:25 l 조회 10
구오빠들 나이먹고 이상한말 하는거 너무 싫음1
21:24 l 조회 26
차쥐뿔 술먹방 누가 좋아한다고 막내 앤톤을 내보내4
21:24 l 조회 70
팬들이 곡 퀄이나 방향에 영항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4
21:24 l 조회 18
오ㅣ퀴들 팬덤싸움할때 돌한테 개구리라고 욕하던데
21:24 l 조회 14
트위터에서 난리난 김민경 이 분 언제부터 유명했어?2
21:24 l 조회 26
원아페 오는 여자들 개더우니까 주의하도록3
21:24 l 조회 18
태연 축구 응원 통폅집 당했어
21:23 l 조회 38
테이저건 맞고 개과천선한 정상수
21:23 l 조회 10
요즘 태연 헤메 영원했으면1
21:22 l 조회 29
툽 단체 컨포 중에 아직도 너무 좋아서 사진 가끔 보는 거1
21:22 l 조회 15
wyn 해찬이 처음 무대하는건데
21:22 l 조회 20 l 추천 2
투어스 콘서트 아직도 해??1
21:22 l 조회 22
가뜩이나 월드컵 때문에 컴백도 별로 없는데
21:21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