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99623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
이 글은 4년 전 (2021/6/2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장백산이 동북공정 관련된? 그런 류잖아 그럼 해치 차이니스 데이랑 결이 같은 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정확히 말해서 중국에도 백두산이 있음. 중국 영토의 일부분임. 중국에서는 장백산이라고 함. 그러나 원래부터 조선부터 백두산이었고, 한국 사람인 이상 백두산이라고 불러야 하는거임. 한국에서 활동해서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나도 알아 근데 저 단어를 중국이 동북공정에 써서 문제인 거라길래 궁금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중국은 동북공정으로 장백산이 늘 우리꺼였다, 한국 영토가 아니다, 한국이 중국꺼 빼앗아 갔고 원래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다 네버엔딩 시전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그러니까 그건 이미 잘 알고 있는데 그 장백산 단어를 쓴 게 해피 차이니즈 데이 쓴 거랑 같은 결이냐고 물어본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중국인들에게는 그럴 수 있으나 한국 활동하는 애한테 그걸 기본적으로 가르쳤어야 한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장백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해피 차이니즈 데이는 사실 좀 애매하다고 생각... 원래 영어로는 구정을 Chinese new year라고 많이 해서... 한국 사람으로서는 좋게 들리진 않을 수 있지만 그거 자체가 잘못은 아닌 거 같음 물론 이거 외에도 다른 논란이 많으니까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많이 하지만 루나 뉴이어도 있음... 굳이 따지자면 루나 뉴이어도 많이 쓰고. 베트남계 미국인들도 구정을 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루나로 쓰면 좋긴 하겠는데 나 국제학교 다닐 때 차이니즈라고 말하는 걸 넘 많이 봐서... 배추도 차이니즈 캐비지라고들 하잖아 약간 동양을 중국으로 대표하는 게 맘에 안 들긴 하지만 그게 관습처럼 굳어진 게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해서 그렇게까지 욕할 일인지는 모르겠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미국사는 미국인이야 ^^ 아주 잘알앙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아니 익이 모른다는 뜻이 아니라 ㅠㅠ 내 주변에서는 그랬었다고 얘기한 거야 뭐라 하고 싶었던 게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요즘은 더 피씨하게 가자고 오히려 루나 뉴이어 더 많이 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응응 알려줘서 고마워 나 졸업한지 좀 돼서 분위기를 다르게 느꼈을 수도 있겠다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거 같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장터 24일 빅뱅 쿠플 선예매 용병 구해요
11:26 l 조회 3
지디 케이스티파이랑 3번째 콜라보래1
11:25 l 조회 17
프로듀스48 다시보기 되는 곳 있어??1
11:25 l 조회 6
손예진 어느 나라 여행간 거야?
11:23 l 조회 19
에스파 하이볼 마셔본 사람 있?2
11:23 l 조회 16
타멤 좋다고 하는 글에와서 정병발사는 왜하는거?1
11:23 l 조회 37
씨스타는 바빠 말고도1
11:23 l 조회 15
아니 유승언도 개말라에 복근 개쩌네3
11:23 l 조회 35 l 추천 2
보넥도 피규어앨범 착장 컨포착장인 거 감다살1
11:22 l 조회 61
스탠딩화 사려는데 사이즈가 고민이야ㅜ
11:22 l 조회 10
대놓고 숏폼 노린다고 컴백했으면서 릴스를 안찍어3
11:22 l 조회 66
온앤오프 자체공방 한거 완전 미쳤네1
11:22 l 조회 22
알디원 팀 분위기 좋은 이유 중에 하나5
11:21 l 조회 51 l 추천 1
150 190이면 친구가 하는 말 잘 안들리더라9
11:21 l 조회 41
요즘 주식 장 진짜 좋다 ㅋㅋㅋㅋㅋㅋㅋ1
11:20 l 조회 189
OnAir 지코 골넣었다2
11:19 l 조회 20
쟈니스 망하니까 캇툰, 킨키키즈, 아라시 등등 일본 아이돌 노래2
11:19 l 조회 73
다들 리센느 최애곡이 뭐야? 5
11:19 l 조회 19
OnAir 뉴질랜드 이집트 내가 안볼때 골 넣음ㅋㅋㅋㅋ
11:19 l 조회 8
정보/소식 [단독] 김건희, 검찰과 '빨간색-파란색' 비공식 답변서…제출 한달 전 조율했나
11:18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1:26